쑹메이링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쑹메이링
宋美齡
May-Ling Soong
作家 情報
出生 1897年 3月 5日 ( 1897-03-05 )
淸나라 장쑤省 상하이
死亡 2003年 10月 23日 ( 2003-10-23 ) (106歲)
美國 뉴욕州 뉴욕
國籍 中華民國 國籍
美國 永久居住權
學歷 美國 웰즐리 칼리지 英語英文學科, 哲學과 (碩士 1917)
宗敎 監理敎
筆名 英文名은 May-Ling Soong
장르 回顧錄 著述 執筆
父母 아버지 쑹自首 (宋嘉樹)
配偶者 장제스 (蔣介石)
親知 언니 쑹아이링 (宋靄齡)
兄夫 쿵샹시 (孔祥熙)
언니 쑹칭링 (宋慶齡)
兄夫 쑨원 (孫文)
오빠 쑹쯔원 (宋子文)
男동생 쑹쯔량 (宋子良)
男동생 쑹쯔안 (宋子安)
署名

쑹메이링 ( 中國語 正體字 : 宋美齡 , 병음 : Song M?iling , 漢字音 : 송미령 [1] 1897年 3月 5日 ~ 2003年 10月 23日 ) 女史는 全部 近代 中國 의 出現 동안 눈에 띈 세 名의 쑹 姊妹 中에 막내로 中華民國 總統人 장제스 의 夫人이다. 상하이 出身으로 "權力을 사랑한 女人"으로도 알려진 그女는 쑹아이링 · 쑹칭링 의 女同生이기도 하다. 中國의 富裕한 監理敎 道人 쑹 姊妹의 父親 찰스 존스 쑹 美國 에서 受學하였고, 쑹메이링을 조지아 웨슬리언 大學校 로 留學을 보내어 그女는 碩士와 함께 1917年 卒業하였다. 장제스는 1927年 그女에게 請婚하며 基督敎로 改宗하였고 自身의 첫 夫人과 離婚하였다. 쑹메이링 女史는 活動的으로 中國의 政治에 參與하게 되어 新生活 運動을 일으키고 1930年 부터 1932年 까지 中華民國 立法院 의 會員과 1936年 부터 1938年 까지 中國 航空 情勢 委員會의 事務總長을 지냈다. 自身의 男便이 大元帥 國民黨 의 黨首에 오르면서 쑹 女史는 그의 英語 通譯, 祕書와 助言者로서 活動하였다.

美國에서 그女의 經驗들은 그女를 有能한 代辯人으로 만들었다. 第2次 世界 大戰 이 일어난 동안 그女는 넓게 旅行을 다녀 中國의 困境을 알리고 日本軍 에 對抗하는 成員을 誘導하였다. 1943年 그女는 美國 議會 에서 演說하는 데 첫 中國 國籍이자 두番째 女性이었다. 1948年 쑹 女史는 國民黨의 聲援을 위하여 해리 트루먼 大統領에게 呼訴하러 美國에 갔다. 1949年 타이완 에서 中華民國 臨時 政府의 設立 後, 그女는 장제스 總統의 夫人으로서 中華民國 의 政治에서 顯著한 役割을 하였다. 25年 가까이 그女는 美國의 10名의 가장 尊敬받는 女性들의 名單에 包含되었고, 2番이나 타임 雜誌의 表紙에 나왔으며 한番은 男便과 함께, 한番은 "龍의 女性" 타이틀 아래 혼자였다. 1975年 장제스의 死亡 後 그女는 106歲의 나이에 自身의 死亡까지 美國에 居住하였다.

大韓民國 에서 大韓民國 臨時政府 中華民國 에 依存할 때 도운 功勞로 1966年 大韓民國 建國訓長 대한민국장 ( 勳1等 )을 授與받았다. [2]

어린 時節 [ 編輯 ]

美國 留學 時節의 쑹메이링

본적은 하이난섬 圓窓 으로 상하이 에서 監理敎 로 改宗한 下카인 家族에게 태어났다. 그女의 父親 쑹自首 英語 로 된 이름 "찰스 존스 쑹"을 利用하여 美國 에서 修學하였다. 그는 富裕한 事業家이자 聖經 을 出版한 牧師 였으며 쑨원 의 親舊이자 財政的 성원자였다. 쑹메이링은 6名의 子息들 中에 셋째로 그女의 첫째 언니는 쑹아이링 , 自身 위의 언니는 쑹칭링 이었고, 3名의 男동생이 있었다. 쑹칭링은 後에 쑨원과 結婚하였다.

