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株式農夫 投資 勸誘 문자메시지는 100% 假짜”|新東亞

“株式農夫 投資 勸誘 문자메시지는 100% 假짜”

株式農夫 박영옥 “어느 누구에게도 投資 勸誘 文字메시지 보내지 않는다”

  • reporterImage

    구자홍 記者

    jhkoo@donga.com

    入力 2022-03-29 15:38:55

  • 글字크기 설정 닫기
    최근 유명 주식투자자를 사칭한 문자 및 SNS 메시지가 대량으로 전송돼 투자자들 사이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해지고 있다. [카카오톡 캡처]

    最近 有名 株式投資者를 詐稱한 文字 및 SNS 메시지가 大量으로 電送돼 投資者들 사이에 각별한 注意가 必要해지고 있다. [카카오톡 캡처]

    “株式農夫 박영옥입니다. 急하게 確認 付託드려요∼”

    最近 이런 文句로 始作하는 投資 勸誘 文字메시지가 株式 投資者들에게 大量 發送되고 있다. 문자메시지는 △代替에너지 關聯 種目으로 來日 200% 以上 上昇 確定種目 △코X나 治療劑 關聯 種目으로 500% 以上 上昇確定種目 等 두 種目을 알려주겠다는 內容을 담고 있다.

    그러나 文字메시지에 登場하는 株式農夫 박영옥은 “大박 投資를 꿈꾸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해 刺戟的 內容을 담고 있는 이 같은 文字메시지는 100% 假짜”라며 “나는 어느 누구에게도 特定 種目이 短時間 內에 크게 오를 것이라고 投資를 勸誘하지 않는다”고 强調했다.

    그는 “農夫가 봄에 씨 뿌리고 여름에 김 매주며 精誠을 쏟은 뒤에 가을에 收穫을 期待하듯, 좋은 企業과 2∼3年 同行하라는 게 나의 投資哲學”이라며 “어느 누구에게도 來日 上昇할 種目이라며 特定 會社를 推薦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株式投資에 對한 投資者들의 關心이 높아지면서 專門家를 詐稱해 文字나 SNS로 投資를 勸誘하는 事例가 늘고 있다. 이른바 株式을 始作한지 얼마 되지 않은 ‘株린이’들은 이런 文字에 惑할 수밖에 없어 被害가 憂慮된다.



    自身을 詐稱한 投資 勸誘 文字메시지가 投資者들에게 無作爲로 보내지고 있는 것에 對해 朴氏는 司法當局에 告發을 檢討했다고 한다. 그러나 “詐欺 被害가 發生하지 않은 狀況에서 詐稱 文字 메시지 發送만으로 搜査에 着手하기는 어렵다”는 答辯을 들었다고. 結局 現 時點에서는 投資者들이 ‘假짜 文字메시지’를 外面하는 自淨 努力 外에는 對處할 方法이 마땅치 않은 狀況이다.

    株式農夫 박영옥은 “大舶을 쫓기보다는 오랫동안 同行할만한 좋은 비즈니스 모델을 갖춘 企業을 찾으려 努力하는 게 成功的 投資로 이르는 지름길”이라며 “코로나 팬데믹 狀況이 終了됐을 때 많은 사람이 願하는 製品과 서비스를 提供하는 會社 가운데 市場 支配力을 갖춘 會社와 同行하는 게 좋겠다”고 助言했다.

    주식농부 박영옥. [동아DB]

    株式農夫 박영옥. [東亞DB]



    구자홍 기자

    구자홍 記者

    ‘只今’ ‘여기’ ‘우리’에게 必要한 콘텐츠가 무엇인지, 여러분의 아이디어와 智慧를 나눠주세요. 第 이메일은 jhkoo@donga.com입니다. 世上이 必要로 하고, 世上에 도움 되는 콘텐츠로 報答하겠습니다. 感謝합니다.

    相爭을 相生으로 바꾸는 魔法, ‘블루오션 戰略’

    尹이 歷史에 寄與하는 길은 ‘7共和國 改憲’ 決斷

    댓글 0
    닫기

    매거진東亞

    • youtube
    • youtube
    • youtube

    에디터 推薦記事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