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리다州

플로리다 州
State of Florida
周忌 文章
 ?  別名 : Sunshine State
主導 탤러해시
北緯 30° 27′ 18″ 書經 84° 15′ 12″  /  北緯 30.455° 書經 84.253333°  / 30.455; -84.253333
最大都市 잭슨빌
北緯 30° 20′ 13″ 書經 81° 39′ 41″  /  北緯 30.336944° 書經 81.661389°  / 30.336944; -81.661389
플로리다州(플로리다州)
行政
67
面積
全體 170,312 km 2
582 km
길이 721 km
內水面 比率 18 %
緯度 24°30'N ~ 31°N
經度 79°48'W ~ 87°38'W
높이
最高 105 m
平均 30 m
最低 0 m
時間帶 UTC -5/-4
UTC -6/5
人口 3位
全體 21,477,737
人口密度 121.0 (8位)
言語
公用語 英語
기타
合衆國 加入 1845年 3月 3日 (27番째)
弱者 FL US-FL
웹사이트 www.myflorida.com

플로리다州 ( 英語 : State of Florida , 文化語 : 플로리더 週)는 美國 南東部의 이다. 注意 大部分은 멕시코灣 大西洋 사이에 놓인 플로리다반도 이다. 人口는 約 2千150萬 名으로, 美國에서 세番째로 人口가 많은 이다.

主導 탤러해시 (Tallahassee)이다. 主要 都市 마이애미 , 탬파 , 잭슨빌 , 올랜도 이다. 케네디 宇宙 센터 , 스페이스포트 플로리다, 월트 디즈니 월드 리조트 , 디즈니월드 , 유니버설 올랜도 리조트, 媤월드 오프 플로리다 等이 有名하다.

플로리다 주는 멕시코灣 , 大西洋 , 플로리다 海峽 사이의 큰 半島 에 位置해 있다. 北쪽으로 조지아州 앨라배마州 와 接하며, 西쪽으로 앨라배마 州와 接한다. 카리브海 바하마 쿠바 等, 서인도 諸島 의 여러 나라와 近接해 있다. 海拔 105m의 브리튼 鳳 은 플로리다 州의 最高峯이다. 키웨스트 (Key West)는 플로리다半島 앞바다의 100km 떨어진 海上에 있는 珊瑚礁 위의 保養地로서, 美國의 最南端에 位置한다. 本土의 플로리다 키스와 戰場 270km의 마이애미 키웨스트 海上道路로 連結된다.

北部 地域과 中部 地域에서는 溫暖 濕潤 氣候 , 南部는 熱帶 몬순 氣候 사바나 氣候 가 나타난다.

歷史 [ 編輯 ]

初期 歷史 [ 編輯 ]

賣場의 흙무더기들이 大略 12,000年 前에 인디언 들이 살던 地方이었던 것을 보여주는 플로리다 州의 西部 海岸을 따라 찾아졌다. 南部에 살던 칼壘社 族과 테퀘스타 族, 半島의 中部에 있는 大西洋 海岸에 살던 아이스 族은 사냥과 漁業을 하면서 살았다. 中部와 北東部 地方에 살던 티무쿠아 族과 北西部에 살던 애펄레이치 族은 農夫와 사냥꾼들이었다. 다른 인디언들은 탬파베이 地域의 토코바가 族과 主要 地方에 살던 마타쿰베 族을 包含한다.

探險과 스페인의 定着 [ 編輯 ]

플로리다에 처음으로 到達한 후안 폰세 데 레온

探險家 후안 폰세 데 레온 復活節 이 끝난 며칠 後에 1513年 플로리다에 到達하였다. 그는 스페인人들이 쿠바 의 北쪽에 있다고 생각한 非미니 를 搜索해왔다. 어떤 이야기들은 非미니가 젊음의 샘 이 있는 곳이다고 말하였다. 폰세 데 레온은 地方을 스페인을 위한 主張을 하여 "꽃의 祝祭"란 뜻으로 라 플로리다라고 이름을 지었다. 그는 1521年에 植民地 를 始作하려고 플로리다에 돌아왔으나 칼壘社 인디언들과 戰鬪에서 傷處를 입어 곧 死亡하였다.

