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근태 國民의黨 靑年最高委員|新東亞

尹錫悅 파워 엘리트 263人

김근태 國民의黨 靑年最高委員

尹·安 單一化 促求 30代 政治人

  • 김건희 客員記者

    kkh4792@donga.com

    入力 2022-04-13 10:00:01

  • 글字크기 설정 닫기
    尹錫悅·安哲秀 候補 單一化가 決裂 手順을 밟던 2月 27日, 김근태 國民의黨 最高委員은 같은 黨 安哲秀 當時 候補(現 大統領職引受委員長)에게 “政權交替를 위해 單一化의 門을 열어달라”는 뜻을 傳했다. 金 議員은 安哲秀 候補 中央選擧對策委員會에서 靑年 有權者의 輿論을 모으고 靑年 關聯 公約을 提案하는 靑年本部長으로 活動했다.

    그는 2月 27日 페이스북에 “安 候補님, 野圈이 함께 모여 共同 비전을 樹立하고 이를 實現할 單一候補를 만들어야 한다는 데 同意하시리라 생각한다. 그 相對가 候補님에게 어떤 態度를 보일지라도 우리는 國民에게 眞情性을 보여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國民의黨 人士들이 安 候補의 完走를 主張해 왔다는 點을 考慮하면 金 最高委員의 所信 發言은 눈에 띈다. 그는 이에 對해 “2月 말을 起點으로 一部 黨員들 사이에서 ‘安 候補가 次期 大權을 期約하는 것이 좋겠다’는 목소리가 擡頭하고 있었다. 나도 이 意見이 一理 있다고 생각해 大統領選擧 投票用紙 印刷에 들어가기 前날인 2月 27日 安 候補에게 單一化를 促求하는 뜻을 傳達했다”고 말했다.

    金 最高委員이 安哲秀 國民의黨 代表와 因緣을 맺은 것은 祖國 前 法務部 長官을 糾彈하는 工程推進委員會에 合流하면서다. 公正推進위는 서울대, 카이스트, 연세대, 고려대, 釜山大, 아주대, 서울여대 等 10餘 個 大學校 學生들로 構成된 團體다. 當時 靑年을 代辯하는 政黨 創黨을 準備하던 金 最高委員에게 ‘같이 한 番 일해 보자’며 손을 내민 사람이 바로 安 代表였다. 金 最高委員은 “안철수 代表가 國家의 未來를 만들어내는 것이 靑年의 未來를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또 “安 代表의 뜻에 따라 國民에게 더 나은 政治를 보여드리는 일에 一助하고 싶다”고 抱負를 밝혔다.

    ● 1990年 서울 
    ● 安養外高, 延世大 新素材工學科, 서울대 大學院 材料工學專攻 博士課程 修了

    *263名 大解剖 全體 記事는 오프라인 ‘신동아’ 4月號와 敎保文庫·예스24·알라딘·밀리의 書齋 等의 電子冊(eBook) ‘尹錫悅 파워 엘리트 263人’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닫기

    매거진東亞

    • youtube
    • youtube
    • youtube

    에디터 推薦記事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