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렌 버핏 運動靴’ 론칭, ‘빈폴스포츠’로 再誕生|新東亞

企業

‘워렌 버핏 運動靴’ 론칭, ‘빈폴스포츠’로 再誕生

三星物産 패션部門의 理由 있는 變身

  • 入力 2018-09-20 14:39:44

  • 글字크기 설정 닫기
    • 美 러닝 市場 1等 브랜드 ‘브룩스 러닝’으로 스포츠 市場 進出

    • 세로수길에 4個 層, 140坪 規模 브룩스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 機能 特化된 러닝슈즈와 體驗型 賣場으로 顧客 疏通 强化 計劃

    • 빈폴스포츠, 아웃도어 이미지 脫皮하고 ‘오리지널’ ‘액티브’ 라인 선봬

    • 大勢 걸그룹 ‘트와이스’ 브랜드 모델로 起用

    브룩스 러닝 모델 런소영(본명 임소영)씨가 신사동 세로수길에 위치한 브룩스 러닝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포즈를 잡고 있다.

    브룩스 러닝 모델 런소영(本名 임소영)氏가 新沙洞 세로수길에 位置한 브룩스 러닝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포즈를 잡고 있다.

    最近 패션業界에서 三星物産 패션部門의 變化가 눈에 띈다. 웰니스 트렌드와 스포츠 市場이 擴大됨에 따라 美國 러닝 브랜드 ‘브룩스 러닝(Brooks Running)'을 론칭하는 것. 이와 同時에 빈폴아웃도어는 ’빈폴스포츠(BEANPOLE SPORT)’로 네이밍을 變更하고 本格的인 라이프 스타일型 패션 스포츠웨어로 탈바꿈했다.

    먼저 브룩스 러닝은 신발과 衣類의 國內 獨占 版權을 所有하는 同時에 衣類는 라이선스를 別途로 獲得해 앞으로 自體 企劃·生産 體制로 轉換해 나간다는 方針이다. 브룩스 러닝은 1914年에 론칭한 100年 傳統의 美國 代表 러닝 專門 브랜드다. 價値投資의 鬼才 ‘워렌 버핏’이 直接 投資해 ‘워렌 버핏 運動靴’로도 알려져 있다. 美國 러닝 市場 占有率 1位(러닝 專門 編輯숍 MS 基準), 世界 TOP3의 專門 러닝靴로 이름을 날리고 있다.


    顧客別 足形, 奏法 分析해 러닝靴 推薦

     브룩스 러닝 모델 런소영이 족형 테스트를 받고 있는 모습.

    브룩스 러닝 모델 런소영이 足形 테스트를 받고 있는 모습.

    三星物産 패션部門은 브룩스 러닝 事業의 據點으로 떠오르는 패션 聖地인 ‘세로수길’을 擇했다. 브룩스 러닝 플래그십 스토어는 地下 1層부터 地上 4層까지 總 462.8m²(140坪) 規模다. 러닝 關聯 토털솔루션을 提供하는 空間으로, 1層 ‘브룩스 라운지’는 顧客과 러너들이 自由롭게 머물 수 있는 카페 空間으로 꾸며졌다. 2層은 ‘브룩스 러닝 專門 스토어’로 브룩스 製品 뿐 아니라 IT機器, 선글라스, 뷰티商品, 에너지젤 等 러닝과 關聯된 다양한 製品을 만나볼 수 있다.

    3層은 러너들이 가장 必要하지만 정작 찾기 어려운 空間인 GYM과 라커룸으로 構成됐다. 러너들이 언제든지 들러 옷을 갈아입고 짐을 맡길 수 있는 空間이라는 點에서 ‘브룩스 러닝 허브’로 이름 지어졌다. 4層은 러닝 專門家들이 러너들과 함께 健康한 文化를 만들어가기 위해 苦悶하는 ‘디자인 랩’ 空間이 마련돼 있다.

