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 H. W. 부시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조지 H. W. 부시
George H. W. Bush
조지 H. W. 부시(1989년)
조지 H. W. 부시(1989年)
美國 第41代 大統領
任期 1989年 1月 20日~1993年 1月 20日
副統領 댄 퀘일
前任: 로널드 레이건 (第40代)
後任: 빌 클린턴 (第42代)

美國 의 제43대 부통령
任期 1981年 1月 20日~1989年 1月 20日
大統領 로널드 레이건
前任: 월터 먼데일 (第42代)
後任: 댄 퀘일 (第44代)

CIA 의 제11대 국장
任期 1976年 1月 30日~1977年 1月 20日
大統領 제럴드 포드
副局長 버논 월터스 )·E. 헨리 老體
前任: 윌리엄 콜비 (10代)
後任: 프랭크 화이트 (12代)

美國 國務部 베이징 連絡事務所의 제2대 소장
任期 1974年 9月 26日~1975年 12月 7日
大統領 제럴드 포드

身上情報
出生日 1924年 6月 12日 ( 1924-06-12 )
出生地 美國 매사추세츠주 밀턴
死亡日 2018年 11月 30日 ( 2018-11-30 ) (94歲)
死亡地 美國 텍사스州 휴스턴
國籍 美國
學歷 예일대學校 B.A.
正當 共和黨
父母 아버지 프레스콧 부시
어머니 도로시 워커
配偶者 바버라 부시 (1945-2018; 死別)
子女 조지 W. 부시 젭 부시 를 包含한 6名
宗敎 改新敎 ( 聖公會 )
署名
軍事 經歷
參戰 第2次 世界大戰

조지 허버트 워커 부시 ( 英語 : George Herbert Walker Bush , 1924年 6月 12日 ~ 2018年 11月 30日 [1] [2] )는 美國 의 41代 大統領 (1989~1993)이였다. 大統領으로 지내는 데 對備하여 부시는 텍사스州 의 議員(1967~1971), 유엔 駐在 美國 大使(1971~1973), 共和黨 全國委員會 議長(1973~1974), 美國 國務部 베이징 連絡 事務所 所長(1974~1976), 美國 中央 情報局 國葬(1976~1977), 휴스턴 에서 퍼스트 인터내셔널 銀行 議長(1977~1980)과 로널드 레이건 大統領 아래 43代 副統領 (1981~1989)을 지냈다. 勳章 을 받은 海軍 飛行家였던 부시는 大統領을 지내는 데 마지막 第2次 世界 大戰 베테랑 이다. 부시는 國內와 國外 政策 둘다에서 自身의 正當한 政策들의 遂行과 自身의 外交에 精通한 것으로 알려졌다.

冷戰 의 最終 歲月 동안 그는 共産主義 로 지내온 國家들로부터 自由 民主主義 가 되는 데 蘇聯 東歐圈 의 纖細한 轉換 동안 美國의 外交 政策을 管理하는 데 責任이 있었다. 그는 國際法 과 世界의 合意가 外交 目標 達成의 意味들로서 軍事와 戰力의 對應을 代替할 " 뉴 월드 오더 "의 槪念을 擁護하였다. 부시 大統領이 사담 후세인 아래 이라크 쿠웨이트 侵攻 後에 이라크軍을 다시 밀어버리는 데 世界의 提携를 糾合할 때 걸프 戰爭 에서 美國의 指揮가 이것을 例示하였다. 1989年 12月 그 政策으로 矛盾에서 부시 大統領은 國際的 合意 없이 마누엘 노리에가 를 權力으로부터 물러나게 하는 데 파나마 侵攻 을 命令내렸다.

國內政策에서 부시의 가장 注目할 만한 主導權은 聯邦 豫算을 淸算하는 하는 目的으로 稅金 增加들을 위한 支出 統制를 去來한 議會的 民主黨 員들과 論爭的 妥協人 1990年의 옴니버스 豫算 調整 法令이었다. 이 調整은 1988年 美國 大統領 選擧 運動이 있는 동안 부시가 "새로운 稅金들이 없다"고 約束한 者에게 공화당員들을 화나게 하였다. 부시는 또한 全部에게 有要한 施設과 프로그램들을 마련한 信仰 基盤의 社會 서비스 機構를 위한 資金 調達을 紹介하였다.

政治的 부시 王家는 애덤스와 케네디 家族들의 것으로 比較되어 왔다. 부시는 43代 大統領 조지 W. 부시 와 43代 플로리다州 知事 젭 부시 의 父親이다. 그의 父親 프레스콧 부시 코네티컷주 에서 온 美國 上院 이었다.

初期 生涯 [ 編輯 ]

매사추세츠 밀턴에서 프레스콧과 도로시 워커 부시에게 태어났다. 그는 自身의 外祖父 조지 허버트 워커 시니어의 이름을 땄다. 自身의 育成에 부시는 "사람들은 내가 特權의 男子였으며 그들이 돈에 의미하는 것에 依한 것이라고 말을 하나 난 價値들의 疑問 - 自身들의 子息들이 좋은 사람들이 되는 데 決心된 母親과 父親에 特權이 附與되었다."고 말하였다.

부시는 코네티컷주 그리니치 에 있는 그리니치 컨트리 데이 學校에서 自身의 正規 敎育을 始作하였다. 그는 自身이 野球 蹴球 팀들의 主張을 맡고, 獨占 兄弟會 Auctoritas, Unitas, Veritas ( 라틴語 로 "權威, 單一, 眞實")의 會員이었던 매사추세츠주 앤도버 에 있는 필립스 아카데미에 參席하였다. 필립스 아카데미에 있는 동안 부시는 처음에 1941年 12月 7日 놀라운 眞珠灣 攻擊 의 消息을 들었다.

第2次 世界 大戰 [ 編輯 ]

海軍 戰鬪機 操縱士 時節

1942年 6月 필립스 아카데미를 卒業한 後, 부시는 飛行家가 되는 데 自身의 18歲 生日에 美國 海軍 에 入隊하였다. 10個月 過程을 完了한 後, 그는 自身의 19歲 生日이 오기 며칠 前에 그 날짜로 自身을 最年少 海軍 飛行士로 만든 1943年 6月 9日 美國 豫備 海軍에서 所謂 委託되었다.

