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로 애그뉴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스피로 애그뉴
Spiro Theodore Agnew
스피로 T. 애그뉴 (1972년)
스피로 T. 애그뉴 (1972年)
美國 第39代 副統領
任期 1969年 1月 20日 ~ 1973年 10月 10日
大統領 리처드 닉슨
後任: 제럴드 포드 (第40代)

메릴랜드州 의 第55代 知事
任期 1967年 1月 25日 ~ 1969年 1月 7日
前任: J. 밀러드 토스 (第54代)
後任: 마빈 맨들 (第56代)

身上情報
出生日 1918年 11月 9日 ( 1918-11-09 )
出生地 美國 메릴랜드州 볼티모어
死亡日 1996年 9月 17日 ( 1996-09-17 ) (77歲)
死亡地 美國 메릴랜드州 벌린
學歷 존스 홉킨스 大學校
볼티모어 大學校
正當 共和黨
配偶者 주디 애그뉴
子女 4
宗敎 聖公會

스피로 시어도어 애그뉴 (Spiro Theodore Agnew, 1918年 11月 9日 - 1996年 9月 17日 )는 美國 共和黨 政治人으로 55代 메릴랜드州 知事 (1967年 ~ 1969年)를 지내고 리처드 닉슨 大統領 아래 39代 副統領 (1969年 ~ 1973年)이었다. 그는 脫稅 嫌疑로 起訴된 後 1973年 辭任한 副統領으로 有名하다. 그는 또한 카운티 行政官에서 副統領까지 6年의 歲月에 政治에서 自身의 빠른 上昇으로 著名하다. 副統領으로서 그의 後任者 제럴드 포드 는 歷史上 처음으로 選擧를 통하지 않은 國家 元首로서 닉슨의 辭任에 이어 大統領이 되었다. 熱烈한 反共主義 者와 베트남 에서 美國의 連累의 剛한 支持者였던 애그뉴의 政治的 名聲의 急激한 上昇은 不明瞭 함으로 빠르게 下降에 依하여 이어졌다.

初期 生涯 [ 編輯 ]

애그뉴가 태어날 무렵의 다운타운 볼티모어

스피로스 아나그老스토풀로스 (Spiros Anagnostopoulos)라는 本名으로 메릴랜드州 볼티모어 의 타우슨 地球에서 그리스 移民者 시어도어 스피로스 아나그노스토풀로스와 버지니아州 出身의 마거릿 에이커스에게 태어났다. 스피로의 父親은 1897年 그리스의 가르갈리아노이에서 美國 으로 移民을 와 그 닭고기 수블라키 스파나코피타 로 有名한 簡易 食堂을 所有하였다. 애그뉴는 볼티모어 民主黨 選擧區의 指導者가 되었고, 地方 그리스人 共同體에서 잘 알려졌다. 그는 시어도어 애그뉴의 외동 아들이었다. 그의 母親 마거릿은 自身을 未亡人으로 놓은 일찍이 結婚 生活로부터 2名의 子息을 두었다.

1937年 존스 홉킨스 大學校 에 入學하기 前에 애그뉴는 볼티모어에 있는 포리스트파크 高等學校에서 修學하였다. 그는 第2次 世界 大戰 이 일어난 동안 陸軍 에 入隊하여 유럽 에서 服務하기 3年 前에 大學에서 化學 을 專攻하였다. 그는 프랑스 獨逸 에서 自身의 服務로 同性勳章 이 授與되었다.

유럽을 위하여 떠나기 前에 애그뉴는 "주디"로 알려진 自身의 後날의 夫人 엘리노어 주드파인드를 만난 保險 會社 에서 일하였다. 그들은 1942年 5月 27日 에 結婚하여 4名의 子息들 - 패멀라, 제임스 랜드, 水田과 킴벌리를 두었다.

戰爭으로부터 自身의 歸國에 애그뉴는 볼티모어 大學校 法學大學院 에서 저녁 프로그램으로 옮겼다. 그는 食料品 長壽와 保險 外販員으로 일하는 동안 밤에 法學 을 工夫하였다. 1947年 애그뉴는 法學士를 取得하여 法律 慣行을 始作하는 데 外郭들로 移住하였다.

