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츠하크 라빈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이츠하크 라빈
??????? ???????
라빈(1994년)
라빈(1994年)
이스라엘 第6代 總理
任期 1974年 6月 3日 ~ 1977年 6月 20日
前任: 골다 메이어 (第5代)
後任: 메나헴 베긴 (第7代)

이스라엘 의 제11대 총리
任期 1992年 7月 13日 ~ 1995年 11月 4日
前任: 이츠하크 샤미르 (第10代)
後任: 시몬 페레스 (第12代)

身上情報
本名 ??????? ???????
로마字 表記 Yitzhak Rabin
出生日 1922年 3月 1日
出生地 英國領 팔레스타인 예루살렘 (只今의 이스라엘 )
死亡日 1995年 11月 4日 ( 1995-11-04 ) (73歲)
死亡地 이스라엘 텔아비브
正當 이스라엘 勞動黨
支持
配偶者 레아 라빈
宗敎 유대敎
署名

이츠하크 라빈 ( 히브리어 : ??????? ??????? , 英語 : Yitzhak Rabin , 히브리어 發音:   [jits?χak ?a?bin]  ( ) , 1922年 3月 1日 ~ 1995年 11月 4日 )은 이스라엘 軍人 , 政治家이다. 2次例 總理 (1974年~1977年, 1992年~1995年)를 지냈다.

1941年 유대人 防衛 特攻隊인 팔마흐에 入隊하였다. 팔마흐에 入隊한 라빈은 시리아 레바논 에서 비시 프랑스 에 맞서 싸웠으며 1947年 팔마흐의 副司令官이 되었다. 이스라엘 獨立戰爭 當時에 停戰協定 代表 가운데 한 사람으로 參席하여 이스라엘의 獨立에 寄與했다. 1964年 부터 1967年 까지 이스라엘 陸軍을 指揮하여 敵의 航空機를 破壞하자는 作戰으로 6日 戰爭 의 勝利를 이루어 가자 地區 의 아랍人 居住 地域들과 요르단江 西安 地區 를 占領하였다.

이스라엘 陸軍 中將 豫編 以後 라빈은 1968年 부터 1973年 까지 週 이스라엘 大使를 지내고, 歸國 後 勞動黨 의 黨員이었던 라빈은 크네세트 (이스라엘 國會)에 選出되었다.

1974年 골다 메이어 總理가 辭任하자 그 뒤를 이어 이스라엘 本土 胎生으로는 最初로 總理가 되었으며, 勞動黨의 黨首를 지내기도 하였다. 시나이半島 의 이스라엘軍 撤收를 支持했고 이집트 大統領 안와르 사다트 와 協定을 맺었다. 이 協約의 代價로 이스라엘은 시나이半島에서 撤收하고 그 代身 이집트는 수에즈 運河의 이스라엘 商品 通過를 許容했다. 1977年 에 여러 問題로 總理職을 辭任하고 시몬 페레스 에게 넘겨주었다(페레스는 權限 代行을 맡다가 總選에서 리쿠드 메나헴 베긴 에게 敗하였다).

1984年 부터 1990年 까지 國防部 長官을 지내다가 1992年 2月 에 다시 勞動黨의 黨首가 되어 6月 23日 總選에서 勝利해 다시 總理로 就任했다. 1993年 라빈 政府와 팔레스타인 解放 機構 는 가자 地區와 요단강 西安 地域을 위한 自治敵 政府 計劃의 始作과 그 地域들로부터 이스라엘이 물러남을 包含한 同意書를 署名하여 兩國은 또한 自身들의 紛爭들을 풀리는 데 努力하는 데 同意하기도 하였다.

오슬로 協定 을 맺어 中東의 平和를 이룬 공으로 1994年 10月 팔레스타인 解放 機構 議長 야세르 아라파트 와 外務長官 시몬 페레스 와 함께 노벨 平和賞 을 受賞했다.

같은 해, 라빈 總理와 요르단 후세인 1歲 國王 사이의 會談이 1948年 以來 兩國 사이에 間歇的으로 存在했던 戰爭을 마무리하는 平和 協定으로 이끌었다.

1995年 11月 4日 텔아비브 에서 열린 中東 平和會談 支持集會 演說 後 車에 타려던 中 유대人 極右派 靑年 이갈 아미르 의 銃을 맞고 暗殺되었다.

어린 時節, 敎育과 結婚 生活 [ 編輯 ]

現在 이스라엘 本土에 屬하는 當時 英國領 팔레스타인 예루살렘 에서 태어났다.

그의 父母는 네헤미아 루비超브와 로사 코헨 루비超브이다. 1886年 우크라이나 에서 태어난 그의 父親은 美國 을 거쳐 이스라엘로 移民을 왔다. 그의 母親은 1890年 백러시아 (現在 벨라루스 )에서 태어나 第3의 이스라엘 移住 開拓者들의 一部로서 1919年 팔레스타인 에 到着하였다. 母親이 主體 유대人 防禦 器具 下가나의 첫 會員들 中의 하나였던 동안 父親은 第1次 世界 大戰 이 일어난 동안 유대人 軍團에서 義勇兵으로 服務하였다. 둘은 1921年 에 結婚하였다.

