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林利子 國會議員·引受委 社會福祉文化分課 幹事|新東亞

尹錫悅 파워 엘리트 263人

林利子 國會議員·引受委 社會福祉文化分課 幹事

保守 陣營 獨步的 女性 勞動專門家

  • reporterImage

    김지영 記者

    kjy@donga.com

    入力 2022-04-01 10:00:01

  • 글字크기 설정 닫기
    “사람이 重要한 것 아닌가. 組織과 시스템도 重要하고 사람도 重要하다.”

    尹錫悅 大統領 當選人이 大選 期間 ‘신동아’ 인터뷰에서 한 말이다. 사람을 重視하는 그의 價値觀은 國民의힘 中央選擧對策委員會가 지난 1月 中央選擧對策本部 體制로 바뀐 以後 登用한 人選을 통해서도 가늠할 수 있다. 政治權에서는 이를 두고 “尹 當選人이 믿고 일을 맡길 수 있는 사람인지, 그 자리에 적합한 사람인지를 主要 基準으로 삼아 자리를 配置했다”는 分析이 나왔다. 또한 “選對本部 要職에 앉은 사람은 政權交替가 成功한 後 尹錫悅 政府에서 重要하게 쓰일 것”이라는 展望도 뒤따랐다.

    5線 조경태 議員과 함께 職能本部 共同本部長을 맡은 再選 林利子 議員에게 大選 以後 關心이 쏠리는 것도 그 때문이다. 林 議員은 조 議員과 함께 職能本部를 꾸리며 全國에 걸친 支持勢 確保에 貢獻했다는 評價를 받는다.

    林 議員은 第5代 안산시의회 議員 出身으로 韓國勞動組合總聯盟(韓國勞總)에서 女性委員會 委員長, 女性擔當 副委員長을 지냈고 中央勞動委員會 勤勞者委員으로도 活動했다. 2016年 第20代 國會議員 選擧에서 새누리당 比例代表로 當選된 데 이어 2020年 第21代 國會議員 選擧에서 慶北 尙州·聞慶 未來統合黨(現 國民의힘) 候補로 出馬해 再選에 成功했다. 評判도 좋다. 黨內 人士들은 林 議員의 性格에 對해 “化通하고 누구와도 쉽게 親해질 程度로 親和力이 좋다”고 입을 모았다.

    林 議員은 大選에 寄與한 功이 있고, 保守 陣營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女性 勞動專門家여서 尹錫悅 政府에서 重用할 可能性이 크다는 展望이 나온다.



    ● 1964年 慶北 醴泉 
    ● 화령고, 京畿大 法學科, 고려대 勞動大學院 法學 碩士

    *263名 大解剖 記事는 오프라인 ‘신동아’ 4月號와 東亞日報社 出刊 敎保文庫 電子冊(eBook) '尹錫悅 파워 엘리트 263人'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김지영 기자

    김지영 記者

    放送, 映畫, 演劇, 뮤지컬 等 大衆文化를 좋아하며 人物 인터뷰(INTER+VIEW)를 즐깁니다. 요즘은 팬덤 文化와 不動産, 流通 分野에도 특별한 關心을 갖고 있습니다.

    ‘센과 치히로’ 만나고 싶다면 日本 小都市 마쓰야마로

    “大韓民國 第2都市 仁川은 世界 10大 都市로 나아간다”

    댓글 0
    닫기

    매거진東亞

    • youtube
    • youtube
    • youtube

    에디터 推薦記事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