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朱光德 前 國會議員|新東亞

尹錫悅 파워 엘리트 263人

朱光德 前 國會議員

司法硏修院부터 손발 맞춘 30年 因緣

  • reporterImage

    김지영 記者

    kjy@donga.com

    入力 2022-04-08 10:00:01

  • 글字크기 설정 닫기
    尹錫悅 大統領 當選人은 지난해 國民의힘 大權 走者로 나선 後 自身의 大選 組織인 이른바 ‘國民캠프’에 名望 있는 前·現職 議員을 줄줄이 迎入했다. ‘法曹人 出身 戰略通’ 朱光德 前 議員은 迎入 1順位에 있었다.

    司法硏修院 23基인 週 前 議員은 尹 當選人과 硏修院 同期이자 檢事 任用 動機다. 週 前 議員은 1998年 檢察을 떠나 辯護士로 開業했다. 以後 南楊州市 顧問辯護士, 九里市家庭法律相談所 無料法律相談 代表辯護士, 100人 辯護人團 辯護士 等으로 活動하다 2008年 京畿 구리 한나라당 候補로 第18代 國會議員 選擧에 出馬해 當選했다. 2016年 第20代 國會議員 選擧에서는 京畿 南楊州病 새누리당 候補로 나와 再選에 成功한다.

    檢事 出身 政治人이라는 點에서 尹 當選人의 先輩인 週 前 議員은 지난해 尹 當選人의 競選 캠프 合流 提議를 欣快히 受諾했다. 當時 그가 맡은 補職은 常任戰略特報였다. 國民의힘 關係者는 “週 前 議員이 靑瓦臺 政務祕書官, 黨 院內戰略狀況室長 및 戰略企劃本部長을 두루 거치며 쌓은 노하우와 經驗을 바탕으로 큰 틀에서 大選 캠프의 戰略的 方向性을 設定하고, 候補에게 助言하는 役割을 했다”고 傳했다. 競選이 끝난 뒤 週 前 議員은 國民의힘 中央選擧對策本部에서 京畿道共同總括選對委員長으로 일했다.

    尹 當選人의 大權 挑戰을 도운 理由를 묻자 週 前 議員은 “30年 親舊로서 尹 當選人의 性品과 能力을 믿기 때문”이라며 “尹 當選人은 人間味가 最高”라고 評했다. 또래 法曹人들 사이에서 尹 當選人은 親和力이 뛰어나고 先後輩를 잘 챙기기로 有名하다. 政治權에서는 週 前 議員이 6月 地方選擧 出馬를 考慮할 수도 있지만 靑瓦臺 政務 라인에 자리 잡을 可能性도 排除할 수 없다는 展望을 내놓고 있다.

    ● 1960年 京畿 南楊州 
    ● 春川 제일고, 高麗大 法學科



    *263名 大解剖 全體 記事는 오프라인 ‘신동아’ 4月號와 敎保文庫·예스24·알라딘·밀리의 書齋 等의 電子冊(eBook) ‘尹錫悅 파워 엘리트 263人’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김지영 기자

    김지영 記者

    放送, 映畫, 演劇, 뮤지컬 等 大衆文化를 좋아하며 人物 인터뷰(INTER+VIEW)를 즐깁니다. 요즘은 팬덤 文化와 不動産, 流通 分野에도 특별한 關心을 갖고 있습니다.

    ‘센과 치히로’ 만나고 싶다면 日本 小都市 마쓰야마로

    “大韓民國 第2都市 仁川은 世界 10大 都市로 나아간다”

    댓글 0
    닫기

    매거진東亞

    • youtube
    • youtube
    • youtube

    에디터 推薦記事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