라빈의 家族은 暫時 하이파 에 살다가, 그러고나서 이츠하크가 자라오고 1925年 그의 女同生 라켈이 태어난 텔아비브 에 살았다.

라빈 家族의 집은 公共的 서비스로 委任을 養成하였다. 그의 父母는 둘다 自身들의 人生의 大部分을 위하여 支援的 活動家들이었다. 이츠하크가 어린이었을 때 父親이 死亡하였어도 母親은 마파이에서 하나가 防禦 機構에 남아있었으며 텔아비브 都市 自治 會議의 議員이었다. 그女는 이츠하크가 15歲때 死亡하였다.

一般 勞動 同盟 - 히스타드루트에 依하여 1924年 勞動者의 子息들을 위한 텔아비브의 學校가 設立되었다. 그 目的은 都市의 젊은이들에 國家를 사랑하는 것을 주입시키고, 그리고 實習敵으로 國家를 經營할 수 있던 國民들의 世代를 올리는 것이었다. 特別한 焦點은 學生들에게 責任, 分配와 團結을 禮遇하는 것을 가르치는 데 이루어졌다. 그들은 또한 學生들이 自身들의 人生을 통하여 지닐 社會 活動의 儀式을 길들이는 데 追求하였다. 이츠하크 라빈은 8年 동안 이 學校에서 受學하였고, 後에 自身이 學校를 自身의 2番째 집으로 熟考하였다고 썼다. 그는 典型的 敎室의 限度의 範圍를 넘어서 敎習의 스타일의 특별한 感謝를 表現하였다.

그것에 이어 라빈은 키부츠 基바트 하실로샤의 中等 止泊 學校에서 2年을 보냈다. 그는 그러고나서 타보르山 北部의 밑쪽에 있는 카道理에 農業 學校에 入學하여 優殊成果 1940年 에 卒業하였다. 라빈의 同僚 카道理에 東門의 多數는 結局敵으로 이스라엘 防衛軍 에서 司令官과 1948年 設立된 새로운 이스라엘 國家의 指導者들이 되었다.

그해 이스라엘 獨立 戰爭의 途中에 라빈은 레아 슐로스베르크에게 結婚하였다. 레아 女史는 1928年 後에 러시아 의 一部가 된 當時 獨逸 쾨니히스베르크 에서 태어났다. 그女의 家族은 아돌프 히틀러 의 권룍으로 오르는 以後 卽時 이스라엘로 移民을 왔다.

라빈 夫婦는 2名의 子息 - 달리아와 誘發을 두었다. 달리아 라빈-펠로소프는 크네세트 에서 지낸 辯護士 였고, 自身의 父親의 暗殺에 이어 平和 機構를 創立한 誘發은 現在 美國에서 이스라엘의 商事를 代表하고 있다.

레아 女史는 라빈의 陸軍과 政治的 經歷들을 통하여 自身의 男便의 忠實한 성원자였다. 그의 暗殺에 이어 그女는 平和를 위한 빛을 차지하여 그의 遺産의 猛烈한 主唱者가 되었다.

팔마흐 [ 編輯 ]

1948年 팔마흐 하렐 准將 司令官 時節의 라빈

1947年 11月 29日 유엔 總會 는 國際的 統治 아래에 온 베들레헴 을 包含한 臺예루살렘 地域과 함께 유대人 아랍人 의 國家들로 팔레스타인 의 領土를 分離하는 데 計劃된 팔레스타인 분할 計劃을 履行하는 데 同意하였다.

유대人과 그 團體들의 大多數는 特히 初期 유대人 國家의 事實上 代表 團體로서 機能을 가진 유대人 機關에서 提案을 받아들였다. 메나헴 베긴 의 츠바이 레優美와 英國 에 對抗하여 싸워온 레히 같은 極端的 國粹主義 유대人 團體들은 拒絶하였다. 베긴人 아랍人들이 작은 國家를 攻擊할 것 때문에 分割은 平和를 가져오지 않을 것이라고 警告하였다. 이날로 봐서 이스라엘의 歷史冊들은 이스라엘의 獨立을 이룬 가장 重要한 날짜로서 11月 29日 을 言及하지만 많은이들은 유대人의 國家를 위하여 領土的 持續의 不足을 批判하였다.

팔레스타인의 內部와 外部 둘多義 아랍人의 指導力은 計劃을 反對하여 그것이 當時 67%가 非유대人(1,237,000名)이고, 33%가 유대人(608,000名)이던 팔레스타인에서 國民들의 多數의 權利들을 違反하였다고 主張하였다. 아랍 指導者들은 또한 아랍人의 多數가 少數로서 유대人 國家에서 陷穽에 빠질 것이라고 主張하였다. 모든 主要 아랍의 指導者는 팔레스타인에서 獨立 國家로 유대人들의 權利에 原則에서 反對하여 아랍 聯盟 의 政策들에 影響을 미쳤다.

이 反對의 結果로서 以前 國家의 유대人 共同體 이슈브가 유대人 國家의 設立을 毁謗놓는 試圖에서 反對 意見의 아랍人들에 依하여 攻擊을 받았다. 定着地들과 村들이 攻擊을 當하였다.

