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朴順愛 서울대 行政大學院 敎授·政務司法行政分課 引受委員|新東亞

尹錫悅 파워 엘리트 263人

朴順愛 서울대 行政大學院 敎授·政務司法行政分課 引受委員

最初 女性 行政學會長, 行政 革新 豫告

  • reporterImage

    정혜연 記者

    grape06@donga.com

    入力 2022-03-23 10:00:01

  • 글字크기 설정 닫기
    3月 15日 尹錫悅 大統領 當選人 大統領職引受委員會는 政務司法行政分科 幹事에 李容鎬 議員을 임명하고, 유상범 議員과 朴順愛 서울대 行政大學院 敎授를 引受委員으로 拔擢했다.

    朴 敎授는 行政學界에서 有能한 專門家로 꼽힌다. 연세대 行政學科를 卒業하고 同 大學院에서 席·博士課程을 밟은 뒤 미시간대에서 博士學位를 取得했다. 以後 연세대 社會科學硏究所 專門硏究院, 서울施政開發硏究院 都市經營硏究部 副硏究委員, 崇實大 行政學科 助敎授를 거쳐 2004年부터 서울대 行政學科에서 講義를 맡고 있다. 企劃財政部 公共機關 經營評價團長, KB국민은행 社外理事, 韓國行政學會 第56代 會長을 거쳤다.

    朴 敎授는 韓國行政學會 65年 歷史上 첫 女性 學會長에 오른 人物로도 有名하다. 2015年 朴槿惠 政府 時節에는 大統領 直屬 地方自治發展委員會 委員으로 일하기도 했다.

    지난해 7月에는 任期 4年의 유엔 公共行政專門家委員會(CEPA) 委員으로도 任命돼 國家 位相을 높였다. 人事革新處가 政府 候補 가운데 한 名으로 朴 敎授를 推薦했고, 2006年 김판석 延世大 敎授에 이어 韓國人으로서는 두 番째로 起用됐다. 韓國人 女性으로서는 最初다.

    朴 敎授는 지난해 12月 次期 政府의 組織改編과 關聯해 동아일보를 통해 “4次 産業革命 및 포스트 코로나 時代에 對備하고, MZ世代 公務員 등판에 발맞추는 未來型 政府로 再設計해야 한다”고 밝힌 바 있다.



    20餘 年 硏究 經歷의 行政 專門家인 朴 敎授는 政務司法行政分課 引受委員으로서 새 政府의 行政 革新을 이끌 것으로 展望된다.

    ● 1965年 서울 
    ● 연세대 行政學科, 연세대 行政大學院 席·博士, 미시간大 博士

    *‘尹錫悅 파워 엘리트 263人’ 全體 記事는 ‘신동아’ 4月號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정혜연 차장

    정혜연 次長

    2007年 東亞日報 出版局에 入社. 여성동아, 週刊東亞, 채널A 國際部 等을 거쳐 2022年부터 신동아에서 勤務하고 있습니다. 金融, 不動産, 재태크, 流通 分野에 關心이 많습니다. 意味있는 記事를 生産하는 記者가 되기를 꿈꿉니다.

    崔泰源-노소영 韓國판 世紀의 離婚訴訟, 判決만 남았다

    只今, 서울 民心② “國民의힘이 麻浦래미안푸르지오 綜不稅 줄여줬잖 ...

    댓글 0
    닫기

    매거진東亞

    • youtube
    • youtube
    • youtube

    에디터 推薦記事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