메이링의 첫째 언니 쑹아이링은 조지아州 메이컨 에 있는 웨슬리언 女子 大學校 에서 受學하러 美國으로 건너갔다. 쑹메이링은 8歲의 나이에 상하이에 있는 美國人 私立 學校인 某타이어 스쿨에 入學하였다. 1913年 그女는 自身의 언니들의 母校 웨슬리언 女子 大學校에서 大學을 始作하였으나 하버드 大學校 에서 修學하고 있던 自身의 男동생 쑹他에員에게 가까워지기 위하여 웰즐리 칼리지 로 옮겼다. 1917年 6月 19日 쑹메이링은 英文學 에서 主要 專攻과 哲學 에서 少數 專攻과 榮譽들과 함께 卒業하였다. 그女는 33名의 듀랜트 奬學生들 中의 하나로서 認定을 얻었다. 美國에서 敎育을 받은 結果로서 그女는 後에 美國의 觀衆들과 自身의 連結에 도움을 준 조지아州 말套와 함께 相當한 水準의 英語 를 驅使하였다.

장제스의 夫人 [ 編輯 ]

美國 下院 에서 演說하는 쑹메이링

1920年 쑹메이링은 쑨원과 結婚한 自身의 언니 쑹칭링의 邸宅에서 當時 쑨원을 섬긴 軍事 將校 장제스 를 만났다. 그女보다 11歲 年上인 장제스가 結婚하여 2名의 아들을 두고 佛敎 信者였던 以來 쑹메이링의 母親은 둘 사이에 結婚을 激烈하게 反對하였으나 장제스가 自身의 離婚에 關하여 證明을 보이고 基督敎 로 改宗하는 데 約束한 後 結局 同意하였다. 장제스는 自身의 後날 丈母에게 宗敎는 알藥처럼 삼키지 않고 漸次 吸收되는 데 必要하였기 때문에 卽時 改宗할 수 없었다고 말하였다. 장제스가 暫時 亡命에 있는 동안 그들은 1927年 12月 1日 日本 에서 結婚하였다. 장제스는 自身이 公開的으로 基督敎를 實踐하지 않고 持續的으로 儒敎 의 가르침을 따랐어도 監理敎 로 洗禮를 받았다. 夫婦는 아무 子息을 두지 않았다.

1925年 兄夫 쑨원이 逝去한 後, 장제스는 中國 北部를 統治한 軍閥들에 對抗하는 데 北伐 을 指導하였다. 쑨원의 指導 아래 中國國民黨 (KMT)은 새로운 中國共産黨 과 協力하였다. 하지만 1927年 장제스는 中國共産黨에 反對하여 共産黨員들을 虐殺하는 데 國民黨에 命令을 내렸다. 共産黨員들은 都市로부터 시골 地域들로 달아나 國民黨에 反對하는 勢力을 組織하였다. 1931年 日本은 滿洲 를 侵略하여 中國 本土 를 侵入하기 위하여 基礎로 使用하는 데 꼭두각시 國家 滿洲國 을 設立하였다. 1936年 시안 事件 에서 共産黨과 國民黨의 軍事 指導者들은 共産黨員들에 싸움을 멈추는 데 장제스를 强要하고 日本軍 에 抵抗하는 데 國共合作 을 形成하는 運動에서 시안 의 外部 華淸池 에서 그를 拉致하였다. 쑹메이링 女史는 그들의 要求들로 同意하는 데 自身의 男便을 납득시키는 重要한 役割을 하였다.

