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세르 아라파트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야세르 아라파트
???? ?????
팔레스타인 自治 政府 第1代 首班
任期 1994年 7月 5日 ~ 2004年 11月 11日
總理 마흐무드 압바스
아흐메드 쿠레이
後任: 마흐무드 압바스 (第2代)

팔레스타인 解放 機構 의 제3대 의장
任期 1969年 2月 4日 ~ 2004年 10月 29日
前任: 야히야 하무다 (第2代)
後任: 마흐무드 압바스 (第4代)

身上情報
出生日 1929年 8月 24日 ( 1929-08-24 )
出生地 이집트 카이로
死亡日 2004年 11月 11日 ( 2004-11-11 ) (75歲)
死亡地 프랑스 오드센주 클라마르
正當 파타
配偶者 Suha Arafat (1990?2004)
宗敎 수니派
署名

야세르 아라파트 ( 아랍語 : ???? ????? 야시르 아라파트 [ * ] , 文化語 : 野氏르 아라파트, 1929年 8月 24日 ~ 2004年 11月 11日 )는 팔레스타인 自治 政府 의 招待 首班 (1996年 ~ 2004年)이었다. 또한 쿤野 아부 아마르 (??? ????)로도 알려진 그는 팔레스타인 解放 機構 의 議長 (1969年 ~ 2004年)이었다. 아라파트는 1993年 오슬로 協定 에서 結果를 가져온 成功的인 協商들로 이스라엘 시몬 페레스 이츠하크 라빈 과 더불어 1994年 노벨 平和賞 의 共同 受賞者였다.

아라파트는 自身의 長期的 經歷을 통하여 論爭的이며 兩極化한 人物이었다. 그는 政治 活動으로 들어가는 팔레스타인의 國民들의 꿈과 熱情을 具體化한 運動으로서 1957年 自身이 創設한 파타 (Fatah)를 指導한 것으로 넓게 認定되었다. 그의 支持者들은 팔레스타인 國民들의 國家 熱望을 象徵한 英雄的인 自由 鬪士로서 그를 看做하였다. 많은 그의 이스라엘의 反對者들은 暴力을 興行하는 長期的 遺産과 함께 頑固한 테러리스트 로 그를 여겼다. 批判者들은 오슬로 協定이 있던 동안 그가 이스라엘 政府에게 너무 많은 讓步를 만들었다는 것을 믿는다. 다른 이들은 그를 腐敗하거나 弱하거나 或은 率直하지 않았던 것으로 非難하였다. 自身의 弱點이 무엇이든 아라파트는 國家의 民族 自決權에 關한 팔레스타인의 꿈을 위하여 싸우고 바친 始作부터 終末까지 愛國者였다.

팔레스타인 政治家로서 많은 일을 했지만, 透明하지 않은 財産 管理, 아내의 奢侈 等으로 批判받기도 한다. [1]

初期 生涯 [ 編輯 ]

本名은 모함메드 압델라우프 아라파트 알쿠드와 알후세이니 ( ???? ??? ?????? ????? ?????? ??????? )로 카이로 에서 태어났다. 織物 商人이었던 그의 父親은 어떤 이집트 의 系統과 함께한 팔레스타인人 이었다. 그의 母親은 예루살렘 에 있는 옛 팔레스타인人 家族으로부터 왔다. 自身이 야시르로 불리면서 5歲 때 母親이 死亡하였다. 그는 英國領 팔레스타인 의 首都 예루살렘에서 自身의 外三寸과 사는 데 보내졌다.

그는 自身의 어린 時節에 關하여 若干 드러냈다. 그러나 그의 가장 일찍이 追憶들 中의 하나는 한밤 中 後에 英國 의 軍人들이 自身의 三寸의 집으로 侵入하여 家族의 一員들을 패고 家具를 부수어 버렸던 것에 關해서이다.

예루살렘에서 그는 痛哭의 壁 或은 유대人 , 基督敎人 무슬림 들에 依하여 神聖한 곳으로 숙고된 現場 알아크사 모스크 或은 性電算 近處에 있던 집에서 살았다. 8歲가 되었을 때 그의 父親은 두番째로 結婚하여 家族은 카이로로 다시 配置되었다. 結婚 生活은 오래가지 못하였다. 그의 父親이 세番째로 結婚했을 때 아라파트의 누이 以南은 自身의 兄弟·姊妹를 키우는 任務에 남겨졌다.

아라파트는 以後에 카이로 大學校 로 이름이 다시 붙은 派우드 2歲 大學校에서 修學하였다. 그는 後에 유대人들과 討論에 參與하면서 유대敎 시온주의 의 더욱 나은 理解와 테오도르 헤르츨 과 다른 시온주의者들에 依한 出版物들을 읽는 것을 追求한 것으로 主張하였다. 그러나 1946年 까지 그는 아랍 국수主義者 가 되었고, 아랍의 原因을 위하여 팔레스타인 으로 密輸될 武器들을 獲得하고 있었다.