유대人의 防禦軍들은 不足하게 武裝되고 質이 안좋게 裝備되었다. 그럼에 不拘하고 하나價의 永久的으로 動員된 武裝 팔마치는 自身들이 最善을 다하면서 抵抗하였다. 1948年 5月 14日 텔아비브에서 다비드 벤구리온 은 이스라엘 國家의 獨立을 宣言하였다. 이어진 날에 둘러싸인 아랍 國家들의 正規軍들이 새롭게 태어난 國家를 侵入하여 滿發한 獨立 戰爭이 始作되었다. 全體 이슈브의 1%, 卽 6,000名의 유대人들은 獨立을 위하여 싸우는 동안 陷落되었다.

戰爭의 始作에 예루살렘은 敵의 處地들에 依하여 國家의 中央으로부터 削除되었다. 팔마흐의 一員으로서 라빈의 첫 任務는 包圍된 都市로 食糧, 彈藥과 醫療 供給물들의 保護 護送이었다. 그해 4月 팔마흐 하렐 准將은 라빈이 准將 司令官으로서 設立되었다. 라빈은 中央 最前線, 예루살렘으로 回廊 地帶와 都市 안에서 가장 猛烈한 戰鬪들에 主要 役割을 맡았다.

라빈과 이갈 알론 (1949年)

6月 첫 休戰이 宣言되었다. 이제 中央 最前線에 最高 作戰 史觀인 라빈은 또한 最前線의 主要 司令官 이갈 알론 에 副司令官이었다. 알론과 라빈은 텔亞바브 都市의 南東部의 더많은 領土와 로드 空港의 征服이었던 "대니 作戰"에 成功하였다. 그러고나서 그들은 南部 最前線으로 옮겼다.

이것에 이어 1948年 몇달 동안 라빈은 最高 作戰 史觀으로 지내 요압 , 롯, 아사프 , 호렙과 우브다의 作戰들에서 네게브 沙漠 으로부터 이집트人과 요르단人을 몰아낸 成功的인 캠페인을 創造하였다.

1949年 獨立 戰爭은 休戰 協定들의 署名과 함께 끝났다. 라빈은 自身의 첫 外交인 로도스섬 에서 이스라엘 - 이집트 休戰 會談들에서 一部를 차지하였다.

이스라엘 防衛軍 司令官 [ 編輯 ]

이스라엘 防衛軍 들은 이스라엘 國家의 存在, 領土 保存과 主權을 防禦하고, 이스라엘의 住民들을 保護하고, 日常의 生活에 威脅을 준 테러리즘 의 形成들 全部를 싸우는 데 目的과 함께 이스라엘 國家의 設立의 宣言에 이어 形成되었다. 이스라엘 防衛軍에 前任者들은 下가나와 第2次 世界 大戰 동안 英國 陸軍 의 一部로서 싸운 유대人 旅團에 英國 軍隊들이다. 이스라엘 國家의 宣言에 이어 벤구리온의 첫 命令은 이스라엘 防衛軍의 形成이었다.

라빈은 大部隊의 司令官들을 위한 이스라엘 防衛軍의 첫 過程의 司令官으로 任命되었다. 그는 自身의 손아래의 史官들의 補助와 함께 이스라엘 防衛軍의 戰鬪 敎理를 公式化하였다. 完了된 敎理는 指示에 특별한 重要性을 保有하여 個人的 水準에서 師團의 水準으로 多樣한 陸軍 部隊들의 標準과 原理들을 훈련시켰다.

後에 라빈은 一時 滯留龍 收容所들의 行政의 記念的 職務를 가진 參謀部의 作戰 事端들의 우두머리로 지냈다. 이 收容所들은 獨立 以後 유대人의 이스라엘 이주의 方向들에 이스라엘에 到着한 100,00名의 새로운 移民들을 宿泊시켰으며, 많은이들은 이슬람敎 國家들에서 왔다. 1951年 1952年 兩年에 嚴한 洪水 가 收容所들에 打擊을 주어 이 當時 이스라엘 防衛軍의 補助는 致命的이었다.

1959年 5月 라빈은 陸軍 參謀 總長 借賃 라스코브 아래 이스라엘 防衛軍에서 2番째로 最高의 地位 作戰 支部의 相關이 되었다. 이 職位에서 그는 戰略的 地位로부터 防衛軍들의 全部 面들의 모든 問題들로 解決들을 찾으면서 職務에 놓였다. 이 活動 舞臺에서 그의 優先權들은 上級의 陸軍을 세우고, 流動의 安定을 지키고, 世界 周圍에 軍隊들과 함께 因緣을 促進하는 것과 軍事的 任務의 政治的 觀點을 包含한다. 그는 또한 1950年代와 1960年代 동안 國家의 主要 武器 供給者로 지낸 프랑스 에 이스라엘의 獨立을 줄이는 試圖를 하였으며, 代身 美國으로 눈을 돌렸다.

1961年 라빈의 이스라엘 防衛軍의 不參謀 總長이 되었고, 1964年 부터 1968年 까지 參照 總長을 지냈다. 그는 이 地位에서 自身의 첫 3年을 바쳐 全部의 可能한 臨時 費用들을 위하여 이스라엘 防衛軍을 準備하였다. 이 地位에서 그는 組織을 强化하는 데 追求하여 그 組織을 바꾸었다. 그는 새로운 訓鍊과 戰鬪 方法들과 함께 갈라진 軍事的 敎理를 開發하였다. 頂上의 優先이 이스라엘 空軍 機甲部隊 에게 주어진 동안 새로운 武器들이 取得되었다.

