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尹漢洪 國會議員|新東亞

尹錫悅 파워 엘리트 263人

尹漢洪 國會議員

李明博, 洪準杓도 認定한 ‘깔끔한 사람’

  • reporterImage

    박세준 記者

    sejoonkr@donga.com

    入力 2022-04-06 10:00:01

  • 글字크기 설정 닫기
    尹漢洪 議員은 張濟元·權性東 議員과 함께 尹錫悅 大統領 當選人의 側近 3人坊으로 알려져 있다. 當選人 祕書室長을 맡은 張 議員과 竹馬故友 權 議員과 달리 尹 議員은 元來 홍준표 議員의 核心 側近으로 分類됐다. 홍 議員이 慶南道知事를 지낸 2013~2015年에 尹 議員이 慶尙南道 行政副知事로 呼吸을 맞춰왔기 때문이다.

    尹 議員은 2016年 20代 總選에서 慶南 昌原馬山會原 地域區 國會議員으로 當選되며 本格的인 政治活動을 始作했다. 以後 홍 議員의 뒤를 이어 次期 慶南道知事 候補로 擧論됐다. 홍 議員도 直接 尹 議員을 慶南道知事 候補로 밀겠다고 發言했을 程度.

    그렇다고 尹 議員이 홍 議員과의 因緣만 있었던 것은 아니다. 行政考試 32回 出身인 尹 議員은 慶尙南道로 가기 前까지는 主로 서울市에서 일하며 李明博 前 大統領과 因緣을 쌓았다. 李 前 大統領 當選 以後에는 大統領職引受委員會 實務委員을 거쳐 大統領祕書室에서 일했다. 政治權 關係者는 尹 議員을 두고 “李 前 大統領과 홍 議員이 모두 좋아할 만큼 일處理가 깔끔한 사람”이라 評하기도 했다.

    尹錫悅 大選캠프에 合流한 以後 尹 議員은 尹 當選者의 두터운 信任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黨內 競選 때에는 狀況室長을 맡아 實務를 調律했다. 本選에서는 尹 當選人의 TV討論 準備를 總括했다. 尹 議員은 이 前 大統領職 引受委 經歷을 살려 引受위에서 役割을 할 것으로 점쳐진다. 또한 行政官僚 出身이라는 點에서 次期 政府 行政安全部 長官 候補者로도 擧論된다. 以外에도 尹 議員은 6月 1日 地方選擧에 慶南道知事 候補로 出馬를 苦心하고 있는것으로 알려졌다.

    ● 1962年 慶南 馬山 
    ● 마산고, 서울대 獨語獨文과, 서울시립대 行政學 博士



    *263名 大解剖 記事는 오프라인 ‘신동아’ 4月號와 東亞日報社 出刊 敎保文庫 電子冊(eBook) '尹錫悅 파워 엘리트 263人'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박세준 기자

    박세준 記者

    1989年 서울 出生. 2016年부터 東亞日報 出版局에 入社. 4年 間 週刊東亞팀에서 世代 葛藤, 젠더 葛藤, 勞動, 環境, IT, 스타트업, 블록체인 等 多樣한 分野를 取材했습니다. 2020年 7月부터는 新東亞팀 記者로 일하고 있습니다. 90年代 生은 아니지만, 그들에 가장 가까운 80年代 生으로 靑年 問題에 깊은 關心을 갖고 있습니다.

    “防事廳 29億 원 損害賠償 請求는 尹大統領 指示와 正反對”

    天鵝‘龍’인 金鎔泰 金배지 다나

    댓글 0
    닫기

    매거진東亞

    • youtube
    • youtube
    • youtube

    에디터 推薦記事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