初期 政治 經歷 [ 編輯 ]

민주黨員으로 자라온 애그뉴는 黨을 轉換하여 共和黨 원이 되었다. 1950年代 동안 그는 1957年 政界에 入門하기 前에 4個의 成功的인 選擧 優勝 入札에서 제임스 드브로 議員을 援助하였다. 民主黨 볼티모어 카운티 行政官 마이클 J. 버밍햄 에 依하여 볼티모어 카운티 抗訴元으로 그의 任命은 그의 政界 入門을 特徵 지었다. 1960年 애그뉴는 巡廻 法院 判事를 위한 候補로서 自身의 첫 選擧 出馬를 이루어 5名의 競演에서 마지막으로 왔다. 이어진 해에 새로운 民主黨 볼티모어 카운티 行政官 크리스천 H. 칼 이 그를 土地用途部로부터 탈락시켰다. 애그뉴는 自身에게 어떤 이름 認識을 얻게 한 큰 소리로 抗議하였다.

1962年 애그누는 볼티모어 카운티 行政官으로서 選擧를 나갔으며 20世紀에 그 職位로 아무 공화당員이 選出되는 것을 보지 않은 美國의 優勢하게 민주당 카운티에서 職務를 追求하였다. 改革者와 共和黨의 異邦人으로서 그는 민주당에서 쓰라린 分裂의 長點을 擇하여 選出되었다. 애그뉴는 美國에서 이런 種類의 첫 法律들 中에 어떤 公共 施設들에서 差別을 禁止하는 條例를 支持하여 署名하였다.

메릴랜드州知事 [ 編輯 ]

카운티의 行政官으로서 2番째 期間을 追求하지 않는 데 選擇한 後, 애그뉴는 1966年 메릴랜드州知事의 職位를 위하여 나갔다. 이 壓倒的으로 민주당의 支持州에서 그는 8名의 候補들의 붐비는 冥府의 外部에 民主黨 州知事 豫備 選擧를 좁게 이긴 볼티모어의 包裝 契約者이자 政綱 宣言에 나간 多年生 候補인 민주당의 候補 指名者 조지 P. 머號니 以後에 選出되었다. 많은 민주黨員들은 人種的 分離에 反對하였으며 그러고나서 애그뉴에게 82,000個의 投票들에 依하여 州知事職을 주는 데 政策 路線을 交叉하였다.

州知事로서 애그뉴는 困難한 汚染防止 法律은 勿論 稅金과 司法 改革을 통과시키는 데 民主黨의 立法과 함께 일하였다. 人種的 穩健의 이미지를 保護한 애그뉴는 注意 첫 住居 開方法을 署名하였고, 班種讀法의 廢止를 받는 데 成功하였다. 하지만 마틴 루터 킹 주니어 의 暗殺 事件에 이어진 暴動들이 일어난 동안 애그뉴는 그들의 選擧權者들에 關하여 "난 全部의 黑人 人種差別 主義者들을 公開하는 데 當身들을 불렀다. 只今까지 當身들은 하고 싶지 않았다."고 陳述하여 그들을 講義하면서 많은 아프리카系 美國人 指導者들을 화나게 하였다.

副統領 在任 [ 編輯 ]

리처드 닉슨 大統領의 就任式이 있던 날에 副統領으로서 宣誓하는 애그뉴 (1969年 1月 20日)

애그뉴의 穩健的 이미지, 移民者의 背景과 傳統的으로 민주당 支持州에서 成功은 그를 1968年 리처드 닉슨 을 위한 人力이 있는 러닝메이트로 만들었다. 以後에 불릴 닉슨의 "南部 戰略"에 맞춰 애그뉴는 選擧 時間이 될 때 北部 의 中道派들을 꺼지게 할 수 있던 딥 사우스 에서 아직 證明되지 않으면서 南部의 穩健的인 投票人들을 끌어들이는 데 南部 에서 充分히 될 候補로서 選拔되었다. 頑固한 反共主義 自認 애그뉴는 副統領을 위하여 自身의 민주당 라이벌 휴버트 험프리 共産主義 에 軟弱한 것으로 起訴하였다.

그의 副統領職은 여태까지 그리스系 市民 或은 메릴랜드 住民에 依하여 到達된 最高 階級의 美國의 政治的 事務職이었다.