아랍 國家들은 國家의 北部에 있는 갈릴리 號 에서 都市의 中心地와 乾燥한 땅으로 을 移送하고, 國家에서 물의 使用과 물의 供給의 規切을 有能하게 附與하는 데 創造된 파이프라인 시스템 國立 水資源 輸送 計劃에 剛하게 反對하였다. 시리아 는 갈릴리 湖로 흘러 들어가는 물을 막으려고 한 요르단江 支流들을 轉換을 試圖하여 날카롭게 輸送의 受容量을 줄였으나 라빈의 命令 아래 이스라엘 防衛軍의 反對 作戰들 때문에 失敗하였다.

그의 命令 아래 이스라엘 防衛軍은 1967年 이집트, 시리아와 요르단에 壓倒的인 勝利를 거두었다. 戰爭에 增强이 있는 동안 라빈은 戰爭을 防止하는 데 自身의 無能에 오른 壓力에 依하여 일으켜진 神經衰弱 을 겪었고, 48 時間 동안 無能力하게 되었다. 그의 無能力은 大衆에게 發表되지 않았고, 그는 이스라엘 防衛軍에 前任敵으로 命令을 다시 차지하였다.

第2次 中東 戰爭 [ 編輯 ]

1960年代 初盤은 시리아와 이스라엘의 北部 警戒에 일어난 多數의 事件들과 함께 中東 에서 올라가는 緊張을 보았다. 이 衝突들은 1967年의 始作에 增加하여 이스라엘 空軍이 그 空中에 侵入한 6名의 시리아 戰鬪機 鬪士들을 쏘아 죽인 것에 連累된 것을 包含하였다. 北部 境界를 따라 이스라엘軍의 形成들에 關하여 곧 蘇聯 이 아랍人들에게 그릇된 情報를 주어 이스라엘이 시리아에 總力을 다한 攻擊을 發砲할 作定이었다는 것을 內包하였다. 다마스커스 는 이집트의 가말 압델 나세르 大統領의 步調를 追求하여 이스라엘에 對抗하는 戰爭을 發砲하는 데 그를 몰아냈다.

나세르 大統領은 1957年 同意書를 違反한 시나이半島 에 軍隊들을 집결시키면서 應答하였다. 그는 이집트와 이스라엘 陸軍들 사이에 緩和러서 1957年 以來 시나이半島에 基礎를 두어온 유엔軍 들을 쫓아내고 텔아비브를 征服하는 演說을 하였다. 이집트, 시리아, 요르단 이라크 는 共同의 防禦 條約들을 맺어 이스라엘을 徹底한 攻擊을 위하여 오른 危險으로서 홀로 서있게 놔두었다.

라빈은 先買 罷業이 命令을 받을 것을 推薦하였다. 하지만 政府는 特히 티란 海峽에 航海의 自由를 保證하는 데 美國의 約束의 밝힘에 强要하는 데 依支하기 前에 國際的 聲援을 얻는 데 試圖하고 있었다.

그 일은 레비 에슈콜 總理가 國家的 緊急의 이 時間 동안 國家를 이끄는 데 어울리지 않았다고 決定되었다. 公共的 壓力 아래 國家의 單一 政府는 國防部 長官으로서 모셰 다얀 과 함께 形成되었다. 이 政府는 攻擊에 라빈의 忠告를 받아들였다.

1967年 6月 5日 事實上 全部의 空軍 戰鬪機들 은 아랍 空軍들에 大規模의 急襲으로 데려가졌다. 놀라움에 依하여 가져가진 아직 地上에 있는 동안 아랍 戰鬪機들의 大部分이 破壞되었다. 公衆의 優越性에 結果를 가져오면서 이스라엘의 機甲 部隊와 步兵 聯隊들은 시나이半島 侵入에 적은 抵抗을 가졌다. 이집트 陸軍 은 며칠 안에 꺾이고, 수에즈 運河 로 後退하였다.

이스라엘이 連累되지 않은 것으로부터 要請들에 不拘하고, 요르단 陸軍은 예루살렘의 內部와 周圍에 發射하였다. 이틀 안에 이스라엘 防衛軍의 落下傘兵 들은 동예루살렘 을 襲擊하고 征服하여 낡은 都市에 있는 西部防壁 에 到達하였다. 라빈은 征服된 都市를 訪問하는 데 첫 사람들 中에 있으면서 히브리 大學校 에서 스코푸스산 의 頂上에 有名한 演說을 하였다.

요르단江 西安 地區 의 大部分은 侵入되어 領有되었다. 이집트와 요르단이 외딴 곳에 있으면서 이스라엘 防衛軍은 골란高原 에 시리아軍을 攻擊하여 北部 요르단江 溪谷으로 그들의 威脅을 몰아냈다.