飛行 訓鍊을 끝낸 後, 그는 그해 9月 寫眞術 士官으로서 토피度 小艦隊 VT-51로 任命되었다. 空中 그룹 51의 一部로서 그의 小艦隊는 1944年 USS 샌再신토 號에 基地를 두었다. 샌再신토 號는 5月 마커스섬 웨이크섬 , 그리고 6月 동안 마리아나 諸島 에 對抗하는 作戰들에 參加한 任務 部隊의 一部였다. 6月 19日 任務 部隊는 第2次 世界 大戰 의 가장 큰 空中戰들 中의 하나에 勝利를 거두었다. 自身의 任務로부터 돌아온 부시의 戰鬪機는 强要의 水中 上陸을 이루었다. 그의 飛行士의 生命은 勿論 戰鬪機가 잃어졌어도 潛水艦 은 어린 操縱士를 救出하였다. 7月 25日 부시와 다른 操縱士는 팔라우 日本 貨物船 을 가라앉히게 한 것으로 名譽를 얻었다.

1944年을 통하여 부시는 58個의 戰鬪 任務를 날아 垂訓 飛行 十字長 과 3個의 에어 메달 을 받았고, 그가 샌再신토 號를 타고 服務한 동안 大統領 感謝狀이 授與되었다.

自身의 價値있는 戰鬪 經驗의 利用을 만드는 데 부시는 노퍽 海軍 基地 로 再任命되었고, 새로운 受賂 操縱士들을 위한 訓鍊 飛行團에 놓였다. 그는 後에 새로운 受賂 小艦隊 VT-153으로 任命되었다. 1945年 8月 日本이 降伏한 後, 부시는 美國 海軍으로부터 명예롭게 除隊하였다.

戰爭 以後 [ 編輯 ]

戰爭이 끝난 後, 부시는 예일 大學校 에 入學하였다. 거기서 그는 自身이 會長으로 選出된 델타 카파 엡실론 親睦會에 加入하였다. 그는 또한 自身의 왼손 잡이 1窶籔 였던 例일 野球 팀의 主張을 맡았으며, 첫 大學 월드 시리즈에서 活躍하였다. 시니어로서 그는 自身의 아들 조지 W. 부시 (1968年)와 父親 프레스콧 셸던 부시 (1917年)같이 自身에게 友情과 未來의 政治的 聲援을 세우는 도움을 준 骸骨團 祕密 社會로 獻額되었다. 그가 自身의 骸骨團 會員職으로부터 만든 連結들은 後에 그의 大統領 選擧 運動 동안 極히 重大함을 證明하였다.

1940年代에 부시는 熟考的인 成功과 함께 높은 投機의 텍사스州 石油 踏査 事業을 始作하였다. 그는 自身의 父親이 22年을 지낸 누구의 理事會에 드레슬러 産業과 함께 職位를 지켰다. 부시와 리트커 兄弟는 자파타 石油로서 1953年 자파타 코퍼레이션 을 創造하였다. 저者들 케빈 필립스, 대니얼 여긴과 다른이들은 梨大 부시가 美國 中央 情報局 과 紐帶 關係를 가졌다는 것을 暗示하였다.

議員 時節과 失敗한 上院 選擧 運動들 [ 編輯 ]

1969年의 부시

1964年 부시는 美國 上院 을 위하여 나갔다. 共和黨 豫備 選擧에서 부시는 62,985個의 投票들과 함께 처음으로 나갔으나 그의 總帥는 必要한 多數가 아니었던 44.1 퍼센트였다. 그러므로 그는 豫備 選擧에서 45,561個의 投票들을 가진 1962年 共和黨 知事 候補 또한 휴스턴 잭 콕스 와 함께 決選 投票로 들어가는 데 强要되었다. 3番째 候補 댈러스 로버트 모리스 는 28,279個 (19.8 퍼센트)의 祕密 投票에 뽑혔다.

부시는 콕스의 30,333個 (37.9 퍼센트)에 49,751個 (62.1 퍼센트)와 함께 그랜드 올드 파티 決選 投票에서 쉽게 壓倒하였다. 공화당 指名 候補로서 부시는 그러고나서 現職 民主黨 上院 랠프 野보러 에 對抗하는 選擧 運動을 벌여 1964年 公民權法을 위한 野堡러의 聲援에 關한 論點을 만들었다. 當時 많은 텍사스州의 공화당 上院 존 타워 를 包含한 南部 의 政治人들은 憲法的 或은 自由主義 根據들에 立法을 反對하였다. 野보러가 "그들이 뉴욕 證券去來所 에 議席을 사려하면서" 上院 議席을 사는 데 努力한 부시를 "輸入 候補"로 불러 對抗한 동안 부시는 야보러를 "過激論者" 와 "左翼 煽動 政治가"로 불렀다. 부시는 民主黨의 壓勝에서 敗하였으나 올그 그랜드 파티의 大統領 指名 候補 애리조나주 배리 골드워터 가 한 것보다 더욱 熟考敵으로 遂行하였다.

自身의 敗北 後, 부시는 選擧에 依한 政治에 抛棄하지 않았으며 1966年과 1968年 텍사스州 7回 議會 區域으로부터 美國 下院 으로 選出되었다. 議會 에서 自身의 經歷 동안 부시는 避妊藥 과 家族 計劃의 매우 聲援的이었다. 그는 自身의 父親이 財政的 議長을 지내온 美國 家族計劃協會의 성원자였다. 그는 避妊藥들로 로마 가톨릭교회 의 反對를 反復한 敎皇 바오로 6歲 의 會則 人間生命으로 敎皇을 批判하였다.

1970年 부시는 再選을 위하여 텍사스州 上院의 議席을 위하여 공화당 候補 指名을 追求하는 데 自身의 下院 議席을 그만두었다. 그는 87.6 퍼센트에 12.4 퍼센트의 差異에 依하여 1964年 候補인 保守的의 로버트 모리스를 쉽게 꺾었다. 그러나 前 議員 텍사스州 미션의 로이드 벤슨 이 민주당 豫備 選擧에서 816,641個 (53 퍼센트)에 724,122個 (47 퍼센트)로 야보러를 꺾었다. 그러고나서 野堡러는 벤슨에게 讓渡하였다.