1528年 판필로 데 나르바에스 라 불리는 스페인人이 몇 百名의 男子들의 遠征隊를 플로리다의 南西部 海岸으로 이끌었다. 그러나 敵對的인 인디언들, 病, 굶주림 그리고 바다에서 暴風으로 인해 結局 나르바에스와 그의 部下들 거의를 죽게 했다.

캐롤라인 要塞

1564年 프랑스 改新敎 道人 위그노 들이 세인트존스江에 植民地를 設立하였다. 이들은 現在 잭슨빌 近處에 캐롤라인 要塞를 지었다. 스페인의 펠리페 2歲 는 플로리다에서 프랑스人들을 몰아내는 데 페드로 메넨데스 데 阿빌레스 라는 船長을 보냈다. 메넨데스와 그의 部下들은 1565年 플로리다에 到着하였다. 그들은 現在 美國에 있는 첫 永久的 유럽人 定着地인 세인트오거스틴 을 세웠다. 그들은 플로리다 東部에서 프랑스軍을 壞滅해냈고 프랑스의 植民地 建設 試圖들을 막아냈다.

스페인人들은 인디언들에게 自身들의 生活 方向을 가르치는 것을 試圖하는 데 다음 200年을 보냈다. 그 동안에 英國 의 植民主義者들이 北部에 定着地들을 設立하고 프랑스는 西部로 植民地들을 始作하였다. 1700年代 中盤에 英國과 프랑스 植民主義者들 사이에 戰爭이 일어났다. 스페인은 프랑스의 便을 들었다. 1762年 英國軍은 쿠바의 아바나 를 占領하였다. 1763年 스페인은 아바나를 위한 交換에서 플로리다를 英國에 주었다.

英國의 統治 期間 [ 編輯 ]

1767年에 擴張된 西部 플로리다

英國은 플로리다를 2個의 갈라진 植民地들 - 東部 플로리다와 西部 플로리다로 分配하였다. 西部 플로리다는 애펄레이치콜라 江의 西部 地方의 一部를 包含하였으며, 또한 現在의 앨라배마 , 미시시피 루이지애나 의 一部들을 包含하기도 하였다. 東部 플로리다는 플로리다 地方의 나머지를 包含하였다. 英國의 플로리다 統治는 美國 獨立 戰爭 이 일어나는 동안에 1779年 스페인軍이 西部 플로리다로 入城할 때까지 持續되었다. 이미 戰爭에 依하여 弱해진 英國은 1781年 西部 플로리다를 스페인에 降伏하였다. 스페인은 1783年 플로리다의 全部 統治를 다시 얻었다.

두 番째 스페인의 統治 期間 [ 編輯 ]

1783年 獨立 戰爭이 끝난 後 美國은 스페인英 플로리다를 除外한 現在 大西洋에서 미시시피강 까지 領有된 모든 大地를 統治하였다. 인디언들과 逃亡 奴隸들과 罪囚들이 플로리다 地方에 避難하였다. 1812年 東部 플로리다 定着者들의 團體가 叛亂을 일으켜 스페인으로부터 自身들의 獨立을 宣言하였다. 그러나 스페인軍은 叛亂을 멈추었다.

美英 戰爭 이 일어나는 동안에 스페인은 英國이 펜鉏콜라 를 海軍 基地로서 利用하도록 하였다. 1814年 앤드루 잭슨 將軍이 이끄는 美軍은 플로리다로 突進하여 펜鉏콜라를 占有하였다. 第1次 세미놀 戰爭 이 일어나는 동안에 잭슨은 멕시코灣 에 있는 포트 세인트 마크스를 捕獲하고나서 다시 한 番 펜鉏콜라를 차지하였다. 結局 1819年 의 애덤스-誤니스 條約에서 스페인은 플로리다를 美國에 넘겨주는 데 同意하였다.

樽酒 時代 [ 編輯 ]

플로리다는 正式으로 1821年 美國의 統治 아래로 왔다. 앤드루 잭슨은 그해의 11月 까지 一時的 總督을 지냈다. 1822年 美國 議會 는 플로리다 樽酒를 結成하여 윌리엄 P. 듀벌 이 招待 準注意 總督이 되었다.

