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百科 : 免責 條項

이 페이지는 보호되어 있습니다.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위키百科는 正確性을 保證하지 않습니다.

위키百科는 온라인에 依해 內容이 開放되는 百科事典입니다. 다시 말해 위키百科에 參與하는 個人이나 團體는 人間이 創造하고 發見한 知識을 한 곳에 모으는 努力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웹 브라우저 를 쓸 수 있는 모든 사람은 누구나 위키百科에 參與하여 글을 쓰고 收錄된 글을 補充 또는 修正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여기에 收錄된 個別 分野에 關한 어떠한 글도 專門家에 依해 特別히 檢討되지 않기 때문에 어떤 主題에 對해서도 正確하고 또는 信賴할 수 있는 情報를 提供한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여러분께서 위키百科에서 價値 있고 正確한 情報를 얻을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위키百科는 다만 여기에 收錄된 情報의 妥當性에 對해 어떠한 保證도 하지 않는다는 것을 强調합니다. 여기에 收錄된 情報는 어느 사람에 依해서든지 早晩間 修正되거나 變更 또는 甚至於 毁損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글을 쓴 參與者의 立場이나 意見이 여러분이 關心이 있고 情報를 얻고자 하는 特定 分野의 知的 水準에 符合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著作權, 라이선스

作家, 參與者, 後援者, 管理者 或은 위키百科와 關聯된 어떠한 사람도 이 웹사이트의 페이지에 收錄된 또는 링크된 情報를 여러분이 使用하는 것에 어떠한 責任도 지지 않습니다. 위키百科가 提供하는 情報는 여러분께서 자유로이 그리고 無料로 使用하신다는 것을 再三 認識하여야 하며, 따라서 여러분과 이 웹사이트의 所有者 또는 特定 使用者 사이에서는 어떠한 種類의 許可나 同意 또는 接觸도 不必要합니다. 이 웹사이트가 登錄된 서버의 所有者, 個別 參與者, 管理者 或은 이 프로젝트 또는 姊妹 프로젝트와 關聯된 어느 사람도 여러분의 直接的 抗議로부터 留保됩니다. 여러분은 이 웹사이트에 收錄된 內容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著作者標示-同一條件變更許諾 3.0 에 따라 制限的으로 複寫할 수 있으며 이를 必要에 따라 任意로 使用할 수 있습니다.

商標權

위키百科에 使用 또는 引用된 登錄商標, 서비스表式, 組合表式, 디자인勸, 個別卷 或은 이와 類似한 權利 等은 該當 遊動財産의 所有者의 權利에 屬합니다. 위키百科에 글을 쓴 參與者가 著作權 의 保護를 받고 있을 수도 있는 이와 같은 種類의 遊動財産을 使用하였을 때 이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著作者標示-同一條件變更許諾 3.0 에 規定된 이와 關聯된 內容 以外의 다른 目的으로 여러분이 使用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위키百科 그리고 위키미디어의 웹사이트는 別途로 言及하지 않는 限 (이를테면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著作者標示-同一條件變更許諾 3.0 或은 퍼블릭 도메인 ) 著作權과 直接 或은 間接的으로 關聯된 事項을 確認해 드리지 않습니다.

위키百科는 著作權의 保護를 받고 있는 資料가 收錄되지 않도록 각별한 注意를 하지만, 때에 따라서는 著作權에 抵觸된 內容이 위키百科의 文書에 收錄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萬一 여러분께서 이를 모르고 使用하였을 境遇에 따르는 法的 問題는 全的으로 여러분 自身이 責任을 지게 됩니다.

裁判權

위키百科에 收錄된 情報는 여러분이 現在 位置하고 있는 國家의 法에 抵觸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이 位置한 國家의 法은 美國 의 法 또는 UN 憲章 의 原則에 따른 表現의 自由 保障을 넓은 意味에서 認定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위키百科는 여러분이 위키百科에 링크함으로써 或은 여기에 包含된 어떤 情報를 使用함으로써 생길 수도 있는 法的 違反에 對해 어떠한 責任도 지지 않습니다.

專門家의 見解가 아닙니다

萬一 여러분께서 특별한 分野(이를테면 醫療, 法, 經濟)에 助言이 必要할 境遇, 이 分野의 專門家를 찾기를 勸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