1970年에 大統領 選擧가 열리지 않았기 때문에 텍사스州에서 投票數는 總選에서 非正常的으로 낮았다. 벤슨은 自身의 野堡러에 豫選 승리에 비슷한 差異에 依하여 부시를 꺾었다. 벤슨은 1988年 美國 大統領 選擧 에서 마이클 듀카키스 의 러닝메이트로 나갔다.

1970年代 任命 事務職들 [ 編輯 ]

유엔 大使 時節의 부시

1970年 選擧 敗北에 이어 리처드 닉슨 大統領은 부시를 유엔 駐在 美國 大使로 임명하여 그는 1971年부터 1973年까지 그 職位를 지냈다.

1972年 自身의 再選 後, 닉슨은 부시에게 공화당 全國委員會의 議長이 되는 데 要請하였다. 부시는 닉슨과 共和黨 둘多義 人氣가 暴落할 때 워터게이트 事件 이 일어난 동안 이 職位를 保有하였다. 부시는 꾸준히 닉슨을 防禦하였으나 後에 닉슨의 公募가 明確하게 되면서 그는 닉슨에게 忠誠을 維持하는 동안 공화당을 防禦하는 데 더욱 專念하였다.

1974年 닉슨의 辭任 後, 부시는 代替 副統領으로서 任命을 위하여 숙고되었으나 새 大統領 제럴드 포드 넬슨 록펠러 를 代身 選擇하였다. 포드는 中共 에 있는 美國 國務部 連絡事務所의 所長이 되는 데 부시를 임명하였다.

1976年 포드는 美國 中央 情報局 의 局長이 되는 데 부시를 워싱턴 D. C. 로 도로 데려왔다. 부시는 그해 2月부터 1977年 1月 20日까지 355日間 지 役割에 勤務하였다. 부시의 任命에 앞서 美國 中央 情報局은 上院의 敎會 委員會에 依한 調査들을 包含한 스캔들의 一連에 依하여 흔들렸으며 疑心되는 情報局의 不法과 無斷 活動들에 근심을 가졌고 부시는 情報局의 道德과 公共의 立場을 復舊하는 도움을 준 것과 함께 榮譽를 얻었다.

부시는 自身이 職業들의 이 一列을 特別히 즐기지 않았다는 것을 註釋한 以來 그는 "經歷 官僚"가 되는 데 全혀 願하지 않았다고 말하였다. 하지만 그는 1970年 自身의 上院 敗北 後 任命들의 이 成功으로부터 自身이 얻은 經驗에 一部에서 政治에 國家的 名聲으로 自身의 後續 上昇을 세울 수 있었다.

1977年 지미 카터 의 민주당 行政府가 온 後, 부시는 휴스턴에서 퍼스트 인터내셔널 銀行의 議長이 되는 데 公共 生活을 떠났다. 그는 또한 라이스 大學校 에서 존스 經營 大學院이 열린 1978年 거기서 兼任敎授가 되었다. 學科 組織理論 은 부시가 그동안 우두머리를 맡은 組織들을 여기는 그로부터 講義를 連累시켰다.

1980年 美國 大統領 選擧 運動 [ 編輯 ]

부시는 1980年 大統領을 위하여 나가는 데 決定하여 自身의 政府 經驗의 넓은 範圍를 引用하였다. 부시의 그랜드 올드 파티 設立의 後援에 不拘하고 全 캘리포니아州 知事 로널드 레이건 이 先導者 地位를 얻었다.

候補 指名을 위한 競演에서 레이건이 黨의 保守的 西部의 自由至上主義 黨派를 代表한 동안 부시는 공화당의 傳統的 東部 海岸의 自由主義 黨派를 代表하였다. "너무 保守的"으로서 부시는 레이건을 攻擊하여 "부두 經濟"로서 大量의 稅金 減免을 위한 後期의 供給側 影響을 받은 計劃들을 嘲弄하였다.

부시는 强하게 始作하여 豫備 選擧 시즌을 始作한 아이오와州 의 幹部 會議를 이겼다. 그는 그러고나서 自身이 "큰 氣勢"를 가진 것을 記者 會見에 말하였다. 하지만 레이건은 뉴햄프셔주 에서 첫 豫備 選擧를 決定的으로 이기는 데 돌아왔다. 共和黨의 投票 根據를 따라 자라나는 人氣와 함께 레이건은 남은 豫備 選擧들과 候補 指名의 大部分을 이겼다.

포드 前 大統領을 選擇하는 어떤 豫備 討論이 있던 後, 레이건은 부시를 自身의 러닝메이트로 選拔하였다. 興味있게도 부시는 候補 指名을 위한 選擧 運動이 있는 동안 自身이 全혀 레이건의 副統領이 되려고 하지 않았다고 宣言하였다.

레이건이 經驗을 가져오지 않은 것들을 부시가 長期的 공화당員, 戰鬪 베테랑, 유엔과 國際主義者, 中央 情報局長을 지내고 中共과 經驗 같은 많은 것을 가지면서 2名의 候補는 서로 完全히 對照的으로 있었다. 부시는 또한 레이건이 候補 指名을 받아들인 後 變更했던 것보다 自身의 經濟的 地位들과 政治的 哲學 둘다에서 더욱 穩健하였다. 레이건이 自身을 選擇하기 前에 例를 들어 부시는 合法化된 落胎를 聲援하였으나 後에 妥協하여 레이건의 것과 더욱 傾向에 있었다는 自身의 職位를 바꾸었다.

副統領 在任 [ 編輯 ]

副統領 時節 로널드 레이건 大統領과 함께 (1984年)

副統領으로서 부시는 레이건에 衝性的이었고 숨겨진 아무 政策의 다른點들을 간직하였다. 부시는 레이건 行政府 안에서 剛한 權力을 휘두르지 않았으나 레이건이 部員을 두는 데 어떤 影響力을 가져 어떤 傾向의 責任들이 주어졌다. 레이건은 海外 外交 순방들에 부시를 바쁘게 간직하였다.

레이건/부시 公薦 候補가 민주당의 월터 먼데일 / 제럴딘 페라로 公薦 候補를 相對로 1984年 美國 大統領 選擧 에서 하나의 主 (먼데일의 故鄕 미네소타州 )를 除外하고 全部의 州들에서 큰 壓倒的 大勝利에 依하여 再選되었다.