數千名의 美國人 定着者들이 플로리다로 쏟아져 들어왔다. 그들이 向하던 主要 問題들 中의 하나는 定着을 위하여 充分한 大地를 찾는 것이었다. 세미놀 族 은 樽酒의 가장 富裕한 農場 地帶의 어떤 地域에 살았다. 美國 政府는 萬若 세미놀 族이 플로리다 樽酒를 떠난다면 그들에게 미시시피 江의 西部 大地를 提供하였다. 어떤 세미놀 族은 提供을 받아들였으나 다른이들은 自身들의 집을 떠나는 데 拒否하였다. 第2次 세미놀 戰爭 은 더 많은 세미놀 族의 財政착을 强要하는 結果를 가져왔으나 數百名은 濕地들로 달아나거나 플로리다에 남아있었다.

週 地位 [ 編輯 ]

1839年 플로리다는 株 地位를 爲한 準備에 憲法을 作成하였으나 合衆國에 編入을 기다려야 했다. 플로리다는 奴隸主가 되려고 하였고, 議會는 奴隸主와 自由主들 사이에 均衡을 維持하길 願하였다. 1845年 3月 3日 奴隸主로서 合衆國에 編入되었다. 이듬 해에 아이오와州 는 自由州로서 編入되었다.

南北 戰爭과 再建 [ 編輯 ]

南北 戰爭 中에 플로리다 州에서 벌어진 單 하나의 戰鬪인 올루스티 戰鬪

1860年 에이브러햄 링컨 李 大統領에 當選되었다. 플로리다 州와 다른 奴隸主들은 링컨이 自身들의 生活 方向에 威脅으로 여겼다. 1861年 1月 10日 플로리다 주는 合衆國에서 脫退하여 아메리카孟芳 에 加入하였다.

南北 戰爭 이 일어나는 동안에 北軍은 플로리다 州의 海岸 타운들의 大部分과 키웨스트를 捕獲하였다. 그러나 1864年 2月 20日 에 벌어진 올루스티 戰鬪에서 南軍이 이겨 內部 地方의 統治를 간직하였다. 이 地方의 農夫들은 , 돼지 , 소금 과 다른 食糧들을 孟芳의 배에 실어 나머지로 보냈다. 1865年 3月 내추럴 브리지 戰鬪에서 어린이들과 老人들에 依하여 도움을 받은 南軍의 작은 團體가 北軍에 對抗하여 成功的으로 탤러해시 를 防禦하였다. 탤러해시와 텍사스州 오스틴 은 聯邦軍이 捕獲하지 않은 單 2個의 孟芳注意 首都들이었다.

戰爭이 끝난 後 南部 濟州의 再統合 期間 동안에 플로리다 州와 다른 孟芳의 株들은 聯邦 軍事 支配의 아래에 들어왔다. 牌안 株들은 合衆國에 再編入될 수 있기 前에 確實한 要求를 만나야 했다. 플로리다 주는 奴隸 制度 를 廢止하였으나 어떤 다른 要求들을 받아들이는 데 拒否하였다. 共和黨 圓들이 1868年 플로리다州 政府의 統治를 얻었다. 그해에 立法府는 18兆 條項을 美國 憲法 에 批准하여 人權을 保證하고, 플로리다 주는 合衆國에 再編入되었다.

主 昇格 [ 編輯 ]

1880年代 동안에 플로리다 주는 재빠르게 發展하였다. 地質學者들은 燐酸鹽 이 大量 埋藏되어있음을 發見하였다. 州 政府와 個人 投資者들은 濕地들을 排水하는 데 試圖들을 새롭게 하였다. 大君들 헨리 M. 플來글러 헨리 B. 플랜트 에 依하여 지어진 鐵道들은 開發을 위한 새로운 大地들의 開場으로 이끌었다. 柑橘類 는 플로리다州 북중부에서 栽培되었다. 리조트 都市들이 생겨났고 北部의 州들에서 온 住民들과 돈이 플로리다 主로 쏟아져 들어왔다.