애그뉴는 當時 뉴욕州 知事 넬슨 록펠러 의 部下이자 공화당의 穩健派의 우두머리였다. 록펠러는 1968年 豫備 選擧 시즌 동안 닉슨의 主要 相對였다. 1968年 공화당 全黨 大會가 열리기 얼마 前에 록펠러와 애그뉴는 떨어졌다. 공화당 全黨 大會로 들어간 닉슨 或은 록펠러 아무도 候補 指名을 結末을 짓는 데 充分한 投票들을 가지지 않았으나 닉슨은 거의 充分했다. 닉슨이 可能한 副統領 候補들을 正讀하고 自身의 側近으로부터 投入을 위하여 疑問하면서 닉슨은 애그뉴에 關하여 國家의 場面에 相對的으로 알려지지 않은 사람, 自身의 見解에 中度主義者, 그를 高揚시키지 않을 것 같고 國內 情勢에서 有能한 사람으로 생각하였다. 닉슨의 側近 中 하나가 1968年 공화당 全黨 大會에서 닉슨을 候補 指名하는 演說을 하는 데 애그뉴를 招請하였다. 애그뉴는 그렇게 하였다. 나중에 節次에서 닉슨은 公薦 候補에 그에게 副統領 候補를 마련하였고 애그뉴는 받아들였다. 애그뉴의 候補 指名은 공화당 안에서 많은 保守主義 者들과 닉슨에 依하여 聲援되었다. 그러나 小規模 代表團들이 "스피로 누구?"라고 외치기 始作하였고, 候補 指名에 조지 W. 롬니 의 이름을 놓으려고 하였다. 닉슨의 所願이 이루어지고 애그뉴는 6年의 歲月에 카운티 行政官에서 副統領으로서 自身의 選擧에 나간 것이다. 美國 政治 歷史上 가장 빠른 上昇들 中의 하나였다.

애그뉴는 政治的 反對者들, 特히 저널리스느와 베트남 戰爭 反戰 運動家들에 關한 自身의 거친 批判으로 알려졌다. 그는 "不正注意의 수다를 떠는 印度 태수", "陰謀 陰部"와 "歷史의 絶望的이고 理性을 잃은 軟骨廉"을 包含한 白堊館 의 演說 完稿 作成者들 윌리엄 새파이어와 팻 뷰캐넌에 依하여 어떤 것들이 만들어진 非正常的이고 種種 暗示的인 召命으로 알려졌다.

簡單히 말해서 애그뉴는 베트남 戰爭에 行政府를 防禦할 때 닉슨의 "殺人請負業者"였다. 애그뉴는 反轉 抗議와 戰爭의 媒體 描寫들에 對抗하는 말은 한 것에 몇몇의 權力的인 演說들을 하는 데 選擇되어 그들을 "프랑스의 反美主義"로 불렀다. 애그뉴는 1976年 自身이 大統領을 위하여 나가는 見解와 함께 1972年 美國 大統領 選擧 가 있던 後에 自身의 搜査를 낮추고 大部分의 同盟을 끊었다.

코널리에 對한 代案 [ 編輯 ]

1972年 美國 航空宇宙局 에서 애그뉴가 아폴로 17號 의 發射를 祝賀하는 모습

1971年 中盤에 닉슨은 애그뉴가 副統領職을 위하여 "充分히 넓지" 않았다고 結論을 내렸다. 그는 애그뉴가 辭任할 것에 依하여 시나리오를 構成하여 美國 憲法 修正 第25條의 規定에 따라 副統領으로서 존 코널리 를 임명하는 데 닉슨을 可能하게 하였다. 南部 민주黨員들에게 呼訴하면서 코널리는 政治的 再編成을 創造하는 데 닉슨을 도우려고 하였으며 아마도 全部의 保守主義者들을 합칠 수 있던 새로운 政黨과 함께 공화당을 代替하려고 하였다. 닉슨은 副統領이 自身을 위하여 未安하다고 느꼈던 消息을 기뻐하여 民間 部門에서 有利한 提案을 받아들이는 데 拒否하는 것에 關하여 이야기 하였다. 아직 닉슨이 大膽하고 豫想치 못한 움직임에 뛰어난 동안 그는 이 計劃을 具現하는 데 몇 가지 主要 障礙物에 直面하였다.