副統領으로서 自身의 2番째 期間 동안 부시는 1985年 7月 13日 레이건 大統領이 그의 結腸 으로부터 茸腫 을 빼내는 데 手術 을 받을 때 大統領 代行이 되는 데 첫 副統領이 되었다. 부시는 大略 8時間 동안 大統領 代行을 지냈다.

1986年 이란-콘트라 事件 이 일어날 때 부시는 自身이 루프에서 벗어나 武器 去來에 關聯된 이란 의 發議權에 認識해 왔다고 斷言하였다. 어떤이들은 이 斷言에 疑心이 많았으나 부시는 아무 잘못과 告發되지 않았다.

1988年 美國 大統領 選擧 運動 [ 編輯 ]

부시와 마이클 듀카키스 사이의 1988年 美國 大統領 選擧 結果를 보여주는 地圖. 부시는 여기에 더해 民主黨 支持主人 一理노이州 , 미시간州 , 펜실베이니아주 等地에서도 勝利를 거두었다.

1988年 副統領으로서 8年 가까이 後에 부시는 다시 大統領을 위하여 나갔으며 이番에는 레이건의 後援과 함께였다. 공화당 候補 指名을 위하여 이른 先導者로 숙고되었어도 부시는 아이오와州 幹部 會議에서 3位를 하여 優勝者 美國 上院 밥 돌 과 入選者 텔레비전 傳道師 팻 로버트슨 에 依하여 꺾였다. 부시는 돌 候補에 否定的인 텔레비전 廣告들이 目標 삼았기 때문에 一部敵으로 뉴햄프셔주의 豫備 選擧를 이기는 데 되튀었다. 한番 多數의 州의 豫備 選擧들이 始作되어 부시의 組織的 힘과 資金 調達적 指導力은 다루는 데 돌과 로버트슨을 위하여 너무 많은 것으로 證明하여 自身을 위하여 集會 使節團들의 多數를 保證하였다.

1988年 공화당 全黨 會議로 이르기까지 부시의 러닝메이트 選擇으로서 많은 思索이 있었다. 몇몇에 依하여 豫想되고 後에 많은이들에 依하여 批判을 받은 運動에서 부시는 적게 알려진 인디애나주 의 上院 댄 퀘일 을 選擇하였다. 공화당 全黨 會議가 열리기 前날 부시는 困境에 處한 것으로 보였다. - 가장 많은 投票에서 그는 두 자리에 依하여 當時 매사추세츠주 知事 민주당 候補 마이클 듀카키스 를 追跡하였다.

集會에서 부시는 美國 共同體의 自身의 展望을 描寫하는 데 말로 나타내는 自身의 利用을 위하여 아마 "불빛의 1,000個 要點"으로 넓게 알려진 自身의 公共 經歷의 最高 演說을 주어 自身의 말하기 能力의 批判들을 答하였다. 부시의 受諾 演說과 正統的으로 잘 管理된 集會는 投票에서 듀카키스를 앞서 그를 發射하였고 그는 慶州의 나머지를 위하여 先導를 保有하였다. 集會에서 부시의 受諾 演說은 有名한 保證 - "내 입술을 읽으셔요:새로운 稅金들이 없다"를 包含하였다.

選擧 運動은 特히 부시 選擧 運動에 依한 그 높은 否定的 텔레비전 廣告들을 위하여 注目할 만했다. 美國 大統領 選擧 討論이 있는 동안 듀카키스의 死刑 으로 無條件 反對는 그를 危機로 몰아넣었다. 討論의 司會者 버나드 쇼 는 萬若 그의 夫人이 强姦 을 當하고 殺害되었다면 萬若 듀카키스가 死刑을 聲援하려고 하는 것에 假說的으로 그를 疑問하였다. 듀카키스의 後續 應答은 異常하게 나무와 技術로 나타났고, "犯罪에 軟弱하다"면서 自身의 이미지를 强化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이 果實들은 매사추세츠주 知事에게 比較에 可能한 最高統帥權者로서 부시의 才能을 强化하는 도움을 주었다. 選擧가 있던 짧은 後에 민주당 候補의 夫人 키티 듀카키스 女史는 알콜中毒 으로부터 回復을 위하여 베트 포드 센터로 投宿 節次下였다. 그女는 보고적으로 알콜 과 長期的 問題를 가졌고, 口腔 洗淨劑 를 마시는 데 依支하였다. 側近들이 大衆 리포터들로부터 이것을 效果的으로 숨겼어도 듀카키스 女史의 中毒은 關係를 緊張하였다.

選擧의 에 부시/퀘일 公薦 候補는 426 臺 111에 依하여 選擧人團 에서 듀카키스/벤슨 公薦 候補를 溫乾하게 꺾었다. 全國的으로 人氣있는 投票에서 듀카키스가 45.6 퍼센트를 얻은 동안 부시는 祕密 投票에서 53.4 퍼센트를 가져갔다. 부시는 1836年 以來 大統領으로 選出되는 데 첫 服務 副統領이었다.

41代 大統領(1989~1993) [ 編輯 ]

過激的으로 否定的인 1988年 大統領 選擧 運動에 이어 부시는 肯定的인 原稿에 自身의 行政을 始作하려고 努力하였다. 1989年 1月 20日 自身의 就任式에서 부시는 蘇聯 과 그 從屬國들이 무너지고 있었고, 새로운 時期가 떴다는 事實을 暗示하였다.

나는 當身들 앞에 와 約束과 함께 豐富한 瞬間에 大統領職을 取합니다. 우리는 평화롭고, 繁榮하는 時間에 살고 있으나 우리는 더욱 나으게 만들 수 있습니다. 새로운 산들바람이 불기 위하여, 그리고 男子의 마음을 위하여 自由에 依하여 爽快해진 世上, 事實이 아니라면 獨裁者의 하루는 끝납니다. 全體主義의 時期는 지나가고 있고, 그 낡은 아이디어들은 古代의 生命이 없는 나무로부터 잎들처럼 날아갔습니다. 새로운 山들바름이 불고 있고, 自由에 依하여 爽快해진 世上은 밀어 붙일 準備가 되어있습니다. 거기에는 깨질 새로운 땅과 擇할 새로운 活動이 있습니다.

政策 [ 編輯 ]

冷戰 [ 編輯 ]

헬싱키 에서 부시와 미하일 고르바초프 間의 會談 (1990年)

外交 政策은 特히 蘇聯 과 그 前 從屬 國家들에 關係에서 그 첫 날들로부터 부시의 大統領職의 中心이었다.

