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李容鎬 國會議員·引受委 政務司法行政分科 幹事|新東亞

尹錫悅 파워 엘리트 263人

李容鎬 國會議員·引受委 政務司法行政分科 幹事

國民의힘 唯一 湖南 地域區 議員

  • reporterImage

    구자홍 記者

    jhkoo@donga.com

    入力 2022-03-23 10:00:01

  • 글字크기 설정 닫기
    全北 남원시·任實郡·淳昌郡을 地域區로 둔 李容鎬 議員은 國民의힘에서 湖南에 地域區를 둔 唯一한 議員이다.

    지난해 12月7日 尹錫悅 大統領 當選人의 迎入으로 國民의힘에 合流했다.

    李 議員은 京鄕新聞 記者 出身으로 김대중 政府 就任 初인 1998年 國務總理 祕書室 公報支援擔當官으로 公職에 첫발을 디뎠다. 以後 國務總理祕書室 政策擔當祕書官, 公報擔當祕書官을 지냈다.

    國會 入城 過程은 險難했다. 2004年 17代 總選 때부터 國會의 門을 두드렸으나 連거푸 苦杯를 마셨다.

    2010年 第5回 全國同時地方選擧에서 南原市場 候補로 出馬하기도 했으나 落選했다. 2012年 19代 總選 때에는 民主統合黨 競選에서 이강래 候補에게 밀려 本選 進出의 꿈이 挫折됐다.



    2016年 20代 總選에서 安哲秀 代表가 創黨한 국민의당 公薦을 받아 金배지를 달았다. 國民의黨 院內代辯人과 政策위議長을 지냈다. 21代 總選에는 無所屬으로 再選에 成功했다. 湖南에서 唯一하게 비(非)민주당 當選者였던 李 議員은 再選 成功 以後 민주당 入黨을 위해 노크했지만 그에게 民主黨은 入黨을 許容치 않았다.

    無所屬으로 남아 있던 그에게 政治에 入門한 尹 當選人이 손을 내밀자, 民主黨 復黨 申請을 撤回하고 國民의힘에 入黨했다. 湖南 唯一의 地域區 議員이란 稀少性 德에 이 議員은 국민의당 入黨 直後 共同選對委員長에 任命됐다. 以後 選對委가 解體되면서 政權交替同行委員會 對外協力本部長을 맡아 尹 當選人의 湖南 得票率 提高를 위해 努力했다.


    ● 1960年 全北 南原 
    ● 전주고, 서울대 産業工學科, 한양대 行政學 석사

    *‘尹錫悅 파워 엘리트 263人’ 全體 記事는 ‘신동아’ 4月號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구자홍 기자

    구자홍 記者

    ‘只今’ ‘여기’ ‘우리’에게 必要한 콘텐츠가 무엇인지, 여러분의 아이디어와 智慧를 나눠주세요. 第 이메일은 jhkoo@donga.com입니다. 世上이 必要로 하고, 世上에 도움 되는 콘텐츠로 報答하겠습니다. 感謝합니다.

    相爭을 相生으로 바꾸는 魔法, ‘블루오션 戰略’

    尹이 歷史에 寄與하는 길은 ‘7共和國 改憲’ 決斷

    댓글 0
    닫기

    매거진東亞

    • youtube
    • youtube
    • youtube

    에디터 推薦記事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