1948年 ~ 1949年 아랍-이스라엘 紛爭 이 일어난 동안 아라파트는 大學을 떠났다. 다른 아랍人들과 더불어 그는 팔레스타인의 獨立의 이름에 이스라엘軍을 攻擊하는 데 팔레스타인에 들어가는 追求를 하였다. 그는 武裝 解除되었고 交戰 地域으로 들어가는 데 自身을 許容하는 것을 拒否한 이집트 軍隊에 依하여 돌아갔다. 아라파트는 自身이 "이 아랍의 政權들에 依하여 背信을 當한" 것으로 느껴졌다.

大學으로 돌아온 後, 아라파트는 무슬림 兄弟團 에 加入하여 1952年 부터 1956年 까지 팔레스타인 學生 聯合의 會長을 지냈다. 1956年까지 아라파트는 土木 工學 에서 學士 學位와 함께 卒業하였다. 그는 後에 수에즈 危機 가 일어난 동안 이집트 陸軍 에서 所謂 로 服務하였다. 또한 1956年 프라하 에서 열린 會議에서 自身의 象徵이 된 傳統的 체크 무늬 머리 裝飾 쿠피야 를 입었다.

아라파트의 동생 파티 아라파트 博士는 아랍의 붉은 初生달을 創設한 것으로 所聞이 났고, 紛爭의 人道主義 敵 側面에 連累되었다.

1959年 아라파트는 人口들 野히아 街바니와 할릴 알와지르 (아부 지하드)와 가자 地區 에서 온 難民들의 團體의 도움과 함께 쿠웨이트 에서 파타 (Fatah)가 된 團體들 中의 하나를 創立하였다. 파타는 팔레스타인 解放 運動을 위하여 征服 或은 勝利를 의미한다. 파타는 獨立 팔레스타인 國家의 設立으로 그 自身을 獻身하였다.

아라파트는 쿠웨이트에서 일을 한 많은 팔레스타인人들로부터 寄附를 통한 파타의 未來 財政的 聲援을 위한 基礎를 設立하는 데 거기서 熱心히 일하였다. 그들은 石油 産業에서 自身들의 높은 俸給에서 아낌없이 주었다.

1968年 파타는 요르단 의 알카라메 마을에서 이스라엘 國防軍 作戰의 目標物이었다. 155名의 팔레스타인人과 29名의 이스라엘軍이 殺害되었다. 높은 아랍의 死亡者 數에 不拘하고 파타는 이스라엘軍의 結局敵 撤收 때문에 自身들을 勝利로 熟考하였다. 戰鬪는 타임 雜誌에 依하여 仔細히 다루어졌다. 아라파트의 얼굴이 表紙에 나와 自身들의 男性의 첫 이미지를 더욱 넓은 世界에 가져왔다. 戰爭 以後의 環境 속에서 아라파트와 파타의 人物 紹介들은 이 重要한 轉換點에 依하여 자라났다. 아라파트는 敢히 이스라엘 과 마주한 文化的 英雄으로서 여겨지는 데 왔다.

많은 젊은 팔레스타인의 아랍人들은 파타의 階級들에 加入하였고, 裝備는 向上되었다. 1960年代 後半에 파타는 팔레스타인 解放 機構 를 支配하였다. 1969年 2月 3日 카이로에서 열린 팔레스타인 全國 議會에서 아라파트는 팔레스타인 解放 機構의 指導者로 任命되었다. 그는 1967年 12月 아흐마드 슈케이리 가 辭任한 以來 臨時 代行 指導者로 지낸 야히야 하무다 를 代替하였다. 2年 後에 아라파트는 팔레스타인 革命軍의 總司令官이 되었다. 1973年 그는 팔레스타인 解放 機構의 政治部의 우두머리가 되었다.

요르단 [ 編輯 ]

요르단 에서 팔레스타인 解放民主前線 의 指導者 나예프 下와트메와 作家 카말 나세르와 함께 (1970年)

1960年代에 팔레스타인에서 온 아랍人 들과 요르단 政府 사이의 緊張들이 巨大하게 增加하였다. 重武裝을 한 아랍 抵抗 集團 (페다인)은 요르단에서 事實上의 "國家 안의 國家"를 創造하여 結局敵으로 아즈子르크 近處의 石油 精製所를 包含한 요르단에서 몇몇의 戰略 位置들을 統制하였다. 요르단은 이것을 그 主權과 安定으로 자라는 威脅으로 熟考하였고, 民兵隊를 武裝 解除하는 데 試圖하였다. 1970年 6月 열린 싸움이 터졌다. 아라파트는 팔레스타인에서 요르단의 野望들로 威脅이었다.

