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法制 砒素(砒素) + 免疫酵素 以毒制毒 癌細胞 사냥|新東亞

法制 砒素(砒素) + 免疫酵素 以毒制毒 癌細胞 사냥

韓醫師 處方 抗癌劑 ‘한放천지산’

  • 안규석 | 前 경희대 한의과大學 學長

    入力 2015-11-23 16:46:00

  • 글字크기 설정 닫기
    • 癌細胞 營養 供給 血管 막아 前이 抑制
    • 處方 2~3個月 內 效果 與否 判明
    법제 비소(砒素) + 면역효소 以毒制毒 암세포 사냥

    한放免疫硏究會 韓醫師들의 抗癌 세미나. 오른쪽 位는 한放천지산의 天然物 原料인 石雄黃. 寫眞提供·한放免疫硏究會

    땅땅한 體軀의 少年이 떼를 입힌 지 얼마 안 된 무덤 앞에서 울고 있었다. 祖父母의 무덤이었다.

    할아버지는 胃癌, 할머니는 長巖으로 世上을 떴다. 할아버지는 深山幽谷을 平地처럼 휘젓고 다니던, 江原道 三陟 近洞에 所聞난 베테랑 藥草꾼이었다. 4代 獨子인 孫子가 山 기운을 받아야 한다며 每日 새벽 少年을 지게에 태우고 山에 올랐다. 깨끗한 環境, 充分한 運動, 健康한 飮食…. 癌에 걸릴 理由라곤 찾아볼 수 없었다. 少年에겐 그런 할아버지가 癌에 걸린 것도 衝擊이거니와 어떤 藥草나 뜸, 針, 西洋 醫學도 소용없다는 게 더 絶望스러웠다.

    少年 배일주는 집안 代代로 傳해오는 誹謗(秘方)과 할아버지의 가르침부터 더듬기 始作했다. 어릴 때부터 할아버지를 따라다니며 動物과 植物, 鑛物 知識을 늘린 것이 큰 도움이 됐다. ‘東醫寶鑑’ ‘鄕藥集成方’ 같은 醫서도 꼼꼼하게 파헤쳤다. 全國 곳곳에 傳해 내려오는 誹謗도 涉獵했다. 그러나 決定的인 解答은 찾을 수 없었다.

    毒은 毒으로 없앤다

    그런 歲月이 10年, 20年 흘러갔다. 어느덧 中年에 이른 배일주는 世上을 등지고 民間 醫術을 硏究하던 어르신을 만난다. 그에게서 砒素(砒素, As)의 毒을 없애는 方法, 卽 天然物 砒素의 法制(法製) 方法을 배우게 된다. 法制란 天然物 生藥의 毒을 없애거나 藥效를 增大시키는 한放 製造 行爲다.



    “以毒制毒(以毒制毒)! 癌이 毒이라면, 그것을 없애는 藥도 毒이어야 한다.”

    어르신의 가르침이었다. 배일주는 그의 法制 祕法에 自身의 工夫와 硏究를 더했다. 옛 醫서도 다시 工夫했다. 法制된 天然物 砒素는 劇藥인 砒素와 다르다. 예컨대 東醫寶鑑과 民間 口傳에서 처방되는 天然物인 石雄黃(石雄黃)은 三黃化二砒素(AS2S3)로서, 西洋에서도 古代 로마時代부터 醫學的으로 使用했다는 記錄이 있다.

    平生의 努力과 기연(奇緣)으로 만들어진 이 藥의 이름은 ‘천지산(天地散)’으로 定했다. 天地의 世上에 이로움을 널리 傳播하겠다는 念願을 담았다. 그리고 到底히 손쓸 수 없는 末期癌 患者에게 同意를 얻어 천지산을 處方하기 始作했다. 이때부터 천지산은 ‘奇跡의 抗癌劑’로 有名稅를 탔다.

    同時에 배일주와 천지산의 受難도 始作됐다. 無資格 醫療行爲에 對한 告訴·告發이 이어졌고, 癌이 낫지 않았다며 不滿을 터뜨리거나 甚至於 낫고 나서도 천지산의 效果를 否定하는 境遇도 적지 않았다. 主로 末期癌 患者에게 천지산을 處方했기에, 癌은 나았어도 體力이 다하거나 合倂症, 老患 等으로 死亡하는 境遇가 種種 있었다.

    體力이 좀 남아 있거나 젊은 患者들은 癌의 進行 程度와 相關없이 經過가 좋거나 生存率이 훨씬 높았다. 이런 結果를 본 뒤로는 ‘自己 손으로 粥 한 그릇 비울 수 있고, 自己 발로 化粧室 오갈 수 있는’ 程度의 體力이 있는 患者들에게만 천지산을 處方했다.

    當時 배일주가 겪은 受難이 얼마나 징글징글했던지, 서울시립대에 다니며 行政考試 準備에 沒頭하던 그의 동생 배용주는 人生 計劃을 통째로 바꿔 한의과대학에 다시 進學할 程度였다. 배용주는 學生 때부터 천지산을 같이 法製하며 兄을 도왔다고 한다.