부시 大統領과 蘇聯의 미하일 고르바초프 書記長은 1991年 7月 頂上 會談에서 美國-蘇聯間 戰略的 파트너십을 宣言하여 決定的으로 冷戰 의 終末에 特徵을 지었다. 부시 大統領은 養子와 世界 問題를 解決하는 것에 파트너십을 위하여 基礎를 놓은 1990年~1991年 걸프 戰爭 동안 美國-蘇聯間 協力을 宣言하였다.

冷戰이 그 終末에 있으면서 부시는 " 新世界 秩序 "로 轉換에 重要함으로서 自身의 職位를 보았다. 그는 "난 그것이 끝나기를 希望하나 그렇게 빨리 끝날 것인 줄은 確實하지 않았다. 난 障壁이 무너질 것이라고 確實하지 않았다. 난 獨逸 이 統一될 것이라고 確實하지 않았다. 난 蘇聯이 그렇게 하면서 劇的으로 內包될 것이라고 確實하지 않았다."고 말하였다. 부시는 大部分 巨大한 成功과 함께 고르바초프 書記長과 個人展 關係를 통하여 이 事件들을 處理하려고 努力하였다.

파나마 侵攻 [ 編輯 ]

1989年 12月 부시는 美軍들의 死亡과 痲藥 密賣 와 民主的 抑壓을 包含한 파나마 의 獨裁者 마누엘 노리에가 의 多樣한 違反들에 應答에서 파나마 侵攻 을 命令하였다. 참功은 25,000名의 軍人들의 특별한 힘과 最高 技術 水準의 軍用 裝備의 利用을 이루어 베트남 戰爭 以來 가장 큰 美國의 軍事 作戰으로 만들었다.

노리에가는 한番 美國의 同盟으로 지내왔으나 그는 南아메리카 에서 美國으로 痲藥, 特히 코카인 을 파는 데 增加敵으로 파나마를 利用하고 있었다. 아마 美國에 保護局이었다는 것에 파나마에서 惡化 狀況이 레이건 行政府를 위하여 難處한 成長으로 지내왔고 부시 大統領이 이어받은 問題였다.

軍事 作戰은 파나마의 狀況과 노리에가를 잘 알던 레이건 大統領의 國家 安保 補佐官이었던 合同參謀 콜린 파월 將軍의 監督 아래 일어났다. 侵攻은 노리에가에 對抗하는 파나마에서 大略의 抗議들보다 先行되었다. 부시의 國防部 長官 딕 체니 는 侵攻 直後 파나마에서 美軍들을 訪問하였고, 부시 大統領은 첫 侵攻 後의 파나마 政府에 聲援을 주는 데 1992年 6月 夫人 바버라 女史와 함께 파나마를 訪問하였다.

걸프 戰爭 [ 編輯 ]

걸프戰 에 參戰한 美軍들과 함께

大統領으로서 부시는 아마 1990年~1991年 걸프 戰爭 에서 유엔의 糾合을 指導한 것으로 國際的으로 가장 잘 알려졌다. 1990年 사담 후세인 에 依하여 指導된 이라크 가 南部에 石油 로 富裕한 이웃 國家 쿠웨이트 를 侵攻하여 그 領土가 當然히 이라크에 屬한다고 斷言하였다. 侵入에 應答에서 登場한 廣範圍한 聯合은 쿠웨이트에서 이라크軍을 물러나게 하는 데 追求하였고, 이라크가 사우디아라비아 를 侵攻하지 않은 것을 確實히 하였다.

11月 29日 유엔 은 1991年 1月 15日까지 이라크가 쿠웨이트에서 撤收하지 않았다면 "必要한 全部의 意味들"을 利用하는 데 쿠웨이트와 함께 聯合한 國家들을 正式으로 許可한 마감 時限 設定을 通過시켰다. 이라크는 應하는 데 拒否하였고, 美國이 이끄는 空軍 部隊가 이라크에 對抗하는 空中 攻擊들의 至毒한 一連을 發砲하였을 때 1991年 1月 17日 싸움이 始作되었다. 이 作戰은 "沙漠의 暴風"으로 알려졌다.

後에 疑問될 軍事 決定에서 부시 大統領은 쿠웨이트를 解放시키고, 이라크軍을 撤收시키는 强要에 自身의 明示된 目標들을 成就한 後 戰鬪 作戰들의 中止를 命令하였고, 그것에 依하여 사담 후세인은 權力에 남아있는 데 許容되었다. 딕 체니 國防部 長官은 國家 侵攻이 美國을 "이라크 內部의 수렁에 빠져들게 할 것"이라고 적어두었다. 그것이 "헤아릴수 없는 人間과 政治的 費用을 가릴 것이다 ... 우리는 바그다드 를 占有하고, 事實上 이라크를 다스리는 데 强要되어 왔을 것이다."는 때문에 부시는 後에 이라크 政府를 逐出하는 데 自身이 命令을 내리지 않았다고 說明하였다.

더욱 나가서 왜 自身이 戰爭을 遂行하지 않는 데 選擇을 한 것에 對하여 걸프 戰爭의 베테랑 들에게 說明에서 부시는 이렇게 말하였다.

내가 一方的으로 國際法을 넘어서, 明示된 任務를 넘어서 갔고, 우리가 우리의 男子 다움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기 때문에 그의 人生은 總司令과 같은 내 손에 있을 것이다. 우리는 우리의 便에 아무 提携 없이 占有된 權力 - 美國과 아랍 世界가 될 것이다.

北아메리카 自由 貿易 協定 [ 編輯 ]

캐나다 進步保守黨 總理 브라이언 멀로니 와 더불어 부시의 政府는 1993年 빌 클린턴 이 署名限 北아메리카 自由 貿易 協定 의 協商들을 先鋒하였다.

높이 論爭的이었던 協定은 캐나다, 美國과 멕시코 北아메리카 國家들 사이에 交易하는 데 障壁들을 옮기는 데 디자인되었다. 批判들이 美國에서 멕시코까지 職業들이 點數가 떨어질 것을 斷言한 동안 提案者들은 새롭게 創造된 貿易 地帶를 통하여 經濟 成長을 높일 것이라고 말하였다.

