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神이 男女에게 다른 호르몬을 준 理由|新東亞

性學者 박혜성의 ‘幸福한 性’

神이 男女에게 다른 호르몬을 준 理由

  • 入力 2018-10-10 17:00:01

  • 글字크기 설정 닫기
    男女의 가장 根本的인 差異는 호르몬의 差異에서 起因하다. 神이 男女에게 다른 호르몬이 分泌되도록 한 理由가 뭘까? 그렇게 만든 데는 반드시 理由가 있을 것이다. 

    人間의 基本 形態는 女子다. 그런데 妊娠 6週에 엄마 倍속에 있는 胎兒가 테스토스테론에 剛하게 露出되면 男子가 된다. 이때부터 胎兒는 男子의 腦, 男子의 몸으로 發達한다. 2次 性徵이 始作되는 思春期가 되면 男子의 몸에서는 女子에 비해 1000倍 以上 많은 테스토스테론이 分泌된다. 이때부터 男子와 女子의 身體와 行動은 어마어마하게 差異 나기 始作한다. 이 時期 男子는 ‘걸어 다니는 爆彈’이라고 할 만큼 好奇心과 性慾, 에너지, 暴力性이 넘친다. 

    體內에서 分泌되는 테스토스테론 血中濃度가 높은 男子 中에 犯罪者가 많다. 性暴行, 强姦犯, 暴行犯은 特히 그 比率이 높다. 그렇다고 테스토스테론이 반드시 犯罪와 關係가 있다는 것은 아니다. 英雄, 스포츠選手, 藝術家, CEO, 지치지 않고 일하는 사람도 一般 男性에 비해 테스토스테론이 많이 分泌된다. 그렇게 테스토스테론은 性慾은 勿論 에너지와 活力, 일的인 成功이나 成就欲에도 影響을 미친다. 

    男子를 아주 單純하게 둘로 나눠볼 수 있다. 女子와 다른 面이 많은 程度에 따라 男性的이냐 아니냐, 或은 肉食남(動物的인 男子)이냐 草食男(植物的인 男子)이냐 區分할 수 있는데, 그것은 主로 테스토스테론 濃度와 關係가 있다. 테스토스테론이 많이 分泌되는 男子는 男性답게 行動하기를 選好한다. 되도록 많은 女子를 사귀고 싶어 하고, 좋아하는 女子를 만나면 아주 積極的으로 行動한다. 섹스를 잘하는 걸 男子답다고 생각한다. 일과 事業에도 積極的이고, 많은 사람과 잘 지내려고 한다. 그런데 이런 男子는 女子의 말을 잘 알아듣지 못한다. 行間을 읽지 못하고, 女子와 섬세하게 疏通하는 데 서툴다. 若干 獨裁的이어서 마초라고 불리기도 한다. 

    反面 테스토스테론 分泌가 相對的으로 적은 男子는 좋아하는 女子가 생겨도 思慮 깊게 行動하고 그女의 意見을 尊重한다. 女子와 사귀는 것보다는 自身이 좋아하는 趣味 生活을 즐긴다. 조용하고 沈着하며, 꼼꼼하게 일을 處理 하고, 親切하고 配慮를 잘한다. 責任感이 强하고 충직해 自身의 아이와 家族을 잘 돌보고 끝까지 곁을 떠나지 않는다. 一夫一妻制를 維持하기가 쉽다. 



    勿論 모든 男子가 二分法的으로 區分되는 것은 아니다. 程度의 差異가 있을 뿐 대충 그렇다는 것이다. 그런데 이 두 타입이 잘 섞인 男子를 찾기는 쉽지 않다. 大部分 어느 한쪽에 치우쳐 있다. 卽 男性스럽高 섹스도 화끈하게 잘하는데 親切하고 配慮도 잘하고 疏通도 잘되는 男子는 거의 없다는 이야기다. 이런 男子를 찾다가는 平生 男子 구경도 못 하고 生을 마감해야 할 것이다.

    호르몬에 依한 男女 差異 認定해야

    女子도 男子처럼 區分해보자. 卽 男性과 얼마만큼 다른지에 따라 여성스러운지, 그렇지 않은지로 區分해보자. 女兒도 妊娠 6週 때에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露出 程度에 따라 女性스러움이 달라질 수 있다. 女性스러운 女子는 愛嬌도 많고 自身을 꾸미는 데 많은 時間과 에너지를 使用한다. 男子와 競爭하기보다는 男子의 保護를 받는 걸 더 좋아하고, 自身의 女性스러운 魅力을 男子에게 어필하는 것을 좋아한다. 아이를 잘 키우고 家庭을 지키는 것을 人生 目標로 생각한다. 

