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權寧世 國會議員·引受委 副委員長|新東亞

尹錫悅 파워 엘리트 263人

權寧世 國會議員·引受委 副委員長

政權交替 1等 功臣 中 1人

  • reporterImage

    박세준 記者

    sejoonkr@donga.com

    入力 2022-03-18 10:00:01

  • 글字크기 설정 닫기
    權寧世 大統領職引受委員會 副委員長은 尹錫悅 大統領 當選人과 오랜 因緣을 갖고 있다. 尹 當選人의 서울大 法大 2年 先輩인 그는 刑法學會에서 尹 當選人과 함께 工夫하며 司法考試를 準備한 사이로 알려져 있다. 올 初 國民의힘이 內訌에 휩싸여 尹 當選人이 選對委를 再編할 때 選擧對策本部長을 맡아 大選을 陣頭指揮했다. 大選을 不過 2個月 남겨두고 指揮棒을 잡았지만 빠른 時間 內에 雰圍氣를 反轉시켜 끝내 政權交替를 이뤄냈다.

    그는 10年 前인 2012年 大選 때에도 朴槿惠 前 大統領 選對委 狀況室長으로 朴槿惠 大統領 當選을 도운 바 있다. 卷 副委員長은 薄氷의 勝負 때마다 勝利에 寄與하는 勝利의 아이콘 구실을 했다. 지난해 서울市長 補闕選擧에서도 選對委 共同委員長으로 活動했다.

    엘리트 檢事의 길을 걷던 그는 2000年 이회창 한나라당 總裁의 拔擢으로 政界에 入門해 16代부터 18代까지 서울 영등포구乙 選擧區에서 내리 3線을 記錄했다. 朴槿惠 政府에서는 駐中大使를 지냈고, 2020年 21代 總選에 서울 龍山區에서 當選, 國民의힘에서 唯一한 非江南圈 4選 議員이 됐다.

    尹 當選人은 大選 以後 “쉬고 싶다”는 權 議員의 要請에도 引受위 副委員長이라는 莫重한 役割을 맡겼다. 오랜 議政 活動을 통해 立法府와 行政府 役割과 機能에 能通한 그의 能力을 尹 當選人이 높이 評價하고 있다는 傍證이다. 選對本部長으로 政權交替에 앞장서고 引受위 副委員長으로 尹錫悅 政府 誕生 實務까지 管掌하게 된 그가 次期 政府에서 重責을 맡게 될 것은 自明해 보인다.


    ● 1959年 서울 
    ● 배재고, 서울대 法科大學



    *‘尹錫悅 파워 엘리트 263人’ 全體 記事는 ‘신동아’ 4月號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박세준 기자

    박세준 記者

    1989年 서울 出生. 2016年부터 東亞日報 出版局에 入社. 4年 間 週刊東亞팀에서 世代 葛藤, 젠더 葛藤, 勞動, 環境, IT, 스타트업, 블록체인 等 多樣한 分野를 取材했습니다. 2020年 7月부터는 新東亞팀 記者로 일하고 있습니다. 90年代 生은 아니지만, 그들에 가장 가까운 80年代 生으로 靑年 問題에 깊은 關心을 갖고 있습니다.

    “防事廳 29億 원 損害賠償 請求는 尹大統領 指示와 正反對”

    天鵝‘龍’인 金鎔泰 金배지 다나

    댓글 0
    닫기

    매거진東亞

    • youtube
    • youtube
    • youtube

    에디터 推薦記事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