다른 아랍 政府들은 평화로운 解決을 協商하는 데 試圖하였으나 9月 12日 3個의 팔레스타인 解放對中電線 에 依하여 拉致되어 자르카에서 잡힌 3個의 國際 航空機들의 破壞 같은 요르단에서 持續된 파이딘 活動들은 그 領土에 統治를 다시 얻는 活動들을 取하는 데 口實로서 요르단 政府에 依하여 利用되었다.

9月 16日 요르단의 國王 후세인 1歲 戒嚴令 을 宣布하였다. 같은 날 아라파트는 팔레스타인 解放 機構의 正規 軍隊 팔레스타인 解放軍 의 最高 司令官이 되었다. 이어지는 內戰에서 팔레스타인 解放 旗國는 그들을 援助하는 데 요르단으로 大略 200代의 탱크 로 構成된 軍隊를 보낸 시리아 의 活動的 聲援을 가졌다. 싸움은 主로 요르단軍과 팔레스타인 解放軍 사이였다. 美國 海軍 은 東部 地中海 第6艦隊 를 急派하였다. 萬若 必要하다면 이스라엘은 후세인 1歲를 援助하는 데 軍隊를 展開시켰다. 9月 24日 까지 요르단軍은 權勢를 이루었고, 팔레스타인 解放軍은 一連의 休戰으로 同意하였다.

1970年代 동안 레바논에서 本部들 [ 編輯 ]

1971年 東獨 을 訪問한 아라파트

검은 9月 事件 과 요르단으로부터 제命에 이어 아라파트는 레바논 으로 팔레스타인 解放 機構를 다시 配置하였다. 레바논의 弱한 中央 政府 때문에 팔레스타인 解放 機構는 事實上으로 獨立 國家로서 運營할 수 있었다. 팔레스타인 解放 機構는 市民들을 包含한 이스라엘의 目標物들에 對抗하는 레바논으로부터 間歇的인 國境間 攻擊들을 加하였다.

1972年 9月 검은 9月 테러段이 뮌헨 올림픽 에서 11名의 이스라엘 選手들을 殺害하였다. 모하메드 다우드와 베니 모리스를 包含한 多數의 出處들은 검은 9月 事件은 테러리스트 作戰들을 위하여 利用된 파타의 權力이었던 것을 陳述하였다. 殺害 事件들은 國際的으로 非難을 받았다. 아라파트는 攻擊들로부터 自身과 팔레스타인 解放 機構를 公開的으로 分離하였다. 그 동안 이스라엘의 골다 메이어 總理는 유럽 에서 運營되는 파타의 細胞들을 무너뜨리는 데 "바要네트 作戰"으로 불린 캠페인을 正式으로 許可하였다.

1973年 ~ 1974年 아라파트는 海外 攻擊들이 너무 나쁜 弘報를 끌어들였기 때문에 이스라엘, 요르단江 西安 地區 (요단강 西安 地區)와 가자 地球 外部에 暴力 行爲들로부터 撤收하는 데 팔레스타인 解放 機構를 命令하였다. 파타 運動은 요단강 西安 地區와 가자 地區 안에서 持續的으로 이스라엘 市民과 保安軍들에 攻擊을 加하였다.

1974年 아라파트는 유엔 總會 에서 演說하는 데 非政府 機構 의 첫 代表가 되었다. 아랍 國家의 頂上들은 팔레스타인 解放 機構를 "팔레스타인 國民들의 "唯一한 合法的인 代辯人"으로 承認하였다. 自身의 유엔 總會 演說에서 아라파트는 시온주의를 非難하였으나 "오늘날 나는 올리브 가지와 自由 鬪士의 武器를 품으러 왔다. 나의 손으로부터 올리브 가지가 떨어지지 않도록 하라."고 말하였다. 그의 演說은 팔레스타인 問題의 國際情 聲援을 증가시켰다. 팔레스타인 解放 機構는 1976年 아랍 聯盟 의 完全한 會員으로 認定되었다.

1970年代 後半에 多數의 左翼 팔레스타인의 機構들이 나타나 이스라엘의 內部와 外部 둘다 市民들의 目標들을 向한 공客들을 遂行하였다. 이스라엘은 아라파트가 이 機構들에 最後的 統治에 있었으며 그러므로 테러리즘 을 버리지 않았다고 主張하였다. 아라파트는 이 團體들에 依하여 저질러진 테러리스트 의 活動들을 위한 責任을 否認하였다.

팔레스타인 解放 機構는 레바논 內戰 에서 重要한 役割을 하였다. 베이루트 西部를 掌握하고 이스라엘軍에 依한 包圍 後에 아라파트는 베이루트가 "두番째 스탈린그라드"가 될 것이라고 宣言하였다. 베이루트는 이어서 일어난 이스라엘의 砲兵과 空中 爆擊의 結果로서 廢墟가 되고 말았다. 17,000名에 가까운 市民들이 殺害되었다.