1894年 ~ 1895年 겨울 은 猛추위가 柑橘類 大部分에 損害를 끼쳤다. 柑橘類 栽培者들은 注意 南中部에 새로 農場을 심었다. 이 運動은 플로리다 州의 南部 開發에 貢獻하였다. 1896年 플來글러는 그의 플로리다 이스트 코스트 鐵道를 南쪽의 마이애미 까지 延長했다.

1900年代 初盤 [ 編輯 ]

1906年 주는 포트 로더데일 近處의 濕地를 排水하기 始作하였다. 이 開發은 農場과 리조트들을 위한 새로운 大地를 열었다.

플로리다 州의 不動産 에서 만들어질 幻想的인 利得의 리조트들이 나라를 휩쓸었다. 數十萬名의 垈地 投機 業者들이 主로 모여들고 플로리다 州의 人口는 上昇하였다. 1921年 에는 7個의 새로운 카운티들이 形成되었다. 1925年 으로 봐서 플로리다 州의 經濟는 向上과 繁榮의 增加하는 거품이 되었다. 1926年 恐慌이 플로리다 州를 치자 거품이 爆發하고, 銀行 들이 廢門하였다. 富裕한 住民들은 갑자기 自身들의 돈을 잃었다. 1926年 1928年 注意 大西洋 海岸을 친 2個의 破壞的인 허리케인 이 數百名의 住民들을 죽인 結果를 가져왔다. 1920年代 後半에 이 災殃들로부터 주는 部分的으로 回復되었다. 그러고나서 1929年 大恐慌 이 美國에 打擊을 주었다.

聯邦과 州立 福祉의 測量들은 플로리다 住民들이 大恐慌을 싸우는 데 도움을 주었다. 주는 그 自然的 資源들을 開發하는 職業들을 創造하였다. 個人的 産業들에 依하여 製材所의 建設은 山林 保護 프로그램들로 이끌었다. 冷却 工場들은 과일 菜蔬 들을 保存하는 데 지어졌다. 農夫들은 農業 協同 組合과 協同 市場들을 設立하였다. 1935年 1941年 嚴한 허리케인들이 南部 플로리다를 휩쓸 때에 주는 逆流를 겪었다.

1900年代 中盤 [ 編輯 ]

大西洋을 따라, 파나마 運河 近處에 놓인 플로리다 州의 位置는 第2次 世界 大戰 이 일어나는 동안에 西半球의 防禦에 注意 生命을 만들었다. 大地, 바다와 空中 基地들은 注意 많은 部分들에 設立되었다.

戰爭이 끝난 後에 플로리다 州의 人口는 빠르게 자라났다. 觀光業 이 붐을 일으켜 注意 指導的인 所得의 根源을 남겼다. 그러나 産業的 擴張은 플로리다 州에 더 많은 均衡的 經濟를 주는 데 도왔다. 化學品, 電子, 종이 製品 같은 産業의 開發과 大洋과 宇宙 探險이 플로리다 州의 膨脹 勞動力을 위한 職業을 마련하였다.

1950年代 케이프커내버럴 은 宇宙와 로켓 의 中心地가 되었다. 美國은 1958年 케이프커내버럴에서 첫 衛星 을, 1961年 에 그 첫 人間 宇宙 飛行 들을, 그리고 1969年 宇宙 飛行士 를 실은 첫 宇宙船 을 發射하였다.

1960年代 初盤에 쿠바 共産主義 統治 아래로 떨어졌다. 共産主義에 反對하는 많은 쿠바人들이 플로리다로 달아나 마이애미 하이얼리아 에 主로 定着하였다.

많은 다른 株들처럼 1950年代와 1960年代에 플로리다 주는 深刻한 人種 問題들을 向하였다. 1954年 美國 大法院 은 公共 學校에서 義務的 人種 分離가 非憲法的이라고 다스렸다. 當時 플로리다州 憲法은 黑人과 白人 어린이들이 같은 學校들에 入學하는 것을 許諾하지 않았다. 注意 公共 學校들의 人種 差別 廢止가 1959年 데이드 카운티(오늘날의 마이애미-데이드 카운티)에서 始作되었다. 1970年代로 봐서 모든 카운티가 全部 或은 大部分의 公立 學校들에서 人種 差別을 廢止하였다.

