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리스 옐친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보리스 옐친
Борис Ельцин
러시아 第1代 大統領
任期 1991年 7月 10日~1999年 12月 31日
副統領 알렉산드르 루츠코이 (1991年~1993年)
總理 예고르 가이다르 (1992年, 權限代行)
빅토르 체르노미르딘 (1992年~1998年)
세르게이 키리옌코 (1998年)
빅토르 체르노미르딘 (1998年, 權限代行)
예브게니 프리마코프 (1998年~1999年)
세르게이 스테파신 (1999年)
블라디미르 푸틴 (1999年~2000年)
前任: 미하일 고르바초프 (第8代)
後任: 블라디미르 푸틴 (第2代)

身上情報
出生日 1931年 2月 1日 ( 1931-02-01 )
出生地 소비에트 聯邦 스베르들로프스크 州
死亡日 2007年 4月 23日 ( 2007-04-23 ) (76歲)
死亡地 러시아 모스크바
正當 蘇聯 共産黨 (1961~1990)
無所屬 (1990~2007)
配偶者 나이나 例치나
宗敎 러시아 正敎會
署名
徐薰 #徐薰 參考.

보리스 니콜라예비치 옐친 ( 러시아語 : Бори?с Никола?евич Е?льцин , 이 소리의 정보듣기   , 英語 : Boris Nikolayevich Yeltsin , 文化語 : 보리스 니꼴라例비치 옐찐, 1931年 2月 1日 ~ 2007年 4月 23日 )은 새 러시아 聯邦 의 招待 大統領 (1991~1999)이다.

옐친은 러시아 政治에 對한 높은 期待의 물결을 통해 權力을 얻었다. 1991年 6月 12日 그는 投票에서 57%의 支持와 함께 러시아 소비에트 聯邦 社會主義 共和國 의 大統領으로 選出되어 러시아 歷史上 처음으로 人氣있게 選出된 大統領이 되었다. 그는 미하일 고르바초프 의 市場 經濟 路線과 一連의 改革들에 反對한 共産黨 內 强勁 路線과, 이 路線을 支持하는 保守派가 試圖한 쿠데타 를 成功的으로 鎭壓했다는 點에서 大衆的 支持를 얻게 되었다. 그 後 그는 1991年 12月 그는 蘇聯 으로부터 러시아 聯邦을 繼承하게 하여 蘇聯의 卽時 消滅이라는 結果를 가져왔다.

大統領으로서 옐친은 러시아를 共産主義 計劃 經濟 에서 資本主義 市場 經濟 로 옮기는 改革(民營化와 國家 資産 賣却, 社會保障制度 縮小, 稅金 制度 新設 等)을 反體制的으로 實施했다. 그러나 이러한 改革은 수많은 混亂을 招來하였다. 옐친 執權 時期는 러시아 歷史에서 外傷적 要因에 依한 衰退의 時期였고, 이 時期는 大量的으로 자라나는 腐敗 , 國民 正體性 損失, 否定的 意味에서의 經濟的 大變動과 惡毒한 政治 및 社會 問題들을 통해 規定되는 時期였다. 一部 國民들은 옐친 時代의 混亂을 엄청난 財産을 쌓는 機會로 利用하였지만, 同時에 이 時期는 敎育 , 保健 福祉 및 蘇聯式 社會主義 制度의 利點이 모조리 損失된 時期였으며, 그런 結果로 組織 犯罪 와 社會的 不條理가 急激히 蕃盛하였다.

옐친은 이 時期의 많은 問題들에 批判을 받았다. 自身이 大統領職을 떠날 무렵, 옐친은 어떤 評價들에 依하여 2 퍼센트 만큼 낮은 贊成率과 함께 러시아에서 깊게 人氣 없는 人物이었다. 옐친은 蘇聯 말 時期에 쌓은 大衆的 支持를 통하여 여러 目標들을 이룰 수 있었으나, 그러한 支持 自體가 ‘ 共産主義 로 돌아가는 것에 頑强히 反對한다는 것을 保證하는 옐친 스스로의 政治的 性格’에서 起因한 것이었기에 새로운 政治的 目標를 이루기 宏壯히 어려운 位置에 놓여져 있었다. 옐친의 遺産은 蘇聯의 解體를 聲援하고 그 卽時의 崩壞에 結果를 가져온 1991年 12月 後順에서 그가 擇한 大膽한 行動으로 永遠히 連結될 것이다.

初期 生涯 [ 編輯 ]

어린 時節 親舊들과 함께 (왼쪽에서 두番째가 보리스 옐친)

蘇聯 스베르들로프스크 州 脫리츠키 區域의 붓카에서 태어났다. 그의 父親 니콜라이 옐친은 1934年 볼셰비키 反對와 소비에트 反對 煽動으로 有罪 判決을 받아 3年 동안 굴라크 에서 强制 勞動 을 할 것을 宣告를 받았다. 그의 釋放에 이어 그는 一定 期間 동안 失業者로 남아있었고, 그러고 나서 建設業 에서 일하였다. 母親 클라프디야 바실리예브나 옐치나는 針母로 일하였다.

보리스 옐친은 페름 크라이 베레즈니키 에 있는 푸슈킨 高等學校에서 修學하였다. 그는 自身과 그의 親舊들이 붉은 軍隊 의 普及 倉庫에 몰려들어 몇몇의 手榴彈 들을 훔쳐 그것들을 解剖하려고 했을 때 自身의 왼손의 엄지손가락 집게손가락 을 잃었어도 스포츠 , 特히 스키 , 體操 , 排球 , 陸上 , 拳鬪 레슬링 을 좋아하였다.

