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國 議會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미국 美國 議會
United States Congress
第117回 美國 議會
類型
議會 體制 兩院制
議員 上院
下院
組織
上院 議長 카말라 해리스 ( 民主黨 )
2021年 1月 20日 就任
上院 臨時議長 패트릭 레이히 ( 民主黨 )
2021年 1月 20日 就任
下院 議長 마이크 존슨 ( 共和黨 )
2023年 10月 25日 就任
構成
庭園 535
100 (上院)
435 (下院) [1]
議員任期 6年 (上院)
2年 (下院)
上院 의 政黨 構成 與黨 (50)

野黨 (50)

下院 의 政黨 構成 與黨 (221)

野黨 (209)

空席 (5)

  •     空席 (5)
選擧
上院 以前 選擧 2020年 11月 3日
下院 以前 選擧 2020年 11月 3日
議事堂
웹사이트

美國 議會 (United States Congress)는 美國 立法府 이다. 上院 (Senate)과 下院 (House of Representatives)의 兩院 으로 構成되어 있다. 上院 下院 모두 直接 選擧 를 통해 選出된다. 立法府 傘下에는 行政機關이 8個가 있다.

歷史 [ 編輯 ]

最初의 美國 議會는 美國獨立戰爭 (1775) 1年前 1774年에 13個 植民地主義 代表가 모여 開催한 第1次 大陸會議 를 起源으로 하고 있다. 美國 憲法 原案文에서는 單院制 였다. 建國의 아버지 中 한사람이자 美國의 第4代 大統領인 제임스 매디슨 에 依해서 兩院制 가 主唱되어 現在의 上院, 下院의 體制가 構成되었다.

構成 [ 編輯 ]

下院 [ 編輯 ]

美國 憲法 에 따라, 下院 의 435名의 個別 議員은 地域을 代表하며, 任期는 2年이다. 下院 議席 數는 人口數에 따라 別로 配分된다. 各 州에서 選出하는 下院議員의 數는 人口比例에 따라 定해진다. 캘리포니아州 처럼 人口가 많은 州에서는 議員을 53名이나 選出하는 反面, 사우스다코타주 , 버몬트주 , 알래스카주 와 같이 人口가 적은 주는 各各 1名의 下院議員을 뽑는다.

上院 [ 編輯 ]

100名의 上院 議員은 6年 任期로, 人口와 關係 없이 各 에는 2名 씩의 上院 議員이 있다. 2年마다 上院 議員의 約 1/3이 다시 選出된다. 美國은 各 州에서 聯邦議員 選擧를 管理하며 各 州에서 選出하여 聯邦에 보낸다. 上院은 議長을 選出하는 下院과 달리 副統領 이 上院議長을 兼職한다. 그리고 臨時上院議長이라는 副議長만을 選出한다.

權限 [ 編輯 ]

美國 憲法 第1條는 聯邦法을 制定하고, 廢止하며 改正하는 모든 立法權 議會 에 附與한다. 또 聯邦 稅金의 規模를 決定하고, 政府의 豫算을 承認한다. 法律 兩院 의 同意 없이는 制定되지 않는다. 下院 上院 은 立法 過程에 있어 對等한 파트너이다.

하지만, 美國 憲法 은 各 圓에 獨特한 權限을 附與하고 있다. 上院 은 몇 가지 固有한 權限을 가진다.

  • 첫째, 下院이 聯邦 高位 公務員을 彈劾하고자 할 때 彈劾裁判을 열 수 있는 權限이 있다.
  • 둘째, 大統領이 指名하는 聯邦 高位 公務員에 對한 承認權을 가진다.
  • 셋째, 美國이 締結하는 條約 에 對한 承認權이 있다.

反面, 稅入 徵收에 關한 法律案은 下院 에서 먼저 提案되어야 한다. 또한 下院 이 聯邦 高位 公務員에 對한 彈劾 權限을 專有하는 데 對해, 上院 彈劾 審判權을 專有한다. 議會는 해산되지 않으며, 2年마다 全員 改善되는 下院議員의 任期에 맞추어서 會期가 決定된다. 議員들은 上院 15個, 下院 22個의 常任委員會 中 어느 委員會에 所屬하며, 審議는 委員會 中心으로 進行된다. [2] 議會 워싱턴 D.C. 美國 議會議事堂 에서 열린다.

稅金을 徵收할 權限 [ 編輯 ]

이 權限은 相當히 包括的이어서 稅金을 걷는 目的과 合理的인 牽連性만 있으면 合憲이다. 單 1. 稅金의 目的은 資金을 걷기 위하여야 하며, 2. 間接稅는 地理的으로 均一해야 하고, 3. 輸出品에 對해 稅金을 거둘 수 없다.

豫算을 執行할 權限 [ 編輯 ]

一般的 福祉라는 相當히 緩和된 基準에 符合하면 어떤 目的으로도 豫算을 執行하는 것이 可能하나 이때 豫算執行은 宗敎의 自由나 國交樹立禁止 等의 憲法原則을 違反하여서는 안 된다.

外國人에 對한 權限 [ 編輯 ]

州議會와는 다르게, 美 聯邦議會는 外國人들을 移民과 歸化를 넘어 폭넓은 權力의 一部로 他國人들을 區分지을 權利가 있다.

같이 보기 [ 編輯 ]

各州 [ 編輯 ]

  1. 議決權없는 下院議員 6名이 追加됨.
  2. 글로벌 世界 大百科事典 》〈 議會

參考 文獻 [ 編輯 ]

이 文書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 (現 카카오 )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配布한 글로벌 世界대백과사전 의 內容을 基礎로 作成된 글이 包含되어 있습니다.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