6日 안에 이스라엘은 3個의 다른 戰線에 싸우는 데 强要되어 왔으며, 이집트, 시리아와 요르단의 3個의 다른 陸軍들을 물리쳤다. 이 勝利는 世界 軍事 歷史上 巨大한 勝利들 中의 하나로 熟考되고, 이스라日 防衛軍의 參謀 總長으로서 라빈의 命令 아래 到達되었다. 라빈은 國民的 英雄이 되었고, 예루살렘 히브리 大學校 는 後에 그에게 名譽 博士 學位 를 授與하였다.

第2次 中東 戰爭은 이스라엘의 國家를 變形시켰다. 아랍 國家들에 論證된 이길 수 없는 軍事的 支配權에 追加로 그 領土는 크기에서 3倍로 늘어났다. 再結合한 예루살렘을 包含한 이스라엘의 大地의 大部分은 이제 이스라엘의 統治 아래에 왔다. 戰爭의 末期에 이스라엘은 요르단江 西安 地區, 가자 地區 , 시나이반도와 골란고원을 統治하였다. 獨立 戰爭과 함께 진정시킨 것으로 숙고된 國家의 境界線들에 論爭은 다시 일으켜졌다. 軍士의 勝利는 이스라엘의 政治的과 外交的 生活에서 새로운 舞臺를 始作하였고, 地方의 地政學 들은 이 날에 影響을 미쳤다.

駐美 大使와 크네세트 選出 [ 編輯 ]

이스라엘 防衛軍에서 27年間 服務 後에 라빈은 1968年 軍에서 退役하였다. 그는 美國 駐在 이스라엘 大使로 任命되어 1973年 까지 지냈다.

라빈은 이스라엘의 美國과의 關係는 最大限의 重要性으로 熟考하였다. 冷戰 의 競爭은 그 極致에 있었고, 美國과 强한 關係는 아랍 國家들을 위하여 蘇聯의 聲援에 均衡을 이루려고 하였다. 그는 워싱턴 D. C. 가 武器와 軍事 裝備의 主要 供給者가 되었다. 外交的 觀點으로부터 워싱턴 D. C.는 中東에서 그 가장 重要하고 믿을 수 있는 同盟國으로서 이스라엘의 그 知覺 對象에 依支하였다. 駐美 大使로서 라빈의 在職 期間 동안 그는 또한 아랍의 國家들과 함께 平和的 速行을 여는 데 다양한 試圖들을 만들기도 하였다.

1973年 歸國 後, 라빈은 이스라엘 勞動黨 에 入黨하였다. 選擧에서 그는 제8회 크네세트 를 위하여 勞動黨의 名單에 20位로서 놓였다.

1973年 아랍 - 이스라엘 戰爭 或은 第4次 中東 戰爭으로 알려진 욤키푸르 戰爭 이 그해 10月 6日 부터 26日 까지 싸워졌다. 戰爭은 1967年 6日 戰爭 동안 이스라엘에 依하여 捕獲되어온 시나이반도와 골란고원에서 休戰線을 건넌 이집트와 시리아에 依하여 合同 攻擊과 함께 욤키푸르 의 유대人 公休日에 始作되었다. 이스라엘 空軍은 이집트와 시리아 兩國 陸軍들에 依하여 所有된 蘇聯의 SAM 미사일들에 依하여 無效가 되었다. 猛烈한 탱크 戰鬪들이 시나이반도와 골란高原 둘多義 場所에서 싸워졌다. 3週 後에 이스라엘이 勝利를 나타냈어도 戰爭은 그 社會의 안에서 莫大한 破裂을 일으켜 갑자기 이스라엘 防衛軍에서 國家의 確固한 믿음은 損傷되었다. 이 일은 이스라엘 - 아랍 衝突이 軍事界에서 아닌外交界에서 찾아지는 것이었다.

戰爭이 일어나는 동안 아무 公式的 資格에 服務하지 않은 라빈은 골다 메이어 總理의 政府에서 勞動部 長官으로 任命되었다. 메이어는 軍事的 對備의 이스라엘의 不足에 國家를 거쳐 퍼진 市民의 抗議들로는 勿論, 아그라나트 커미션의 報告로 인하여 辭任하는 데 强要되었다. 라빈은 勞動黨 의 黨首로 選出되었고, 總理가 되는 데 나갔다.

總理 在任 1期 (1974年~77年) [ 編輯 ]

1977年 3月 7日 白堊館 에서 지미 카터 大統領과 함께

1974年 6月 2日 라빈은 黨首로 選出되어 이스라엘의 總理로서 골다 메이어의 뒤를 이었다. 이 첫 在任 동안 그는 自身의 잘 알려진 往復 外交에서 美國의 國務長官 헨리 키신저 에 依하여 仲裁된 이집트와 시리아와 함께 戰爭 以後의 暫定 協定들에 지친 協商들을 指揮하였다.

이집트와 暫定 協定은 結局敵으로 캠프데이비드 協定 으로 이끌려고 한 中東의 平和 進行의 前兆였다. 아랍 國家들과 平和를 追求하는 동안 民間人들을 攻擊하는 데 망설이지 않은 國際 테러리스트 機構로서 運營된 그 歲月에 라빈은 그럼에 不拘하고 팔레스타인 解放 機構 에 對抗하는 頑固한 政策을 雇用하였다.