옐친은 스베르들로프스크 州에 있는 우랄 폴리테크닉 硏究所에서 高等 敎育을 받아 建築 에서 專攻을 하여 1955年 에 卒業하였다. 그의 學位 論文의 題目은 "텔레비전 타워"였다.

1955年부터 1957年 까지 그는 建築 信託 "우랄티야즈트룹스트로이"와 함께 現場 主任으로서 일하였고, 1957年부터 1963年 까지 스베르들로프스크 州에서 일하고 建設 現場의 監督에서 유즈고르스트로이 信託과 함께 建設 國葬으로 進級되었다. 1961年 그는 蘇聯共産黨 에 入黨하였다. 1963年 그는 首席 工學者, 1965年 스베르들로프스크 住宅 建設 企業 合同의 責任者가 되었다. 그는 스베르들로프스크 地方 黨 委員會와 함께 建設 責任者로 任命되었을 때 1968年 蘇聯共産黨 노멘클라투라 의 階級들에 加入하였다. 1975年 그는 地方 産業 開發의 擔當에 地方 委員會의 書記가 되었다. 1976年 蘇聯 共産黨 政治局 은 옐친을 스베르들로프스크 州 蘇聯共産黨의 書記로 승진시켰고, 그는 1985年 까지 이 職位에 남아있었다.

蘇聯共産黨의 黨員 [ 編輯 ]

옐친은 1961年 부터 1990年 7月 까지 蘇聯共産黨 의 黨員이었으며 1968年 共産黨 行政府에서 일하기 始作하였다. 그는 自身의 共産黨 見解에 이렇게 所感을 남겼다. -

"난 黨에 依하여 普及된 正義의 理想을 眞正으로 믿었고, 그냥 黨에 眞情으로 入黨하여 特權, 프로그램과 苦戰, 스탈린, 트로츠키와 레닌의 業績들에 對한 徹底한 硏究를 하였다."

1977年 스베르들로프스크 州 에서 黨의 指導者로서 옐친은 모스크바 로부터 命令들에 마지막 러시아의 차르 볼셰비키 軍隊들에 依하여 殺害되었던 이파티예프價의 破壞를 命令하였다. 이파티예프가는 1977年 7月 27日 에 헐어졌다. 또한 스베르들로프스크 州에서 옐친이 머문 동안 居住民들에 依하여 "齒牙 美白"으로 불린 蘇聯 共産黨 共著가 지어졌다. 이 時間 동안 옐친은 蘇聯의 權力 機構에서 主要 人物들과 함께 連結들을 開發하였다.

그는 政治局으로, 그리고 또한 1985年 12月 24日 부터 1987年 까지 모스크바의 市場 ( 蘇聯共産黨 모스크바시 委員會 의 書記)으로서 任命되었다. 그는 自身이 그들의 主要 男子로 推定한 미하일 고르바초프 예고르 리가초프 에 依하여 이 높은 階級들로 進級되었다. 옐친은 또한 以前敵으로 고르바초프에 依하여 領有되었던 다차 가 주어졌다. 이 時期 동안 옐친은 反體制人士와 民衆으로서 自身을 描寫하였고, 몇番이나 自身의 側近을 解雇시키고 改造하였다.

1987年 고르바초프의 夫人 라이사 女史에 關하여 强勁論者 고르바초프와 리가초프와 對應 後, 國政 問題에 옐친은 自身의 높은 階級의 黨 職位들로부터 解雇되었다. 그 해 10月 21日 蘇聯 共産黨 中央委員會 의 本會議에서 고르바초프로부터 事前 勝의 없이 옐친은 政治局에 뻗었다. 그는 共産黨 書記長에게 보인 社會에서 改革과 奴隸 根性의 普通 速度 둘다와 함께 自身의 不滿을 表現하였고, 그러고나서 政治局으로부터 辭任을 疑問하여 自身이 모스크바市 黨委員會의 書記 職位로부터 辭任할 것인가에 時 委員會가 決定할 것을 追加하였다. 고르바초프는 自身의 應答에서 옐친을 "政治的 未熟"과 "絶對的인 無責任"으로 告發하였고, 모스크바시 黨委員會의 本會議에서 옐친을 그의 서기 職位를 緩和할 것을 提案하였다. 아무도 옐친을 後援하지 않았다. 옐친의 批判은 11月 11日 모스크바시 黨委員會의 會議에서 持續되었다. 옐친이 自身의 演說이 失手였다는 것을 認定한 後, 그는 모스크바市 黨委員會의 書記 職位로부터 解雇되었다. 그는 國家建設委員會를 위하여 代理 委員의 職位로 降等되었다. 自身의 解雇 後에 옐친은 入院하였고 自殺 을 試圖하였다고 한다. 그는 攪亂하고 侮辱을 當했으나 自身의 復讐를 計劃하기 始作하였다. 그의 機會는 고르바초프의 蘇聯 人民代表大會 設立과 함께 왔다. 그는 回復하였고, 集中的으로 고르바초프를 批判하기 始作하여 自身의 主要 主張으로서 蘇聯에서 改革의 普通 速度를 强調 表示하였다.

