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수정 京畿大 犯罪心理學과 敎授|新東亞

尹錫悅 파워 엘리트 263人

이수정 京畿大 犯罪心理學과 敎授

尹에 힘 실어준 스타 犯罪心理學者

  • reporterImage

    정혜연 記者

    grape06@donga.com

    入力 2022-04-18 10:00:01

  • 글字크기 설정 닫기
    이수정 京畿大 犯罪心理學과 敎授는 犯罪心理學 不毛地이던 韓國에 該當 分野를 들여온 權威者로 評價 받는다. 敎授로 일하며 國內 여러 機關에서 諮問委員을 맡아 犯罪 關聯 政策 樹立에 이바지했다.

    名聲이 쌓이자 政治權의 러브콜을 받았는데 2020年 1月 더불어民主黨에서 21代 總選을 앞두고 迎入을 提案했지만 拒絶했다. 2020年 7月 國民의힘 性暴力特別對策委員會에 參與하며 野黨行을 選擇했고, 2021年 4·7 再補闕選擧 競選準備委員會 委員으로 參與했다. 2021年 11月에는 國民의힘 共同選對委員長에 조경태 議員과 함께 이름 올렸다.

    迎入 當時 尹 當選人이 直接 이 敎授에게 連絡해 도움을 要請한 것으로 알려졌다. 尹 當選人과 大學 同期이자 40年 지기로 알려진 이 敎授의 男便 李恩宰 辯護士와의 關係도 한몫한 것으로 推測됐다. 李 敎授는 共同選對委員長으로 있으면서 犯罪 被害者 保護에 關한 公約을 發表했다. 犯罪 被害者를 保護·支援하는 統合 專擔 機關 新設, 디지털性犯罪 被害者들의 잊힐 權利 保障, 스토킹 被害者의 身邊保護 等이다. 李 敎授는 1月 5日 選對委 解産 뒤에도 女性本部 顧問職으로 일했으나 같은 달 18日 ‘김건희 錄取錄’에서 安熙正 前 忠南知事 性犯罪 被害者에 對한 2次 加害 發言이 問題가 되자 代身 謝過하며 顧問職을 辭任했다.

    李 敎授는 尹 當選人에게 “本人이 말한 公正과 常識을 지키며 公約을 履行하고, 弱者 保護에도 神經 쓰는 大統領이 되기를 바란다”고 祝賀 人事를 傳했다. 平素 이 敎授는 政治에 뜻이 없음을 分明히 밝혀왔으나 “政黨人이나 別定職 公務員에 뜻은 없지만 自身의 哲學을 具現할 수 있는 일을 할 機會가 있다면 힘을 보태고 싶다”고 말했다.

    ● 1964年 서울 
    ● 예일女高, 연세대 心理學科, 아이오와대 社會心理學 석사, 연세대 社會心理學 博士



    *263名 大解剖 全體 記事는 오프라인 ‘신동아’ 4月號와 敎保文庫·예스24·알라딘·밀리의 書齋 等의 電子冊(eBook) ‘尹錫悅 파워 엘리트 263人’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정혜연 차장

    정혜연 次長

    2007年 東亞日報 出版局에 入社. 여성동아, 週刊東亞, 채널A 國際部 等을 거쳐 2022年부터 신동아에서 勤務하고 있습니다. 金融, 不動産, 재태크, 流通 分野에 關心이 많습니다. 意味있는 記事를 生産하는 記者가 되기를 꿈꿉니다.

    崔泰源-노소영 韓國판 世紀의 離婚訴訟, 判決만 남았다

    只今, 서울 民心② “國民의힘이 麻浦래미안푸르지오 綜不稅 줄여줬잖 ...

    댓글 0
    닫기

    매거진東亞

    • youtube
    • youtube
    • youtube

    에디터 推薦記事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