라빈이 테러리스트 들과 協商하는 데 拒否한 동안 그는 요르단 후세인 1歲 國王 같은 公式的으로 認定된 아랍 指導者들과 去來하는 데 망설이지 않았다. 라빈과 후세인은 結局敵으로 깊은 友情을 模造하였다. 라빈은 平和를 위한 交換에서 요르단江 西安 地區에 領土的 妥協을 받아들였다.

테러리즘 에 屈服하는 데 이스라엘의 拒否는 1976年 7月 엔테베 作戰 이 있는 동안 劇的으로 論證되었다. 그의 命令들에 이스라엘 防衛軍은 팔레스타인의 解放과 獨逸의 革命 共同을 위한 人民 戰線 에 屬한 테러리스트들에 依하여 우간다 로 空中 拉致된 航空機 의 乘客들을 救出하였다. 그는 테러리즘으로 降伏하는 데 自身의 國家의 拒否로 많은이들에 依하여 稱頌을 받았다.

2個의 危機들은 1977年 라빈을 總理職으로부터 辭任하는 데 强要하였다. 첫째로 유대人의 安息日 에 4代의 美國 F-15 戰鬪機들의 到着이 그의 聯政의 解散으로 이끌었다. 두番째 狀況은 이스라엘의 通話 規定者들에 依하여 禁止된 行爲인 라빈의 夫人에 依하여 保有된 美國 달러 銀行 通帳의 發見이었다. 라빈은 責任을 지고 總理職에서 辭任하였다. 그는 自身의 辭任으로 後에 自身의 誠實과 責任의 反映으로서 그의 應答을 表現한 많은이들에 依하여 歡呼를 받았다.

다음 7年 동안 라빈은 크네세트의 正規 議員으로 지냈다. 그는 背景에서 조용하게 남아있으며 自身의 家族에 時間의 巨大한 去來를 바쳤다. 그는 또한 現在의 情勢, 政治와 戰略에 評論을 쓰기도 하였다.

國防部 長官 [ 編輯 ]

1984年 國內 單一 政府가 形成되어 1990年 까지 오래갔다. 라빈이 國防部 長官으로 任命되면서 이츠하크 샤미르 시몬 페레스 가 이 政府들을 指導하였다.

그의 主要 負擔들 中의 하나는 1982年 아부 니달 機構에 依하여 英國 駐在 이스라엘 大使 실로모 아르고브 의 暗殺 市道에 이어 侵入된 레바논 에서 消耗戰으로부터 이스라엘 防衛軍의 解放이었다. 샬롬 下갈릴 作戰 或은 갈릴리 號를 위한 平和 作戰으로 알려진 戰爭은 1983年 5月 始初의 非成功的 撤收 試圖와 함께 이스라엘에 負擔이 되었다. 라빈과 페레스는 結局 1985年 1月 이스라엘軍의 大部分을 撤收시키기 始作하였다. 그해 6月 이스라엘이 北部 領土에 攻擊들에 對抗하여 必要한 緩衝물로 熟考한 좁은 安全 地帶의 除外와 함께 全部의 軍人들이 레바논을 떠났다.

1987年 의 말부터 1991年 까지 領有된 領土들에서 오래간 第1次 인티파다는 尋常치 않은 巨大함으로 놀라움에 依하여 이스라엘을 잡아 재빠르게 段階的으로 擴大되었다. 이스라엘의 軍事와 政治的 指導者 自身들이 그 巨大함과 重要性으로 理解하는 데 느린 동안 이 팔레스타인의 人氣있는 叛亂은 큰 國際的 注意를 얻었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解放 機構 兩國이 始初的으로 짧게 가는 데 期待된 叛亂은 곧 그 對決하였다. 라빈은 冷酷한 政策이 叛亂을 抑制하는 데 必要하던 姿勢를 取하여 決心과 함께 팔레스타인의 暴力들에 應答하는 데 이스라엘 防衛軍에 命令을 내렸다.

요르단의 후세인 1世 國王은 第2次 中東 戰爭 以來 이스라엘이 領有해 온 요르단江 西安 地區에 自身의 國家가 그 主權을 領導하고 있었다는 놀라운 公告를 하였다. 이 일은 暴力으로 應答이 協商 卓子 周圍에 찾아지는 라빈의 생각에 變化를 刺戟하였다. 1994年 그와 후세인 1世는 두나라 사이에 敵對 行爲를 끝내는 協定에 調印하였다.

第2次 國內 單一 政府는 1988年 選擧에 이어 形成되었다. 라빈은 持續的으로 國防部 長官을 지냈다. 이어진 해에 그는 팔레스타인人들과 協商들을 위하여 計劃을 提出하였다. 이 計劃은 平和 進行의 始作이었고, 마드리드 國際 平和 會談을 위한 財團을 놓았다. 計劃의 核心은 팔레스타인 解放 機構로부터 갈라져 領土들에서 選擧들을 要求한 育成의 確實한 脂肪 팔레스타인의 指導力에 中心을 두었다.