옐친의 政治局과 고르바초프의 批判은 옐친이 고르바초프에 對抗하는 데 거북한 行動의 例로서 그에 對抗하는 번짐 運動으로 이끌었다. 프라브다 에 發行된 技士는 그의 演說의 텔레비전 改正에 依하여 確認된 것처럼 보인 陳述로 美國 訪問 동안 講義에 取한 것으로 描寫하였다. 하지만 制度와 함께 人氣있는 不滿은 매우 强하였고, 옐친을 損傷시키는 이 試圖들은 그의 人氣 萬으로 追加되었다. 다른 事故에서 옐친은 다리 로부터 떨어졌다. 이 事件에 所感을 남긴 옐친은 自身이 페레스트로이카 의 敵들에 依하여 다리로부터 떨어지는데 도움을 받았다고 暗示하였으나 그의 相對들은 그가 單純하게 술에 醉하였다고 提案하였다.

러시아 소비에트 聯邦 社會主義 共和國의 大統領 [ 編輯 ]

蘇聯 人民代表大會 候補 時節 (1989年 2月 21日)

1989年 3月 옐친은 모스크바 區域으로부터 使節로서 蘇聯 人民代表大會 로 選出되어 蘇聯 最高會議 에 議席을 얻었다. 1990年 5月 그는 러시아 소비에트 聯邦 社會主義 共和國 의 常任 幹部會議 會長으로 選出되었다. 그는 國家에서 政治的 狀況을 開發하는 權力을 追求한 蘇聯 最高會議의 民主的과 保守的 一員들에 依하여 聲援되었다. 이 權力 鬪爭의 一部는 蘇聯과 러시아 소비에트 聯邦 社會主義 共和國의 權力 構造 사이에 對立이었다. 더 많은 權力을 얻는 데 試圖에서 그해 6月 12日 러시아 소비에트 聯邦 社會主義 共和國의 人民代表大會는 主權 宣言을 체擇하였고, 7月 옐친은 蘇聯共産黨으로부터 脫黨하였다.

1991年 6月 12日 옐친은 러시아 共和國 을 위한 自由 民主的 大統領 選擧들에서 大衆 投票의 57 퍼센트를 얻어 고르바초프의 오히려 좋아했던 候補 니콜라이 리즈코프 를 꺾었다. 自身의 選擧 運動에서 옐친은 "中央의 獨裁 "를 批判하였으나 民營化 의 紹介를 暗示하지 않았다. 代身 그는 物價 上昇의 이벤트에서 自身이 鐵道 를 이끌겠다고 말하여 7月 10日 그 職位를 차지하였다.

8月 18日 고르바초프에 對抗하는 쿠데타 블라디미르 크류치코프 에 依하여 이끌어진 강경적 共産黨員들에 依하여 發布되었다. 옐친이 쿠데타를 挑戰하는 데 모스크바에서 벨리 돔 으로 慶州韓 동안 고르바초프는 크림半島 에서 監禁되었다. 벨리 돔은 軍士에 依하여 둘러싸였으나 軍人들은 大量의 對中 데모들의 表面에서 逃亡하였다. 옐친은 탱크 의 砲塔으로부터 記憶에 남는 演說을 하면서 쿠데타에 應答하였다. 8月 21日 까지 쿠데타 指導者들의 거의 大部分은 모스크바를 달아났고, 고르바초프는 크림半島에서 救出되어 모스크바로 돌아왔다. 옐친은 쿠데타에 大量의 對立을 糾合한 것으로 世界를 통하여 自身의 後援者들에게 歡迎을 받았다.

自身의 職位로 復舊되었어도 고르바초프의 權力들은 이제 致命的인 妥協을 받았다. 後援이 옐친에게 넘어가면서 組合 或은 러시아의 權力 機構들 아무도 그의 命令들을 留意하지 않았다. 1991年의 가을 을 통하여 러시아 政府는 部處의 使役에 聯合 政府를 차지하였다. 11月 옐친은 러시아 소비에트 聯邦 社會主義 共和國을 통하여 共産黨을 禁止하는 法令을 發表하였다.

蘇聯 을 解體하고 獨立 國家 聯合 을 設立하는 것을 調印한 벨라베자 條約

1991年 12月 初旬 우크라이나 가 蘇聯으로부터 獨立을 위하여 投票하였다. 한 週 後 12月 8日 옐친은 우크라이나의 레오니드 크라禹추크 大統領과 벨라루스 의 指導者 스타니슬라프 슈슈케비치 를 만나 3名의 指導者들이 蘇聯의 解散과 自身들이 支援的 獨立 國家 聯合 을 設立하는 것을 公告한 벨라베자 條約 을 맺었다. 當時 蘇聯의 大統領 고르바초프에 依하면 옐친이 嚴格한 祕密에 벨라베자 會談의 計劃들을 간직하였고, 蘇聯의 解散의 主要 目的은 8月 의 事件들 後에 自身의 職位를 回復하는 것을 始作한 고르바초프를 없애는 것이었다. 고르바초프도 또한 蘇聯을 간직하는 데 絶對多數로 投票된 國民 投票 에서 表現된 國民들의 意志를 違反한 것으로 옐친을 告發하였다.

12月 24日 러시아 聯邦 유엔 에서 蘇聯의 議席을 차지하였다. 다음날 고르바초프 大統領은 辭任을 하였고 蘇聯은 存在하지 않아 世界의 가장 크고 가장 影響的인 共産主義 政權을 끝냈다. 前 蘇聯의 共和國들 사이에 經濟的 關係들은 甚하게 損傷되었다. 數百萬名의 러시아 本고장인들은 自身들을 새롭게 形成된 "外國"의 國家들에서 自身들을 찾았다.

