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語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英語
English( IPA : [?ŋl??]1 )
使用 國家 英國 , 美國 , 캐나다 , 오스트레일리아 , 아일랜드 , 뉴질랜드 外 30餘 個 나라
使用 地域 브리튼 制度 , 北아메리카 , 오세아니아 , 아프리카 , 유럽
言語 人口 第1言語 : 約 3億 3千 6百萬 名

第2言語 : 約 3億 3千萬 名

語順 주어-서술어-목적어 (SVO)
形容詞-名詞 前置詞 使用
順位 3位 또는 4位 ( 母國語 基準)

1位 (世界 基準)

文字 로마字
言語 系統 인도유럽어족
  게르만語派
   서게르만語軍
    앵글프리지아어
     앵글어
      英語
公用語 및 標準
公用語로 쓰는 나라 영국의 기 英國
미국의 기 美國 (28個 州)
오스트레일리아의 기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의 기 뉴질랜드
캐나다의 기 캐나다
아일랜드의 기 아일랜드
영연방의 기 英聯邦
유럽 연합의 기 유럽 聯合
유엔의 기 유엔
標準 영연방의 기 英聯邦
言語 富豪
ISO 639-1 en
ISO 639-2 eng
ISO 639-3 eng 英語
파란색은 모국어, 하늘색은 공용어
파란色은 母國語, 하늘色은 公用語

英語 ( 韓國 漢字 : 英語, 英語 : English, English language )는 英國 의 構成國인 잉글랜드 에서 祈願한 서게르만語軍 言語이다. 글字 數는 26 個이고 子音 21 개와 모음 5 個로 이루어져 있다. 오늘날에는 英國 英聯邦 , 北美 의 國家를 中心으로 公式 言語 뿐만 아니라 그 外 地域에서는 第2言語 로 活用한다. 또한 英語는 2次 世界大戰 以前까지 프랑스語 가 公用語로 쓰였으나, 19世紀 그리고 20世紀 初 大英 帝國 의 軍事的, 經濟的, 科學的, 政治的 그리고 文化的 影響과 20世紀 우드로 윌슨 파리 講和 會議 에서 主張한 以來의 美國 의 影響으로 [1] [2] [3] [4] , 全 世界에서 가장 폭넓게 배우고, 活用하는 言語로 링舊痾 프랑카 에 比喩하기도 한다. [5] [6]

英語는 서게르만語軍 의 方言이었던 앵글로색슨족 의 言語가 여러 歷史的 事件을 겪으면서 變化하면서 形成되었다. 5世紀 무렵 브리튼 制度 에 앵글로색슨족이 移住하면서 始作한 古代 英語 는 以後 바이킹 의 侵入과 함께 傳播된 古代 노르드어 의 影響을 받았다.

노르만 征服 以後 古代 英語는 單語와 綴字法 等에서 노르만語 의 影響을 받으며 中世 英語 로 發展하였다. 英語( English )라는 單語의 語源은 12世紀 古代 英語인 Angles 의 複數型 Ænglisc 또는 Engle 에서 派生했다. [7] [週 1] 近代 英語 는 15世紀 잉글랜드 에서 있었던 臺母音 推移 가 基準이다. 이 무렵 여러 나라에서 由來한 外來語 新造語 가 크게 늘었다. 特히 라틴語 古代 그리스어 어원 으로 하는 技術 用語들도 늘었다. 또한, 各國 國民들의 母國語 抑揚이 英語에 吸收되었다.

英語는 프랑스語 이탈리아語 처럼 로마字 로 表記한다.

槪要 [ 編輯 ]

近代 英語는 種種 最初의 地球的 링舊痾 프랑카 로서 言及된다. [8] [9] 英語는 通信, 科學, 貿易, 飛行, 娛樂, 放送, 外交 等의 分野에서 國際語 로서 使用되고 있다. 때문에 英語의 使用은 種種 言語 帝國主義 라는 批判을 받기도 한다. [10] 英語는 大英帝國 의 膨脹과 함께 브리튼 制度 의 밖에서 使用되기 始作하였으며, 特히 第2次 世界大戰 以後 超强國이 된 美國으로 인해 英語 使用의 世界化는 더욱 擴散되었다. 第2次 世界 大戰 以前의 公用語로는 프랑스語 가 꼽힌다. [9]

醫療나 컴퓨터 使用과 같은 여러 分野는 기초적인 英語 使用 能力을 前提로 한다. 이를 위해 數億 名 以上의 사람들이 英語를 배운다. [週 2] 英語는 유엔 의 여섯 公用語 가운데 하나이다.

英國의 言語學者 데이비드 크리스털 은 全 地球的인 英語 使用의 急激한 增加로 인해 다른 言語가 莫大한 打擊을 입고 있다고 말한다. 北아메리카 오스트레일리아 를 包含한 地球 곳곳에서 英語 使用이 一般化됨으로써 各 地域의 自然語 가 갖고 있던 言語 多樣性이 減少하고 甚至於 더 以上 쓰는 사람이 없는 死語 가 되고 있다고 指摘한다. [11] 이러한 英語의 影響은 歷史言語學 의 硏究에서도 確認할 수 있다. 여러 言語 共同體에 廣範圍하게 擴散되어 使用되고 있는 英語는 複雜하고 力動的인 言語 變化 를 가져왔다. 크리올 피진 은 이러한 英語의 影響으로 만들어진 새로운 魚族 이다. [12]

歷史 [ 編輯 ]

英語는 앵글로프리지아어 沮止 게르만어 [週 3] 를 起源으로 하는 서게르만語軍 의 하나이다. 이 言語들은 로마 屬州 時期 以後 5世紀까지 오늘날 獨逸 , 덴마크 , 네덜란드 等의 地域에 該當하는 유럽 北西部에서 다양한 經路를 통해 브리튼섬 으로 流入되었다. 이렇게 브리튼섬 에 定着한 게르만족 의 하나가 앵글족 으로 이들의 이름 앵글( 英語 : Angles )은 이들의 元來 居住하였던 곳의 指名 앵글른 에서 由來한 것으로 [13] 오늘날의 슐레스비히 隣近 地域이다. [14] 브리튼이라는 이름은 베다 베네라빌리스 의 《잉글랜드 敎會史》에 最初로 登場한다. [15] 브리튼 섬에 移住해 온 앵글족은 새 定着地를 自身들의 땅이라는 意味의 잉글랜드 ( 英語 : England, Engla + land )로 불렀다. 英語( 英語 : English )亦是 앵글족의 말이란 뜻이다.