존 코널리는 民主黨員이었고 그의 選拔은 美國 憲法 修正 第25條 아래 새로운 副統領의 任命을 批准해야 했던 議會 에서 兩黨에 氣分을 傷하게 했을 것이다. 훨씬 더 問題的인 코널리는 副統領이 되는 것을 願하지 않았다. 그는 그것을 "쓸모 없는" 職業으로 熟考하였고 內閣 一員으로서 自身이 더욱 效果的일 수 있다는 것을 느꼈다. 닉슨은 大統領과 副統領 사이의 關係는 그 職位들을 保有한 누구던지의 性格들에 全的으로 依存하였다고 應答하였고 코널리에게 "大體 大統領"으로 지낸 포이트에 마저 그 歷史에서 그것을 그 어느 때보다 더욱 意味있게 만들 것이라고 約束하였다. 그러나 코널리는 拒絶하여 워터게이트 事件 이 일어난 동안 後에 닉슨이 辭任하는 데 强要되었을 때 自身을 大統領을 만들 것이라고 全혀 꿈도 꾸지 않았다.

닉슨은 公薦 候補에 애그뉴를 維持해야 할 뿐만 아니라 副統領에서 그의 自信感을 公開的으로 立證해야 한다고 結論을 내렸다. 그는 1956年 드와이트 D. 아이젠하워 가 그를 떨어 뜨리려고 한 것을 想起하였고 運動이 아이젠하워를 나쁘게 보이게 만든 것 뿐이었다고 믿었다. 닉슨은 애그뉴를 "一般的인 責任"으로 見解하였으나 "極右 性向"으로부터 그를 뒷받침하여 批判을 숨길 수 있었다. 再選 運動을 引率한 法務 長官 존 미첼 은 애그뉴가 南部에서 "거의 民俗 英雄"李 되었다고 主張하여 黨員들은 忠誠의 違反으로서 그의 除去를 볼 것 같다고 警告하였다. 밝혀진 대로 닉슨은 自身의 副統領 候補를 無關하게 만드는 데 充分히 넓은 差異에 依하여 1972年 再選되었다.

하지만 自身의 再選이 있던 卽時 後에 닉슨은 애그뉴가 自身의 結局敵 後任者가 되어야 하지 않다는 것을 明確하게 만들었다. 大統領은 다음 選擧에서 先頭 走者로서 關心을 끄는 데 애그뉴를 許容하면서 레임 德 身分으로 들어가는 데 熱望이 없었다. 大統領이 側近 존 에얼릭먼 에게 "어떤 基準으로도 그는 不足하면서"라며 말하였다. "에너지? 그는 熱心히 일을 하지 않고 골프 를 치는 것을 좋아한다. 리더십?"이라며 닉슨은 웃었다. "一貫性? 그는 四方에 있다. 그는 正말로 保守主義者가 아니란 것을 넌 안다."

닉슨은 그를 回避하는 方法으로서 美國 獨立 戰爭 200 周年을 擔當하여 副統領을 놓는 熟考를 하였다. 그러나 애그뉴는 職位를 拒絶하여 200 周年은 "敗者"였다고 立證하였다. 어떻게 200 周年을 祝祭벌이는 것에 關하여 모든이들이 다른 아이디어를 가지기 때문에 그 管理者가 너무 많은 國民들을 실망시킬 것이다. 애그뉴는 "可能한 大統領 候補는 아무 敵들을 만드는 것을 願하지 않는다."라고 主張하였다.

辭任 [ 編輯 ]

1972年 壓倒的 大勝利 後에 애그뉴는 1976年 美國 大統領 選擧 에서 닉슨의 自然스러운 後任者로 보였다. 黨의 右翼의 强한 聲援과 함께 그는 1974年 中間 選擧가 있는 後 만에 나가는 것을 決定하는 데 計劃을 세웠다. 그는 또한 蘇聯 을 訪問하면서 自身의 外交 政策 資格 證明을 基盤으로 希望들을 가졌다. 하지만 스캔들이 일어나 그에게 損害를 입혔다. 닉슨도 또한 애그뉴가 自身을 代替하는 것의 聲援的이지 않았고 1973年 4月 그의 側近들이 削減되고 業務가 整理되었다.