러시아 聯邦의 初代 大統領 [ 編輯 ]

옐친의 첫 期間 [ 編輯 ]

市場 經濟 改革 [ 編輯 ]

러시아 의 自由 民主化 勝利에 祝賀를 벌이는 옐친 (1991年 8月 22日)

蘇聯의 解散의 겨우 며칠 後에 보리스 옐친은 러시아의 經濟 制度를 構造 調整하는 目的과 함께 市場 經濟 改革의 프로그램에 着手하기로 決心하여 世界에서 가장 큰 共産主義 計劃 經濟 에서 改革 志向의 市場經濟 로 轉換하였다. 이 變化의 初期 討論들이 있는 동안 옐친의 助言者들은 빠른 接近에 好意를 가진 者와 漸次 或은 느린 接近에 好意를 가진 者들 사이에 明白한 區分과 함께 速度와 順序의 問題들을 論議하였다.

1991年 後順에 옐친은 西方의 經濟學者 들과 國際 通貨 基金 , 世界銀行 과 1980年代 後半에 轉換 經濟를 위한 標準 政策 誹謗을 開發한 美國 財務部 같은 書房의 機構들의 助言을 돌렸다. 이 政策 誹謗은 價格을 自由化하고 國家의 豫算을 안정시키는 데 意圖된 措置의 組合인 "워싱턴 合意" 或은 "衝擊 療法"으로 알려졌다. 폴란드 에서 이런 措置들이 試圖되었고, "衝擊 療法"의 主唱者들은 러시아에서 할 수 있다는 똑같은 느낌이 들었다. 어떤 러시아의 政策 立案者들은 이것이 進行되는 方向이었으나 接近은 옐친의 代理人이자 市場 經濟 改革으로 기울어진 35歲의 젊은 러시아의 經濟學者 예고르 가이다르 에 依하여 好意를 가졌다고 疑心이 많았다.

1992年 1月 가이다르는 러시아에서 "衝擊 療法"의 프로그램을 紹介하는 데 옐친을 납득시켰다. 1月 2日 自身 所有의 總理로서 活動한 옐친은 海外 貿易, 價格과 通貨의 自由化를 命令하였다. 同時에 옐친은 인플레이션 을 統制하는 데 디자인된 苛酷한 緊縮 政權 "巨視 經濟 安定化"의 政策을 따랐다. 옐친의 安定化 프로그램 아래 利子率 은 돈을 罪이고, 信用을 制限하는 데 높은 水準으로 極端的으로 上昇하였다. 均衡으로 國家의 支出과 歲入을 가져오는 데 옐친은 새로운 稅金 을 크게 引上하여 産業과 建設로 政府의 補助金 을 削減하고 國家의 福祉 支出을 가파르게 깎았다.

1992年 初旬에 價格은 러시아를 통하여 急騰하였고, 깊은 信用 規制는 많은 産業들을 廢門하였으며 若干 오래끈 恐慌을 가져왔다. 많은 國營 企業들은 自身들을 注文 或은 돈의 融通性을 찾으면서 廢門하였다. 人口의 折半이 生活 水準이 荒廢되었다. 1990年代에 러시아는 美國 獨逸 이 60年 以前에 大恐慌 에서 겪은 것보다 더욱 甚한 京畿 沈滯를 겪었다. 러시아의 時事 解說者 或은 마셜 골드만 같은 어떤 西方의 經濟學者들 마저 1990年代에 國家의 再장적인 經濟 成果에 옐친의 書房 後援 經濟 프로그램을 批判하였다. 政治人들은 빠르게 프로그램으로부터 自身들을 멀리하기 始作하였다. 2月 러시아의 副統領 알렉산드르 루츠코이 는 옐친의 프로그램을 "經濟的 集團 虐殺"로서 批判하였다. 1993年 한쪽에 옐친과 다른쪽에 러시아 議會 에서 市場 經濟 改革에 對立 사이에 改革 方向에 對한 葛藤이 段階的으로 擴大되었다.

議會와 直面 [ 編輯 ]

大統領으로서 옐친의 大部分 時間은 經濟 收縮에 依하여 災殃을 입었다.

또한 1992年을 통하여 옐친은 政府, 政府의 政策과 政府의 銀行 및 財産에 統制를 위하여 最高會議와 人民 代表會議와 싸웠다. 1992年의 境遇에서 러시아 最高會議 演說者 루슬란 하스불라토프 가 옐친의 全體 目的들을 聲援하는 主張에 不拘하고 改革에 反對하였다. 그 해 12月 7次 人民 代表會議는 러시아의 總理職을 위하여 옐친이 後援한 예고르 가이다르의 候補 指名을 拒絶하는 데 成功하였다.

텔레비전 演說에서 옐친이 國家로 改革의 自身의 프로그램을 履行하는 順序에서 自身이 特定한 "特別 權力"을 取할 것이었다고 公告할 때 1993年 3月 20日 葛藤이 擴大되었다. 應答에서 서둘러진 9次 人民 代表會議는 3月 26日 彈劾을 통하여 옐친을 大統領職으로부터 물러나게 하는 試圖를 하였다. 옐친의 相對들은 彈劾을 위하여 600個 以上의 投票들을 모았으나 要求된 3 分의 2 多數의 72個 投票로 짧게 떨어졌다. 9月 21日 옐친은 法令에 依하여 最高會議와 人民 代表會議를 解散하는 自身의 決定을 텔레비전 演說에서 公告하였다.