앵글로색슨족 덴마크 윌欄半島 로부터 449年에 브리튼섬을 侵攻하였다. [16] 以前까지 이 地域에서 使用되던 言語는 켈트語派 에 屬한 브리튼어 게일어 였다. [17] 브리튼섬에 있었던 두 番의 侵入은 英語에도 影響을 주었다. 하나는 8~9世紀에 있었던 바이킹 의 侵入으로 이로 인해 英語는 北게르만語群 의 影響을 받았다. 다른 하나는 1066年 있었던 노르만 征服 으로 이로 因해 프랑스語 노르만語 가 流入되었다. 이런 歷史的 事件들의 影響을 받으며 古代 英語 가 形成되었다. [18]

브리튼섬에 세워진 앵글로-색슨 의 古代 王國들에서는 저마다 古代 英語의 다양한 사투리가 쓰였다. [19] 後期에는 색슨족이 들어와 沮止 게르만어 의 影響을 받았다. 英語의 發展에 至大한 影響을 미친 要素 가운데 하나는 基督敎 의 傳播였다. 530年의 베네딕도 規則書 에서부터 1536年의 修道院 解體 까지 브리튼섬에는 많은 基督敎 修道院이 세워졌다. 招待 主敎였던 캔터베리의 아우구스티누스 以後 基督敎 聖職者들은 修道院을 통해서 文字와 文學을 傳播하는 學校의 機能을 遂行하였다.

西유럽 中世 期間 동안 修道院은 브리튼 制度 에서 知識의 報告였고 이들의 活動은 英語에 많은 影響을 주었다. 基督敎 修道士들은 中世 西유럽의 링舊痾 프랑카 였던 라틴語 를 使用하였고 英語 亦是 라틴語의 影響을 받았다. [20]

15世紀에서 16世紀에 걸쳐 런던에서 쓰인 英語를 初期 近代 英語라 한다. 이 時期 英語는 綴字法 이 固定되고 語順 이 確立되는 等의 變化를 겪었다. 産業革命 과 科學의 發達은 라틴語와 그리스어 語根을 바탕으로 한 莫大한 科學 語彙가 새로 만들어지는 結果를 가져왔다. 그레이트브리튼 王國 의 成立으로 英語는 브리튼섬 全域에서 一般的으로 使用하는 言語가 되었으며 大英帝國 時期 帝國主義 政策에 따라 世界 곳곳에 英國의 植民地 가 擴張되자 英語 亦是 世界로 퍼져나갔다. 이 時期 英語가 傳播된 主要 國家로는 오늘날의 美國 , 캐나다 , 오스트레일리아 , 뉴질랜드 等이 있다. 또한 英語는 英國 이나 美國 의 影響圈 下에 있었던 파키스탄 , 가나 , 印度 , 나이지리아 , 南아메리카 , 케냐 , 우간다 , 필리핀 等 많은 나라에서 公用語로 使用된다. [週 4]

1945年 유엔 의 設立 以來 英語는 유엔의 公式 言語들 가운데 하나로 使用되고 있다. 오늘날 英語는 게르만語派 의 言語 中에서 가장 널리 使用되는 言語이며, 事實上 全 世界 言語 中에서 가장 폭넓게 쓰이는 言語라고 할 수 있다. 이는 大英帝國 의 對外 膨脹으로 인해 全 世界로 英語가 擴散되고, 第2次 世界 大戰 以後 美國의 經濟的 文化的 影響力이 增加한 데에 起因한다. 特히 近代에 들어 通信 技術의 發達로 [21] 英語는 다른 文化圈에 影響을 주고 있다.

言語學的 特徵 [ 編輯 ]

魚族 [ 編輯 ]

英語는 인도유럽어족 게르만語派 서게르만語軍 앵글로프리지아어 에 屬하는 言語이다. 現存하는 가장 가까운 關係의 言語로는 스코틀랜드 低地帶와 北아일랜드 一部 地域에서 使用되는 스코트어 네덜란드 프리슬란트주 獨逸 슐레스비히홀슈타인州 一部 地域에서 使用되는 프리지아어 가 있다. 스코트語는 別個의 言語가 아닌 英語의 方言 으로 取扱되기도 한다.

스코트語와 프리지아어 外에 英語와 聯關이 있는 言語로는 서게르만語軍 中에서 非(非)앵글로프리지아語에 該當하는 獨逸語 , 네덜란드語 , 아프리칸스語 北게르만語群 에 屬하는 스웨덴語 , 덴마크語 , 노르웨이語 , 아이슬란드語 , 페로어 等이 있다. 이들은 가장 기초적인 部分에서 英語와 類似性을 보이기는 하지만 이미 오래前 서로 다른 言語로 分期되었고 英語와 스코트어는 그레이트브리튼섬 에 孤立되어 發達하여 語彙 , 口文 , 御醫 , 音韻 等이 달라 서로 通用되지 않는다. 獨逸人, 더치(네덜란드, 벨기에 一部), 北유럽(핀란드 除外) 사람들은 語順이나 言語가 英語와 相當히 類似하여 眞摯하게 工夫하지 않아도 英語로 意思疏通하고, 映畫를 보고 冊을 읽는데 큰 負擔을 느끼지 않아서 自然스레 英語를 잘한다. 이와 같은 關聯 言語 가운데 굳이 親疏를 가린다면 네덜란드語가 보다 英語와 類似한 便이다. [22]

單語 [ 編輯 ]

英語는 라틴語 프랑스語 의 語彙에서 많은 影響을 받았으며 地理的 孤立으로 因한 構文의 變化로 關聯된 게르만어들과 다른 모습으로 發展하였다. 實際로 라틴語는 英語의 15%에서 30%에 達하는 語彙의 根源이 되었다고 한다. 例를 들어 "exit" [週 5] 는 라틴語에서 由來한 單語로 이에 該當하는 네덜란드語 "uitgang"李 보다 元來의 뜻을 잘 나타낸다고 할 수 있다. uitgang은 "나가다"는 뜻의 "uit"과 "通路"를 뜻하는 "gang"의 合成語로 글字그대로 通路에서 나간다는 意味를 나타낸다. 英語로 나타낸다면 "out-gangway"가 될 것이다. 프랑스語에서 由來한 "movement" [週 6] 亦是 이 보다는 獨逸語 Bewegung이 글字그대로 "be-way-ing" 卽 "길을 따라 움직이는" 또는 "方道에 맞추어 가는"의 意味를 잘 나타낸다고 할 것이다.

現代의 英語 使用者들도 많은 프랑스 單語를 읽을 수 있는데 이 亦是 노르만 侵攻 以後 英語에 미친 노르만語와 프랑스語의 影響을 보여준다.

語順 [ 編輯 ]

英語의 語順은 다른 게르만어와는 相當히 다르다. 그러나 中世 以後 노르웨이語, 스웨덴語와 같은 북게르만魚群의 語順이 英語에 많은 影響을 주었다. 다음은 英語와 北게르만語群 사이에서 보이는 語順의 類似性을 나타낸 例文이다. 맨 아래의 獨逸語와 英語 : seen 에 該當하는 單語의 語順을 比較해 보자. 한便, 네덜란드語 의 語順은 英語와 獨逸語의 中間 形態를 보인다.