內戰이 있어난 동안 아라파트는 팔레스타인 解放 機構를 레바논의 무슬림 團體들과 提携시켰다. 하지만 權力을 잃을 것에 두려워한 시리아의 하페즈 알아사드 는 篇을 바꾸어 急進派 右翼의 基督敎 팔랑헤당 을 돕는 데 自身의 軍隊를 보냈다. 內戰의 첫 段階는 아라파트를 위하여 脫謁者타르의 難民 캠프의 捕獲과 沒落과 함께 끝났다. 아라파트는 좁게 脫出하였으며 그의 脫出은 쿠웨이트와 사우디아라비아 에 依하여 援助되었다.

1982年 이스라엘의 베이루트 捕獲이 있던 동안 美國 과 유럽의 强國들이 튀니스 에서 亡命하는 데 아라파트와 팔레스타인 解放 機構를 위한 安全한 通路를 保證하는 去來를 仲介하였다.

아라파트는 實際로 베이루트로부터 自身이 退去된 1年 後에 레바논으로 돌아가 이番에는 트리폴리 에서 自身을 設立하였다. 이스라엘에 依하여 쫓겨난 代身 이番에 아라파트는 하페즈 알아사드를 위하여 일을 한 同僚 팔레스타인人에 依하여 쫓겨났다. 많은 파타 鬪士들이 그렇게 했어도 두番째 除名 後에 아라파트는 直接 레바논으로 돌아오지 않았다.

1980年代 튀니지에서 亡命 [ 編輯 ]

1982年 9月 레바논으로 이스라엘의 攻擊이 있던 동안 美國과 유럽은 休戰 去來를 仲介하였다. 아라파트와 팔레스타인 解放 機構는 美國 海軍의 着陸線에 依하여 後援된 800名의 美國 海兵隊 를 包含한 多國籍 軍隊의 保護 아래 레바논을 떠나는 데 許容되었다. 아라파트와 그의 리더십은 結局敵으로 1993年 까지 自身의 運營들의 中心地로 남아있던 튀니지 에 到着하였다.

1985年 아라파트는 이스라엘의 攻擊을 좁게 살아남았다. 大覺 作戰에서 이스라엘 空軍 의 F-15 戰鬪機들이 튀니스에 있는 그의 本部를 爆彈 投下를 내려 73名의 死亡으로 남겼는 데 아라파트는 그날 아침 조깅을 하러 나갔다고 한다.

1980年代 동안 아라파트는 深刻하게 暴行된 팔레스타인 解放 機構를 再建하는 데 自身을 許容한 사우디아라비아와 이라크 로부터 援助를 받았다. 이 일은 1987年 12月 첫 "인티파다" (蜂起)를 위하여 팔레스타인 解放 機構에게 强化를 주었다. 인티파다가 이스라엘의 占領에 對抗하는 自發的인 蜂起였어도 몇週 안에 아라파트는 叛亂을 指示하는 데 試圖를 하고 있었다. 이스라엘人들은 그것이 主로 市民의 不安이 그랬던 만큼 持續될 수 있었던 요단강 西安 地區에서 파타의 軍隊들 때문이었다는 것을 믿는다.

1988年 11月 15日 팔레스타인 解放 機構는 英國領 팔레스타인에 依하여 定義가 내려지면서 팔레스타인의 全體에 權利를 主張한 팔레스타인 國民들을 위한 亡命 政府인 獨立 팔레스타인 國家를 宣言하여 分割의 아이디어를 拒絶하였다.

12月 13日 演說에서 아라파트는 이스라엘의 未來 承認을 約束하고, "國家의 테러리즘을 包含한 그 全體의 形成들에서 테러리즘"을 廢止한 유엔 安全 保障 理事會 의 決議 242를 받아들였다. 아라파트의 12月 13日 陳述은 캠프데이비드 協定 에서 必要한 始作 포인트로서 이스라엘의 承認에 主張한 美國의 行政府에 依하여 勇氣를 얻었다. 아라파트의 陳述은 팔레스타인 解放 機構의 主要 目標들 中의 하나인 2個의 갈라진 자주 獨立體들 - 요단강 西安 地區와 가자 地區에서 아랍 國家와 1949年 休戰線들 안의 이스라엘 國家의 設立을 向한 이스라엘의 破壞로부터 交代를 나타냈다.

1989年 4月 2日 아라파트는 宣言된 팔레스타인 國家의 政府 首班이 되는 데 팔레스타인 全國 議會의 中央 委員會에 依하여 選出되었다. 1990年 아라파트는 튀니스에서 팔레스타인 解放 機構를 위하여 일하면서 自身에게 結婚하기 前에 이슬람敎 로 改宗한 팔레스타인의 正敎會 基督敎인 手下 他윌과 結婚하였다.

1991年 마드리드 會議가 열린 동안 이스라엘은 처음으로 팔레스타인 解放 機構와 함께 公開 協商들을 指導하였다. 그해 걸프 戰爭 에 앞서 아라파트는 많은 아랍 國家들을 讓渡하고 美國을 아라파트의 平和를 위한 파트너로 지낸 것에 關한 主張들을 疑心하는 데 이끈 美國의 이라크 攻擊을 反對하였다.