國內 議案 提出權 [ 編輯 ]

抛인츠 오프 라이트 [ 編輯 ]

부시 大統領은 어떤 美國의 가장 深刻한 社會 問題들을 解決하는 意味들로서 自願 奉仕의 注意를 기울였다. 그는 共同體 問題들을 解決하는 데 市民들의 權力을 描寫하는 데 "1000 抛인츠 오브 라이트" 主題를 가끔 利用하였다. 自身의 1989年 就任式에서 그는 "나는 國家를 통하여 별들처럼 퍼진 빛의 1,000 포인트, 全 共同體 組織들이 잘 하고 있다는 것에 關하여 말하였다."고 말하였다.

4年 後, 빛의 포인트 運動에 國家로 自身의 報告에서 부시 大統領은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

빛의 포인트들은 美國의 靈魂입니다. 그들은 必要한 者들의 生活들에 손을 대는 데 自身들을 넘어 到達하는 平凡한 國民들로 希望과 機會, 保護와 友情을 建設합니다. 寬貸하게 스스로를 提供함으로써 이 顯著한 個人들은 무엇이 우리의 相續 財産에 最高인 것 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가 무엇이 되는 가를 우리에게 보여줍니다.

1990年 抛인츠 오브 라이트 財團은 自願 奉仕의 이 靈魂을 興行하는 데 워싱턴 D. C.에서 非營利的인 組織으로서 創造되었다. 2007年 抛인츠 오브 라이트 財團은 自願 奉仕를 强化하고, 費用과 서비스들을 流線型으로 하고 影響을 深化하는 目的과 함께 핸즈 온 네트워크와 合倂하였다. 이 合倂에 創造된 組織 抛인츠 오브 라이트와 革新的인 志願者 動員 組織들의 그 組織網은 世界 37個國을 가로질러 250個 以上의 都市들을 시중들고 있다. 2015年 抛인츠 오브 라이트는 自願 奉仕와 서비스에 會議와 함께 25 周年을 祝賀벌였고, 2017年 生存하는 全體의 前職 大統領들 ( 버락 오바마 , 조지 W. 부시 , 빌 클린턴 , 조지 H. W. 부시와 지미 카터 )을 包含한 歷史的 瞬間에 抛인츠 오브 라이트는 걸프 海岸을 따라 허리케인 의 一連이 일어난 동안 自身들의 志願者 努力들을 위하여 5個의 個人들을 재결성하였다.

稅金 [ 編輯 ]

自身의 政治 經歷을 통하여 부시는 稅金 反對의 處地들을 保有하였다. 1988年 美國 大統領 選擧 運動이 있는 동안 例를 들어 그는 顯著한 稅金 引上者로서 공화당 指名 候補 밥 돌을 위하여 相對便을 비웃었다. 그리고 自身의 1988年 受諾 演說에서 그는 "내 입술을 일으셔요:새로운 稅金들이 없다"라고 約束하였다.

1990年 美國이 赤字를 더 높이고, 經濟가 弱해지면서 부시는 議會的 민주黨員들과 어떤 공화당員들로부터 壓力을 加하여 1990年의 옴니버스 豫算 調整 法令에서 稅金 引上으로 同意하였다. 부시는 支出 削減을 위하여 稅金 引上을 去來하였으나 이것은 大部分 結果的인 熱狂에 잃어졌다. 中東과 파나마에서 美國의 軍事的 成功에 不拘하고 稅金 問題는 1992年 選擧에서 로스 페로 支部로 疑心의 여지없이 많은 共和黨 投票人들을 몰았다.

斜面들 [ 編輯 ]

職務에서 부시의 마지막 論爭的 所行은 1992年 12月 24日 이란-콘트라 事件에서 連累된 6名의 前職 公務員들에 그의 赦免이었으며 가장 顯著하게 前 國防部 長官 캐스퍼 와인버거 였다. 와인버거는 傳해진 바에 依하면 이란에게 武器 販賣에 關한 自身의 常識을 여기는 議會에 거짓말을 하고, 武器 販賣에 關하여 다른 公務員들과 詳細 討論한 그의 個人的 日記帳의 1,700 페이지를 숨긴 것으로 1993年 1月 5日 裁判에 서는 데 豫定이 잡혔다.

大法官 任命 [ 編輯 ]

부시는 다음과 같은 裁判官들을 美國 大法院 으로 임명하였다. -

1992年 再選을 위한 運動 [ 編輯 ]

걸프 戰爭에서 聯合 勝利는 부시의 再選이 거의 自身 있었다고 믿는 데 많은이들을 이끌었으나 持續되는 不景氣는 그의 人氣를 줄였다. 몇몇의 다른 要因들은 稅金을 引上하지 않는 데 前述한 誓約을 깬 것을 包含하여 그의 敗北에 主要點이었다. 그렇게 하면서 부시는 自身의 保守的 根據의 많은 一員들을 疏外하였고 自身의 再選을 위하여 그들의 聲援을 잃었다.

1992年 美國 大統領 選擧 에서 빌 클린턴 이 부시를 꺾는 도움을 주었을 것 같은 또다른 要因은 로스 페로 의 立候補였다. 페로는 烙印 없는 無所屬 選擧 運動을 벌여 主要 問題로서 豫算 不足에 專念하였다. 어떤 保守主義者와 稅金 引上과 聯邦 消費에서 持續된 印象에 依하여 幻滅된 人民主義者들은 그를 聲援하였다. 페로는 大衆 投票에 19 퍼센트를 얻었고, 아직도 美國 政治에 크게 알려지지 않았던 실채 클린턴은 投票의 大多數와 함께 選擧를 이겼다.

自身의 敗北에 不拘하고, 부시는 自身의 敗北의 限해 안에 氣分이 持續되지 않았고, 부시의 贊成은 56 퍼센트로 올라갔고, 2008年 12月 美國人들의 60 퍼센트는 부시의 大統領職에 肯定的인 評價를 주었다.

大統領 退任 以後 [ 編輯 ]

버락 오바마 大統領과 함께 (2010年 1月 30日)

再選에 失敗한 後, 부시는 大部分 公共 生活로부터 退職을 하였다. 그와 夫人 바버라 女史는 大統領 事務室이 近處에 있으면서 텍사스州 휴스턴 의 탱글우드 이웃에 있는 邸宅에서 한해의 大部分을 보냈고, 메인주 케너벙크포트에 있는 그들의 여름 別莊에서 나머지를 보냈다. 그는 플로리다키스 에 있는 섬 이슬라모라다에서 自身 所有의 낚시 토너먼트를 所有하였다.