위의 例에서 네덜란드語는 다른 게르만語群에 비해 英語와 보다 類似한 形態를 띠는데 이는 動詞의 時祭 變化에서도 確認할 수 있다.

關聯 魚群과의 關係 [ 編輯 ]

英語와 다른 聯關 言語 사이에는 全혀 다른 意味를 지니는 單語가 類似한 音韻 을 갖는 거짓짝 이 많이 있다. 一例로 英語 : time(時間) 노르웨이語 : time(視覺) 을 들 수 있다. 또한 같은 意味를 지니는 낱말이 서로 다른 發音으로 變化한 것도 있는데 英語 : enough 獨逸語 : genug , 그리고 덴마크語 : nok 를 그 例로 들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差異點에도 英語는 다른 言語群들에 비해 게르만語派와 確然한 類似性을 共有하고 있다. 英語와 게르만語派에 屬하는 많은 言語에서는 "?hood", "-ship", "-dom", "-ness"와 같은 接尾辭들이 共通的으로 使用된다. 다만 接尾辭의 活用 方式은 조금씩 다르지만 例를 들어 Freedom 에 該當하는 獨逸語 : Freiheit 에 쓰인 接尾辭 "-heit"는 英語의 "-hood"에 該當하는 것이다. 한便 英語의 "-dom"에 該當하는 接尾辭에 獨逸語에서는 種種 "-tum"李 使用된다. 이러한 接尾辭의 使用은 아이슬란드語 , 페로어 와 같은 다른 島嶼 게르만어에서도 볼 수 있다. 이들 亦是 英語와 같이 餘他의 게르만語派에 屬하는 言語들과는 다른 獨自的인 方式으로 接尾辭를 使用하고 있다.

使用 人口 [ 編輯 ]

現在 約 3億 7千 5百萬 名이 英語를 母國語로 使用하고 있다. [23] 이는 中國語 官話 , 스페인語 다음으로 많은 數이다. [24] [25] 公用語와 第1外國語로 使用하는 사람의 數를 合算하면 英語 使用 人口는 中國語 다음으로 많다. [26] [27]

使用者 [ 編輯 ]

다음의 表는 英語를 使用하는 主要 나라의 英語 使用 人口數를 나타내고 있다.

順位 國家 全體 人口 中 比率 第1言語 公用語 人口 備考
1 미국 美國 251,388,301 96% 215,423,557 35,964,744 262,375,152 出處: US Census 2000: Language Use and English-Speaking Ability: 2000 , 票1. 집에서 英語를 使用하지는 않으나 英語에 能熟하다고 答한 사람은 公用語로서 英語를 使用하는 것으로 봄. 調査 對象은 5歲 以上
2 인도 印度 90,000,000 8% 178,598 65,000,000 第2言語
25,000,000 第3言語
1,028,737,436 1991年 資料에는 第2言語인 境遇와 第3言語인 境遇가 合算되어 있음. [28] [29] 英語 話者가 곧바로 英語 使用者는 아님. [30]
3 나이지리아 나이지리아 79,000,000 53% 4,000,000 >75,000,000 148,000,000 다음의 資料에서는 英語를 바탕으로 한 나이지리아 피진 크리올 의 使用者도 英語를 公用語로서 使用하는 사람의 水路 合算하였다. Ihemere, Kelechukwu Uchechukwu. 2006. " A Basic Description and Analytic Treatment of Noun Clauses in Nigerian Pidgin. Archived 2007年 6月 10日 - 웨이백 머신 " Nordic Journal of African Studies 15(3): 296?313.
4 영국 英國 59,600,000 98% 58,100,000 1,500,000 60,000,000 出處: Crystal (2005), p. 109.
5 필리핀 필리핀 48,800,000 52% [31] 3,427,000 [31] 45,373,000 92,000,000 Total speakers: Census 2000, text above Figure 7 . 63.71% of the 66.7 million people aged 5 years or more could speak English. Native speakers: Census 1995, as quoted by Andrew Gonzalez in The Language Planning Situation in the Philippines , Journal of Multilingual and Multicultural Development, 19 (5&6), 487?525. (1998). Ethnologue lists 3.4 million native speakers with 52% of the population speaking it as a additional language. [31]
6 캐나다 캐나다 25,246,220 85% 17,694,830 7,551,390 29,639,030 Source: 2001 Census ? Knowledge of Official Languages Archived 2018年 10月 16日 - 웨이백 머신 and Mother Tongue Archived 2018年 10月 16日 - 웨이백 머신 . 母國語로서 英語를 使用하는 사람들 中에는 프랑스 亦是 母國語로 使用하는 二重言語 使用者 122,660 明과 英語만을 使用하는 17,572,170 名이 合算되어 있다.
7 오스트레일리아 오스트레일리아 18,172,989 92% 15,581,329 2,591,660 19,855,288 出處: 2006 Census. [32] 이 資料에는 집에서 英語만을 使用하는 住民과 英語를 能熟하게 使用하는 他言語 使用者, 그리고 집에서는 英語를 使用하지 않는 5%의 境遇가 合算되어 있다.
特技事項: 合計 = 제1언어+공용어; First language + Other language; 百分率은 合計 基準

國家別 英語 敎育 [ 編輯 ]

1. 大韓民國(읽기, 말하기, 쓰기, 듣기) -直接 敎授法(Direct Methods)方式을 통해서 學生들을 主로 敎育해왔다. 그러나 最近에는 여러 가지 TESOL方式을 活用하여 더 생생한 英語를 가르치려는 努力이 이어지고 있는 中이다.

發音 [ 編輯 ]

母音 [ 編輯 ]

다음은 北아메리카 英語 를 基準으로 한 母音 의 表記이다.