모래 暴風이 일어난 동안 自身의 飛行機가 리비아 의 沙漠에 부딪치면서 着陸했을 때 1992年 4月 7日 다시 죽음을 좁게 脫出하였다. 아라파트는 몇몇의 가 부러지고 다른 負商들을 겪었다.

팔레스타인 自治 政府와 平和 協商 [ 編輯 ]

오슬로 協定 에 이어 노벨 平和賞 을 받은 아라파트, 시몬 페레스 이츠하크 라빈 (1994年)

1990年代 初盤에 아라파트는 一連의 祕密的 交涉과 協商들에 이스라엘을 종속시켰다. 交涉들은 5年 期間에 요단강 西安 地區와 가자 地區에서 팔레스타인의 自己 統治의 履行을 要求한 1993年 오슬로 協定 으로 이끌었다. 그해 9月 9日 팔레스타인 解放 機構의 議長과 그 公式的 代表로서 아라파트는 暴力을 廢棄하고, 이스라일을 公式的으로 承認하는 2個의 文書들을 署名하였다. 答禮로 이스라엘을 代表하여 이츠하크 라빈 總理는 公式的으로 팔레스타인 解放 機構를 承認하였다. 이어진 해 아라파트는 라빈과 시몬 페레스 와 더불어 노벨 平和賞 이 授與되었다. 아라파트는 어떤이들에게 英雄으로 팔레스타인으로 돌아왔으나 그러나 다른이들에게는 背信者로 여겨졌다.

1994年 아라파트는 오슬로 協定에 依하여 創造된 暫定的 本體 팔레스타인 自治 政府 에 依하여 統治된 領土로 移動하였다.

1995年 7月 24日 아라파트의 夫人 手下 麗史는 그의 死亡한 母親의 이름을 딴 "者흐와"로 불린 딸을 낳았다.

1996年 1月 20日 아라파트는 壓倒的인 88.2 퍼센트의 多數와 함께 팔레스타인 自治 政府의 首班으로 選出되었다. 單 한名의 다른 候補는 邪媚하 할릴 이었다. 獨立的인 國際 업저버들은 選擧들이 自由롭고 孔型했다고 報告하였다. 하지만 하마스 와 다른 運動들이 首班 選擧에서 參加하지 않는 데 選擇했기 때문에 選擇들은 制限되었다. 2002年 1月 을 위하여 豫定된 다음 選擧들은 延期되었다. 陳述된 理由는 요단강 西安 地區와 가자 地區에서 運動의 自由에 制限들은 勿論 알아크사 인티파다와 이스라엘 國防軍의 襲擊들에 依하여 賦課된 緊急 狀態들의 理由로 캠페인으로 無能이었다.

1996年 後에 팔레스타인 自治 政府의 指導者로서 아라파트의 稱號는 "原水"였다. 팔레스타인人들과 유엔이 稱號를 "首班"으로 飜譯한 동안 이스라엘과 美國은 稱號를 "議長"으로 飜譯하였다. 大衆媒體 는 둘多義 用語들을 썼다.

1996年 中旬에 베냐민 네타냐후 가 좁은 差異들에 依하여 이스라엘의 總理로 選出되었다. 팔레스타인과 이스라엘 사이의 關係들은 持續된 鬪爭의 結果들로서 더욱 敵對的으로 자라났다. 이스라엘-팔레스타인 解放 機構 協定에 不拘하고 네타냐후는 팔레스타인의 國家로서 地位의 아이디어를 反對하였다. 1998年 빌 클린턴 美國 大統領은 2名의 指導者들을 만나는 데 說得시켰다. 1998年 10月 23日 의 結果를 가져온 와이리버 覺書는 平和 過程을 完成하는 데 이스라엘 政府와 팔레스타인 自治 政府에 依하여 擇할 段階들을 詳述하였다.

캠프데이비드 에서 빌 클린턴 美國 大統領과 에후드 바라크 이스라엘 總理와 함께 (2000年)

아라파트는 2000年 캠프데이비드 에서 열린 頂上 會談에서 네타냐후의 後任者 에후드 바라크 와 協商들을 持續的으로 하였다. 네타냐후가 右翼의 리쿠드당 所屬인 동안 바라크는 左翼의 勞動黨 所屬이었다. 이 變化는 協商의 活力들에 變化를 가져왔으며 클린턴은 妥協을 主張하였다. 따라서 바라크는 아라파트에게 그 首都로서 예루살렘 東部의 外部에 놓인 外郭과 함께 요단강 西安 地區의 多數와 가자 地區의 全部를 包含한 팔레스타인의 國家를 提供하였다. 이스라엘은 네게브 에서 大地를 위한 交換에서 큰 定着權들을 에워 싼 요단강 西安 地區의 남은 9 ~ 10 퍼센트를 倂合하려고 하였다. 追加로 이스라엘의 提案 아래 이스라엘은 팔레스타인 國家의 國境, 關稅들과 國防의 어떤 統治를 維持하려고 하였다. 또한 提供에서 包含된 것은 작은 數의 팔레스타인 難民들의 歸還과 나머지를 위한 賠償이었다. 바라크는 또한 2個의 首都들 - 이스라엘의 예루살렘 옆에 팔레스타인 統治의 알쿠드스 를 기꺼이 받아들일 것을 陳述하였다.