1960年代에 플로리다 주는 더 높은 敎育을 위한 그 施設들을 擴張하는 데 野心的인 프로그램을 始作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部分的으로 海洋學 과 航空 宇宙 産業에서 人員을 위한 未來의 請求들에 奉仕하는 데 디자인되었다. 1960年代 동안에 플로리다 州에서 4個의 새로운 州立 大學校 캠퍼스, 몇몇의 새로운 私立 大學校와 單科 大學, 그리고 15個의 새로운 公共 共同體 單科 大學들이 設立되었다. 追加的인 州立 大學校 캠퍼스와 公共 共同體 單科 大學들은 1970年代 初盤에 開校하였다.

1900年代 後半 [ 編輯 ]

케네디 宇宙 센터

1970年代와 1980年代 동안에 플로리다 주는 재빠르게 繁昌하였다. 그 人口는 1970年 부터 1980年 까지 44 퍼센트나 增加하였다. 1971年 월트 디즈니 월드 리조트 올랜도 近處에서 開場하였다. 올랜도 地域은 州의 가장 빠르게 繁昌하는 地方이 되었다. 다른 붐이 일어난 地域들은 多數의 都市들 - 마이애미 , 탬파 , 잭슨빌 , 포트 로더데일 웨스트 팜 비치 의 外郭들을 包含하였다. 1977年 새 朱 議事堂이 탤러해시 에 完工되었다. 이 建物은 22層이나 오르는 便이다.

1980年代의 첫 折半 동안에 플로리다 州에서 多數의 職業들이 24 퍼센트나 增加하였다. 이 많은 職業들은 電子, 製造業과 熟鍊 서비스들에 있었다. 플로리다 州의 經濟는 觀光業 과 柑橘類 産業에 大量으로 依支하는 데 貢獻하였다. 그러나 貿易 , 金融 과 다른 서비스業 의 擴張이 巨大하게 安定된 繁昌을 위한 注意 繁榮들을 剛하게 하였다.

플로리다 州의 눈부신 繁昌은 問題들을 가져왔다. 增加하는 人口는 더 많은 住宅, 도로, 學校와 下水와 물處理 設備와 保健과 社會 서비스들을 必要하였다. 1900年代 後半에 100,000名 以上의 쿠바 아이티 難民들이 플로리다에 定着하였다. 그들의 많은 이들은 가난하고 若干의 職業 實力을 가졌으며 그들은 社會 서비스 代理들에 要求를 늘이는 原因을 가져왔다.

放置된 開發은 또한 플로리다 州의 環境을 保護하고 向上시키는 데 자라나는 근심으로 이끌었다. 1970年代 동안에 抗議들이 에버글레이즈 近處에 있는 제트機 飛行場과 州의 北部를 가로지르는 運河 에 職業의 取消로 이끌었다. 資源 保護論者들은 이 프로젝트들이 野生 生物에 危險을 주고 自然的 美貌의 거의를 破壞시킬 것이라고 主張하였다. 1960年代에 오키草肥 湖로 흘러들어가는 키시미 講義 코스를 짧게 하는 데 運河가 지어졌다. 1980年代 中盤으로 봐서 運河에 依하여 날라진 過度한 營養物은 湖水에서 蕃盛하는 鳥類를 일으켰다. 이 狀況은 오키草肥 號에서 生命의 다른 形成들에 威脅을 주었다. 1983年 州와 聯邦 政府들은 키시미 江을 그 前의 코스로 되돌리는 데 決定하였다. 일은 1989年 에 始作되었고 2010年 안으로 完了되는 데 計劃되었다.

