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國際位러브유, 2018 世界리더스보前포럼 招請 演說|新東亞

國際位러브유, 2018 世界리더스보前포럼 招請 演說

김주철 副會長 ‘그린 토크 콘서트’에서 主題發表 "깨끗하고 安全한 地球環境이 人類 福祉 根幹"

  • 入力 2018-10-05 14:58:55

  • 글字크기 설정 닫기
    2018 세계리더스보전포럼에 참석한 국제위러브유 김주철 부회장이 10월 3일 ‘그린 토크 콘서트’ 행사에서 연설하고 있다.

    2018 世界리더스보前포럼에 參席한 國際位러브유 김주철 副會長이 10月 3日 ‘그린 토크 콘서트’ 行事에서 演說하고 있다.

    環境部와 濟州特別自治道, 世界自然保全聯盟(IUCN)李 共同 主管한 2018 世界리더스보前포럼이 10月 3日부터 5日까지 ‘持續可能한 未來를 위한 協力’이라는 主題로 濟州國際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自然 資源의 持續可能한 利用, 超國家的 環境 協力, 未來世代 役割 强化 方案에 對해 全 世界 環境 리더들이 論議하며 共同의 努力을 摸索하는 자리다.

    이 자리에 (財)國際位러브유(以下 位러브유) 김주철 副會長이 招請받아 3日 國際 NGO 세션 行事 ‘그린 토크 콘서트’에서 主題發表를 했다. 主題發表에 나선 發題者는 잉게르 안데르센 IUCN 事務總長, 안나 半 派덴버그 글로벌綠色成長機構(GGGI) 副局長, 그자비에 스티커 프랑스 環境大使, 샤바즈 칸 유네스코 아시아太平洋 地域總括, 손성환 世界自然基金(WWF) 韓國本部 理事長, 注視後 京畿道그린캠퍼스協議會 運營委員長 等 10名의 國內外 環境團體 리더들이었다.

    2018 세계리더스보전포럼의 ‘리더스대화’에서 패널들이 ‘지속가능성: 협력을 통한 논의의 실천’이라는 주제로 환경 문제 해법에 대해 토론하고 있다.

    2018 世界리더스보前포럼의 ‘리더스對話’에서 패널들이 ‘持續可能性: 協力을 통한 論議의 實踐’이라는 主題로 環境 問題 解法에 對해 討論하고 있다.

    김주철 副會長은 ‘環境保全과 持續可能한 未來를 위한 協力’이라는 題下의 發表로 行事의 大尾를 裝飾했다. 氣候變化로 인해 環境難民이 많이 發生하고 福祉 需要가 增加하고 있다는 事實을 指摘한 金 副會長은 氣候變化로 인한 海水面 上昇으로 苦痛 받는 南太平洋 섬나라들과, 最近 댐 崩壞 事件으로 國際 이슈가 된 라오스를 例로 들었다. 라오스에서는 洪水로 댐이 무너져 數千 名의 環境難民이 發生했다. 8月 한 달間 延人員 1700名의 위러브유 會員들이 水災民을 위한 無料給食奉仕, ‘位러브유 學校’ 運營 等 福祉活動으로 水災民들의 生活 改善을 돕고 傷處 입은 마음을 慰勞했다. 더불어 待避所 一帶 環境淨化 및 追加 被害 豫防을 위한 周邊 排水路 整備, 被害 復舊를 도왔다.

    이처럼 環境과 福祉는 不可分의 關係에 있으며 깨끗하고 安全한 地球環境이 人類 福祉의 根幹임을 强調한 金 副會長은 젊은 世代가 ‘環境大使’로 나서 全 世界에 環境保全의 重要性을 알리고 ‘바로 只今, 바로 여기서부터’ 實踐해줄 것을 當付했다.

    글로벌 福祉團體 位러브유가 世界리더스보前포럼에 招請된 것은 위러브유의 다양한 活動 가운데 클린월드運動, 環境캠페인, 靑少年 環境敎育 等 環境福祉 分野의 두드러진 活動 德分이다. 家族의 健康과 幸福을 위해 아낌없이 사랑을 베푸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地球村 온 人類가 함께 幸福한 世上을 追求하며, 疾病, 貧困, 災難 等의 어려움에 處한 國內外 이웃들을 도와온 位러브유는 2000年부터 國內에서 始作, 現在까지 世界 51個國 105個 地域에 支部를 設立해 어린이·靑少年福祉, 社會福祉, 緊急口號, 環境福祉의 4代 分野에서 慈善活動과 奉仕活動을 活潑히 展開한다.



    世界리더스보前포럼에 함께 參席한 世界 環境 리더들은 이러한 위러브유의 氣候變化 對應과 環境福祉活動에 많은 關心을 보이며 協力과 支持 意思를 表明했다. 잉게르 안데르센 IUCN 事務總長은 “훌륭하다. 氣候變化 對應을 위해 일하는 모든 분들은 正말 크고 重要한 일을 하고 있다. 젊은 사람들이 돕기 위해 나서고 人的 네트워크를 形成하며 氣候變化 對應 問題를 擧論하는 것은 하면 할수록 좋다. 積極 參與하고, 熱烈히 活動하고 모두와 네트워크를 形成하길 바란다. 그러면 여러분은 變化를 이끌어낼 것”이라며 位러브유 會員들을 激勵했다.



    댓글 0
    닫기

    매거진東亞

    • youtube
    • youtube
    • youtube

    에디터 推薦記事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