國際 音聲 記號 寂寥 例示 單語
單母音
傳說 悲願順 高母音 b ea d
? 近傳說 悲願順 近高母音 b i d
? 傳說 悲願順 重低母音 b e d [vn 1]
æ 傳說 悲願順 根底母音 b a d [vn 2]
? 후설 圓脣 低母音 b o x [vn 3]
후설 圓脣 重低母音 p aw ed [vn 4]
후설 悲願順 低母音 br a
? 近후설 圓脣 近高母音 g oo d
후설 圓脣 高母音 b oo ed [vn 5]
? 후설 悲願順 重低母音 , 中說 根底母音 [vn 6] b u d.
?r 中說 悲願順 重低母音 b ir d [vn 7]
? 中說 中母音 Ros a' s [vn 8]
? 中說 悲願順 高母音 ros e s [vn 8] [vn 9]
複母音
e? 傳說 悲願順 中古母音 -
近傳說 悲願順 近高母音
b ay ed [vn 10]
o? 후설 圓脣 中古母音 -
近후설 圓脣 近高母音
b o de [vn 11] [vn 10]
a? 傳說 悲願順 低母音
近傳說 悲願順 近高母音
cr y [vn 12]
a? 傳說 悲願順 低母音
近후설 圓脣 近高母音
c ow [vn 13]
?? 후설 圓脣 重低母音
傳說 悲願順 高母音
b oy
??r 近후설 圓脣 近高母音
中說 中母音
b oor [vn 14]
??r 傳說 悲願順 重低母音
中說 中母音
f air [vn 15]
  1. 英國에서는 [e] 와 가깝게 소리낸다.
  2. 英國의 젊은층에서는 [a] 에 가깝게 소리낸다.
  3. 美國 英語 話者의 境遇 /?ː/ 또는 /?ː/ 로 소리내는 境遇가 많다. 英語 音韻 變化의 歷史 를 參照할 것.
  4. 一部 北아메리카 英語 話者는 이 母音을 發音하지 못한다. 英語 音韻 變化의 歷史 를 參照할 것.
  5. 記號 < U >는 /uː/ , ㅣ母音 逆行同化 /juː/ 를 表記하는데도 使用된다. 英國에서는 /t/ , /d/ , /s/ , /z/ 의 뒤에 오는 U 母音이 모음 逆行同化가 일어나 /juː/ 로 발음되는 境遇가 있다. 이러한 現象은 [t??] , [d??] , [?] , [?] 의 뒤에서도 일어나는데, 例를 들면 tune , during , sugar , azure 等이 있다. 美國 英語에서는 이러한 發音 現象이 흔하지는 않으나 r 이 잇달아 오는 境遇 /(t, d, s, z)juːr/ 의 發音이 [t??r] , [d??r] , [??r] , [??r] 로 變하는 境遇가 있다. 例를 들면 nature , verdure , sure , treasure 等이 있다.
  6. 喉舌 母音 記號 ? 는 英語의 中說 根底母音을 代表音으로 삼아 만든 記號이다. 一般的으로 [?] 와 비슷한 소리를 내나 잉글랜드 北部에서는 [?] 에 가깝게 發音하기도 한다.
  7. 北아메리카 英語에서는 [?] 로, 中說 長母音人 [?ː] 로 소리내는 境遇가 많다.
  8. 많은 北아메리카 英語 話者의 境遇 이것과 强勢없는 母音을 區分하지 못한다. 그들은 roses Rosa's 가 같은 發音으로 認識한다. 때문에 슈와 를 單純히 /?/ 로 나타내기도 한다.
  9. 이 發音은 種種 /?/ /?/ 로 變形되어 使用된다.
  10. 大部分의 美國人과 스코틀랜드人 그리고 아일랜드와 北잉글랜드에서 複母音 /e?/ /o?/ 는 種種 單母音 [eː] [oː] 로 代置되어 使用된다.
  11. 英國과 北아메리카 一部에는 [??] 에 가깝게 소리낸다. 母音이 연달아 있을 境遇 [?] ( [??] 는 强勢가 없으면 [?] )로 縮約되기도 한다.
  12. 캐나다와 같은 北아메리카地域 一部에서는 묵음 앞에서 /a?/ 代身 [??] 로 發音하기도 한다. 이경우 writer rider 는 子音보다는 母音에 依해 區分된다. 卽, [??????, ??a???] 와 같이 발음된다.
  13. 캐나다에서는 묵음 앞에서 [??] 로 發音한다.
  14. 이 母音에 强勢가 附與되면 [??(r)] 보다는 [?ː(r)] 로 발음되는 境遇가 흔하다.
  15. 音節 끝에서 r 이 발음되지 않고 强勢를 같는 境遇 /??/ 보다는 슈瓦家 되거나 單母音 [?ː] 로 발음된다.

子音 [ 編輯 ]

다음은 國際 音聲 記號 體系에 따른 英語 子音 을 나타낸 것이다.

  兩脣音 脣齒音 齒音 齒莖音 後齒莖音 硬口蓋音 軟口蓋音 脣音化 軟口蓋音 聲門音
非强音 m
m?
    n     ŋ [cn 1]  
破裂音 p  b
p?  b?
    t  d     k  ?  
破擦音         t?  d? [cn 2]      
摩擦音   f  v θ  ð [cn 3] s  z ?  ? [cn 2] c [cn 4] x [cn 5] h
彈音         ? [cn 6]      
接近音       ? [cn 2]   j   ?  w [cn 7]  
舌側音       l        
  1. 英國 北部 一部 地域에서 軟口蓋 비음 [ŋ] 은 音素가 아닌 /n/ 變異音 으로서만 使用된다. 이 境遇에 軟口蓋 鼻音은 오직 /k/ /?/ 의 앞에서만 나타난다. 이런 境遇가 아니라면 軟口蓋 鼻音은 音節 縱飮 으로만 쓰인다.
  2. /?/ /?/ , 그리고 /?/ 의 소리는 一部 地域에서 脣音化 되어 발음된다. 그러나 話者 自身도 이러한 脣音化를 認識하지 못하는 境遇가 많다. 한便 스코틀랜드 英語 에서는 <r>을 治經 顫動音 으로 發音하는 傾向이 있다.
  3. 런던 土박이의 境遇 齒間音 /θ/ /ð/ /f/ /v/ 처럼 發音하는 傾向이 있다. 한便, 美國 黑人 英語에서 /ð/ 는 種種 /d/ 로 발음된다. 아일랜드에서는 /θ/ /ð/ 가 齒音으로 변이되기도 한다.
  4. 茂盛 硬口蓋 摩擦音 /c/ /j/ 앞에 온 /h/ 가 强勢를 갖는 境遇 나타나는 變異音이다. human [cjuːm?n] 과 같은 例를 들 수 있다. 그러나 强勢가 주어질 때 /j/ 가 省略되고 元來의 子音인 /h/ 가 그대로 발음되는 境遇도 있다.
  5. 茂盛 軟口蓋 摩擦音 /x/는 스코틀랜드나 웨일스에서 英語를 使用하는 話者가 게일어 낱말인 loch /l?x/ 나 獨逸語 Bach /bax/ , Chanukah /xanuka/와 같은 單語를 말할 때 나타난다. 南아메리카 英語 에서도 /x/ 또는 [kx] 와 같은 發音이 使用된다. docker [d?kx?] 와 같은 낱말이 있다.
  6. 北아메리카 英語나 濠洲 英語에서 /t/ /d/ 가 弱하게 발음될 때에 治經 彈音 [?] 로 變異된다. [33] 많은 北아메리카 英語 話者들은 latter ladder 를 모두 [le???] 로 읽는다.
  7. 無聲音 w [?] 는 스코틀랜드나 아일랜드 英語에서 나타난다. 間或 美國, 뉴질랜드, 英國의 英語 話者가 使用하기도 한다. 이 外의 英語 話者들은 /w/ 代身 /f/ 로 發音한다.

