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朱豪英 國會議員|新東亞

尹錫悅 파워 엘리트 263人

朱豪英 國會議員

法曹 先輩로 尹에 힘 실어준 TK盟主

  • reporterImage

    정혜연 記者

    grape06@donga.com

    入力 2022-04-06 10:00:01

  • 글字크기 설정 닫기
    中央選擧對策委員會 組織總括本部長으로 일한 주호영 議員은 尹錫悅 大統領 當選人의 國民의힘 入黨을 積極的으로 도운 人物이다. 지난해 3月 尹 當選人이 檢察總長職을 내려놓았을 때 當時 院內代表이던 朱 議員은 문재인 政權과 與圈을 剛하게 批判했다. 그는 國民의힘 入黨을 두고 苦心하는 尹 當選人을 빠른 時日 內 入黨시키겠다고 公言했고, 實際 7月 入黨을 도운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10月 尹 當選人은 國民의힘 豫備 競選을 앞두고 그를 大選캠프 選擧對策委員長으로 임명했다. 當時 尹 當選人은 記者會見을 열고 “아주 千軍萬馬를 얻은 것 같다”고 밝혔다. 朱 議員 亦是 “尹 前 總長은 열린 귀와 낮은 마음으로 傾聽하고 疏通하는 成功하는 指導者 資質을 充分히 갖췄다”며 全幅的 支持 意思를 밝혔다. 以後 그는 11月 中央選擧對策委員會 組織總括本部長을 맡았다.

    尹 當選人은 1994年 大邱地檢에서 檢査 生活을 始作했는데, 當時 朱 議員은 大邱地法 判事로 일하고 있었다. 朱 議員에 따르면 當時 두 사람은 같은 아파트에 살며 이웃四寸으로 지냈다고 한다. 法曹 經歷은 朱 議員이 9年 앞서지만 두 사람 모두 1960年生에 79學番(영남대 法學, 서울대 法學)이라는 共通點 때문에 가까워진 것으로 알려졌다.

    朱 議員은 영남대 法學科를 卒業하고 24回 司法試驗에 合格해 1988年 大邱地法에서 判事 生活을 始作했다. 大邱高等法院 判事, 大邱地法 常駐支援腸, 大邱地法 部長判事를 두루 거쳤고, 2003年 辯護士로 開業한 뒤 이듬해 17代 國會議員(大邱 壽城區을)에 當選된 後 내리 5線을 했다(현재 地域區는 大邱 수성구甲).

    ● 1960年 慶北 蔚珍 
    ● 능인고, 영남대 法學科, 嶺南大 大學院 碩·博士



    *263名 大解剖 記事는 오프라인 ‘신동아’ 4月號와 東亞日報社 出刊 敎保文庫 電子冊(eBook) '尹錫悅 파워 엘리트 263人'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정혜연 차장

    정혜연 次長

    2007年 東亞日報 出版局에 入社. 여성동아, 週刊東亞, 채널A 國際部 等을 거쳐 2022年부터 신동아에서 勤務하고 있습니다. 金融, 不動産, 재태크, 流通 分野에 關心이 많습니다. 意味있는 記事를 生産하는 記者가 되기를 꿈꿉니다.

    崔泰源-노소영 韓國판 世紀의 離婚訴訟, 判決만 남았다

    只今, 서울 民心② “國民의힘이 麻浦래미안푸르지오 綜不稅 줄여줬잖 ...

    댓글 0
    닫기

    매거진東亞

    • youtube
    • youtube
    • youtube

    에디터 推薦記事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