自身의 演說에서 옐친은 새로운 議會의 選擧와 새로운 憲法에 國民 投票가 있을 때까지 法令에 依하여 다스리는 데 自身의 意志를 宣言하여 10月 憲法的 危機를 觸發시켰다. 옐친의 텔레비전 演說이 있던 한밤 後에 最高會議는 憲法을 違反 한 그의 美德에 依하여 옐친이 大統領職으로부터 물러난 것을 宣言하였고, 알렉산드르 루츠코이 副統領이 大統領 權限 代行으로서 宣誓되었다.

9月 21日 24日 사이에 옐친은 큰 人氣 不安에 直面되어 國會議員 守護者들을 激勵하였다. 모스크바는 議事堂 建物을 防禦하는 援助를 하는 데 斷乎하게 追求하는 거리에서 數萬名의 行列에 增加한 옐친을 反對하는 데모들의 自發的인 大量 動機를 보았다. 데모者들은 옐친 아래 새롭고 무서운 生活 狀態에 抗議하고 있었다. 1989年 以來 國內總生産 은 折半에 依하여 衰退하였다. 腐敗는 猛烈하였고, 暴力 犯罪가 暴騰하고 있었고, 醫療 서비스業들은 무너지고 있었고, 食糧와 燃料는 增加敵으로 不足하였으며 期待 壽命은 少數의 人口를 除外하고는 떨어지고 있었다. 또한 옐친은 漸漸 批判을 받고 있었다.

10月 初旬에 옐친은 러시아 陸軍 의 聲援과 內部力의 內閣을 안정시켰다. 大量의 武力鎭壓 에서 옐친은 벨리 돔, 러시아 國會議事堂을 爆擊하고, 自身의 反對者들을 鎭壓하는 데 탱크까지 불렀다.

옐친의 經濟 政策들과 識別된 候補들은 共産黨과 국수主義者 들 사이에 갈라진 크기로 큰 옐친 反對의 投票들에 依하여 壓勝되었다. 하지만 同時에 開催된 國民 投票 는 大統領의 權力을 크게 擴張한 새로운 憲法 을 贊成하여 옐친에게 政府의 一員들을 任命하고, 總理를 免職시키고 어떤 境遇들에서 두마 를 解散하는 權利를 주었다.

체첸 戰爭 [ 編輯 ]

1994年 12月 옐친은 分離派 共和國에 모스크바의 統治를 復舊하는 試圖에서 체첸 의 軍事 侵入을 命令하였다. 옐친은 後에 1996年 當時 自身의 保安 責任者 알렉산드르 레베디 에 依하여 仲介된 平和 協定 아래 체첸으로부터 聯邦軍들을 撤收시켰다. 옐친은 체첸을 完全한 獨立이 아닌 自治 共和國까지만 許容하였다.

民營化와 寡頭制의 上昇 [ 編輯 ]

蘇聯의 崩壞에 이어 옐친은 自身의 經濟 改革을 위하여 政治的 聲援을 創造하는 데 可能한 넓게 前 國營 企業들에 主食의 所有權을 擴散시키는 方法으로서 民營化 를 興行하였다. 西方에서 民營化는 東歐圈 에서 共産主義로부터 轉向으로 主要點으로 보였으며 "市場 經濟 改革"을 위한 方向으로 만드는 데 蘇聯 時節의 計劃 經濟의 빠른 解體를 安全하게 하였다. 1990年代 初盤에 經濟 政策을 위한 옐친의 祕書 아나톨리 추바이스 는 러시아에서 民營化의 指導的인 主唱者로서 나타났다.

1992年 後順에 옐친은 民營化를 始作하는 데 方向으로서 無料 商品券의 프로그램을 發砲하였다. 프로그램 아래 全體 러시아 國民은 選拔된 國營 企業들의 株式 購買를 위하여 1萬 루블 假量의 이름난 價値와 各各 商品券들을 發給받았다. 各各의 市民이 始初的으로 平等한 價値의 商品券을 받았어도 몇달 안에 그들의 거의 大部分은 現金으로 바로 商品을 사는 데 이미 準備된 仲介人들의 손에 收斂하였다.

1995年 옐친이 러시아의 增加하는 外債 를 調達하고, 1996年 에 열릴 大統領 選擧에서 自身의 入札을 위하여 러시아의 비지니스 엘리트 層들로부터 聲援을 얻는 데 奮鬪하면서 러시아 大統領은 銀行 貸出 을 위한 交換에서 러시아의 가장 價値的인 國營 企業들 中의 어떤 企業의 株式을 提供하는 民營化의 새로운 方向을 위하여 準備하였다. 프로그램은 同時에 民營化의 速度를 向上시키고, 그 運營 要求에 따라 現金을 많이 必要로 한 政府를 안정시키는 方向으로서 興行되었다.

하지만 去來들은 1990年代 中盤에 "러시아의 寡頭制"로서 알려지게 된 金融, 産業, 에너지, 通信과 大衆媒體에서 大軍의 작은 團體에 貴重한 週 資産을 效果的으로 景品들이었다. 1996年 여름 主要 商社들에 實質的인 所有權들은 " 寡頭制 "에 依하여 매우 낮은 價格들에 獲得되었다. 몇몇의 銀行들과 國內 媒體에서 主要 商社들을 統制한 보리스 베레조프스키 는 옐친의 가장 顯著한 後援者들 中의 하나로 나타났다. 베레조프스키와 더불어 미하일 號도르콥스키 , 로만 아브라모비치 , 블라디미르 抛타닌 , 블라디미르 보그다노프 , 렘 비아히레프 , 바기트 알렉페로프 , 빅토르 체르노미르딘 , 빅토르 벡셀베르크 미하일 프리드만 은 러시아의 가장 權力的이고 顯著한 寡頭制들로서 나타났다.