    免疫酵素를 만나다

    韓醫師가 된 동생 배용주는 천지산이 곧 正式 抗癌劑로 開發될 것임을 疑心치 않았다. 그러나 兩方 病院과 藥局에서 公式的으로 使用되는 新藥을 開發한다는 것은 엄청난 時間과 費用이 所要되는 일이었다. 서울아산병원에서 臨床 1像을 通過하고도 只今껏 遲遲不進한 데서 그런 事情을 엿볼 수 있다. 苦悶 끝에 배용주 院長은 過去 天然物 砒素를 法製하던 經驗을 바탕으로 韓方 抗癌劑를 本格的으로 硏究하기 始作했다. 當場 癌으로 苦痛받는 患者들을 外面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배용주 院長은 以後 한放免疫硏究會라는 모임에서 抗癌 硏究를 繼續했다. 한放免疫硏究會는 아토피 治療로 이름난 김정진 院長의 主導로 全國의 韓醫師들과 오랜 期間 스터디를 함께해온 모임. 免疫은 워낙 넓은 槪念이다 보니 各自의 硏究 主題는 조금씩 달랐다. 예컨대 김정진 院長은 難治病인 아토피 硏究에 沒頭했고, 배용주 院長의 主要 硏究 主題는 免疫 抗癌治療였다.

    裵 院長이 한放免疫硏究會에 參與한 뒤 韓醫師들의 關心은 自然스럽게 抗癌 免疫治療에 集中됐다. 김정진 院長의 母親이 肝癌으로 別世한 것도 그들의 硏究에 불을 붙였다. 韓醫師인데도 어머니가 호스피스 病棟에서 精神이 멀쩡한 狀態에서 돌아가시는 것을 束手無策으로 지켜봐야 했던 金 院長으로선 裵 院長이 開發한 抗癌劑의 놀라운 效果에 非常한 關心을 가질 수밖에 없었다.

    몇 年에 걸친 硏究 끝에 裵 院長의 韓方 抗癌劑에 金 院長의 한放 免疫酵素 成分이 보태져 업그레이드된 ‘한放천지산’이 誕生했다. 金 院長은 大學, 大企業 等과 손잡고 한放 免疫酵素 硏究를 거듭해왔다. SCI(科學技術論文引用索引)級 國際 論文지에 아토피 治療를 위한 免疫調節 발효물의 效能을 發表하고, 發效 制裁를 통해 效能을 키우고 毒性을 없앤 食品을 開發하기도 했다. 그가 江原道 楊口郡과의 協力事業으로 開設한 自然治癒센터는 低廉한 費用으로 療養과 入院을 위한 醫療施設을 委託 運營하는데, 이곳의 發效免疫硏究所에선 毒性이 없는 免疫酵素를 直接 生産한다.

    이러한 經驗은 한放천지산의 開發, 正式 毒性試驗, 效果 檢證 等을 順調롭게 進行하는 데 큰 보탬이 됐다. 한放免疫硏究會는 한放천지산이 다음과 같은 特徵을 지녔다고 본다.

    △癌細胞를 直接 攻擊해 死滅시킨다. 最近 美國, 유럽 等地에서도 砒素 系列 函庵制의 藥效가 續續 報告되고 있다. △癌細胞에 營養分을 供給하는 새로운 血管의 生成을 막아 癌細胞의 轉移를 抑制한다. △‘放射線 感作(感作) 效果’를 통해 放射線 抗癌治療 效果를 높인다. △副作用이 적어 病院에서 處方하는 標準 抗癌劑와 竝用할 수 있다.

    單一 成分 아닌 한放 複合物

    한便 배일주가 開發한 新藥 候補 ‘테트라스(Tetras)’도 中國 臨床試驗이 곧 始作될 豫定이며, 유럽 임상은 1年 以內에 2床이 始作될 것으로 알려졌다. 테트라스는 砒素 鑛石에서 AS4O6라는 構造式을 가진 單一 成分(compound)을 抽出한 것으로, 兩方 抗癌劑로서 臨床試驗 對象 物質이다. 中國에서는 2年 前부터 病院에서 處方하고 있다. 많은 國內 癌患者도 中國에 가서 處方을 받고 있다.

    韓醫師가 傳統 祕法으로 法製해 處方하는 韓方천지산은 免疫 活性을 韓方的으로 改良했다는 것이 테트라스와 다른 點이다. 또한 韓方천지산은 天然物 砒素의 傳統 法制 方式을 통한 한放 複合物인 反面 테트라스는 單一 成分이라는 差異가 있다. 韓醫師들은 自身의 責任 아래 天然物을 法製해 處方할 수 있다. 한放免疫硏究會 韓醫師들은 한放천지산의 法制 方式을 共有하고 安定化 作業을 마쳤으며, 11月 末부터 全國의 한放천지산 네트워크 韓醫院(www.cjshaniwon.com)에서 同一한 藥效의 한放천지산을 處方한다.

    배용주 院長이 이미 自身의 韓醫院에서 한放천지산을 處方해왔기에 적지 않은 治療 事例가 確保됐다고 한다. 多數의 癌患者가 抗癌 治療效果를 體驗하고 있으며, 癌 덩어리가 줄어들거나, 더 커지지 않고 抑制되는 境遇가 많았다. 무엇보다도 相當數 患者에게서 痛症이 減少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勿論 抗癌 效果를 보지 못한 事例도 있다. 한放천지산 處方 後 大槪 2~3個月 以內에 抗癌 效果 與否가 判明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放천지산을 服用하는 一部 患者는 放射線治療, 抗癌化學治療, 代替療法 等의 旣存 抗癌 治療를 竝行하고 있다.

    모쪼록 量·한放이 相互 補完해 시너지 效果를 내고, 한放천지산을 통해 抗癌 治療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具現되기를 希望한다.

    ※ 이 글은 새롭게 試圖되는 癌 治療法을 紹介한 것으로, 醫學界에서 一般的으로 通用되는 標準 治療法은 아님을 밝혀둡니다.



    댓글 0
    닫기

    매거진東亞

    • youtube
    • youtube
    • youtube

    에디터 推薦記事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