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예찬 前 選擧對策本部 靑年本部長|新東亞

尹錫悅 파워 엘리트 263人

장예찬 前 選擧對策本部 靑年本部長

靑年 策士

  • reporterImage

    구자홍 記者

    jhkoo@donga.com

    入力 2022-04-04 10:00:02

  • 글字크기 설정 닫기
    2021年 1月. 20代 大統領選擧를 1年 2個月 앞두고 ‘政權交替’를 目標로 한 ‘戰略會議’가 公開 活動을 始作했다. 大韓民國에 居住하는 有權者는 勿論 投票權을 가진 在外同胞까지 모두 戰略會議 內容을 共有할 수 있도록 ‘유튜브’에 채널을 열었다.

    지난해 3月 尹錫悅 當時 檢察總長이 總長職에서 물러나자 ‘어벤저스팀’은 尹 前 總長이 政權交替를 위한 先鋒將 役割을 해야 한다며 ‘尹錫悅의 召命’을 强調했다.

    ‘人物’과 ‘前略’李 만나 그 召命은 1年 만에 現實이 됐다. ‘2022 어벤저스’라 이름 붙여진 政權交替 戰略會議를 企劃하고 主導한 이가 장예찬 時事評論家다. 1988年生인 그는 세 살 위인 李俊錫 國民의힘 代表와 呼兄呼弟하는 莫逆한 사이다.

    尹錫悅 大統領 當選人이 政治에 入門하기 前부터 主要 日程에 同行하며 尹 當選人 活動에 담긴 意味를 SNS 等을 통해 積極 알렸다. 지난해 6月 1日 尹 當選人과 모종린 연세대 國際大學院 敎授가 만나는 자리에 同行했고, 7月 初 尹 當選人이 國立大前賢充員과 카이스트를 訪問할 때도 함께했다.

    大選캠프가 꾸려진 後에는 ‘靑年特報’로 活躍했으며, 尹 當選人이 國民의힘 大選候補로 選出된 以後에는 選對本部 靑年本部長을 맡아 活動했다.



    김일성종합대학 出身의 脫北者, 사할린 强制移住 同胞의 外孫女, 스마트팜과 블록체인 스타트업 代表, 웹툰 作家, 辯護士, 技術職 現場 勤勞者, 유엔 事務局 政策補佐官 等 專門性을 갖춘 다양한 分野 2030 專門家로 構成된 靑年 싱크탱크 ‘상상23’을 主導하며 靑年層 支持를 結集해 大選 勝利에 寄與했다.

    ● 1988年 釜山 
    ● 釜山 배정고, 네덜란드 마스트리히트 國立音大 中退

    *263名 大解剖 記事는 오프라인 ‘신동아’ 4月號와 東亞日報社 出刊 敎保文庫 電子冊(eBook) '尹錫悅 파워 엘리트 263人'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구자홍 기자

    구자홍 記者

    ‘只今’ ‘여기’ ‘우리’에게 必要한 콘텐츠가 무엇인지, 여러분의 아이디어와 智慧를 나눠주세요. 第 이메일은 jhkoo@donga.com입니다. 世上이 必要로 하고, 世上에 도움 되는 콘텐츠로 報答하겠습니다. 感謝합니다.

    相爭을 相生으로 바꾸는 魔法, ‘블루오션 戰略’

    尹이 歷史에 寄與하는 길은 ‘7共和國 改憲’ 決斷

    댓글 0
    닫기

    매거진東亞

    • youtube
    • youtube
    • youtube

    에디터 推薦記事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