    反面 테스토스테론이 좀 더 많이 分泌되는 女子는 女性스러운 女子에 비해 愛嬌가 不足하고, 外貌를 꾸미기보다는 能力을 開發하고 社會에서 인정받는데 時間과 에너지를 使用한다. 自己主張이 剛하고 社會에서 일하는 것을 집에서 살림하는 것보다 더 選好한다. 

    이 두 가지를 만족스럽게 갖춘 女性을 찾기란 어렵다. 집안일도 잘하고 愛嬌도 많고 女性스러우면서 社會的으로 成功하기가 쉽지 않다. 시원시원하게 일을 處理하고 뒤끝이 없고 豪宕하고 事業을 잘하면서 愛嬌가 많은 女子를 찾기란 모래沙場에서 眞珠를 찾는 것만큼 어려운 일이다. 

    妊娠 6週 때 分泌된 테스토스테론에 依해 胎兒의 腦와 몸이 男子와 女子로 다르게 發達하고, 思春期 때 엄청나게 分泌되는 男性호르몬과 女性호르몬에 따라 男女의 行動方式이 달라지고, 그에 따른 魅力이 서로 다르게 發達한다. 이런 호르몬 分泌에 따른 男女의 差異를 理解하지 못하면 가려운 다리가 아닌 고무다리를 긁으면서 살게 된다. 卽 사랑이라는 이름으로 虎狼이에게 풀을 먹으라고 하거나, 코끼리에게 肉食을 强要할 수 있다. 自身이 좋아하는 닭다리를 안 먹고 相對方에게 주면서 (정작 相對方이 좋아하는 것은 닭 날개인데) 自身은 相對를 위해 犧牲하면서 살았다고 생각하게 된다. 男子에게 性慾을 빼면 男子이기를 抛棄하라는 것이고, 女子에게 수다를 떨지 말라고 하면 女子이기를 抛棄하라는 것이다. 自身은 사랑이라고 하는데 相對方에게는 暴力이거나 苦痛이 된다. 그런 女子와 男子는 決코 幸福하게 共存할 수 없다. 

    레고에서 오목과 볼록이 만나 집이 되거나 어떤 模型이 만들어진다. 오목만 있거나 볼록만 있으면 아무것도 만들 수 없다. 神이 男女에게 다른 호르몬을 分泌시켜서 女子의 움푹 들어간 性器에 男子의 튀어나온 性器가 들어갈 수 있게 만들었다. 서로 꼭 맞게 만든 것이다. 이런 結合은 2歲를 만들 수 있는 最適의 環境이 되었다. 男子와 女子가 만나 結合해야 2世가 만들어지고 人間의 DNA가 다음 世代에 傳達된다. 호르몬은 그런 時期에 適當히 分泌되도록 最適化되어 있다. 求愛를 하고, 2歲를 만들고, 2世를 키우고 保護하고 또 獨立시키도록 그 時期에 따라 正確하게 分泌된다. 이것이 進化生物學的인 호르몬의 役割이다. 

    男子의 힘과 에너지는 女子의 纖細함과 疏通 能力과 結合할 때 엄청난 效力을 發揮한다. 男子가 好轉 精神으로 戰爭을 하고 領域을 넓히고 씨를 뿌리면, 女子는 그 男子를 쉬게 하고 그를 支配한다. 이런 시너지가 아이를 키우는 데 最高의 效果를 發揮하고, 家庭과 社會를 發展하게 한다. 그런데 男女가 어떤 한쪽의 短點만 보고 非難만 하면 絶對 아무것도 만들어내지 못한다. 相對의 長點을 살리고 短點을 커버해서 버무리면 엄청난 創造 에너지와 힐링 에너지, 再生産 에너지가 될 수 있다. 男女 호르몬은 神이 人間에게 준 最高의 膳物이다.

    박혜성
    ● 全南大 醫大 卒業, 同 大學院 碩·博士
    ● 京畿道 東豆川 해성産婦人科 院長
    ● 대한성學會 理事
    ● (寺)幸福한 性 理事長
    ● 著書 : 우리가 잘 몰랐던 사랑의 技術, 굿바이 섹스리스
    ● 팟캐스트 ‘高手들의 性 아카데미’ ‘박혜성의 幸福한 性’ ‘異色基底섹끼’ 進行




    댓글 0
    닫기

    매거진東亞

    • youtube
    • youtube
    • youtube

    에디터 推薦記事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