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efore 生活防疫 After|新東亞

렌즈로 본 世上

Before 生活防疫 After

  • 寫眞·글 조영철 記者 박해윤 記者

    korea@donga.com land6@donga.com

    入力 2020-05-20 18:00:50

  • 글字크기 설정 닫기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流行이 한풀 꺾였다. 2月부터 이어지던 ‘社會的 距離두기’ 防疫 시스템도 5月 6日 ‘生活 속 距離두기’로 轉換됐다. 오랫동안 門을 닫았던 公共施設이 開場하고, 市民의 日常도 조금씩 回復되는 雰圍氣다. 그러나 끝날 때까지는 끝난 게 아니다. 이태원 遊興業所發(發) 集團 感染 事態에서 보듯 危險은 尙存한다.

    5월 6일 서울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 앞. 방문자들이 일정한 간격을 유지한 채 입장을 기다리고 있다. [뉴시스]

    5月 6日 서울 龍山區 國立中央博物館 앞. 訪問者들이 일정한 間隔을 維持한 채 立場을 기다리고 있다. [뉴시스]

    5월 13일 인파로 가득 찬 김포공항. 3월 텅 비어 있던 모습과 비교된다. [뉴시스]

    5月 13日 人波로 가득 찬 金浦空港. 3月 텅 비어 있던 모습과 比較된다. [뉴시스]

    2월 마스크를 사려는 사람이 줄지어 서 있던 약국 앞이 5월 8일에는 한산하다.

    2月 마스크를 사려는 사람이 줄지어 서 있던 藥局 앞이 5月 8日에는 閑散하다.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 당시 다수 교회는 최소 인원만 출석해 온라인 예배를 진행했다. 5월 10일에는 같은 장소에서 신도들이 적당한 간격을 유지한 채 예배를 보고 있다.

    强力한 ‘社會的 距離두기’ 當時 多數 敎會는 最少 人員만 出席해 온라인 禮拜를 進行했다. 5月 10日에는 같은 場所에서 信徒들이 適當한 間隔을 維持한 채 禮拜를 보고 있다.

    서울 청계천에서 시민들이 서로 떨어져 휴식을 즐기고 있다. 3월에는 이곳에서 사람을 찾아보기 어려웠다.

    서울 청계천에서 市民들이 서로 떨어져 休息을 즐기고 있다. 3月에는 이곳에서 사람을 찾아보기 어려웠다.

    ‘생활 속 거리두기’가 시작되면서 한동안 이용객 발길이 뚝 끊어졌던 식당가에 손님이 돌아오고 있다. [뉴시스]

    ‘生活 속 距離두기’가 始作되면서 한동안 利用客 발길이 뚝 끊어졌던 食堂街에 손님이 돌아오고 있다. [뉴시스]

    4월까지도 인적이 드물던 명동 거리가 5월 13일엔 오가는 사람들로 가득 찼다.

    4月까지도 人跡이 드물던 明東 거리가 5月 13日엔 오가는 사람들로 가득 찼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던 4월 25일 밤 홍익대 인근 클럽에서 춤추는 사람들과 5월 코로나19 집단 발생의 진원지가 된 이태원 한 클럽 입구. [최진렬 기자]

    ‘社會的 距離두기’가 持續되던 4月 25日 밤 弘益大 隣近 클럽에서 춤추는 사람들과 5月 코로나19 集團 發生의 震源地가 된 梨泰院 한 클럽 入口. [최진렬 記者]



    댓글 0
    닫기

    매거진東亞

    • youtube
    • youtube
    • youtube

    에디터 推薦記事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