1993年 4月 이라크의 諜報 機關이 부시의 쿠웨이트 訪問 中에 自動車 爆發을 통하여 그를 暗殺하려는 試圖를 하였다. 하지만 쿠웨이트의 保安部가 陰謀를 꾸몄다. 6月 26日 美國은 부시를 攻擊하는 陰謀로 앙갚음에 바그다드의 諜報 機關 本部를 目標로 미사일 攻擊을 發砲하였다.

부시는 蒐集된 便紙들의 一連 〈All The Best:George Bush〉 (1999)와 外交 政策 問題들에 自身의 前職 國家 安保 補佐官 브렌트 스코우크로프트 와 함께 共同으로 著書韓 〈A World Transformed〉 (1998)를 包含한 몇몇의 들을 出版하였다. 그는 多數의 演說들이 주어지고 사우디아라비아 政府에 親密한 關係와 함께 私的의 公平 基金 칼라일 그룹과 함께 비지니스 冒險들에 參加하였다.

2004年 6月 12日 그는 自身의 80歲 生日의 名譽에 스카이 다이빙 을 하러 갔다. 그日은 第2次 世界 大戰 以來 그의 3番째 落下傘 점프였다. 그는 또한 自身의 75歲 生日 前 1999年 6月 9日에 落下傘 점프를 이루었고, 리포터들에게 自身이 또한 2年 일찍이 애리조나주에서 落下傘 점프를 하였다고 말하였다. 80歲 生日 하루 前에 그와 그의 아들은 둘다 그의 前任者 로널드 레이건을 後期의 葬禮式에서 讚辭하는 데 參加하였다.

그해 11月 22日 뉴욕州 의 공화당 州知事 조지 퍼타키 는 부시와 다른 生存하는 前職 大統領들 (포드, 카터, 클린턴)을 世界 貿易 센터 를 再建하는 理事會의 名譽 構成員으로 임명하였다.

2005年 1月 3日 부시와 클린턴은 조지 W. 부시 大統領에 依하여 印度洋 쓰나미 地震 의 被害者들을 도우는 全國 캠페인을 指導하는 데 任命되었다. 부시와 클린턴은 둘다 부시가 "超越 政治"로 描寫한 USA 프리덤 코어를 통하여 災殃의 救濟를 위한 돈을 모으는 自身들의 이黨 努力의 成員에서 폭스 텔레비전 수퍼볼 XXXIX 프리게임 쇼에 나왔다. 12日 後에 그들은 둘다 救濟 努力들이 어떻게 되어가고 있던 것을 보는 데 影響을 받은 地域으로 旅行을 떠났다.

부시의 葬禮式 (2018年)

그해 8月 31日 허리케인 카트리나 에 依하여 걸프 海岸의 廢墟에 이어 부시는 다시 個人的 救濟 寄附에 協同하는 데 다시 클린턴과 팀을 이루었다. 리포터들은 後任者가 1992年 選擧에서 前任者를 꺾음에 不拘하고 부시와 클린턴은 友情을 開發하였다는 것을 註釋하였다. 비슷한 歷史에 不拘하고 포드와 카터가 開發하면서 그런 友情들은 알려지지 않았다. 거의 1年 後 2006年 5月 13日 그들은 툴레人 大學校 의 卒業式에서 大學으로부터 自身들의 口號 努力들로 名譽 學士를 받았다.

死亡 [ 編輯 ]

末年 파킨슨病 과 시달려 온 부시는 2018年 11月 30日 텍사스州 휴스턴에서 老患으로 인하여 94歲의 나이로 死亡하였다. [3] 아내 바버라 女史가 死亡한 지 7個月 만이었다. 그는 칼리지스테이션 에 있는 텍사스 A&M 大學校 의 西部 캠퍼스에 位置한 조지 H. W. 부시 大統領 圖書館 · 博物館 옆에 夫人 곁으로 安葬되었다.

個人 生活 [ 編輯 ]

부시 家族 ( 메인주 케너벙크포트에서 5名의 아들, 딸, 그리고 孫子, 孫女들과 함께)

1941年 부시는 바버라 피어스 가 16歲였을 때 컨트리클럽 댄스에서 그女를 만났다. 앤도버에서와 美國 海軍에서 부시의 時間은 對面 求愛를 防止하여 그들의 關係가 "主로 便紙들을 통하여 開發되었다"고 한다. 바버라 女史에 依하면 조지는 그女가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키스 를 한 男子였다고 한다.

부시와 바버라는 1945年 1月 6日에 結婚하였다. 그들의 結婚 生活은 6名의 子息들 - 조지 W., 폴린 (로빈) (1949~1953; 白血病 으로 死亡), 존 (젭), 닐, 마빈과 도로시를 算出하였다. 젭은 플로리다州 知事가 되러 갔고, 조지 W.는 텍사스州 知事가 되고 美國의 43代 大統領이 되었다. 바버라 女史는 2018年 4月 17日 死亡하였고, 그 亦是 7個月 뒤인 11月 30日, 世上을 떠나면서 美國 歷代 大統領 夫婦 中 唯一하게 同年에 世上을 떠난 夫婦로 記錄되었다.

조지와 바버라 부시 夫婦는 平生, 篤實한 聖公會 信者들로 부시가 前 敎區委員이었던 휴스턴에 있는 세인트 마틴 聖公會 敎會의 一員들이었다. 그는 成功會 財團의 委員이으로 지냈고, 메인주 케너벙크포트에 있는 세인트 앤 聖公會 敎會의 敎區委員을 지냈다.

일화 [ 編輯 ]

그는 지미 카터 前 大統領과 同甲이지만 學年으로 치면 카터보다 한 學年 先輩여야한다. 一般的으로 美國 에서는 9月生을 基準으로 學年을 끊기 때문에 부시는 1923年 9月 1一生부터 1924年 8月 31一生과 같은 學年(1930年 入學)李 되고, 지미 카터 는 1924年 10月 1日生으로 1924年 9月 1一生부터 1925年 8月 31一生과 같은 學年(1931年 入學)이 되기 때문이다.

