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性搾取③] ‘親누나·女同生 藥 먹여 撮影하겠다’는 ‘그놈’들|新東亞

[디지털性搾取③] ‘親누나·女同生 藥 먹여 撮影하겠다’는 ‘그놈’들

只今도 다크웹에서 女子아이 寫眞 올려놓고 淫亂 對話 中…

  • 조규희 客員記者

    playingjo@donga.com

    入力 2020-04-07 09:50:01

  • 글字크기 설정 닫기
    인터넷 익명 공간 다크웹. [Pixabay]

    인터넷 匿名 空間 다크웹. [Pixabay]

    ‘n番房’ 加擔者를 包含해 多數 韓國人이 活動하는 다크웹 사이트 ‘코챈’에서는 只今도 極惡한 犯罪가 벌어지고 있다. 1~4歲로 推定되는 女子아이 寫眞을 올려놓고 淫亂한 對話가 오가는가하면 痲藥 去來 提案과 答辯도 흔하게 볼 수 있다. 自殺할 때 必要한 藥을 팔기도 하고 徵兵 身體檢査 等級을 낮추는 方法에 對한 情報도 오간다. 

    다크웹은 接續을 위해 特定 프로그램을 使用해야 하는 웹을 가리킨다. 네이버 구글 같은 一般 檢索엔진으로는 接近이 不可能해 兒童포르노, 痲藥, 自殺, 殺人請負 等의 不法 情報가 流通된다. 只今도 犯罪者들이 SNS에서 얻은 不法 動映像을 다크웹에 숨어 共有하거나 暗號貨幣를 받고 販賣하며 2次 犯罪를 저지르고 있다.

    想像조차 할 수 없는 일 벌어져

    코챈에 올라온 한 匿名 揭示글은 다음과 같다. 

    “女同生을 盜撮(도둑撮影)하는 거 때문에 ?? 한 알 求했는데, ??色이고 무게는 ???g任. 이걸로 어디까지 可能함? 經驗한 분들 도움 좀 付託한다.”
    揭示글에 붙은 댓글에는 具體的인 藥물 이름과 容量 等에 對한 情報가 담겼다. 또 다른 글에서는 親누나와 女同生에게 먹일 睡眠劑가 必要하면 連絡하라는 內容과 함께 다크웹에서만 使用할 수 있는 메신저와 텔레그램 住所가 적혀 있다. 過去 自身의 行爲를 자랑하는 寫眞도 添附돼 있다. 

    다크웹에서 벌어지는 極惡한 行爲는 想像을 不許한다. 甚至於 1~4歲 推定 女子아이의 寫眞을 올려놓고 입에 담을 수 없는 淫亂 對話를 하는 境遇도 있다. n番房 被害者로 推定되는 女性의 이름을 言及하며 “내가 봤는데…”라고 言及하기도 한다. n番房 動映像 資料를 얻으려는 이들도 적지 않다. 



    痲藥類인 LSD를 비롯한 覺醒劑 幻覺劑 去來도 頻繁한 것으로 보인다. 大麻草 或은 痲藥으로 推定되는 ‘떨과 캔디’를 大量으로 판다는 글과 ‘幻覺 버섯’ 購買 要請도 쉽게 볼 수 있다. 痲藥 ‘都賣 딜러’(販賣者)를 求하는 글도 올라온다. 寫眞으로 痲藥 實物을 認證한 後 e메일이나 텔레그램 住所를 남기는 方式이다.

    警察 搜査 비웃듯 ‘只今도 犯罪 中’

    警察은 n番房 事件과 關聯해 “可能한 모든 手段을 講究해 끝까지 追跡해 檢擧하겠다”고 밝혔으나 다크웹에서 活動하는 이들에 對한 搜査와 檢擧는 쉽지 않아 보인다. 

    민갑용 警察廳長은 3月 24日 “더는 海外 서버 等을 理由로 搜査가 어렵다는 말이 나오지 않도록 인터폴, 美國 聯邦搜査局(FBI), 國土安保搜査局(HSI), 英國 國歌犯罪搜査廳(NSA) 等 外國 搜査機關은 勿論 구글·트위터·페이스북 等 글로벌 IT企業과의 國際共助를 强化하겠다”고 말했다. 

    ‘신동아’가 確認한 다크웹 韓國人 커뮤니티 코챈은 2019年 1月 29日 開設됐다. 코챈 以前의 다른 다크웹 사이트에서도 不法이 橫行했을 可能性이 크다. 코챈은 n番房 誕生 및 擴張과도 關聯을 가진 것으로 보인다. n番房은 招待를 통해서만 立場이 可能한 텔레그램房이므로 存在를 알리는 呼客 行爲가 必要하다. 匿名의 提報者는 “그 같은 呼客 行爲가 다크웹에서 이뤄졌다”고 말했다. 

    신동아 取材 途中 커뮤니티 形式의 다크웹 사이트 코챈이 4月 11日 閉鎖된다는 情報가 入手됐다. 提報者는 “警察의 搜査網이 코챈에 集中되자 運營者들이 다른 사이트로 情報를 옮겨 놓았다”고 말했다. 다른 사이트는 會員加入 節次가 까다롭고 極少數에게만 公開돼 接續이 不可能했다. 

    提報者는 “코챈과 類似한 사이트이던 ‘아고라’가 2年 前 閉鎖된 일이 있었다”면서 “한동안 어둠 속으로 숨어들겠지만 搜査가 조용해지면 다시 水面 위로 浮上해 새로운 이름으로 再開場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記事는 디지털性搾取④로 이어집니다.



    댓글 0
    닫기

    매거진東亞

    • youtube
    • youtube
    • youtube

    에디터 推薦記事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