有聲音과 有氣音 [ 編輯 ]

英語의 破裂音 有聲音 이나 有氣音 으로 발음되는데에는 뚜렷한 一般的인 規則이 없으며 話者나 文脈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 다만, 다음과 같이 規則的으로 適用되는 境遇도 存在한다.

  • /p/, /t/, /k/ 와 같은 茂盛 破裂音이나 /t?/ 와 같은 茂盛 破擦音 이 單語의 첫音이 되거나 强勢를 갖는 境遇 有氣音으로 發音 된다. 例를 들면 "spin"의 "p"는 첫音이 아니므로 [sp?n] 으로 발음되고 "pin"의 "p"는 單語의 첫音이기 때문에 [p??n] 으로 발음된다. 마찬가지의 例로 crap [k???æp] 과 scrap [sk?æp] 을 들 수 있다.
    • 一部 英語 話者는 强勢가 없는 境遇에도 有氣音化된 發音을 하는 境遇가 있다.
    • 印度 英語 에서는 破裂音이 有氣音으로 발음되는 境遇가 없다.
  • 一部 英語 話者는 單語의 첫音으로 오는 有聲破裂音을 無聲音으로 變異하여 發音한다.
  • 一部 英語 話者는 單語의 끝에 오는 無聲破裂音을 城門 破裂音 으로 變異하여 發音한다. 例를 들면 "tap"은 [t?æp?] 으로, "sack"은 [sæk?] 으로 發音한다.
  • 美國 英語 사투리 에서는 單語의 끝에 오는 有聲破裂音을 無聲音으로 變異하여 發音하는 境遇가 있다. 例를 들면 "sad"은 [sæd?] 으로, "bag" [bæ??] 으로 發音되기도 한다. 그러나 이러한 發音이 一般的인 것은 아니다.

기타 發音 特徵 [ 編輯 ]

抑揚과 聲調群 [ 編輯 ]

英語에는 獨特한 抑揚 이 있다. 다시 말하면 英語에서는 목소리 높이 口文 을 이루는 要素로서 作用한다. 疑問文, 感歎文, 反語法 等과 같은 特定 構文에는 이에 따르는 獨特한 抑揚이 있다.

英語에서는 郡을 이루는 單語가 하나의 抑揚 패턴을 形成하는데 이를 聲調群 理라 한다. 性조君은 單番에 발음되기 때문에 길이에 制約이 있을 수밖에 없다. 普通 聲調君을 이루는 單語의 數는 다섯 單語를 넘지 않으며 單숨에 발음되는데 걸리는 時間은 大略 2秒 程度이다. 다음은 代表的인 聲調君의 例이다.

/duː juː ?niːd ??n?θ?ŋ/ Do you need anything?
/a? ?do?nt ?no?/ I don't, no
/a? do?nt ?no?/ I don't know (이 境遇 [?a? do?no?] 또는 [?a?d?no?] 와 같이 縮約되어 發音되기도 한다. 짧게 縮約하여 發音될 때에는 Don't와 Know가 마치 "dunno"와 같이 한 單語인 것처럼 들린다.)

强勢 [ 編輯 ]

英語에서는 文章의 特定한 音節이나 單語, 聲調軍에 强勢 가 실린다. 이렇게 强勢가 실린 音節을 核心 音節이라 한다. 例를 들어,

That | was | the | best | thing | you | could | do !

위 文章에서 强勢가 놓이는 "best" 와 "do" 가 核心 音節이 된다. 文章의 나머지 部分은 弱하게 발음된다. 英語에서는 核心 音節을 强하게 發音함으로써 話者의 意圖를 들어낸다. 어디에 强勢를 두는 가에 따라 意圖가 달라질 수 있다. 例를 들어,

John did not steal that money. (... "다른 누군가가 훔쳤다.")
John did not steal that money. (... "존이 훔쳤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는데 그건 아니다" 또는 "그때 훔친 게 아니라 나중에 훔쳤다." )
John did not steal that money. (... "훔친 게 아니라 번 거다.")
John did not steal that money. (... "다른 돈을 훔쳤다.")
John did not steal that money . (... "돈이 아닌 다른 것을 훔쳤다.")

다른 例를 들면

I did not tell her that. (... "다른 사람이 말했다.")
I did not tell her that. (... "내가 했다고 하지만 아니다" 또는 "只今 말할 거다")
I did not tell her that. (... "난 그렇게 말한 적 없는데 그女가 推測한 것이다" 等)
I did not tell her that. (... "다른 사람에게 말했다.")
I did not tell her that . (... "다른 것을 말했다")

核心 强勢는 感情을 表現하기도 한다. 例를 들면,

Oh , really? (..."몰랐다")
Oh, really ? (..."案 믿겨" 또는 "正말이야?")

核心 音節은 文章의 다른 部分에 비해 剛하고 높게 발음된다. 또한 英語에는 文章 끝의 소리 높이가 올라가는 上昇 聲調와 내려가는 下降 聲調가 있다. 두 聲調 를 合쳐 上昇-下降 聲調나 下降-上昇 聲調로 쓰이기도 한다. 代表的인 聲調의 使用으로는 疑問文에서 쓰이는 上昇 聲調이다. 英語에서 上昇 聲調는 話者가 그 事實을 알지 못한다는 것을 意味한다. 다음의 例文을 보면,

When do you want to be paid?
Now? (上昇 聲調. 이 境遇 "只今 받을 수 있을까요?" 또는 "只今 줄 수 있나요?"의 뜻이 된다.)
Now. (下降 聲調. 이 境遇 "只今 받았으면 좋겠네요"의 뜻이 된다.)

文法 [ 編輯 ]

英文法은 다른 인도유럽어족 에 비해 語形 變化 가 簡潔한 便이다. 例를 들면, 現代 英語에서는 獨逸語, 네덜란드語와 같은 다른 서게르만語軍 로망스語群 과는 달리 문법상의 性(性) 區分이 거의 없다. 또한 수·格·人稱·性에 따른 動詞의 弔花 도 極히 드문 便이다. 은 거의 사라져 代名詞 에서나 찾아볼 수 있다. 게르만語派 特有의 動詞變化 規則도 많이 사라졌기 때문에 强한 動詞變化 (예:speak/spoke/spoken)와 弱한 動詞變化 (예:love/loved/loved)는 移轉 時期의 英語에 비해 嚴格하지 않다.