허리케인 앤드루 에 이어 破壞된 마이애미-데이드 카운티

1983年 부터 1985年 을 통하여 플로리다 州의 柑橘類 産業은 深刻한 逆流를 겪었다. 얼어 죽는 날씨와 菌性病이 많은 中部 플로리다 柑橘 農園들을 破壞시켰다. 1992年 허리케인 앤드루 가 일어났다. 이 허리케인은 65名의 住民들이 死亡하는 結果를 가져오고, 大部分 마이애미-데이드 카운티에서 大略 25萬 億달러의 財産 被害를 일으켰다. 마이애미 南部의 홈스테드에서는 都市의 建物의 大略 90 퍼센트가 破壞되거나 損害를 입었다.

1998年 美國 歷史上 最惡의 번갯불이 플로리다 州를 휩쓸었다. 500,000 에이커스(200,000 헥타르) 以上이 불타고 州의 北部와 中部가 가장 困難한 打擊을 입었다.

21世紀 [ 編輯 ]

2000年 美國 大統領 選擧 가 있는 동안에 플로리다 주는 注意의 焦點이 되었다. 텍사스 州知事 조지 W. 부시 앨 고어 副統領 사이에 慶州의 結果가 플로리다 州의 25個의 選擧 人團을 받은 이에 依支하였다. 플로리다 州에서 投票는 州가 財界票를 세는 데 가장 가까웠다. 고어는 確實한 카운티들에서 案內書의 再開票들을 要求하고 부시는 그 再開票들을 爲한 弼료함을 裁判所에서 挑戰하였다. 選擧가 열린지 5週 後에 美國 大法院은 案內書의 再開票들을 멈추는 支配를 하여 고어가 讓步하였다.

2004年 8月 허리케인 찰리가 플로리다 州의 西部 海岸을 쳐서 株를 잡아찢었다. 허리케인은 35名의 死亡과 14萬 億달러의 財産 被害를 일으켰다. 9月 의 말로 봐서 3個의 더 많은 허리케인들이 株를 强打하였다.

2005年 8月 허리케인 카트리나 가 南部 플로리다 州를 치고 걸프 海岸으로 持續的으로 들어가 많은 死傷者와 넓게 펼쳐진 損害를 일으켰다. 10月 에는 허리케인 윌머가 州의 南東部 海岸을 치고 北東部로 進行되어 더 많은 死傷者와 破壞를 일으켰다.

經濟 [ 編輯 ]

서비스業 [ 編輯 ]

월트 디즈니 월드 리조트

서비스業은 플로리다 州의 雇傭과 國內總生産 兩쪽의 大略 6分의 5를 마련한다. 서비스業들은 主로 잭슨빌 , 마이애미 , 올랜도 탬파 - 세인트피터즈버그 地域들에서 運營된다.

플로리다 州의 食堂과 호텔 들은 해마다 訪問하는 數千萬名의 觀光客들로부터 利得을 얻는다. 많은 호텔과 리조트 들은 海岸 地域들을 따라 놓여있다. 올랜도 近處에 있는 테마 遊園地이자 娛樂 團地인 월트 디즈니 월드 리조트 는 世界에서 指導的인 觀光地들 中의 하나이다.

플로리다 州의 指導的인 金融 中心地들은 잭슨빌, 마이애미, 올랜도와 탬파-세인트피터즈버그 地域들이다. 不動産 會社들은 退職 共同體와 休養 리조트들의 開發에 依한 거의 所得에 가져와졌다. 플로리다 州에서 運營되는 投資 會社들은 退職者들로부터 거의 비지니스를 받는다.

主導인 탤러해시 는 政府 活動의 中心地이다. 聯邦 政府는 케이프 캐너버럴에 케네디 宇宙 센터 , 팬핸들에서 에글린 空軍 基地와 펜鉏콜라 에서 海軍 飛行場을 運營한다. 美國에서 가장 큰 수퍼마켓 들 中의 2個인 퍼블릭스 수퍼 마켓 株式會社와 윈-딕시 스토어즈가 플로디다 週에 本部를 두었다. 몇몇의 쇼핑과 順航 라인들이 플로리다 州에 基地를 두었다.