조지프 스틸웰 中將과 함께

쑹메이링 女史는 新生活 運動을 일으켜 中國 政治에서 活動的으로 參與하게 되었다. 그女는 1930年 부터 1932年 까지 中華民國 立法院 의 會員, 그리고 1936年 부터 1938年 까지 中國 航空 情勢 委員會의 事務總長이었다. 1945年 그女는 國民黨 中央執行委員會의 一員이 되었다. 自身의 男便이 大元帥 와 國民黨의 黨首가 되는 데 上昇하면서 쑹메이링 麗史는 그의 英語 通譯, 祕書와 助言者로서 活動하였다. 그女는 그의 冥想, 그의 展望, 그의 聽覺이며 特히 그의 가장 忠誠的인 擁護者였다. 第2次 世界 大戰 이 일어난 동안 쑹메이링 女史는 中國의 大義를 促進하고, 프랭클린 D. 루스벨트 , 윈스턴 처칠 이오시프 스탈린 과 同等하게 自身의 男便을 위하여 遺産을 構築하는 데 努力하였다. 中國과 西洋 兩쪽의 文化에서 精通한 그女는 中國과 海外 兩쪽에서 人氣있게 되었다. 그女의 두드러짐은 自身이 國防部 長官으로 任命돼야 할 奇行으로 조지프 스틸웰 을 이끌었다.

쑹메이링은 中國을 위한 材料와 軍事 聲援을 위하여 數도 없이 美國을 訪問하였다. 거기서 그女는 30,000名의 사람들 만큼 큰 觀衆들을 끌었고, 두番이나 타임 雜誌의 表紙에 나왔으며, 처음에 "올해의 男性과 아내"로서 自身의 男便과 함께, 그리고 "龍의 女性" 타이틀 아래 홀로였다. 男便과 夫人은 둘다 國民黨을 위하여 美國의 大衆으로부터 돈과 聲援을 모으는 데 자주 努力한 타임 雜誌의 上級 編輯者이자 共同 創立者 헨리 루스 와 함께 좋은 條件들에 있었다. 1943年 2月 18日 그女는 美國 議會 에서 演說하는 데 첫 中國 國籍이자 2番째 女性이 되었다.

1943年 카이로 會談 에서. 左路부터 장제스 , 프랭클린 D. 루스벨트 , 윈스턴 처칠 과 쑹메이링 女史. 쑹 女史는 여기서 男便의 通譯으로 活躍하였다.

쑹메이링 女史는 11月 장제스가 윈스턴 처칠 英國 總理와 프랭클린 D. 루스벨트 美國 大統領과 直接 만나는 데 카이로 會談 에서 男便을 同行하였다. 3名의 頂上들은 日本이 侵入한 領土들의 統治를 抛棄하고, 타이완과 滿洲가 中國으로 返還되고 韓國 이 完全한 獨立이 주어져야 한다는 것을 同意하였다. 그女는 또한 日本에 對抗하는 데 中國을 聲援하고 있던 스틸웰 中將과 장제스 사이에 意思 疏通을 하였다.

1945年 第2次 世界 大戰의 終末과 日本의 降伏 後에 國民黨과 共産黨은 中國에서 內殿으로 돌아왔다. 1948年 쑹메이링 女史는 國民黨을 위한 聲援을 위하여 해리 트루먼 大統領에게 呼訴하는 데 美國으로 갔으나 美國은 中國의 情勢에 그 非參與 政策을 變更하는 데 拒否하였다. 그女는 1949年 國共內戰 에서 男便의 政府의 敗北까지 美國에 남아있었고 1950年 타이완 에서 男便에게 加入하였다. 그女의 언니 쑹칭링은 共産黨과 便에 있으면서 中國 本土에 머물렀다.

장제스와 國民黨은 타이완에서 中華民國 臨時 政府를 設立하였다. 쑹메이링 女史는 持續的으로 國際的 役割을 하였다. 그女는 中華民國과 그 利益들을 代表하러 美國으로 旅行을 떠났다. 그女는 國際 赤十字 委員會 의 奬勵者, 英國 中國 基金 元祖 聯合의 名譽 議長과 權利 記念 社會의 첫 名譽 會員이었다. 장제스가 老人이 되기 始作하면서 쑹메이링 女史는 "通譯"의 役割을 醉하여 權力을 말하였다. 25年의 歲月 가까이 그女는 美國의 10名의 가장 尊敬받는 女性들의 名單에 包含되었다.

