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말前말後] “正義黨 內에도 권의주의적인 文化가 있다고 느껴왔다”|신동아

[말前말後] “正義黨 內에도 권의주의적인 文化가 있다고 느껴왔다”

性醜行에 이어 不當解雇 論難까지…사면초가 正義黨

  • 金賢美 記者

    khmzip@donga.com

    入力 2021-02-01 14:11:57

  • 글字크기 설정 닫기
    류호정 정의당 의원.
[김재명 기자]

    柳好貞 精義堂 議員. [김재명 記者]

    “正義黨 內에도 권의주의적인 文化가 있다고 느껴왔고 그것이 議員에게도 影響을 끼친 것이라 생각한다.” (柳好貞 精義堂 議員室 免職 祕書, 2月 1日 CBS 노컷뉴스 인터뷰에서 류 議員의 不當解雇를 正義黨 懲戒위에 提訴하겠다고 밝히며) 

    “免職 事由는 業務上 性向 差異다…오해는 풀었지만 繼續 함께 일하기는 어려웠다.” (柳好貞 議員, 1月 29日 7級 隨行祕書 免職을 둘러싼 論難에 對한 立場文에서)


    空賣渡 戰爭의 砲煙이 가라앉으면…

    “所有하지 않은 집은 팔 수 없고, 所有하지 않은 車道 팔 수 없다. 그런데 所有하지 않은 株式을 팔 수 있는가.” (일론 머스크 테슬라 最高經營者, 1月 28日 自身의 트위터에서 “空賣渡는 사기”라고 主張하며 空賣渡 헤지펀드를 公開 批判) 

    “('空賣渡 戰爭'을 觸發한 美國 게임 小賣流通業體인) 게임스톱은 近來 몇 年間 資本市場 最高의 興行거리다. 單純 해프닝으로 끝날 것 같지는 않다. 旣存 巨物부터 개미 投資者까지, 正義感에 넘치는 이부터 약삭빠른 機會主義者까지, 早晩間 砲煙이 가라앉으면 누가 팔다리가 잘려나갔는지, 누가 橫財를 했는지 드러나겠지만, 資本市場 規制의 룰과 社會構造에까지 影響을 미치지 않을까 싶다.” (신현호 經營컨설턴트, ‘나는 感이 아니라 데이터로 말한다’ 著者, 1月 31日 自身의 페이스북에서)


    原電 神내림 攻防은 어디까지?

    “北韓 原電 檢討 資料는 産業部가 向後 南北輕俠이 活性化될 境遇에 對備해 朴槿惠 政府부터 單純하게 아이디어 次元에서 檢討한 內部資料라고 합니다. 朴槿惠 政府는 統一大박論까지 主張하지 않았던가요?” (尹準炳 더불어民主黨 議員, 1月 31日 自身의 페이스북에 올린 ‘月城1號基 閉鎖 關聯 公職者 資料 削除에 對한 認識 變化’라는 題目의 글에서) 



    “2018年 5月에 生成된 文件을 拘置所에 있는 朴(근혜) 大統領이 指示한 것이라면 그것이야말로 神來臨입니까.” (金雄 國民의힘 國會議員, 1月 31日 自身의 페이스북에서 尹 議員의 主張을 反駁하며)



    댓글 0
    닫기

    매거진東亞

    • youtube
    • youtube
    • youtube

    에디터 推薦記事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