製造業 [ 編輯 ]

컴퓨터 와 電子 製品들은 플로리다 州의 製造品들을 이끌고 있다. 通信 用具, 컴퓨터의 마이크로칩과 構成 要素와 搜索과 航海, 保健과 測量 用具들은 이 部門의 指導的인 生産品들이다. 이 많은 尖端 技術 職業들은 올랜도와 탬파 地域들에 있다. 많은 인터넷 會社들이 플로리다州 南部에 基地를 두었다.

食料品 加工業도 또한 重要하다. 柑橘類 加工業은 州에서 가장 큰 産業들 中의 하나이다. 大部分 州의 中部에 있는 加工長들은 柑橘類 주스, 캔으로 된 주스, 과일 桶조림과 柑橘類 副産物을 生産한다. 플로리다 주는 또한 製菓類, 酪農製品 , 精肉, 海産物, 淸凉飮料와 雪糖 製品을 生産한다.

다른 指導的인 生産品들은 化學品, 合成 金屬 製品, 醫療 用品, 非金屬 미네랄과 交通 手段을 包含한다. 肥料 와 藥品은 指導的인 化學品들이다. 機械 組立品과 金屬 門과 窓門은 合成 金屬 製品의 主要 部分들이다. 醫療 用品은 主로 잭슨빌과 마이애미 地域들에서 만들어진다. 시멘트 콘크리트 製品들은 指導的인 卑金屬 미네랄 製品들이다. 航空機 와 그 部品, 船舶 도 또한 플로리다 州에서 만들어진다.

農業 [ 編輯 ]

플로리다 州의 오렌지 農園

農場 地帶가 플로리다 州의 大略 4分의 1을 덮고 있다. 收穫物은 플로리다 州의 總 農業 所得의 大略 5分의 4를 차지한다. 오렌지 는 州의 가장 重要한 農産物이다. 州에서 자라는 다른 柑橘類로는 그레이프프루트 와 탕헤르 오렌지를 包含한다. 플로리다 주는 그레이프프루트, 오렌지와 탕헤르 오렌지의 美國에서 가장 큰 生産地이다. 週의 主要 柑橘類 農園들은 플로리다 州의 南中部에 놓여있다. 주는 또한 딸기 , 블루베리 수박 을 栽培한다.

토마토 는 플로리다 州의 가장 重要한 菜蔬이며, 大部分 週의 主要 菜蔬 栽培 地方인 플로리다州 南部에서 왔다. 플로리다 州에서 生産되는 다른 重要한 菜蔬들은 洋배추 , 오이 , 후추 , 감자 , 강낭콩 , 호박 과 沙糖 옥수수를 包含한다. 많은 北部의 州들은 추운 個月 동안에 깨끗한 菜蔬들을 위해 플로리다 州에 依支하는 便이다.

沙糖수수 는 또다른 重要한 收穫物이며, 플로리다 주는 沙糖수수 生産에서 나라를 이끌고 있다. 오키草肥 號 南部에 있는 地方은 沙糖수수 栽培의 中心地이다. 플로리다 州에서 栽培되는 다른 收穫物로는 옥수수 , 綿花 , 乾草 땅콩 을 包含한다. 플로리다 주는 캘리포니아州 에 이어 溫室과 宗廟品 生産에서 2位에 들어와 있으며, 大部分 州의 中部와 南部에서 자란다.

家畜과 畜産物은 플로리다州 農業 所得의 大略 5分의 1을 차지한다. 肉牛 牛乳 는 週의 主要 畜産物들 中에 랭킹으로 들어와있다. 肉牛 飼育의 가장 큰 地方들은 州의 中部의 南中部에 있다. 家禽類와 달걀 生産도 또한 重要하다. 매리언 카운티의 農場들은 순혈종 競馬 를 飼育한다. 또한 플로리다 주는 樣式 漁業의 重要한 주이祈禱 하다.

鑛業 [ 編輯 ]

石灰巖 燐酸鹽 은 플로리다 州의 가장 價値的인 鑛物들이다. 주는 量製品의 指導的인 生産州이다. 플로리다州 西中部에 있는 카운티들은 燐酸鹽을 生産한다. 注意 全域을 통하여 體石匠들은 石灰巖을 마련한다.