넓게 批判을 받은 運動에서 아라파트는 바라크의 提供을 拒絶하였고, 反對 提案을 만드는 데 拒否하였다. 그는 아마 팔레스타인人들이 예루살렘과 難民들을 여기는 不充分한 이스라엘의 提案들로 마지못해 同意하는 데 準備되지 않았다는 것을 推定하였다. 이것에도 不拘하고 2001年 타바 에서 열린 頂上 會談에서 協商들은 持續되었다. 이番에 바라크는 이스라엘 總選에서 캠페인을 벌이는 데 交涉에서 撤收하였다. 2001年을 통하여 알아스크 인티파다 或은 第2次 팔레스타인 인티파다는 猛烈히 자라났다. 아리엘 샤론 의 選擧에 이어 平和 過程은 完全히 衰弱해졌다.

이스라엘의 새롭게 選出된 總理 샤론은 라말라 에 있는 모카打 本部로 아라파트를 監禁하였다. 조지 W. 부시 大統領은 아라파트가 "平和의 障礙物"이었다고 斷言하였다. 다른 方面에 유럽 聯合 은 이 힘든 姿勢를 反對하였다. 2004年 11月 11日 아라파트의 死亡에 이어 마흐무드 압바스 2005年 1月 首班 選擧를 이겨 팔레스타인 自治 政府의 指導者로서 아라파트를 代替하였다.

政治的 生存, 社會에서 疏外와 論爭 [ 編輯 ]

2001年 世界 經濟 포럼에서 演說하는 아라파트

中東 에서 政治의 가장 危險한 自然과 자주 일어나는 暗殺 事件들이 주어진 아라파트의 長期的인 個人的과 政治的 生存은 非對稱 戰爭의 熟達로서 徵候와 戰術家로서 그의 實力으로서 大部分의 西方 主席者들에 依하여 取해졌다. 어떤이들은 그의 生存은 萬若 自身이 暗殺되거나 이스라엘에 依하여 逮捕마저 된다면 팔레스타인의 原因을 위하여 그가 殉敎者가 될 수 있던 이스라엘의 威脅의 두려움에 큰 理由였다고 믿는다. 다른이들은 하마스와 아라파트의 世俗 組織에 後援을 얻는 다른 이슬람主義 運動들보다 적게 아라파트를 두려워하는 데 왔기 때문에 이스라엘이 아라파트를 살려둔 것이라고 믿는다. 美國, 이스라엘, 사우디아라비아와 다른 아랍 國家들 사이에 關係들의 複雜하고 깨지기 쉬운 放送網도 또한 팔레스타인의 指導者로서 아라파트의 長壽에 貢獻하기도 하였다.

새로운 戰術的과 政治的 狀況들로 적응시키는 아라파트의 能力은 하마스와 팔레스타인의 이슬람 지하드 組織들이 上昇하는 가운데 例示되었다. 이 이슬람主義 團體들은 이스라엘에 反對하는 拒否派를 支持하였고, 自殺 爆擊 같은 새로운 戰術들을 雇用하여 心理的 損害들을 증가시키는 데 쇼핑몰 劇場 들 같은 非軍事的 目標物들에 故意的으로 目標를 삼았다. 1990年代에 이 團體들은 國家로서 地位의 目標와 함께 統一한 非宗敎的 國粹主義 團體를 함께 所有하는 아라파트의 收容力을 威脅한 것으로 보였다. 그들은 아라파트의 影響力과 統治로부터 나온 것으로 나타났으며 아라파트의 파타 團體와 活動的으로 싸우고 있었다. 어떤이들은 이 團體들의 活動들이 이스라엘에 壓力을 加하는 意味들로서 아라파트에 依하여 同席되었다는 것을 斷言한다. 어떤 이스라엘 政府의 公務員들은 2002年 파타의 黨派 알아크사 마르티르의 旅團들이 하마스와 함께 完了하는 데 이스라엘에 攻擊들을 始作하였다는 意見을 나타냈다.

2002年 5月 6日 이스라엘 政府는 아라파트의 라말라 本部의 이스라엘軍 占領이 있던 동안 알아스카 마르티르 旅團들의 活動들에 權限을 附與하는 데 아라파트에 依하여 署名된 文書들의 寫本들과 함께 獲得된 書類들에 部分的으로 報告書를 發表하였다.

