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가운 겨울 어머니 사랑을 노래하다|신동아

차가운 겨울 어머니 사랑을 노래하다

國際位러브유運動本部 사랑의 콘서트 & 김장 나누기

  • 글·김지은 客員記者 寫眞·김형우 記者, 홍중식 記者

    入力 2015-12-22 11:40:33

  • 글字크기 설정 닫기
    • 해마다 이맘때면 기나긴 겨울을 견뎌내는 이웃들을 위해 마음 따뜻한 콘서트가 열린다. 지난 12月 13日, 16回째를 맞은 國際位러브유運動本部 ‘새生命 사랑의 콘서트’ 現場을 다녀왔다. 國際位러브유運動本部는 11月 26日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 行事도 마련했다. 어머니의 마음으로 나라 안팎의 어려운 이웃 돕기에 소매를 걷은 國際位러브유運動本部는 ‘生命 살리기’를 最高의 價値로 삼는다.
    차가운 겨울 어머니 사랑을 노래하다

    12月 13日 ‘새生命 사랑의 콘서트’에 參席한 國際位러브유運動本部 會員과 市民. 김형우 記者

    모두가 가난하던 時節 손발이 꽁꽁 얼도록 시린 겨울날이 따스하게 記憶되는 것은 어머니의 뜨거운 사랑 德分이 아닐까. 어머니의 사랑은 숱한 苦痛과 挫折의 나날을 딛고 일어나게 한 勇氣와 希望의 原動力이면서 傷處받은 마음에 새살을 돋게 하는 治癒劑다. 안타깝게도 우리 周邊에는 如前히 그때 그 時節의 가난과 苦痛을 고스란히 堪耐하며 살아가야 하는 이웃이 있다. 絶對的 貧困에서는 벗어났다지만 그들에게 겨울은 如前히 차갑고 매섭다.? ?

    ‘才能寄附’로 꾸민 舞臺

    지난 12月 13日,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은 苦痛받는 이웃의 아픔을 따스한 어머니 마음으로 다독이고자 모인 市民과 各界各層 人士들의 열기로 薰薰하게 데워졌다. 기나긴 겨울을 고통스럽게 견디고 있는 이웃의 아픔을 보듬고 應援을 傳하고자 國際位러브유運動本部가 每年 開催해온 ‘새生命 사랑의 콘서트’가 2015年에도 어김없이 溫氣 가득한 舞臺를 準備했다.
    行事에는 라울 에르난데즈 필리핀 大使, 모하메드 알리 나프티 駐韓 튀니지 大使 等 各 國 外交官은 勿論 徐瑛敎 國會議員, 全賢姬 前 國會議員 等 鄭 · 財界와 임춘애, 장윤창, 심권호 氏 等 스포츠 스타와 俳優 이순재 氏 等 文化藝術界를 비롯한 各界 人士들, 位러브유 會員들과 市民 等 1萬5000餘 名이 함께했다. 에르난데즈 필리핀 大使는 “位러브유가 韓國과 필리핀, 韓國과 世界의 架橋 役割을 했다”고 말했다.
    1部 基金 傳達式과 2部 사랑의 콘서트로 나눠 進行된 行事는 實力 있는 뮤지션들과 錚錚한 俳優들이 함께하는 熱情의 舞臺였다. 心臟病과 稀貴病, 難治病 等으로 苦痛받는 어린이들을 비롯해 獨居老人 家庭과 多文化 家庭 等 福祉 疏外階層에 힘을 주는 메시지를 담아 특별함을 더했다. 이날 舞臺에 오른 歌手 精髓라 벤 金鍾煥 김제훈 이승훈 리아킴 윤태규와 뮤지컬 俳優 김소현 손준호 等은 이웃들의 얼어붙은 마음을 녹이고 希望과 勇氣를 주고자 하는 趣旨에 共感해 各自가 가진 才能을 寄附하는 形式으로 參席해 콘서트의 意味를 더욱 빛나게 했다. 뮤지컬 俳優 김소현 氏는 “才能寄附를 하러 와 오히려 힐링을 받았다”고 말했다.
    ?2000年 서울 정동이벤트홀에서 心臟病 어린이 돕기 慈善音樂會를 開催한 것에서 始作해 해마다 繼續된 새生命 사랑의 콘서트는 只今까지 수많은 國內外 心臟病과 稀貴 · 難治病 어린이들의 手術費와 治療費를 마련하고 健康을 回復할 수 있도록 도왔다. 해를 거듭할수록 少年少女 家長 및 低所得 家庭 어린이들, 獨居老人, 外國人 災害 勤勞者, 多文化 家庭 等으로 수혜의 範圍 또한 擴大됐다.
    國際位러브유運動本部는 國內뿐 아니라 世界 氣候難民, 물 不足 國家, 災難 避害民 等 수많은 地球村 이웃에게 물 펌프와 淨水施設, 敎育施設 等을 支援하고 生計를 이어갈 수 있도록 希望과 勇氣의 메시지를 傳해왔다. 只今까지 ‘生命의 물 普及 運動’을 통해 물펌프와 물탱크를 普及한 곳은 가나 콩고 케냐 캄보디아 네팔 印度 等 8個 國家다. 國際位러브유運動本部는 水害가 날 때마다 잦은 崩壞로 反復된 被害를 입고 있는 네팔 텡그라 江(江) 地域 橋梁 復舊事業을 支援했으며 2013年 슈퍼颱風 하이옌으로 큰 被害를 입은 필리핀의 타나우안 地域 初等學校와 高等學校 敎室의 建物을 再建하는 데도 힘을 보탰다.
    이番 行事를 準備한 國際位러브유運動本部 關係者는 “외롭고 힘든 이웃들에게 가장 必要한 것은 家族 같은 關心과 사랑”이라면서 “어머니의 따뜻한 손길에 얼었던 마음이 녹듯 이웃들과 따스한 溫氣를 함께 나누는 契機가 됐으면 좋겠다”고 ‘새새名 사랑의 콘서트’의 意義를 說明했다. 俳優 이순재 氏는 “2015年 國內뿐 아니라 國際的으로 힘든 일이 많았다”면서 “位러브유 會員들이 값진 奉仕로 사랑과 勇氣를 불어넣어줬다”고 말했다.
    受惠者들은 어머니의 마음처럼 따뜻한 사랑을 느꼈다고 입을 모았다. 여섯 살 난 딸과 함께 온 中國 多文化家庭 왕려려(35) 氏 夫婦는 “아이가 韓國에 온 지 3個月 됐는데 入國하자마자 感氣에 걸렸다가 肺炎으로 病이 커져 큰 苦生을 했다”며 “어렵고 힘든 狀況 속에서 豫想치 못한 사랑과 도움을 받아 正말 기쁘고 感謝하다”고 고마움을 表示했다.