1996年 大統領 選擧 [ 編輯 ]

벨고로드 에서 열린 選擧 大集會에서 (1996年 4月 4日)

1996年 2月 옐친은 봄에 열린 1996年 大統領 選擧에서 2番째 任期 期間을 自身이 追求할 것이라고 公告하였다. 이 公告는 옐친이 自身의 健康 問題들과 러시아에서 增加敵으로 人氣가 業었기 때문에 그의 政治 經歷의 終末에 있었다는 몇 週間의 推測을 이었다. 當時 옐친은 心筋梗塞 의 一連으로부터 回復하고 있었다. 國內와 國際 觀察者들도 또한 그의 때때로 不規則한 行動을 注目하였다. 1996年의 始作에 選擧 運動이 열렸을 때 옐친의 人氣는 0에 가까웠다. 그 동안 野黨 러시아 聯邦 共産黨 은 1995年 12月 17日 에 議會 投票에서 이미 確實한 地盤을 얻었고 그 候補 겐나디 주가노프 는 特히 시골 地域들과 작은 마을들에서 剛한 잔디 뿌리 組織을 가져 效果的으로 國際 舞臺와 前 共産主義 國內 規則에 舊 蘇聯의 名聲 歲月의 記憶으로 呼訴하였다.

輿論 調査가 병든 大統領이 이길 수 없다고 提案했을 때 唐慌이 옐친의 팀을 쳐 그의 側近者의 어떤 一員들은 大統領 選擧를 取消하고 그 때부터 獨裁者로서 效果的으로 다스리는 데 그를 力說하였다. 代身 옐친은 自身의 選擧 運動 팀을 바꾸어 主要 役割을 自身의 딸 타티아나 디야첸코에게 讓渡하였고 選擧 運動의 管理者로서 추바이스를 임명하였다. 옐친의 選擧 運動 管理者와 러시아의 民營化 프로그램에 助言者 둘 다로서 活動한 추바이스는 自身의 民營化 프로그램의 統治를 옐친의 再選 運動의 手段으로 利用하였다.

1996年 봄에 추바이스와 옐친은 選擧 運動 資金을 調達하고 國內 텔레비전에, 그리고 新聞 地圖에서 大統領을 위하여 有利한 媒體의 適用 範圍를 保證하는 데 金融과 媒體의 寡頭制들의 少數를 募集하였다. 答禮로 추바이스는 잘 連結된 러시아의 비지니스 指導者들을 어떤 러시아의 가장 價値的인 國家 所有의 資産들에 多數의 내기들을 얻는 데 許容하였다. 大衆媒體는 옐친과 "全體主義로 復歸" 사이에 러시아를 위한 重大한 選擇의 그림을 漆하였다. 寡頭制들은 甚至於 萬若 共産黨이 選出된 大統領이었다면 內戰의 威脅을 强調하였다.

옐친은 精力的으로 選擧 運動을 벌여 自身의 健康에 關한 근심들을 풀었고 높은 媒體의 人物評을 維持하였다. 自身의 人氣를 後援하는 데 옐친은 自身의 가장 人氣가 없던 더 以上의 國家 資産 賣却과 民營化를 抛棄하고, 福祉를 奬勵하고, 체첸 戰爭을 끝내고 賃金과 年金 完拂로 約束하였다. 옐친은 또한 國際 通貨 基金으로부터 러시아 政府에게 100億 달러의 貸付金의 公告로부터 後援을 얻기도 하였다.

옐친의 方策들과 財政 支援을 不足히 했던 주가노프는 그의 剛한 그의 强力한 初期 指導가 휘파람을 부는 것을 보았다. 68.9 퍼센트의 投票率과 함께 7月 3日 決選에서 옐친은 投票의 53.8 퍼센트를 얻고, 나머지 5.9 퍼센트가 "모두에 對抗하는" 投票를 하면서 주가노프는 40.3 퍼센트를 얻었다.

自身의 두番째 任期 期間에서 옐친은 그 時期의 거의 大部分에 멈추어진 체첸 戰爭을 끝낸 것을 除外하고 自身의 選擧 運動 約束들의 거의 大部分을 지킬 수 없었다.

對外 關係 [ 編輯 ]

옐친과 빌 클린턴 (1995年)

1992年 盧泰愚 政權 當時 大韓民國 을 訪問하여 韓國 戰爭 等 過去에 對한 遺憾의 뜻을 밝힌 바 있고, 1994年 金永三 大統領의 러시아 訪問을 맞이하기도 했다. 여기서 그는 김영삼 大統領에게 蘇聯의 極祕 文書 를 넘겨주었는데 그 文書는 過去 1948~1949年의 極祕文書로 當時 金日成 이 蘇聯의 이오시프 스탈린 에게 大韓民國을 南侵하기 위해 無慮 48次例나 建議했다는 內容이 적혀있었다. 이로써 韓國 戰爭은 김일성의 南侵으로 始作되었다는 것이 再確認되었다.

1993年 1月 조지 H. W. 부시 美國 大統領과 함께 2次 戰略 武器 削減 會議 에 調印하였고, 빌 클린턴 政府가 들어선 後 클린턴 大統領과 緊密한 關係를 맺어왔다.

1992年 부터 西方 7個國 頂上 會議 ( G7 )에 參席하기 始作했는데, 러시아는 1997年 부터 正式으로 追加되어 G8 으로 發足하였다.