天然가스 石油 는 主로 州의 北西部와 南部에서 體굴된다. 개즈던과 매리언 카운티에 있는 鑛山들은 石油를 濾過하는 데 쓰이는 粘土人 白土를 供給한다. 퍼트넘 카운티는 카올린 의 큰 量을 生産한다.

水産業 [ 編輯 ]

, 그루퍼, 가재 새우 는 플로리다 州의 指導的인 잡이이며 水産業 總價格의 大略 3分의 2를 차지한다. 다른 水産物로는 大蛤조개, , 상어 , 都彌 , 黃새치 다랑魚 를 包含한다. 물에서 떨어진 먼로와 피넬라스 카운티들은 主要 海面 水産業의 中心地들이다.

住民 [ 編輯 ]

歷史的 人口
人口調査 人口
1830年 34,730 ?
1840年 54,477 56.9%
1850年 87,445 60.5%
1860年 140,424 60.6%
1870年 187,748 33.7%
1880年 269,493 43.5%
1890年 391,422 45.2%
1900年 528,542 35.0%
1910年 752,619 42.4%
1920年 968,470 28.7%
1930年 1,468,211 51.6%
1940年 1,897,414 29.2%
1950年 2,771,305 46.1%
1960年 4,951,560 78.7%
1970年 6,789,443 37.1%
1980年 9,746,324 43.6%
1990年 12,937,926 32.7%
2000年 15,982,378 23.5%
2010年 18,801,310 17.6%
2019 (推算) 21,477,737 14.2%
Sources: 1910?2010 [1]
2019 Estimate [2]
잭슨빌의 夜景

2000年 美國 人口 調査局 은 플로리다 州의 人口가 15,982,378名이라고 報告하였다. 人口는 1990年 에 본 12,937,926名에서 24 퍼센트나 增加하였다. 1990年代 동안에 미시시피강 東部의 州들 中에 조지아州 만이 繁榮의 더 높은 퍼센티지를 가졌다. 플로리다 주는 50個의 州들 中에 4位로 들어와 있다.

플로리다 住民의 大略 94 퍼센트는 注意 19個의 메트로폴리탄 地域들에 살고 있다. 이 地域들은 케이프 코럴 - 포트 마이어스 , 델토나-데이터나 비치-오먼드 비치, 포트 월튼 비치-크레스트 뷰-데스틴, 게인스빌 , 잭슨빌 , 레이클랜드 , 마이애미 - 포트로더데일 - 마이애미비치 , 네이플즈-마코 아일랜드, 오칼라 , 올랜도 , 팜 베이-멜번-티투스빌, 파나마 시티-린 헤이븐, 펜鉏콜라 -페리 패스-브렌트, 포트 세인트 루시-포트 피어스, 푼타 고다, 새러土沙-브레이든턴-베니스, 탤러해시 , 탬파 - 세인트피터즈버그 - 클리어워터 베로 備置 이다.

잭슨빌은 735,000名 以上의 人口와 함께 한 플로리다 州에서 가장 큰 都市이다. 150,00名 以上의 人口를 가진 다른 都市들은 크기의 順序로 봐서 마이애미, 탬파, 세인트피터즈버그, 하이얼리아 , 포트 로더데일과 탤러해시이다.

美國의 다른 株들로부터 온 많은 老人들이 退職 後에 플로리다 州로 移住한다. 州 人口의 大略 15 퍼센트는 아프리카系 美國人 이다. 히스패닉 은 플로리다州 人口의 大略 17 퍼센트를 차지한다. 美國의 外部에서 태어난 住民들 中에 큰 團體들은 캐나다 , 콜롬비아 , 쿠바 , 아이티 , 자메이카 , 멕시코 , 니카라과 베네수엘라 에서 왔다.

스포츠 球團 [ 編輯 ]

各州 [ 編輯 ]

  1. Resident Population Data. “Resident Population Data?2010 Census” . 2010.census.gov. 2011年 7月 21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1年 11月 4日에 確認함 .  
  2. “Population and Housing Unit Estimates” . 美國 人口調査局 . 2020年 1月 9日 . 2020年 1月 9日에 確認함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