이와 같은 變化로 인해 英語는 孤立語 와 같은 性格을 띠게 되어 樣相 凍死 語順 等이 重要한 要素가 되었다. 한便, 英語는 疑問文 , 否定文 , 受動態 와 같은 의 表現, 狀況의 說明을 위한 賞 等을 나타내기 위해 助動詞 를 使用한다.

品詞 [ 編輯 ]

英語의 品詞 는 總 8個로, 이들을 가리켜 "8品詞" (8 Parts of Speech)라고 부른다.

單語 [ 編輯 ]

英語 單語는 數 世紀에 걸쳐 變化를 겪어왔다. [34]

다른 게르만語派 에 屬하는 言語들과 마찬가지로 英語 亦是 많은 單語가 원 인도유럽어 에서 由來하였다.

英語 네덜란드語 獨逸語 고트語 라틴語 그리스어 산스크리트語
I (ic [n 1] ) ik ich ik ego ego
( ?γ? )
aham
me mij mich, mir mik, m?s me eme
( ?μ? )
mam
one een eins ain unus oinos
ekam
mother moeder Mutter mater meter
( μ?τηρ )
matr
mouse muis Maus mus mys
( μ?? )
mus

現代 英語에서도 代名詞 , 前置詞 , 接續詞 , 樣相 凍死 等은 거의 大部分 게르만어에서 由來한 것으로 穎漁 口文과 文法의 基本的인 土臺를 이루고 있다. 古代 英語 古代 노르드어 와 같은 게르만어에서 由來한 이러한 單語들은 一般的으로 라틴語 와 같은 言語에서 由來한 單語보다 짧다. 이에는 두 가지 理由를 들 수 있는데 于先 單語의 縮約 現象이 있었다. 古代 英語의 h?afod가 現代 英語의 head로 古代 英語의 s?wol이 soul로 變한 것이나, 끝소리가 强勢를 잃어 gamen이 game으로 ?rende가 errand로 變한 것을 例로 들 수 있다. 다른 理由는 노르만 征服 以後 라틴語나 프랑스語가 政治, 學問, 藝術의 全 分野에서 使用되면서 音節이 긴 土박이말들이 사라졌다는 點이다. 같은 뜻을 나타내는 데 土박이말보다는 라틴語를 使用하는 것이 보다 敎養 있는 것으로 여겨지면서 이러한 現象이 加速化되었다. 조지 오웰 은 《政治와 英語》라는 隨筆을 통해 이러한 單語 使用의 問題點을 指摘하였다. [35] [週 7]

現代 英語에서도 如前히 게르만어에서 由來한 單語와 同義語인 라틴語에서 由來한 單語를 選擇하여 使用할 수 있다. 例를 들면 come과 arrive, sight와 vision, freedom과 liberty 等이 그것이다. 어떤 境遇에는 여기에 프랑스語에서 由來한 同義語가 追加된다. 例를 들어 게르만어에서 由來한 oversee 代身 라틴語에서 由來한 supervise나 프랑스語에서 由來한 survey를 同義語로 使用할 수 있다. 以外에도 英語에는 다양한 出處에서 들여온 單語들이 있다. 例를 들어 warranty는 앵글로노르만語 에서 온 것이고 guarantee는 페르시아系 프랑스語에서 온 것이다. 어떤 單語들은 이렇게 여러 곳에서 由來한 同義語들이 두루 쓰이기도 하는데 古代 英語에서부터 使用된 sick는 古代 노르드語에서 由來한 ill, 프랑스語에서 由來한 infirm, 라틴語에서 由來한 afflicted와 같은 單語들과 同義語君을 이루고 있다. 英語의 使用에서 이러한 同義語의 選擇은 뉘앙스 와 같은 것을 함께 傳達하는 手段이 되기도 한다.

라틴語에서 由來한 것이든 게르만어에서 由來한 것이든 이제는 英語에서만 使用되는 單語들도 있다. 라틴語에서 由來하여 英語에서만 使用되는 것들로는 mountain, valley, river, aunt, uncle, move, use, push, stay 같은 單語들이 있고 게르만어에서 由來한 것으로는 , abandonment, debutant, feudalism, seizure, guarantee, disregard, wardrobe, disenfranchise, disarray, bandolier, bourgeoisie, debauchery, performance, furniture, gallantry와 같은 單語들이 있다. 앵글로-색슨어에서 나온 單語들로는 acknowledge, meaningful, understanding, mindful, behaviour, forbearance, behoove, forestall, allay, rhyme, starvation, embodiment와 같은 單語들이 있다. 한便, 由來를 밝히기 어려운 單語들 亦是 많이 있다. 英語 單語를 가장 많이 만든 사람 中에는 셰익스피어 가 있다. 實際로 셰익스피어의 戱曲에는 單語에 수많은 註釋이 달려 있다.

現代에 들어와서도 英語 單語는 繼續해서 增加하고 있다. 이들 가운데 많은 單語가 cookie (쿠키)나 URL 과 같은 科學 技術 用語이다. 또한 俗語 슬랭 의 使用으로 인해 單語가 가지고 있던 元來의 뜻에 새로운 意味가 더해지기도 한다. 때때로 事件으로 인해서 新聞 等이 單語를 만들기도 한다.

外來語의 流入 [ 編輯 ]

Chaebol( 財閥 ), Panmunjom( 板門店 )과 같은 韓國語 祈願의 英語 單語 , Kancho( 윤하 ), Tonkatsu( 돈카쓰 ), Tofu( 頭部 )와 같은 日本語 祈願의 英語 單語 와 같이 여러 文化와의 交流를 통해 外來語가 더해지고 있다.

單語의 數 [ 編輯 ]

英語 單語의 數를 明確히 算出할 수 없는 理由를 옥스퍼드 英語 辭典 에서는 다음과 같이 說明하고 있다.

單語는 널리 擴散되고 文化와 깊은 關係를 맺고 있어 그 數를 限定 지어 産出할 수 없다. 어떤 方向에서든 中心的인 單語는 잘 整理되어 있으나 外延은 모두 確認하기 힘들다.

廣大한 英語 單語의 數를 産出하는 데에는 또 다른 어려움이 있다. 于先 英語는 프랑스語 ( 아카데미 프랑세즈 ), 스페인語 ( 스페인 王立 學術院 )等과 달리 公式的인 語文 機構가 없다. 또한 醫療, 科學, 技術 分野를 비롯한 여러 分野에서 新造語 가 繼續하여 만들어지고 있다. 그리고 俗語 의 使用으로 인한 單語의 意味 變化가 持續的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끝으로 外國語 亦是 多數의 英語 話者가 이를 使用할 境遇 넓은 意味에서 英語로 取扱된다.

1933年 옥스포드 英語 辭典 第2版은 60萬 單語 以上을 登載하면서 다음과 같이 說明하고 있다.