옐친의 두番째 期間 [ 編輯 ]

블라디미르 푸틴 總理와 함께 (1999年)

1996年 7月 옐친은 自身의 行政府와 自身들의 連結들로 自身들의 財産을 빚진 影響的인 비지니스 寡頭制들로부터 財政的 聲援과 함께 大統領으로서 再選되었다. 1996年 選擧에서 첫 라운드 投票의 35 퍼센트 밖에 얻지 못한 것에 不拘하고 옐친은 決勝 選擧에서 거의 54 퍼센트와 함께 自身의 共産黨 라이벌 겐나디 주가노프를 꺾었다. 그해 後順에 옐친은 冠狀動脈迂廻로移植術 을 받았고, 몇 달間 病院 에 남아있었다.

옐친의 大統領職 期間 동안 러시아는 國際 通貨 基金과 다른 國際 貸出 機關들로부터 美國 달러 400億을 받았다. 하지만 그의 反對者들은 그 基金들의 거의 大部分이 옐친의 동아리와 國民들에 依하여 훔쳐져 外國의 銀行들에 놓았다고 斷言한다.

1998年 옐친 政府가 그 債務 不履行 했을 때 政治와 經濟的 危機들이 나타나 金融 市場 들을 恐慌으로, 그리고 루블貨를 1998年 財政 危機에 무너지게 하는 原因을 일으켰다.

1999年 코소보 戰爭 이 일어난 동안 옐친은 유고슬라비아 에 對抗하는 나토 의 軍事 活動 運動을 强하게 反對하였고, 萬若 나토가 코소보로 地上軍을 配置시킨다면 可能한 러시아의 介入에 關하여 警告하였다. 텔레비전으로 放映된 所感들에서 그는 "亂 나토, 美國人 그리고 獨逸人들에게 말하였다. 우리를 軍事 行動으로 밀어넣지 말아라. 아니면 거기에는 確實히 유럽 戰爭, 그리고 可能하게 世界 大戰이 있을 것이다."라고 말하였다.

그해 5月 15日 옐친은 또다른 彈劾 市道로부터 生存하였는데 이番에는 두마에서 自由 民主主義와 共産主義 野黨에 依해서였다. 그는 벨라베자 協定의 調印, 蘇聯의 解體 및 崩壞(1991年 12月), 武力鎭壓(1993年 10月)와 체첸 戰爭을 包含한 몇몇의 非憲法的 活動들과 함께 告發되었다. 이 告發들 中 아무것도 大統領을 彈劾시키는 調査 分析하는 데 要求된 두마에 依한 3分의 2의 多數를 받지 않았다.

8月 9日 옐친은 自身의 總理 세르게이 스테파신 을 解雇시켰고, 4番째로 自身의 全體 內閣을 解雇시켰다. 스테파신의 자리에 그는 當時 比較的 알려지지 않은 블라디미르 푸틴 을 임명하여 自身의 後任者로서 푸틴을 보는 데 自身의 希望을 公告하였다.

1999年 後順에 옐친과 빌 클린턴 美國 大統領은 체첸 戰爭에 公公然히 불同意하였다. 유럽 安保 協力 機構 를 위한 11月 會議에서 클린턴은 옐친에 自身의 손가락질을 하고, 많은 國民 死傷者들에 結果를 가져온 爆擊 攻擊을 그가 停止하는 것을 要求하였다. 옐친은 卽時 會議를 떠났다.

12月 체첸에 聲援을 追求하는 데 中華人民共和國 을 訪問한 동안 옐친은 그로즈니 의 市民들에게 러시아의 最後 通牒에 關한 클린턴의 批判으로 應答하였다. 그는 "어제 클린턴은 러시아에 壓力을 놓는 데 自身을 許諾하였다. 그것은 그가 1分 동안, 1秒 동안, 1毛 동안 러시아가 核武器 들의 完全한 武器庫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잊은 것으로 보인다. 그는 그것에 對하여 잊어버렸다."고 무뚝뚝하게 斷言하였다. 클린턴은 "난 내가 코소보에서 한 것과 불同意했을 때 美國이 巨大한 權力이었다는 것을 그가 잊었다고 생각하지 않았다."라고 陳述한 옐친의 所感들을 退去시켰다. 그 일은 옐친의 所感들과 美國과 러시아의 關係들에 關한 現在의 確信들을 輕視하는 데 블라디미르 푸틴에게 떨어졌다.

辭任 [ 編輯 ]

1999年 12月 31日 러시아의 텔레비전에 라이브 放送을 만든 깜짝스러운 發表에 옐친은 2000年 3月 26日 에 열릴 選擧와 함께 푸틴 總理가 大統領 權限 代行으로서 차지할 것이라고 말하였다. 옐친은 自身의 支配의 自身이 認定한 것들이 失策이었다는 것에 容恕를 請하였고 러시아가 새로운 政治 指導者들과 함께 새로운 世紀에 들어가는 데 必要하였다고 말하였다. 그는 辭任에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난 全혀 現實로 오지 않은 當身들의 꿈을 위하여 容恕를 求합니다. 그리고 또한 난 當身들의 希望을 옳다고 主張하지 않은 것으로 容恕를 求합니다."