1990年 勞動黨은 政府를 무너뜨리는 試圖를 이루어 그 崩壞를 일으켰다. 라빈을 包含한 勞動黨은 野黨의 벤치들로 돌아왔다. 1990年 부터 1992年 까지 라빈은 크네세트의 議員이자 外務部와 國防 委員會의 一員이었다. 이때 그는 野黨의 歲月들을 1977年 以來 시몬 페레스가 保有한 自身의 黨의 指導力을 위하여 싸우는 데 利用하였다.

總理 在任 2期 (1992年~95年) [ 編輯 ]

빌 클린턴 美國 大統領의 仲裁로 이스라엘 - 요르단 平和 條約에 調印 後에 후세인 1歲 와 握手하는 라빈 總理 (1994年)

1992年 7月 13日 70歲의 나이로 라빈은 2番째로 이스라엘의 總理로 選出되었다. 그는 左傾의 社會民主黨人 메레츠 와 超正敎的 스파라드 · 미즈라흐 유대人 으로 構成된 社會的으로 保守的이면서 若干 穩健 平和派의 正當 샤스 와 戀情을 設立하였다.


總理職에서 그의 첫 活動은 優先權의 再結成이었다. 팔레스타인과 平和는 리스트의 最高였다. 社會經濟的 優先權의 再編成은 또한 協議 事項에 높았다. 라빈은 國家의 經濟的 未來가 戰爭의 國家의 終末을 要求하였다고 믿었다. 이 當時 이스라엘은 全 蘇聯에서 온 移民者들의 큰 流入을 받았다. 定着地들로 쏟아져 온 資源들은 敎育의 分野들로 勿論, 새로운 移民者들을 聲援하는 데 옮겨졌다.

라빈과 外務 長官을 지낸 시몬 페레스는 平和 進行을 履行하는 데 함께 加入하였다. 平和를 위한 파트너로서 팔레스타인 解放 機構를 받아들이는 데 라빈의 마음 내키지 않는 旅行은 늘여지고 苦痛을 주는 進行이었다. 그는 結局 그것이 平和를 協商하는 怨讐와 함께 한 것을 알아차리고, 이스라엘은 協定을 위하여 팔레스타인 解放 機構를 除外하고 다른 파트너가 없었다.

라빈이 생각하던 팔레스타인 解放 機構에서 팔레스타인의 過激論者와 根本主義者와 穩健派들 사이의 優秀性으로 平和의 成功的인 速行이 要求되었다. 自身이 야세르 아라파트 와 팔레스타인 解放 機構의 意志들의 信用 狀態에 關한 保留들을 가졌어도 라빈은 팔레스타인 解放 機構의 代表들과 祕密的인 協商들에 同意하였다.

1993年 여름 노르웨이 오슬로 에서 열린 이 談話들은 오슬로 協定 으로 알려진 것의 原因이 되었다. 協定들은 8月 20日 에 完成되었고, 그 後에 9月 13日 워싱턴 D. C. 에서 열린 調印式에서 아라파트가 팔레스타인 解放 機構를 위하여, 그리고 페레스가 이스라엘 國家를 위하여 署名하면서 公式的으로 맺어졌다. 그 일은 빌 클린턴 美國 大統領의 出席에 워런 크리스토퍼 國務 長官과 러시아 안드레이 코지레프 外務長官에 依하여 目擊되었다.

5年 동안 領土들에서 팔레스타인의 自律 統治를 保證한 協定들은 라빈의 公共的 經歷의 主要 成就들 中의 하나로 숙고된다. 하지만 가자 地區, 여리고 와 요르단江 西安 地球를 차차 손떼는 데 特히 이스라엘 政府의 協定의 理由로 平和 進行을 反對한 過激論者들이 있었다. 이 過激論者들은 테러리스트 攻擊들의 캠페인을 始作하였다. 라빈은 萬若 테러리스트의 侵入들이 없었으면서 平和 進行을 遂行하는 데 盟誓하였다. 다른 손에 그는 持續的으로 테러리즘의 完全 無力을 싸워 테러리즘에 屈服하는 데 自身의 長期的 拒否를 反映하였다.

가자 地區와 여리고에서 協定 - 팔레스타인의 自治權의 첫 段階에 履行을 委任한 가자 - 여리고 協定이 1994年 5月 4日 에 調印되었다. 이스라엘 防衛軍은 가자 地球의 大部分으로부터 撤收하였으나 地方에 남아있는 유대人 定着誌들을 持續的으로 防禦하였다. 1995年 9月 28日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解放 機構는 새로운 팔레스타인의 統治 아래의 요르단江 西安 地區의 地域들을 擴張시킨 오슬로 B 協定에 調印하였다.

유대人 黨派들에 依하여 反對되었을 때마저 라빈의 決心한 팔레스타인과 平和의 速行은 요르단과 平和 會談들의 着手로 기끈 外交的 突破를 위하여 門을 열었다. 라빈과 후세인 1歲 사이의 協商들이 있던 몇달 後에 1994年 10月 26日 이스라엘과 요르단 사이의 完全한 平和 助役이 맺어졌다. 2달 後에 노벨 平和賞 이 라빈, 페레스와 아라파트에게 共同으로 授與되었다.

그 동안 라빈은 시리아와 平和에 徹底한 努力들을 持續하였다. 그는 그 國家와 平和 同意書를 위하여 領土를 交換하는 데 準備되어 이스라엘에 依하여 收納에 依支하였다. 그는 골란高原으로부터 아무 철수가 있기 前에 國民 投票 를 承認하였다.