그해 10月 10日 애그뉴는 職務에서 辭任하는 데 두番째 副統領이 되었다. 美國 上院 에서 議席을 차지하는 데 辭任한 존 C. 칼훈 과 달리 애그뉴는 辭任하여 그러고나서 메릴랜드州知事로서 自身의 在職 동안 賂物로 29,500 달러를 받은 計劃으로 協商된 解決의 一部로 脫稅 嫌疑와 돈 洗濯의 犯罪 告發들로 불抗爭의 答辯을 하지 않았다. 賂物들은 自身들의 計劃들이 承認되는 데 建設業의 어떤 一員들에 依하여 애그뉴에게 支拂되었다. 애그뉴가 볼티모어에서 워싱턴 D. C. 로 移住했을 때 그는 持續的으로 支拂을 要求하였다. 火가 난 建設業者들은 政府의 證人들을 바꾸었다. 애그뉴는 10,000 달러의 罰金을 물게 되었고 3年間 執行 猶豫에 놓였다. 10,000 달러 罰金은 1967年 부터 "報告되지 않은 所得稅"였던 것에 稅金들과 利子 마감 만을 補償하였다. 歎願 去來는 後에 全 메릴랜드州 法務長官 스티븐 삭스에 依하여 "하나님이 이삭 을 山의 頂上에 살린 以來 巨大한 去來"로서 嘲弄되었다. 緝合的으로 밴즈해프의 山賊들로 알려진 조지 워싱턴 大學校 로스쿨에서 온 존 밴즈해프 敎授의 學生들은 그 境遇에 그들의 이름을 놓는 데 기꺼이 한 메릴랜드州의 4名의 住民들을 찾아내 賂物로 그가 가져간 總額 268,482 달러를 애그뉴가 週에 갚는 데 追求하였다. 애그뉴에 依하여 2個의 呼訴들이 있던 後에 그는 結局 問題로 直接 辭任을 하였고 268,482 달러 手票는 1983年 初旬에 메릴랜드州의 出納局長 윌리엄 제임스에게 넘겨졌다. 自身의 불抗爭의 答辯 歎願의 結果로서 애그뉴는 後에 메릴랜드州에 依하여 法曹界에서 追放되었다. 大部分의 司法權 같이 메릴랜드州의 辯護士 들은 重犯罪로 有罪 判決을 받은 後에 自動的으로 法曹界에서 追放되었고, 불抗爭의 答辯 歎願은 有罪 認定으로 同一한 발금들로 被告를 暴露한다.

그의 辭任은 公席이 그의 後任者로서 제럴드 포드 의 任命과 確證을 觸發하면서 美國 憲法 修正 第25條의 첫 利用을 일으켰다. 그 일은 副統領의 空席을 채우는 데 修正 條項이 雇用되어 온 단둘의 하나로 남아있다.

運命에 따라 닉슨은 大統領 職務로부터 辭任하는 데 强要되었다. 그러나 애그뉴의 일찍이 辭任과 犯罪 告發들은 애그뉴의 大統領職의 여러 希望들을 망쳤다. 이 둘은 다시는 全혀 서로 말하지 않았다. 和解의 몸짓으로서 닉슨의 딸들은 1994年 닉슨의 葬禮式에 參席하는 데 애그뉴를 招請하였고, 애그뉴는 承諾하였다. 1996年 애그뉴가 死亡했을 때 닉슨의 딸들은 好意를 베풀어 그의 葬禮式에 參席하였다.

以後의 生涯 [ 編輯 ]

캘리포니아州 랜초미라지 는 1977年부터 애그뉴의 棲息處였다.

自身의 辭任에 이어 애그뉴는 所得稅 重犯罪로 有罪 判決을 받아 10,000 달러의 罰金을 물게 되었으며 3年間 비지도 執行 猶豫를 宣告받았다. 메릴랜드州는 그를 法律 實行으로부터 그를 막았다. 그 後에 그는 메릴랜드州의 아널드, 保衛와 오션시티 캘리포니아州 랜초미라지 에 邸宅들과 함께 國際 貿易 行政官이 되었다. 1976年 그는 暫時 大衆의 注目으로 들어가 유대人 들에 關하여 제럴드 포드가 公公然하게 "불미스러운" 말들로서 批判한 것은 勿論 이스라엘 基督敎 人들에 나쁜 待遇 때문에 이스라엘의 國家를 위하여 그 成員을 撤回하는 데 美國을 要求한 反시온주의 와 함께 論難을 일으켰다.