    한便 브룩스 러닝은 ‘러닝 허브’ 空間을 全國 主要 러닝 코스에 停車場 槪念으로 擴張할 計劃이다. 約 49~66㎡(15~20坪) 規模의 라운지에 드레스룸, 락커룸을 세우고 簡單한 飮料와 스낵度 마련해둘 豫定이다.



    顧客別 足形, 走法을 分析한 後 個人에게 最適化된 러닝화를 推薦해주는 ‘슈파인더(Shoe Finder)’ 서비스도 눈여겨볼만 하다. 부드럽고 푹신한 쿠셔닝을 提供하는 ‘쿠션火’와 발목과 무릎의 흔들림을 最少化해 발은 勿論 몸 全體를 安定的으로 維持해주는 ‘安定化’, 신발이 紙面에 닿는 卽時 가볍게 튀어 오르는 反撥力과 歎聲이 뛰어난 ‘에너子이즈 러닝靴’, 트레일 러닝 時 優秀한 接地力과 排水 機能 等 트레일 러닝에 最適化 된 트레일 러닝靴 等이 代表的이다.

    特히 브룩스 러닝은 ‘非뉴턴 粘性 材質(速度와 强度의 크기에 따라 變함)’을 使用해 러너가 加하는 壓力과 무게·걸음걸이·形態·速度 等의 環境에 따라 重唱의 密度가 맞춤 製作되는 어댑티브(Adaptive) 쿠셔닝 技術을 適用했다. 價格은 러닝靴 10萬9000~18萬9000원, 半바지와 半팔은 4萬9000원, 타이츠는 10萬9000원이다.

    송주백 브룩스 러닝 팀長은 “브룩스 러닝은 ‘런 해피(Run Happy)’라는 브랜드 價値를 基盤으로 러닝을 통한 幸福하고 肯定的인 라이프스타일을 傳播하는 브랜드” 라며 “웰니스 트렌드와 러닝 人口 增加에 따라 러너와 끈끈하게 疏通하며 最高의 技術力을 바탕으로 專門的이고 細分化된 러닝 市場의 다크호스가 될 것”이라고 强調했다.


    ‘오리지널’ ‘액티브’ 等 패션 스포츠웨어로 變身

    빈폴스포츠 새 모델로 기용된 대세 아이돌 ‘트와이스’.

    빈폴스포츠 새 모델로 起用된 大勢 아이돌 ‘트와이스’.

    빈폴아웃도어는 ‘빈폴스포츠(BEANPOLE SPORT)’로 이름을 바꾸고 라이프스타일型 패션 스포츠웨어로 거듭나려 하고 있다. 애슬레져(애슬레틱(운동경기)+레저) 市場이 날로 擴大됨에 따라 製品을 ‘아웃도어 衣類’로만 局限하지 않고 活動成果 實用性을 追求하는 ‘機能性 웨어’로 擴大한 것.

    빈폴 브랜드 固有의 아이덴티티를 維持하되 스포티한 感性을 더해 再解釋한 ‘오리지널(Original)’과 洗練된 스포티즘을 機能性 웨어로 업그레이드 한 ‘액티브(Active)’ 라인으로 이뤄져있다. 빈폴스포츠 브랜드 아이덴티티(BI)가 變更됨에 따라 全國 百貨店과 쇼핑몰·街頭賣場 等의 BI는 順次的으로 變更해 나갈 方針이다.

    또한 大勢 아이돌 ‘트와이스’를 브랜드 모델로 起用해 活動成果 實用性을 追求하는 機能性 웨어의 이미지를 確固히 하고, 國內外 弘報와 마케팅 活動 또한 强化해 나갈 方針이다.

    강홍준 스포츠事業部長은 “持續可能한 브랜딩 次元에서 애瑟레져, 스포츠 市場 成長과 함께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變化를 통한 비즈니스를 强化해 나갈 計劃”이라고 밝혔다.

    한便 빈폴스포츠는 9月23日부터 購買 顧客 對象으로 빈폴스포츠 로고 타월 및 트와이스 브로마이드를 提供하는 이벤트를 進行 中이다.




    댓글 0
    닫기

    매거진東亞

    • youtube
    • youtube
    • youtube

    에디터 推薦記事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