그의 平和 政策이 이스라엘 國民들의 大多數로부터 넓은 聲援을 받았어도 그 일은 팔레스타인 解放 機構와 領土的 讓步들과 妥協을 反對한 黨派들의 多數를 성나게 하였다. 이들은 라빈이 옮기는 데 約束한 地域들 - 요르단江 西安 地區, 가자 地區와 골란고원에 잇는 定着地들에 살던 많은 宗敎的으로 過激한 右派들을 包含하였다. 거기에는 또한 主로 하마스 이슬람 지하드 에서 온 팔레스타인 國民들 사이에서 온 反對가 있었다. 그들의 爆彈 投下 一連들은 平和 進行을 失敗로 熟考한 이스라엘 國民들의 調節과 노여움을 늘이는 데에만 이바지 하였다.

1995年 11月 4日 土曜日 라빈 總理는 平和 後援者들의 數萬名과 함께 大集會에 參席하는 데 킹스오브 이스라엘 廣場에 있었다. 集會의 終結에 라빈이 自身의 自動車로 내려가면서 그는 平和 進行에 反對한 過激論者 이갈 아미르 에 依하여 을 맞았다.

暗殺 事件과 遺産 [ 編輯 ]

헤르츨 언덕 에 있는 라빈 夫婦의 墓碑

라빈의 暗殺犯 이갈 아미르는 텔아비브의 킹스 오브 이스라엘 廣場(라빈의 死亡 後, 이츠하크 라빈 廣場으로 改名됨)에서 興行된 集會에 參席하여 오슬로 協定의 라빈의 署名을 奮鬪敵으로 反對한 極右派 유대人 過激論者였다. 라빈은 텔아비브에 있는 二七로브 病院 近處에서 手術臺에서 大量의 減少와 구멍이 난 와 死亡하였다.

이 暗殺 事件은 暗殺 現場, 그의 故鄕, 크네세트와 暗殺犯의 故鄕 近處에 集會와 記念式에 參加한 大部分의 이스라엘 大衆에게 큰 衝擊을 주었다. 라빈의 葬禮式은 많은 世界의 指導者들이 參席했으며, 代表的으로 美國 大統領 빌 클린턴 夫婦, 요르단 國王 후세인 1歲 , 이집트 大統領 호스니 무바라크 , 프랑스 大統領 자크 시라크 , 英國 總理 존 메이저 , 獨逸 總理 헬무트 콜 , 유엔 事務總長 부트로스 부트로스 갈리 等이 參席했다.

라빈의 葬禮式에서 후세인 1世는 이렇게 말했다. -

"그는 勇氣의 男子이자, 展望의 男子였고 그는 아무 男子가 가질 수 있는 巨大한 美德들 中의 하나와 附與되었다.  그는 謙遜과 附與되었다.  그는 自身 周圍에 그것들과 느꼈고, 責任의 職位에서 그는 自身이 하면서, 그리고 해내면서 가끔 價値있는 目的을 이루는 데 다른 相對者들의 자리에서 自身을 놓았다.  그리고 우리는 平和, 卽 명예로운 平和와 오래 가는 平和를 이루었다.  그는 勇氣를 가졌고, 展望을 가졌으며 平和에 委任을 가졌고, 여기에 서있는 나는 當身들 앞에, 요르단에서 나의 國民들 앞에, 世界의 앞에 委託하며, 우리의 最大限度와 함께 持續하는 데, 우리가 비슷한 遺産을 떠나는 데 내 自身을 確實히 한다.  나의 때가 올 때 난 그것이 나의 祖父처럼, 그리고 이츠하크 라빈처럼 되기를 希望한다."          

라빈을 위한 國立 記念日은 그의 死亡 날짜에 세워졌고, 그가 暗殺된 廣場 뿐만 아니라 많은 거리들과 公共 施設들에도 勿論 그의 이름을 딴 것이 있다.

라빈은 自身의 軍事 經歷에 不拘하고, 이스라엘의 平和의 偉大한 男子로서 가장 記憶되고 있다. 自身의 悲劇的 死亡 後, 라빈은 特히 이스라엘의 左派를 위하여 國內的 象徵이 되었다. 그의 最後的인 死亡 後, 그가 運動으로 들어가 세운 平和 進行이 徐徐히 停止되어 2005年 後順에 베냐민 네타냐후 總理가 權力에 오면서 이스라엘의 右派에게 上昇을 주었다. 클린턴의 大統領職에 後順에 그와 네타냐후의 後任者 穩健的인 에후드 바라크 는 캠프데이비드 平和 會談들의 蘇生에서 아라파트에 加入하였으나 末期에 會談들은 決定的이 아니었다. 팔레스타인과 論爭들의 最終的 解決에 到達에서 2001年 부터 2008年 中旬에 進行의 不足은 이츠하크 라빈의 遺産이 아직도 履行을 기다리고 있다는 意味이다.

外部 링크 [ 編輯 ]

前任
빌 클린턴
第67代 타임 올해의 人物
1993年
後任
敎皇 요한 바오로 2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