그해 3月 아랍 聯盟은 6日 戰爭 에 捕獲된 全體의 領土들로부터 이스라엘軍의 後退와 팔레스타인의 國家로서 地位와 아라파트의 팔레스타인 自治 政府를 위한 交換에서 이스라엘을 承認하는 데 提供을 만들었다. 後援者들은 이 提供을 地方에서 包括的인 平和를 위한 歷史的 機會로서 보았다. 提供의 批評家들은 自殺 爆發 攻擊들의 中斷을 保證하지 않은 동안 그것이 이스라엘의 安定에 큰 打擊을 加할 것이라고 말하였다. 이스라엘은 皮相的으로 看做된 이 提供을 無視하였다.

곧 後에 攻擊들은 135名 以上의 이스라엘 市民들을 殺害한 팔레스타인의 武裝 團體들에 依하여 遂行되었다. 以前에 아라파트가 自殺 爆發에 對抗하는 데 아랍語 에 强하게 勇氣를 내어 말해버리는 것을 要求했던 샤론은 아라파트가 "테러리스트들을 援助하고, 自身을 이스라엘의 敵으로 만들어 아무 平和 協商들에 不適切한" 것이라고 宣言하였다. 그러고나서 이스라엘은 요단 西安 地球로 들어가는 主要 軍事 攻擊을 發砲하였다.

팔레스타인의 國民들을 代表하는 데 또다른 팔레스타인의 指導者를 同一한 것으로 看做하는 데 이스라엘 政府에 依한 頑固한 試圖들은 失敗하였다. 아라파트는 自身과 다루거나자신을 聲援하는 것에 普通 꽤 操心스러워 왔던 自身 所有의 歷史를 준 團體들의 姓워을 즐기고 있었다. 알아크사 인티파다가 일어난 동안 마르완 바르구티 가 指導者로서 나타났으나 이스라엘은 그를 逮捕하여 4個의 武器 懲役 宣告를 내렸다.

激烈한 協商들 後에 5月 3日 아라파트는 結局 自身의 울안을 떠나는 데 許容되었다. 아라파트와 함께 숨어 온 이스라엘에 依하여 원해진 6名의 武裝 團體들이 이스라엘에 넘겨지거나 팔레스타인 自治 政府에 依하여 拘禁되려고 하지 않았다. 오히려 英國과 美國의 합쳐진 保安 要員은 원해진 男子들이 여리고 에서 投獄되어 남아있던 것을 確實히 하였다. 追加로 아라파트는 이스라엘人들에 攻擊들을 멈추는 데 아랍語에 팔레스타인人들에게 付託을 發表할 것을 約束하였다. 아라파트는 釋放되어 5月 8日 付託을 發表하였으나 크게 無視되었다. 많은이들은 이것은 그가 祕密的으로 攻擊들을 支持하였기 때문이었다고 느낀다. 이 믿음은 深刻하게 아라파트의 付託을 應하지 않은 全體의 팔레스타인의 武裝 組織들 中에 넓게 퍼졌다.

2004年 7月 18日 르 피가로 에 인터뷰에서 부시 大統領은 아라파트를 協商 파트너로서 退去시켜 "現實의 問題는 '우리에게 國家를 設立하는 도움을 주고, 우리는 테러를 싸우고 팔레스타인人들의 必要性을 應答할 것이다.'라고 말할 수 있는 리더십이 없다."고 말하였다. 이 決定은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解放 機構 사이에 指導的인 4人組 協商들의 一部들이었던 유럽 聯合과 러시아 에 依하여 批判을 받았다.

기껏해야 아라파트는 다른 아랍 國家들의 指導者들과 섞인 關係들을 가졌다. 하지만 그는 一般人 中에 가장 人氣있던 아랍 指導者로 남아있어 많은 歲月 동안 單 하나의 選出된 아랍 指導者였다. 西方과 이스라엘의 媒體에 依하여 아라파트의 가장 頻繁한 批判은 그가 팔레스타인 國民들의 損害에 墮落했다는 것이었다. 아랍 指導者들로부터 아라파트의 聲援은 그가 이스라엘에 依하여 壓力을 받았던 때마다 자라난 것으로 이바지하였다.

이 全部의 다른 事情들과 아라파트의 그것들을 다루는 것을 합친 것은 더욱 큰 그림을 보는 데 퍼즐의 조각들을 連結한 것 같다. 나타나는 것은 아라파트가 利用할 수 있단 理解이며 自身 만의 生存이 아닌 또한 自身이 計劃한 政治的 終末들에 利益을 준 狀況들마저 巧妙하게 다룬 것이다.

金融 去來 [ 編輯 ]

이스라엘과 美國의 媒體에서 2002年의 始作에 財政的 腐敗의 持續되지 않는 陳述들이 드러났다. 2003年 國際 通貨 基金 은 팔레스타인 自治 政府의 監査를 實施하고 아라파트과 自身과 팔레스타인 自治 政府의 最高 經濟 金融 顧問에 依하여 統制된 特別 銀行 計座로 公共 基金에 美國돈 9億 달러를 轉換한 것을 陳述하였다. 하지만 國際 通貨 基金은 아무 不適當한 일들이 없었다는 것을 斷言하지 않았고, 基金들이 國內 및 海外 모두 팔레스타인의 資産들에 投資하는 데 利用되어 오지 않았다는 것을 明確하게 陳述하였다.