알콜 中毒 嫌疑 [ 編輯 ]

絶對多數의 報告들에 依하면 옐친은 알콜 中毒 과 奮鬪하였다고 한다. 主題는 蘇聯에서 社會와 政治的 生活에 講義들의 一連을 위하여 1989年 옐친의 美國 訪問 동안 標題를 만들었다. 그 旅行은 이탈리아 의 新聞 라 레푸블리카 에서 羞恥스러운 發行에 依하여 表現되었다. 記事는 옐친이 公共 場所에서 가끔 에 取하였다고 報告하였다. 記事는 프라브다에 依하여 飜刻되었다. 옐친의 알콜 中毒 嫌疑는 또한 1993年 클린턴의 就任式에 이어 國務 副長官 스트로브 탤벗 과 自身의 만남에 이어 代替의 討論의 主題였고, 1994年 9月 아일랜드 의 總理 앨버트 레이놀즈 를 기다리 때 섀넌 空港 에서 自身의 非行이 멈추었을 때 옐친이 몸이 나빴고, 飛行機를 떠나려 하지 않았다고 말하였다.

옐친의 死亡 後, 네덜란드 神經外科 醫師가 自身의 팀이 1999年 옐친에 手術을 하는 데 모스크바로 祕密的으로 날아갔다는 것을 漏泄하였다. 옐친은 自身의 均衡 感覺에 影響을 끼친 不特定한 神經疾患 을 겪어 술을 取한 狀態인 것처럼 自身이 흔들리는 原因을 일으켰으며 手術醫 目的은 苦痛을 줄이는 것이었다.

辭任 後의 一生 [ 編輯 ]

옐친의 個人的과 健康 問題들은 世界의 新聞 들에서 많은 關心을 받았다. 歲月이 지나면서 그는 가끔 共産主義 時期의 指導者들에게 선 靈感을 준 人物이라기 보다 增加敵으로 不安定한 指導者로서 보였다. 事務室에서 그가 죽을 可能性이 가끔 討論되었다.

옐친은 自身의 辭任 後에 大衆들의 注目이나 視線을 받지 않은 것으로 남아 거의 아무 記載 或은 出演들에 이루어내지 않았다. 하지만 2004年 9月 13日 베슬란 人質 事件 과 거의 同時에 모스크바에서 테러리스트 攻擊이 일어난 後에 푸틴은 그들이 直接 大統領에 依하여 任命되고 地方 立法에 依하여 贊成될 制度와 함께 地方 支社들의 選擧를 代替하는 主導權을 發表하였다. 고르바초프와 함께 옐친은 公共的으로 러시아에서 自由民主主義로부터 물러서고 蘇聯 時代의 中央 集權으로 復歸로서 푸틴의 計劃을 批判하였다.

2005年 9月 옐친은 사르데냐 섬 에 休暇를 보낸 동안 떨어져 自身의 大腿骨 이 부러진 後, 모스크바에서 엉덩이 手術을 받았다.

2006年 2月 1日 옐친은 自身의 75歲 生日을 祝賀벌였다. 그는 이 境遇를 獨占的인 美國의 外交 政策을 批判하고, 푸틴이 러시아를 위하여 알맞은 選擇이었다는 것을 陳述하는 데 機會로 利用하였다. 그는 또한 腐敗의 告發들을 論爭하기도 하였다.

死亡 [ 編輯 ]

옐친의 葬禮 行列 (2007年)

2007年 4月 23日 76歲의 나이에 옐친은 鬱血性 心不全 으로 死亡하였다. 콤소몰스카야 프라우다 에 依하여 引用된 專門家들에 依하면 옐친의 病의 最近 發生은 3月 25日 부터 4月 2日 까지 그의 요르단 訪問 때문이었다. 그는 모스크바 救世主 그리스도 大聖堂 에서 열린 局長에 이어 4月 25日 盧보데備置 墓地 에 安葬되었다. 옐친은 알렉산드르 3歲 의 死亡 以來 敎會 葬禮式에 依하여 安葬되는 113年 만의 첫 러시아 政治人이 되었다.

그의 葬禮式의 날은 早期 揭揚과 함께 하루 동안 演藝界 프로그램들이 停止되었으며 푸틴 大統領에 依하여 國家 哀悼의 날로 宣言되었다.

옐친의 遺族으로는 1956年 에 結婚한 나이나 例치나 女史와 그들 사이에서 1957年 1959年 에 各各 태어난 2名의 딸인 옐레나와 타티야나가 있었다.

徐薰 [ 編輯 ]


레닌 훈장 노동적기훈장 노동적기훈장 명예휘장훈장

기사대십자 이탈리아 공화국 공로장경식 1급 삼성훈장 레지옹 도뇌르 대십자

대십자 비티스 십자장

歷代 選擧 結果 [ 編輯 ]

選擧名 職責名 臺數 正當 1次 得票率 1次 得票數 2次 得票率 2次 得票數 結果 當落
1989年 選擧 人民議員 (모스크바 選擧區) 19代 蘇聯 共産黨 91.53% 510,000票   1位 모스크바 주 인민의원 당선
1991年 選擧 러시아의 大統領 1代 無所屬 57.30% 45,552,041票   1位
1996年 選擧 러시아의 大統領 1代 無所屬 35.32% 26,665,495票 53.82% 40,202,349票 1位

外部 링크 [ 編輯 ]

  • 위키미디어 公用에 보리스 옐친 關聯 미디어 分類가 있습니다.
러시아 大統領
전 林
(新設)
1991年 - 1993年
1993年 - 1996年
1996年 - 1999年
後 林
( 알렉산드르 루츠코이 )
( 빅토르 체르노미르딘 )
( 블라디미르 푸틴 )
보리스 옐친   · 블라디미르 푸틴   ·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 블라디미르 푸틴
前任
이반 실라예프 (蘇聯의 總理)
올레그 로보프 (權限代行)
러시아 總理 權限代行
1991年 - 1992年
後任
예고르 가이다르 (權限代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