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乳酸菌 名家’ 鍾根堂健康, ‘第8回 大韓民國마케팅對象’ 2冠王 榮譽|新東亞

‘乳酸菌 名家’ 鍾根堂健康, ‘第8回 大韓民國마케팅對象’ 2冠王 榮譽

  • reporterImage

    송홍근 記者

    carrot@donga.com

    入力 2020-05-20 13:10:50

  • 글字크기 설정 닫기
    • ‘樂土핏’으로 乳酸菌 市場 先導…‘2020 消費者評價 브랜드對象’ ‘最高經營者賞’ 受賞

    • 菌株開發·完製品生産·流通 원스톱시스템… 乳酸菌 名家 立地 다져

    15일 제8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시상식에서 김호곤 종근당건강 대표(오른쪽)와 이남식 한국마케팅협회 고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5日 第8回 大韓民國마케팅對象 施賞式에서 김호곤 鍾根堂健康 代表(오른쪽)와 이남식 韓國마케팅協會 顧問이 記念撮影을 하고 있다.

    乳酸菌 市場의 絶對 强者 鍾根堂健康(代表 김호곤)李 ‘樂土핏’으로 15日 열린 ‘第8回 大韓民國마케팅對象’ 施賞式에서 ‘最高經營者賞’과 ‘2020 消費者評價 브랜드對象’ 等 2個 部門을 受賞했다. 

    김호곤 鍾根堂健康 代表는 이番 시상에서 ‘樂土핏’ 브랜드로 國內 프로바이오틱스 市場을 先導한 功勞를 認定받아 個人 部門에서 ‘最高經營者賞’을 受賞하는 榮譽를 안았다. 消費者調査 部門에서도 ‘樂土핏’李 맘&키즈(Mom&Kids) 市場의 니즈에 符合하는 製品 포트폴리오를 構築하고 戰略的 마케팅으로 消費者들과 接點을 넓힌 部分을 評價 받아 ‘2020 消費者評價 브랜드對象’에 選定돼 2冠王에 올랐다. 

    ‘樂土핏’은 乳酸菌 名家(名家) 鍾根堂그룹이 2016年 出市한 製品으로 ‘樂土핏’ 베베, 키즈, 뷰티, 코어, 골드 等 生涯 週期와 性別에 따른 맞춤型 製品 라인업으로 消費者들의 選擇의 幅을 넓히며 市場에서 좋은 反應을 얻었다. 乳酸菌 製品으로는 健康機能食品 業界 最初로 2019年 賣出 2000億 원을 突破하며 出市 3年 만에 메가 브랜드로 成長하고 있다. 


    종근당건강 유산균 ‘랏토픽’ 제품 라인업.

    鍾根堂健康 乳酸菌 ‘랏토픽’ 製品 라인업.

    鍾根堂그룹은 프로바이오틱스 市場의 成長 可能性에 注目한 이장한 會長의 先制的 判斷으로 乳酸菌 菌株의 開發부터 完製品 生産, 流通까지 원스톱 시스템을 構築한 乳酸菌 名家로 알려져 있다. 國內 最初로 原料醫藥品 合成工場을 設立한 데 이어 1974年 國內 最大 規模 發效工場을 設立하며 오랜 時間 蓄積한 發效 技術을 바탕으로 現在 世界 最高 水準의 乳酸菌 發效技術을 確保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發效 專門會社인 鍾根堂바이오에서 ‘樂土핏’의 原料를 供給하고 鍾根堂健康에서 完製品을 生産, 販賣하며 시너지를 내고 있다. 

    特히 鍾根堂바이오는 서울대와 共同으로 場內微生物銀行을 設立해 人體에 有益한 場內微生物을 發掘하고, 다양한 場內微生物 라이브러리를 構築해 마이크로바이옴을 活用한 乳酸菌 新製品 開發과 疾病 治療를 위한 新藥 硏究를 進行하고 있다. 



    鍾根堂健康 關係者는 “最近 免疫力의 重要性이 强調되면서 프로바이오틱스 市場에 對한 消費者들의 關心이 더욱 커지고 있다”면서 “持續的인 硏究를 통해 優秀한 乳酸菌 製品을 開發해 프로바이오틱스 專門企業으로 市場을 先導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韓國마케팅協會가 主催하고 IMO國際마케팅機構가 後援하는 ‘大韓民國마케팅對象’은 顧客價値 中心의 革新的 마케팅 活動을 통해 市場成果를 創出한 企業 및 個人 事例를 發掘하고 이를 알리고자 制定된 賞이다. 每年 消費者 調査와 專門家 推薦, 審査委員會의 最終 審議를 거쳐 受賞者를 選定한다. 올해는 個人部門, 團體部門, 消費者調査 部門 等 3個 部門에서 시상이 이뤄졌다.



    송홍근 편집장

    송홍근 編輯長

    Alex's husband. tennis player. 午後햇살을 사랑함. 冊 세 卷을 냄. ‘北韓이 버린 天才 音樂家 精麤’ ‘統一先進國의 戰略을 묻다’ ‘DOG’

    車輪型裝甲車에 스마트 遠隔武裝 단다

    “終戰宣言이 美軍撤收로 이어지는 걸 文이 모를 理 없다”

    댓글 0
    닫기

    매거진東亞

    • youtube
    • youtube
    • youtube

    에디터 推薦記事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