본 辭典에는 文學과 繪畫에서 使用되는 標準 英語뿐만 아니라 科學 技術 分野의 新造語와 現在 使用되고 있는 俗語等을 두루 收錄하였다.

47萬 5千餘 中心 單語를 收錄하고 있는 웹스터 辭典은 每해 2萬 5千餘 單語를 追加로 登載하고 있다. [36]

글로벌 랭귀지 모니터에 따르면 2009年 6月 10日 現在 使用되고 있는 英語 單語의 數는 約 1百萬 個에 이른다. [37]

韓國의 英語 [ 編輯 ]

大韓民國 에서 英語가 처음으로 敎育되기 始作한 것은 朝鮮 末期인 1883年 동문학 이 세워지면서부터였다. [38] [39] 以後 1886年 育英公院 에서 英國 人 敎師들이 英語로만 英國式 英語 를 가르치는 最初의 英語沒入敎育 (勿論 直接式 敎授法 )이 始作되고 배재學堂 (現在의 培材中學校 , 배재고등학교 , 배재대學校 ), 梨花學堂 (現在의 이화여자대학교 )에서도 英語 敎育이 重視되고 1895年 設立된 官立 外國語 學校 에서 英語 專攻 學生이 日本語 , 獨逸語 , 프랑스語 , 러시아語 等 다른 言語 專攻 學生을 제치는 等 1910年까지 活潑하게 敎育되다가 1910年 日帝强占期 때 日本이 朝鮮에서의 英語 敎育을 大幅 縮小해 暗黑期에 빠졌다. 그 時期에 講師는 日本語 에 能通해야 한다는 法 때문에 英語 講師들도 發音이 좋지 않은 日本人 講師로 채워졌다. 英語 敎習法度 이 時期부터 直接式 敎授法 [40] 에서 文法 飜譯式 敎授法 [41] [42] 으로 바뀌었다. 以後 1920年 ~ 1941年 까지는 英語가 다른 外國語에 비해 充實하게 敎育되다가 1941年 부터 1945年 까지 英語 敎育이 다시 抑壓되었다.

大韓民國 [ 編輯 ]

1946年 서울大學校 의 設立으로 英語英文學科가 設立되어 英文學 (영미 詩, 영미 小說, 英美 戱曲) 硏究가 始作되었고, 大韓民國 建國 以後부터 英語는 美國式 英語 로만 中學校, 高等學校에서 敎育되었다. 1960年代 以後 最初의 公認 英語 試驗으로 TOEFL 과 1980年代 TOEIC, G-TELP 가 次例대로 紹介되었다. 1980年代 에는 日帝 時代式 文法 中心 敎育 (文法 飜譯式 敎授法)에서 讀解/會話/듣기 中心 敎育 (聽覺 구두식 敎授法)으로 바뀌었다. 1983年 에는 中, 高等學校 試驗에 英語 듣기 評價가 導入되고 1984年 에는 學力考査 에도 듣기 評價가 導入되어 修能 으로까지 이어졌다. [43] [44] 1999年 부터는 旣存 中學校 1學年부터 배우던 英語 敎科 [45] 初等學校 3學年부터 배우도록 擴大하였고 이것이 現在까지 이어져 오고 있다. 現在 韓國에서는 英語 沒入 敎育과 英語 共用化 論爭이 일어나고 있으며, TEPS 는 勿論 土種 英語 試驗이라고 할 수 있는 TOSEL 까지 開發하였다. 2014年 基準으로 韓國의 幼稚園 에서도 英語를 가르치고 있다. 또 大學 에서는 英文學 이나 英語 敎育 專攻이 아닌 敎授 들도 英語로 講義하게 하기도 하며, 大部分의 大學에서 英語를 敎養 必修 科目으로 指定하고 最小 2學期에서 最大 8學期까지 履修하게 하고 있다. 카투사 나 英語 通譯兵 과 같이 支援 時 英語 公認 點數를 要求하는 病과도 있다. 敎授法은 朝鮮 時代에는 直接式 敎授法으로, 日帝 때는 文法 飜譯式 敎授法으로, 現代에는 一部가 文法 飜譯式 敎授法을 따르고 一部는 聽覺 구두식 敎授法을 使用하고 있다. 高等 學校의 境遇 英語 關聯 敎科目 數는 6個이다. (英語 I, 英語 II, 實用 英語 會話, 深化 英語 會話, 英語 讀解와 作文, 深化 英語 讀解와 作文) [46] 現在 一部 學校에서는 原語民 敎師 [47] 를 採用하여 聽覺 구두식 敎授法을 使用하는 境遇도 있다. 公務員 試驗 에도 英語는 必須科目으로 들어가 있으나 2004年부터 5級, 2016年 以後 7級 英語가 公認英語로 代替되었다. 韓國人이 驅使하는 英語의 抑揚 은 大槪 캘리포니아 抑揚 或은 이에 基盤한 韓國式이고, 그 다음이 標準 美國式 抑揚 [48] 이다. 英國 英語 를 驅使하는 韓國人은 그렇게 많지 않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 編輯 ]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英國 英語 萬 敎育하며, 敎育 方式도 大韓民國 과는 달리 英國 의 敎科書를 使用한다. 敎育 時期도 늦어서 大槪 中學校부터 英語를 배운다. 幼稚園 過程에서는 英語를 가르치지 않는다는 點이 大韓民國과의 큰 差異點이다. 또한 敎科書에서도 金氏 一家 偶像化 內容이 담겨 있고 南韓에 對해 否定的인 內容으로 描寫하고 있다.

英語의 分化와 各 英語의 方言 [ 編輯 ]

같이 보기 [ 編輯 ]

各州 [ 編輯 ]

