•  


李鐘燮 前 國防部 合同參謀本部 次長·外交安保分課 引受委員|新東亞

尹錫悅 파워 엘리트 263人

李鐘燮 前 國防部 合同參謀本部 次長·外交安保分課 引受委員

韓美 軍事同盟 强化 ‘아이콘’

  • reporterImage

    이현준 記者

    mrfair30@donga.com

    入力 2022-03-24 10:00:01

  • 글字크기 설정 닫기
    3月 15日 李鐘燮 前 國防部 合同參謀本部 次長(中將)李 大統領 當選人 大統領職引受委員會(引受위) 外交安保分課 引受委員으로 任命됐다.

    이 委員은 1980年 陸軍士官學校 40期로 入校해 1984年 卒業과 同時에 任官했다. 第1野戰軍 司令部 管理處長, 合同參謀本部 新聯合防衛推進團長, 第7機動軍團長 等 主要 要職을 두루 歷任한 後 合同參謀本部 次長을 마지막으로 轉役했다.

    지난해 8月 當時 尹錫悅 國民의힘 大選候補 ‘國民캠프’에 外交·安保·統一 分科 諮問團으로 合流했다. 大選 局面에선 國防政策 特報를 맡았다.

    李明博 政府 때 國防部 政策企劃次長으로 韓美安保協議會(SCM) 實務를 맡는 等 韓美同盟 및 對美關係에 精通하다는 評價를 받는다. 그의 基調는 ‘韓美同盟 强化’다. 李 前 次長은 3月 5日 言論과의 인터뷰에서 “文在寅 政府 들어 安保 不安이 커졌다”라며 다음과 같이 말했다.

    “韓美 軍事同盟이 有名無實해졌다. 軍事同盟에선 가장 重要한 게 聯合訓鍊이다. 2018年부터 訓鍊을 取消하거나 縮小해 實行했다. ‘同盟’ 또는 ‘聯合’이라는 用語조차 使用하지 않는다. 尹 候補 政策의 核心은 ‘튼튼한 安保’다. 國民의 安全이 最優先이다. 國防政策의 指向點은 ‘힘에 依한 平和, 抑制를 통한 平和’다. 戰爭이 일어나지 않게 하는 게 最善策이다. 韓美同盟 鞏固化와 우리 軍 自體 能力을 劃期的으로 强化하겠다.”



    尹錫悅 大統領 當選人은 ‘韓美同盟 强化’를 公約으로 내걸었다. 次期 政府 國防·安保 分野에서 中樞를 擔當할 것으로 豫想된다.

    引受위 關係者는 “(李 前 次長은) 北核 關聯 對應力 擴充, 韓美聯合訓鍊 强化 等 尹 當選人의 安保 公約이 實現되도록 助力할 것”이라고 밝혔다.

    ● 1960年 慶北 永川 
    ● 달성고, 陸軍士官學校

    *‘尹錫悅 파워 엘리트 263人’ 全體 記事는 ‘신동아’ 4月號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이현준 기자

    이현준 記者

    大學에서 保健學과 英文學을 專攻하고 2020年 東亞日報 出版局에 入社했습니다. 여성동아를 거쳐 新東亞로 왔습니다. 政治, 社會, 經濟 全般에 걸쳐 우리가 살아가는 世上에 關心이 많습니다. 設令 많은 사람이 읽지 않더라도 누군가에겐 價値 있는 記事를 쓰길 願합니다. 펜의 무게가 주는 責任感을 잊지 않고 옳은 記事를 쓰겠습니다.

    不當 解雇 抗議하자 甲질 傍觀·責任 回避한 建國大 産學協力團

    HD現代重 vs 韓華오션 KDDX 爭奪戰 內幕

    댓글 0
    닫기

    매거진東亞

    • youtube
    • youtube
    • youtube

    에디터 推薦記事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