以後의 生涯 [ 編輯 ]

1975年 自身의 男便의 事後 쑹메이링 女史는 大衆들의 視線을 받지 못하였다. 장제스는 쑹메이링 女史가 어려운 關係를 가지면서 以前의 結婚 生活로부터 태어난 自身의 長男 장징궈 에 依하여 政治的으로 繼承되었다. 1975年 그女는 타이완에서 美國으로 移民을 떠나 自身의 居室에 完全한 軍事 禮服 차림의 男便의 肖像畫를 간직한 롱아일랜드 래팅타운에 自身의 家族의 36 에이커 (14.6 헥타르)의 私有地에서 살았다.

쑹메이링 女史는 自身의 오랜 同盟들 中에 聲援을 强化하는 데 1988年 장징궈의 死亡에 타이완으로 돌아왔다. 하지만 總統으로서 장징궈의 後任者 리덩후이 는 그女보다 政治에서 더욱 能熟하다는 것을 證明하였다. 그女는 다시 美國으로 돌아왔다.

그女는 〈試案, 쿠데타〉 (1937), 〈이것이 우리의 中國이다〉 (1940), 〈中國은 다시 上昇해야 한다〉 (1942)와 〈確實한 勝利〉 (1955)를 包含한 多數의 記事와 몇몇의 冊들을 썼다.

1995年 第2次 世界 大戰 50 周年의 祝祭와 함께 連結에서 自身의 名譽에 캐피톨 힐 에서 열린 祝賀 宴會에 參席하였을 때 드문 公開的 出演을 이루었다. 그女는 그해 타이완으로 自身의 마지막 訪問을 하기도 하였다.

2000年 타이완에서 열린 總統 選擧에서 國民黨은 그女가 意味있게 無所屬 候補 쑹추위 (그女와 關聯 없음)에 國民黨 候補 롄잔 을 聲援한 것에서 그女로부터 便紙를 提示하였다. 便紙의 確實性은 타이완에서 偉大한 討論의 主題였다. 쑹추위는 自身이 리덩후이를 聲援했을 때 自身의 일찍이 그女에 對한 가려진 批判을 위하여 앙갚음으로서 쓰여졌을 것 같은 便紙의 確實性을 全혀 疑心하지 않았다.

그해 쑹메이링 女史는 自身의 롱아일랜드 私有地를 팔았고, 맨해튼 어퍼 이스트 사이드 에 있는 그레이시 스퀘어 아파트에서 나머지 一生을 보냈으며 自身이 지나가면서 로비를 淸掃한 검은 洋服의 警護員들에 依하여 둘러싸였다.

2003年 10月 23日 쑹메이링은 106歲의 나이에 自身의 맨해튼 아파트 邸宅에서 평화롭게 死亡하였다. 그女의 屍體는 뉴욕州 하츠데일에 있는 펀클리프 墓地에 一時的으로 安置되었고, 타이완 치후 大英墓에 묻힌 自身의 故人된 男便과 함께 結局的인 賣場을 기다리는 中이었다. 明示된 意圖는 한番 政治的 狀態가 可能하게 만들 때 둘다 中國 本土에 묻히는 것이다.

쑹메이링에 關한 引用들 [ 編輯 ]

  • "直接的이고, 强力하고, 에너지가 넘친다. 權力을 사랑하며 弘報와 阿諂을 먹는다 ... 마음대로 魅力을 켤 수 있고 그것을 안다." - 조지프 스틸웰
  • "쑹메이링 女史는 그女의 人生을 통하여, 그리고 特히 마지막 世紀의 定義的인 鬪爭 中에 美國과 가까운 親舊였다. 美國人들의 世代들은 恒常 그女의 知能과 性格의 힘을 記憶하고 尊重할 것이다. 美國 國民들을 代表하여 나는 쑹메이링 女史의 家族 一員들과 全 世界의 많은 讚辭들에게 哀悼를 표한다." - 조지 W. 부시

賞勳 [ 編輯 ]

같이 보기 [ 編輯 ]

各州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

前任
월리스 심프슨
第11代 타임 올해의 人物
1937年
後任
아돌프 히틀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