1980年 애그뉴는 萬若 自身이 副統領職을 辭任한다면 닉슨과 알렉산더 헤이그 가 自身을 暗殺하는 데 計劃한 것을 自身이 暗示한 回顧錄을 펴냈다. 또한 그해 그는 메릴랜드州로부터 議會를 위하여 나가는 데 熟考하였고, 그러고나서 反對 決定을 하였다. 애그뉴는 "自身의 野望에 依하여 破壞된" 副統領에 關한 小說 〈캔필드 決定〉을 著書하였다. 닉슨의 側近이자 助言者 에얼릭먼이 1972年 大選에서 公薦 候補에 왜 닉슨이 애그뉴를 維持하였나를 疑問했을 때 닉슨은 "그의 마음 속의 暗殺者는 나를 죽이지 않을 것이다."라고 答하였다.

遺産 [ 編輯 ]

애그뉴는 닉슨 行政府로부터 辭任으로, 그리고 特히 베트남 戰爭에 反對한 者들과 去來에서 닉슨의 "殺人請負業者"로서 最高로 記憶될 것이다. 닉슨 自身의 後續 辭任은 大統領職으로 自身의 後任者로서 애그뉴를 놓았을 것이다. 代身 自身의 政治的 名聲에 對한 急激한 上昇에 不拘하고 그는 빠르게 大衆의 마음에서 벗어났다.

1996年 9月 17日 애그뉴는 白血病 의 形成으로 아직까지 感知되지 않은 高級과 함께 入院하여 診斷을 받은지 몇時間 後 만에 벌린에 있는 애틀랜틱 綜合 病院에서 77歲의 나이로 死亡하였다. 그는 볼티모어 카운티의 티모니嚴에 있는 墓地 덜레이니 記念 庭園에 安葬되었다. 그의 副統領職 文書와 다른 文書들의 大部分은 메릴랜드 大學校 魂베이크 圖書館에 看守되었다.

歷代 選擧 結果 [ 編輯 ]

選擧名 職責名 臺數 正當 得票率 得票數 (選擧人團) 結果 當落
1966年 選擧 메릴랜드 州知事 55代 共和黨 49.50% 455,318票 1位 메릴랜드 주지사 당선
1968年 選擧 美國의 副統領 39代 共和黨 43.42% 31,783,783票 (301名) 1位 미국의 부통령 당선
1972年 選擧 美國의 副統領 39代 共和黨 60.69% 47,169,911票 (520名) 1位 미국의 부통령 당선

外部 링크 [ 編輯 ]

前任
J. 밀러드 토스
第55代 메릴랜드州 知事
1967年 1月 25日 ~ 1969年 1月 7日
後任
마빈 맨들
第39代 美國 副統領
전 林
휴버트 험프리
1969年 1月 20日 ~ 1973年 10月 10日 後 林
제럴드 포드
존 애덤스   · 토머스 제퍼슨   · 에런 버   · 조지 클린턴   · 엘브리지 게리   · 대니얼 D. 톰킨스   · 존 C. 칼훈   · 마틴 밴 뷰런   · 리처드 멘터 존슨   · 존 타일러   · 조지 M. 댈러스   · 밀러드 弼母語   · 윌리엄 R. 킹   · 존 C. 브레킨理地   · 해니벌 햄린   · 앤드루 존슨   · 스카일러 콜팩스   · 헨리 윌슨   · 윌리엄 A. 휠러   · 체스터 A. 아서   · 토머스 A. 헨드릭스   · 리바이 P. 모턴   · 애들레이 E. 스티븐슨   · 개릿 A. 호바트   · 시어도어 루스벨트   · 찰스 W. 페어뱅크스   · 제임스 S. 셔먼   · 토머스 R. 마셜   · 캘빈 쿨리지   · 찰스 G. 도스   · 찰스 커티스   · 존 낸스 가너   · 헨리 A. 월리스   · 해리 S. 트루먼   · 앨번 W. 바클리   · 리처드 닉슨   · 린든 B. 존슨   · 휴버트 험프리   · 스피로 애그뉴   · 제럴드 포드   · 넬슨 록펠러   · 월터 먼데일   · 조지 H. W. 부시   · 댄 퀘일   · 앨 고어   · 딕 체니   · 조 바이든   · 마이크 펜스   · 카멀라 해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