    ‘어머니 사랑’ 實踐

    차가운 겨울 어머니 사랑을 노래하다

    장길자 회장은 “삶에 對한 힘과 勇氣를 갖고 힘내시라”고 激勵했다.

    성남에서 온 노경현(43) 氏는 “아이가 마음에 傷處 받을 때 보듬어 안아줄 수 있는 것이 어머니의 사랑”이라며 “오늘 그렇게 포근한 사랑을 많이 느꼈고, 마음에 治癒가 많이 되는 것 같다”면서 웃었다.
    子息이 아프면 뜬눈으로 밤을 새우며 돌보는 어머니의 精誠 어린 마음은 國際位러브유運動本部가 追求하는 社會 以上의 根幹이자 核心 價値觀이다. 國際位러브유運動本部가 每年 새生命 사랑의 콘서트를 비롯해 새生命 사랑 家族걷기大會, 獻血하나둘運動,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 사랑의 煉炭 配達, 깨끗한 地球環境을 위한 클린월드運動 等 다양한 社會福祉 活動을 展開하며 國內는 勿論 海外의 이웃에게까지 어머니의 사랑을 傳達해온 것도 이러한 價値觀이 밑바탕이 됐기에 可能한 일이다. ?
    主催하는 行事가 모두 國際位러브유運動本部의 會員들은 勿論 政·財界 人士들, 各國의 外交官들, 그리고 市民이 함께 어우러지는 參與의 한마당이라는 點에서도 그 意義를 찾을 수 있다.
    2002年 6月 첫 大會를 始作해 2015年 5月, 14回째를 맞은 ‘새生命 사랑 家族걷기大會’는 家族, 親舊, 戀人, 男女老少 함께하며 서로의 마음을 確認하고 사랑을 나누는 자리다. 이 大會를 통해 心臟病 어린이와 稀貴 · 難治病 어린이, 少年少女 家長과 貧困家庭 어린이 等이 도움을 받았다.
    장길자 國際位러브유運動本部 會長은 自願奉仕 活動의 功勞를 認定받아 體育勳章 猛虎章을 受賞(2004年)했으며, 美國 政府가 自願奉仕 團體와 個人을 激勵하기 위해 制定한 ‘라이프 타임上’을 받았다(2011, 2012, 2014年). 캄보디아 政府로부터는 國王勳章(2011年)을 받았다(2011년). 페루 女性福祉部 長官賞(2013年), 美國 애틀랜타 市議會 宣言文(2012年)도 받았다.
    “世上에서 가장 所重한 것은 生命입니다. 아무리 많은 富와 名譽를 가지고 있고 멋진 꿈을 품고 있더라도 生命이 없으면 아무 所用이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 團體의 福祉活動은 ‘生命 살리기’를 最優先 目標로 합니다. 해마다 開催하는 새生命 사랑 家族걷기大會, 새生命 사랑의 콘서트도 그런 趣旨입니다. 心臟病, 難治病으로 生命이 危急한 國內外 어린이를 돕는 데서 始作해 이제는 各種 災難과 疾病으로 苦痛받는 世界人을 돕는 行事로 擴大됐습니다.”
    장길자 會長이 인터뷰를 통해 남긴 말이다.?



    차가운 겨울 어머니 사랑을 노래하다
    차가운 겨울 어머니 사랑을 노래하다

    ‘새生命 사랑의 콘서트’는 2015年 16回째를 맞았다.

    차가운 겨울 어머니 사랑을 노래하다

    精髓라는 “每年 이 콘서트에 參與하는데 올 때마다 힘을 얻고 간다”고 말했다.

    차가운 겨울 어머니 사랑을 노래하다

    벤은 작은 體軀에서 爆發力 있는 歌唱力을 선보였다.


    차가운 겨울 어머니 사랑을 노래하다

    장길자 國際位러브유運動本部 會長, 俳優 이순재 氏를 비롯해 位러브유 會員들과 各國 大使, 前·現職 國會議員, 文化藝術界 및 體育界 人士, 一般 市民 等 1萬5000名이 參席했다.

    차가운 겨울 어머니 사랑을 노래하다

    뮤지컬 俳優 김소현, 손준호 氏는 鄭芝溶의 詩에 曲을 붙인 ‘鄕愁’를 불렀다.








    댓글 0
    닫기

    매거진東亞

    • youtube
    • youtube
    • youtube

    에디터 推薦記事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