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光州 5.18行事場서 感謝 人事 받은 朱豪英 統合黨 院內代表|新東亞

이사람

光州 5.18行事場서 感謝 人事 받은 朱豪英 統合黨 院內代表

  • 배수강 記者

    bsk@donga.com

    入力 2020-05-19 10:01:51

  • 글字크기 설정 닫기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운데)를 비롯한 당 지도부와 관계자들이 5월 18일 광주 북구 국립5·18민주묘지를 찾아 참배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朱豪英 未來統合黨 院內代表(가운데)를 비롯한 黨 指導部와 關係者들이 5月 18日 光州 北區 國立5·18民主墓地를 찾아 參拜하고 있다. [寫眞共同取材團]

    “眞情性 있는 마음으로 參拜해 주고, 英靈들을 위해 謝罪한 데 感謝하게 생각합니다.” 

    朱豪英 未來統合黨 院內代表가 5月 18日 5·18 民主化運動 40周年을 맞아 記念式에 參席하고 遺族 團體 關係者들로부터 이 같은 感謝 人事를 받았다. 지난해 黃敎安 當時 自由韓國當(統合黨 前身) 代表 等 指導部가 訪問했을 때 물甁이 날아오는 等 거센 反撥이 있었던 것과는 對照的인 모습이었다. 이날 朱 院內代表는 5·18 民主化運動 關聯한 立法 活動에 努力해 달라는 5·18 團體 關係者의 要請에 和答하는 等 始終一貫 和氣靄靄한 雰圍氣가 이어졌다. 朱 院內代表도 遺族에게도 謝過의 말을 傳하는가 하면 記念式에서는 주먹을 흔들며 ‘임을 위한 行進曲’도 提唱했다. 

    朱 院內代表는 “5·18 民主化運動에 對한 性格, 權威에 對한 評價는 이미 法的으로 整理된 것 아니겠냐. 間或 딴소리를 해서 마음의 傷處를 드린 點에 對해서는 거듭 罪悚하고 잘못했다는 點을 말씀드린다”고 했다. 

    이날 朱 院內代表의 光州 訪問은 統合黨 院內代表에 選出 된 뒤 事實上 첫 公式行步여서 關心이 컸다. 그는 5月 8日 치러진 選擧에서 李鍾培 議員과 러닝메이트를 이뤄 出馬해 59票를 得票하며 權寧世·조혜진 候補 兆(25票)를 앞섰다. 

    朱 議員은 選擧 直後 “痼疾的인 黨內 意思決定過程을 바꿔 熾烈하게 討論하고, 決定에 承服하는 風土를 만든다면 가까운 時日 內 國民의 사랑이 돌아올 것이라고 確信한다"며 黨 再建(再建)에 始動을 걸었다. 



    하지만 朱 院內代表의 앞길은 疊疊山中이다. 當面 課題인 '金鍾仁 非常對策委員會' 出帆을 비롯해 黨의 비전과 未來韓國黨과의 統合 問題도 매듭지어야 한다. 現在 ‘김종인 非對委’는 지난 4月 28日 全國委員會에서 可決됐지만, 前提條件인 任期 問題를 풀지 못한 狀況. 金 前 總括選擧對策委員長은 最小 1年 任期는 保障해야한다는 立場이지만 ‘自强派’ 議員들의 反撥도 거세다. 

    朱 院內代表는 大邱地方法院 部長判事를 거쳐 지난 2004年 17代 國會議員(大邱 壽城乙)에 當選된 以後 大邱地域에서 연이어 當選했다. 21代 總選에서 大邱 壽城甲으로 地域區를 옮겨 ‘民主黨 大權走者’인 김부겸 候補를 큰 票(朱豪英 59.8%, 金富謙 39.2%, 3萬1556票差)車로 눌렀다. 

    朱 院內代表는 ”하루빨리 黨 體制를 整備하고 未來 비전을 提示하면서 國民들의 마음을 얻어 나가겠다“며 ”2016年 總選 以後 잇따른 選擧 敗北를 克服하고 2年 後 大統領選擧와 全國同時地方選擧에서는 반드시 勝利할 수 있는 土臺를 만들겠다“고 했다.



    이 사람

    댓글 0
    닫기

    매거진東亞

    • youtube
    • youtube
    • youtube

    에디터 推薦記事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