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健康] ‘鋼鐵部隊’ 마스터 최영재의 ‘5分 홈트’〈7〉 上體運動 편|신동아

[健康] ‘鋼鐵部隊’ 마스터 최영재의 ‘5分 홈트’〈7〉 上體運動 편

“每日 5分 投資해 쫄깃한 筋肉質, 섹시한 핏 만드는 法”

  • reporterImage

    김지영 記者

    kjy@donga.com

    入力 2021-11-28 10:00:02

  • 글字크기 설정 닫기
    • 푸시업-래터럴레이즈-숄더프레스-벤트오버로 順

    • 動作 사이사이 30秒 以內 休息

    • 筋肉 最大 收縮支店에서 3秒間 姿勢 維持



    “上體에는 머리를 비롯해 心臟과 僞裝 等 主要 臟器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가슴, 어깨, 등, 팔 等 上體 筋肉을 골고루 鍛鍊해야 하는 理由입니다. 上體 運動을 熱心히, 꾸준히 하면 여성은군살이 빠지고 彈力이 붙어요. 男性은 筋肉이 다져져 한層 더 男子다워지고요. 보디라인이 예뻐져 옷을 입었을 때도 모델 같은 핏이 살아나죠. 每日 5分 投資해 달라지는 몸의 變化를 느껴보세요.”

    最近 채널A 밀리터리 藝能 프로그램 ‘鋼鐵部隊’ 시즌2 出演을 確定한 최영재 마스터가 ‘위드 코로나’ 時代에 꼭 맞는 上體運動 홈트레이닝(以下 홈트) 動映像을 公開해 큰 關心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른바 ‘최영재의 層間騷音 없는 生存홈트’ 시리즈로 9月 5日 가슴運動, 9月 12日 등運動, 9月 19日 어깨運動, 10月 7日 下體運動, 10月 31日 有酸素運動, 11月 7日 코어運動 홈트가 紹介됐다.

    가장 힘든 瞬間 姿勢 維持해야 運動 效果 UP↑

    최영재 마스터가 역기를 들 듯하는 숄더프레스 동작을 보여주고 있다. [사진=지호영 기자]

    최영재 마스터가 力器를 들 듯하는 숄더프레스 動作을 보여주고 있다. [寫眞=지호영 記者]

    최영재 마스터가 일곱 番째로 公開한 上體運動 홈트는 ‘푸시業-래터럴레이즈-숄더프레스-벤트오버로’를 한 세트로 構成했다. 홈트 動映像에서 崔 마스터는 各 動作을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섬세하게 알려준 後 네 動作을 이어서 서킷트레이닝으로 보여준다. 運動效果를 높이고 注意할 點도 알려준다(동영상 參照).

    푸시업은 팔을 굽혔다 펴기를 反復하는 動作으로 가슴 筋肉을 발달시키는 效果가 있다. 來터럴레이즈는 팔을 옆으로 들었다 내리는 動作. 女性은 팔의 군살을 빼고 彈力을 높이는 效果를 볼 수 있고, 男性은 어깨와 팔뚝 筋肉을 다부지게 만들 수 있다. 숄더프레스는 力器를 들 듯 두 팔을 올리는 動作으로 어깨라인을 맵시있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벤트오버로는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上半身을 굽힌 狀態에서 팔을 뒤로 굽히며 價格하듯 힘을 주는 動作. 등에 붙은 군살을 빼고 體型을 矯正하기에 좋다.



    최영재 마스터는 “어느 부위의 근육을 강화할 것인지 염두에 두고 정확한 자세를 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진=지호영 기자]

    최영재 마스터는 “어느 部位의 筋肉을 强化할 것인지 念頭에 두고 正確한 姿勢를 取해야 한다”고 强調했다. [寫眞=지호영 記者]

    최영재 마스터는 “運動 效果를 보려면 모든 動作을 正確하게 具現해야 한다”며 “筋肉의 最大收縮支店에서 3秒間 姿勢를 維持하면 그 效果가 倍加된다”고 强調했다. 그러면서 “바쁜 現代人을 위해 하루 5分을 割愛해 할 수 있는 動作으로 홈트를 만드었으니 每日 꾸준히 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各各의 動作은 動映像으로 보다 正確하게 確認할 수 있다. 유튜브채널 ‘매거진東亞’와 네이버TV ‘신동아On-Air’에서 公開하는 ‘최영재의 層間騷音 없는 生存홈트’ 시리즈는 ‘신동아’가 崔 마스터와 함께 企劃했다. 每日 5分씩 꾸준히 運動하면 달라진 몸의 變化를 느낄 수 있다는 意味에서 ‘최영재의 5分 홈트’로도 불린다.



    김지영 기자

    김지영 記者

    放送, 映畫, 演劇, 뮤지컬 等 大衆文化를 좋아하며 人物 인터뷰(INTER+VIEW)를 즐깁니다. 요즘은 팬덤 文化와 不動産, 流通 分野에도 특별한 關心을 갖고 있습니다.

    ‘센과 치히로’ 만나고 싶다면 日本 小都市 마쓰야마로

    “大韓民國 第2都市 仁川은 世界 10大 都市로 나아간다”

    댓글 0
    닫기

    매거진東亞

    • youtube
    • youtube
    • youtube

    에디터 推薦記事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