歷代 選擧 結果 [ 編輯 ]

選擧名 職責名 臺數 正當 得票率 得票數 (選擧人團) 結果 當落
1964年 選擧 上院議員 (텍사스 第1部) 89代 共和黨 43.56% 1,134,337票 2位 落選
1966年 選擧 下院議員 (텍사스 第7選擧區) 90代 共和黨 57.07% 53,756票 1位 텍사스주 하원의원 당선
1968年 選擧 下院議員 (텍사스 第7選擧區) 91代 共和黨 100.00% 110,455票 1位 텍사스주 하원의원 당선
1970年 選擧 上院議員 (텍사스 第1部) 92代 共和黨 46.58% 1,071,234票 2位 落選
1980年 選擧 美國의 副統領 43代 共和黨 50.75% 43,903,230票 (489名) 1位 미국의 부통령 당선
1984年 選擧 美國의 副統領 43代 共和黨 58.77% 54,455,472票 (525名) 1位 미국의 부통령 당선
1988年 選擧 美國의 大統領 41代 共和黨 53.37% 48,886,588票 (426名) 1位
1992年 選擧 美國의 大統領 42代 共和黨 37.45% 39,104,545票 (168名) 2位 落選

各州 [ 編輯 ]

  1. 옥철; 백나리 (2018年 12月 1日). " 激變의 時期에 平和的 冷戰 終熄"…전 世界 부시 哀悼(綜合2報)” . 《聯合뉴스》. 聯合뉴스 (로스앤젤레스·서울). 2018年 12月 1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8年 12月 1日에 確認함 .  
  2. Adam Nagourney (2018年 11月 30日). “George Bush, 41st President, Dies at 94” . 《The New York Times》 (英語). 2018年 12月 1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8年 12月 1日에 確認함 .  
  3. “美國 大統領 지낸 아버지 부시 別世(2報)” . 《聯合뉴스》. 2018年 11月 30日. 2018年 12月 1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8年 12月 1日에 確認함 .  

外部 링크 [ 編輯 ]

第41代 美國 大統領
前任
로널드 레이건
1989年 1月 20日~1993年 1月 20日 後任
빌 클린턴
조지 워싱턴   · 존 애덤스   · 토머스 제퍼슨   · 제임스 매디슨   · 제임스 먼로   · 존 퀸시 애덤스   · 앤드루 잭슨   · 마틴 밴 뷰런   · 윌리엄 헨리 해리슨   · 존 타일러   · 제임스 K. 포크   · 再커리 테일러   · 밀러드 弼母語   · 프랭클린 피어스   · 제임스 뷰캐넌   · 에이브러햄 링컨   · 앤드루 존슨   · 율리시스 S. 그랜트   · 러더퍼드 B. 헤이스   · 제임스 A. 가필드   · 체스터 A. 아서   · 그로버 클리블랜드   · 벤저민 해리슨   · 그로버 클리블랜드   · 윌리엄 매킨리   · 시어도어 루스벨트   · 윌리엄 하워드 태프트   · 우드로 윌슨   · 워런 G. 하딩   · 캘빈 쿨리지   · 허버트 후버   · 프랭클린 D. 루스벨트   · 해리 S. 트루먼   · 드와이트 D. 아이젠하워   · 존 F. 케네디   · 린든 B. 존슨   · 리처드 닉슨   · 제럴드 포드   · 지미 카터   · 로널드 레이건   · 조지 H. W. 부시   · 빌 클린턴   · 조지 W. 부시   · 버락 오바마   · 도널드 트럼프   · 조 바이든
第43代 美國 副統領
전 林
월터 먼데일
1981年 1月 20日~1989年 1月 20日 後 林
댄 퀘일
존 애덤스   · 토머스 제퍼슨   · 에런 버   · 조지 클린턴   · 엘브리지 게리   · 대니얼 D. 톰킨스   · 존 C. 칼훈   · 마틴 밴 뷰런   · 리처드 멘터 존슨   · 존 타일러   · 조지 M. 댈러스   · 밀러드 弼母語   · 윌리엄 R. 킹   · 존 C. 브레킨理地   · 해니벌 햄린   · 앤드루 존슨   · 스카일러 콜팩스   · 헨리 윌슨   · 윌리엄 A. 휠러   · 체스터 A. 아서   · 토머스 A. 헨드릭스   · 리바이 P. 모턴   · 애들레이 E. 스티븐슨   · 개릿 A. 호바트   · 시어도어 루스벨트   · 찰스 W. 페어뱅크스   · 제임스 S. 셔먼   · 토머스 R. 마셜   · 캘빈 쿨리지   · 찰스 G. 도스   · 찰스 커티스   · 존 낸스 가너   · 헨리 A. 월리스   · 해리 S. 트루먼   · 앨번 W. 바클리   · 리처드 닉슨   · 린든 B. 존슨   · 휴버트 험프리   · 스피로 애그뉴   · 제럴드 포드   · 넬슨 록펠러   · 월터 먼데일   · 조지 H. W. 부시   · 댄 퀘일   · 앨 고어   · 딕 체니   · 조 바이든   · 마이크 펜스   · 카멀라 해리스
前任
윌리엄 콜비
第11代 CIA 國葬
1976年 1月 30日~1977年 1月 20日
後任
스탠스필드 터너
前任
존 다우디
텍사스州 第7選擧區 聯邦 下院議員
1967年 1月 3日~1971年 1月 3日
後任
빌 아처
前任
찰스 요스트
第10代 유엔 駐在 美國 大使
1971年 3月 1日~1973年 1月 18日
後任
존 스칼리
前任
밥 돌
第48代 共和黨 全國委員會의 議長
1973年 1月 19日~1974年 9月 16日
後任
메리 스미스
前任
데이비드 브루스
第2代 베이징 駐在 美國 連絡 事務所 所長 (後에 駐中 美國 大使로 名稱 變更)
1974年 9月 26日~1975年 12月 7日
後任
토머스 게이츠
前任
프랑수아 미테랑
G7 議長
1990年
後任
존 메이저
前任
미하일 고르바초프
第64代 타임 올해의 人物
1990年
後任
테드 터너
前任
로널드 레이건
美國 의 國家 元首
1989年 1月 20日~1993年 1月 20日
後任
빌 클린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