內容主
  1. Angles는 名詞로서 " 앵글족 " 또는 形容詞로서 " 잉글랜드 의"를 뜻한다.
  2. 英語 敎育 을 參照할 것
  3. 유럽의 歷史에서 "沮止"는 오늘날의 네덜란드 를 비롯한 隣近 地域을 말한다.
  4. 여러 公用語 中 하나인 境遇도 있다.
  5. exit - 名士: 出口 , 凍死: 나가다
  6. movement - 名士: 運動, 移動
  7. 韓國語 亦是 같은 理由로 많은 土박이말을 잃고 漢字語로 代置되었다.
參照週
  1. Ammon, pp. 2245?2247.
  2. Schneider, p. 1.
  3. Mazrui, p. 21.
  4. Howatt, pp. 127?133.
  5. Crystal, pp. 87?89.
  6. Wardhaugh, p. 60.
  7. English - Definition and More from the Free Merriam-Webster Dictionary
  8. " Global English: gift or curse? ". Retrieved 2005-04-04.
  9. David Graddol (1997). " Retrieved 2007-04-15 The Future of English? Archived 2011年 8月 6日 - 웨이백 머신 " (PDF). The British Council.
  10. " The triumph of English ". The Economist. 2001-12-20. Retrieved 2007-03-26.
  11. Crystal, David (2002). Language Death. Cambridge University Press. doi:10.2277/0521012716. ISBN   0-521-01271-6 .
  12. Cheshire, Jenny (1991). English Around The World: Sociolinguistic Perspectives. Cambridge University Press. doi:10.2277/0521395658. ISBN   0-521-39565-8 .
  13. “Anglik English language resource” . 2002年 6月 4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09年 12月 23日에 確認함 .  
  14. Angeln okstate.edu
  15. Bede, Ecclesiastical History of the English Nation, Book I Archived 2009年 8月 30日 - 웨이백 머신
  16. “Old English Online” . 2016年 2月 20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6年 2月 20日에 確認함 .  
  17. “A brief history of the English language” . 2010年 2月 3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09年 12月 23日에 確認함 .  
  18. “History of English, Chapter 5 "From Old to Middle English " . 2009年 12月 12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09年 12月 23日에 確認함 .  
  19. David Graddol, Dick Leith, and Joan Swann, English: History, Diversity and Change (New York: Routledge, 1996), 101.
  20. “Old English language, Latin influence” . 2011年 8月 31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1年 8月 26日에 確認함 .  
  21. The English Language: A Guided Tour of the Language, David Crystal, Penguin 2002, ISBN   0-14-100396-0
  22. A History of the Entlish Language|Page: 336 | By: Albert C. Baugh and Thomas Cable | Publisher: Routledge; 5 edition (2002年 3月 21日)
  23. Curtis, Andy. Color, Race, And English Language Teaching: Shades of Meaning. 2006, page 192.
  24. Ethnologue , 1999
  25. CIA World Factbook Archived 2018年 12月 26日 - 웨이백 머신 , Field Listing ? Languages (World).
  26. Languages of the World (Charts) Archived 2011年 9月 27日 - 웨이백 머신 , Comrie (1998), Weber (1997), and the Summer Institute for Linguistics (SIL) 1999 Ethnologue Survey. Available at The World's Most Widely Spoken Languages Archived 2011年 9月 27日 - 웨이백 머신
  27. Mair, Victor H. (1991). "What Is a Chinese "Dialect/Topolect"? Archived 2018年 5月 10日 - 웨이백 머신 Reflections on Some Key Sino-English Linguistic Terms" (PDF). Sino-Platonic Papers.
  28. Census of India's Indian Census , Issue 10, 2003, pp 8?10, (Feature: Languages of West Bengal in Census and Surveys, Bilingualism and Trilingualism).
  29. Tropf, Herbert S. 2004. India and its Languages Archived 2008年 3月 8日 - 웨이백 머신 . Siemens AG, Munich
  30. 이 境遇 英語 話者와 使用者의 差異는 TESOL-India (Teachers of English to Speakers of Other Languages)에 따르면 다음과 같은 意味를 지닌다. 英語 使用者는 영문을 읽을 수 있는 사람이며, 英語 話者는 영문을 읽고 英語로 意思疏通이 可能한 사람이다.
  31. “Ethnologue report for Philippines” . 2012年 2月 12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09年 12月 28日에 確認함 .  
  32. “Australian Bureau of Statistics” . 2021年 8月 16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09年 12月 28日에 確認함 .  
  33. Cox, Felicity (2006). “Australian English Pronunciation into the 21st century” (PDF) . 《Prospect》 21 : 3?21. 2007年 7月 24日에 原本 文書 (PDF) 에서 保存된 文書 . 2007年 7月 22日에 確認함 .  
  34. Joachim Grzega / Marion Schoner, English and General Historical Lexicology ,Katholische Universitat Eichstatt-Ingolstadt, Germany, July 2007
  35. "Politics and the English Language" Archived 2010年 7月 15日 - 웨이백 머신 (英語) George Orwell, 1946年
  36. Kister, Ken. "Dictionaries defined." Library Journal, 6/15/92, Vol. 117 Issue 11, p43, 4p, 2bw
  37. 'English gets millionth word on Wednesday, site says'
  38. 韓國人이 英語와 처음 接觸한 것은 1816年 이었으나, 그 當時에는 英語를 말할 수 있는 사람이 國內에 한 사람도 없었다.
  39. 當時 알파벳을 처음 본 朝鮮 管理는 "그 모습이 山과 구름 模樣의 그림 같아서 알 수 없었다."는 發言을 남겼다.
  40. 아예 韓國語 를 使用할 수 없는 外國人 ( 英國人 ) 講師를 採用하였다.
  41. 文法, 讀解 中心의 敎習法
  42. 소리가 사라지고 文字만 남은 死語 를 學習하는 데는 매우 優秀한 學習法이다.
  43. 修能에서는 文法과 單語 暗記, 單語에서 强勢의 位置, 提示된 單語의 發音 記號 를 묻는 問題가 사라졌다.
  44. 初期 修能 英語 듣기 評價는 50問題 中 8問題 (16%)였으나 1996學年度 修能 ( 1995年 ) 때에는 50問題 中 10問題 (20%), 1997~1998學年度 修能 (1996~1997年)에는 55問題 中 17問題 (31%)로 늘어났다. 以後 6次 敎育課程 時期에는 英語 듣기 問題가 50問題 中 17問題 (34%)로 늘어났고, 7次 敎育課程 時期에도 이를 維持하다가 2014年 修能에서는 全體의 48%인 22問題로 늘어났으나 2015年 修能부터는 다시 17問題 (38%)로 還元된다. 2018年 修能 以後 英語는 相對評價 體制를 버리고 絶對評價 體制로 轉換 했으며 90點 以上이면 無條件 1等級이고 以後 10點마다 等級이 하나씩 깎인다.
  45. 그래서 過去 中學校 1學年 英語 敎科書에는 ABC 等 綴字法이 包含되어 있었다.
  46. 2014年 以後에는 14個 (基礎 英語, 實用 英語 I, 實用 英語 II, 實用 英語 會話, 實用 英語 讀解와 作文, 英語 I, 英語 II, 英語 會話, 英語 讀解와 作文, 深化 英語, 深化 英語 會話, 深化 英語 讀解 I, 深化 英語 讀解 II, 深化 英語 作文)로 늘어난다.
  47. 主로 美國 出身. 그 다음은 캐나다 出身이며, 드물게 英國 , 濠洲 , 뉴질랜드 , 아일랜드 , 南아메리카 共和國 出身도 있다.
  48. 미네소타州 , 위스콘신州 , 미주리州 , 아이오와州 , 一理노이州 , 인디애나주 , 미시간州 , 오하이오州 等 美國 中西部 地域

參考 文獻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

  • 위키미디어 公用에 英語 關聯 미디어 分類가 있습니다.
事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