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動員F&B 卽席죽 브랜드 ‘量반죽’|新東亞

話題의 食品

動員F&B 卽席죽 브랜드 ‘量반죽’

年 5000萬個 販賣 위해 投資 拍車

  • 入力 2018-09-27 17:14:10

  • 글字크기 설정 닫기
    • 光州에 3000坪 規模 生産라인 竣工

    • 新技術?設備 導入해 品質 改善

    • 美國 等 海外市場 輸出 積極 擴大

    • 製藥社 손잡고 실버푸드 市場 攻略

    동원F&B의 ‘양반죽’ 생산공정

    動員F&B의 ‘量반죽’ 生産工程

    한해 3000萬個가 팔리는 卽席죽 브랜드가 있다. 約 800億원 規模인 國內 卽席죽 市場에서 斷然 돋보이는 成績表다. 動員F&B의 ‘量반죽’ 이야기다. 말하자면 動員F&B는 粥 쒀서 돈 버는 셈. 動員F&B는 設備 投資를 늘려 市場 擴大에 고삐를 죄기로 했다. 또 수츨을 擴大하고 ‘실버푸드(Silver Food)’ 市場도 攻掠해 새 먹거리 創出에도 나서겠다는 腹案이다.


    新規 設備 통해 製造工程 革新

    動員F&B는 最近 光州工場에 約 3000坪 規模 量반죽 生産라인을 竣工했다. 旣存 製造工程과 比較해 새로운 技術과 設備를 導入한 點도 눈길을 끈다. 德分에 맛에 差別化를 둘 수 있다는 게 會社 側 說明.

    于先 쌀이 달라졌다. 쌀은 粥을 만들 때 가장 重要한 原材料다. 當初 量반죽의 原材料는 一般米였다. 會社 側은 이를 高級 製品인 ‘신동진쌀’로 바꿨다. 旣存 쌀과 對備해 쌀알이 커 食感이 좋고 糖度가 높아 맛도 優秀하다.

    바뀐 건 또 있다. 動員F&B는 싸래기(깨眞쌀)가 粥에 들어가는 것을 豫防하기 위해 選別設備와 投入設備를 改善했다. 먼저 1車路 導入된 選別設備에서 싸래기가 걸러진다. 2次 過程에도 쌀이 깨지는 現象을 防止하는 設備가 導入됐다. 따라서 穩全한 쌀알로 豐盛한 粥을 맛볼 수 있다. 肉水도 바뀌었다. 動員의 專攻인 참치를 活用한 津液을 통해 風味를 더욱 살린 德分.

    粥에 쓰이는 全鰒, 野菜 等 主要 原料도 보다 큼직한 形態로 담겼다. 食感을 키워 맛과 營養, 飽滿感을 同時에 키우겠다는 腹案인 셈. 材料를 한 番에 담아 오랜 時間 저으면서 끓여 깊은 맛을 내는 固有의 傳統方式은 그대로 維持했다. 代身 自動化設備 增設을 통해 年間 最大 5千萬 個가 넘는 製品 生産이 可能하다는 게 會社 側 說明이다.



    또 旣存 알루미늄 따개는 消費者가 더욱 安全하고 便利하게 開封할 수 있는 필름 타입으로 바뀌었다. 德分에 플라스틱과 비닐의 完全 分離排出이 可能해졌다.

    動員F&B는 새로 進行한 設備 및 製品改善을 까다로운 國際 基準에 맞췄다. 美國 等 海外 販賣를 겨냥한 움직임이다. 죽은 맛이 담백하고 먹기 便해 外國人들에게도 需要가 크다. 會社 側도 積極的으로 輸出을 擴大할 計劃이다.


    製藥社 協業 통해 시니어죽 出市

    動員F&B는 早晩間 새로운 形態의 죽을 선보일 計劃이다. 그 가운데 하나가 시니어들을 爲한 죽이다. 高齡化 社會에서 攝取와 消化가 쉬운 죽은 最適의 食品이다. 動員F&B는 시니魚粥 出市를 爲해 國內 有名 製藥會社와 協業을 進行하고 있다. 粥에 健康과 營養을 同時에 담겠다는 靑寫眞이다. 이는 國內 卽席죽 中 最初의 試圖다.

    또 市中 粥專門店보다 高級材料 含量이 높은 프리미엄粥과 西洋式 죽이라 할 수 있는 스프도 市中에 선보일 計劃이다.

    動員F&B 關係者는 “새롭게 進化한 量반죽은 數次例 實施한 消費者 對象 블라인드 테스트 結果, 프랜차이즈 粥專門店보다 選好度가 높게 調査됐다. 粥專門店에서 바로 만들어주는 粥보다 簡便하고 맛있는 卽席粥으로 市場을 先導해 來年 5000萬캔 販賣로 1人 1量반죽 時代를 열 것”이라고 傳했다.


    動員 量반죽

    1992년 상품죽 시장에 진출한 동원F&B는 이후 전복죽, 야채죽 등을 연이어 성공시키며 시장 점유율을 키워왔다.

    1992年 商品죽 市場에 進出한 動員F&B는 以後 全鰒粥, 野菜粥 等을 연이어 성공시키며 市場 占有率을 키워왔다.

    動員F&B는 1992年 ‘兩班 참치粥’을 선보이며 國內 最初로 商品죽 市場을 열었다. 참치를 活用한 加工食品을 開發하던 中 참치와 쌀의 弔花에 着眼, 참치粥을 國內 最初로 發賣하면서 便宜죽 市場에 本格的으로 뛰어든 것.

    以後 健康죽의 代表格인 全鰒粥이 開發돼 市場에 나왔다. 攻擊的 營業 戰略으로 全鰒粥은 以內 히트 商品이 됐다. 以後 韓國人들에게 익숙한 野菜粥, 밤단팥粥 等 多樣한 製品이 洑물처럼 登場했다. 데워서 먹는 製品이라는 認識이 剛했던 便宜죽 製品에 ‘바로 먹어도 맛있는 죽’이라는 컨셉을 加味해 活用度를 높인 點도 成功의 要因으로 꼽힌다.

    動員F&B는 100% 國産 찹쌀만을 使用한다. 또 傳統 죽 固有의 맛을 再現하기 위해 業界 最初로 모든 原料를 함께 넣고 끓이는 調理法을 使用하고 있다. 맛을 내는 副材料 亦是 다양한 便이다. 또 製品別로 참기름, 꿀 等의 소스를 別添해 記號를 맞추고 있다.

    量반죽은 죽 專用 容器와 殺菌器를 導入해 물, 찹쌀, 副材料 等 모든 材料를 넣은 채 한番만 끓일 수 있게 만들었다. 또 흔들어 주는 殺菌器를 導入해 家庭에서 粥을 끓일 때 국자로 粥을 저어 맛을 높이는 效果까지 냈다.

    兩班죽은 지난 2001年, 50億 원의 賣出을 올리며 市場占有率 1位에 올랐다. 現在 75%의 市場 占有率로 18年째 1位를 지키고 있다.




    댓글 0
    닫기

    매거진東亞

    • youtube
    • youtube
    • youtube

    에디터 推薦記事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