2003年 아라파트 所有의 金融 奉仕에 依하여 起用된 美國 會計士들의 팀이 아라파트의 金融들을 試驗하기 始作하였다. 팀은 팔레스타인 指導者의 富의 一部는 라말라에 있는 코카콜라 甁入 工場, 튀니지의 핸드폰 會社 같은 會社들에서 投資들과 美國과 케이먼 軍도 에서 投下 資本과 함께 1兆 달러 가까운 價値에 祕密 書類妾에 있었다는 것을 斷言하였다. 아라파트 自身이 恒常 謙遜하게 살았어도 부시 와 클린턴 大統領들을 위한 前 中東 協商者 데니스 로스는 아라파트의 "注意를 걷는 돈"李 신가산主義로 알려진 莫大한 保護 시스템에 融資했다는 것을 陳述하였다. 다른 말에 그는 自身과 自身의 協議 事項에 다른이들의 忠誠을 産出하는 데 國家 基金을 썼다.

아라파트 政府의 前職 內閣 一員들은 自身을 위하여 팔레스타인 國民들의 部를 沒收한 것으로 아라파트를 告發하였다. 2002年 아라파트가 財務長官으로 임명했던 前 世界銀行 의 公務員 살람 파이야드는 아라파트의 必需品 獨占權이 "特히 더욱 가난하고, 完全히 받아들일 수 없고 不道德한 가자 地區에서" 自身의 國民들에 속임數를 썼다고 말하였다. 前 內閣 一圓 하난 아슈羅幃에 依하면 "아라파트를 步遺物들을 넘기는 데 하는 것은 이빨을 뽑는 것 같았다. 아라파트 氏는 유럽 聯合 같은 援助 寄贈者와 自身의 財務 長官이자 領土들에서 國際 通貨 基金의 前 代表 살람 파이야드로부터 壓力을 加했다. 그들은 아라파트 氏가 더욱 나가서의 援助의 狀態로서 投資들을 넘기는 것을 要求하였다."고 한다.

유럽 聯合의 基金들이 팔레스타인 自治 政府에 依하여 잘못 쓰이고 있었다는 斷言들로 유럽 聯合에 依한 調査는 基金들이 領土의 活動들로 轉換되었다는 證據를 찾지 않았다. 유럽 聯合은 "그 財政的 管理를 向上시키는 것을 包含하여 팔레스타인에서 깊은 改革을 납득시킨 것으로 남아있고, 監査 能力은 基金의 잘못된 使用과 腐敗에 對抗하는 最高의 豫防的인 戰略이다. 팔레스타인 自治 政府의 財政的 管理의 改革은 유럽 聯合의 財政的 援助로 接着된 몇몇의 主要 狀態들의 目的이다."라고 말해졌다. 아라파트에게 前 財政 側近 派우드 슈바키는 報告敵으로 아라파트가 武器들을 사고 武裝 團體들을 聲援하는 데 援助金의 몇百萬 달러를 利用했다는 것을 이스라엘의 신베트 에게 말하였다.

팔레스타인 自治 政府 재무부에서 無名의 出處들에 依한 斷言들은 아라파트의 夫人 手下 女史가 팔레스타인 自治 政府 豫算案으로부터 한달에 10萬 달러의 年金을 받는 것을 陳述하였다. 런던 에 基地를 둔 新聞 알하야트와 인터뷰에서 手下 女史는 샤론 總理가 向하고 있던 腐敗 辨證들로부터 媒體의 注意를 散漫하게 하는 目的으로 自身에게 基金의 옮기는 것을 連累한 돈 洗濯에 關한 퍼지는 所聞들로 그를 告發하였다. 프랑스 의 檢事들에 依한 2003年 徹底한 調査는 結論에 이르지 못하였다.

疾病과 死亡 [ 編輯 ]

라말라 에 있는 아라파트의 靈廟

아라파트의 代辯人이 말한 것에 그의 醫師들에 依한 그의 治療의 첫 報告들이 말한 "感氣"의 消息이 그가 會議 途中에 嘔吐를 한 後 2004年 10月 25日 에 나왔다. 그의 狀態는 이어진 날들에 惡化되었다. 그는 10月 27日 10分 동안 意識을 잃게 되었다. 튀니지, 요르단과 이집트에서 온 팀들을 包含한 다른 醫師들에 依한 訪問들과 그의 復歸를 막지 않는 데 이스라엘에 依한 同意에 이어 아라파트는 프랑스 政府의 제트機에 실려 10月 29日 파리 近處 클라마르 에 있는 페르詩 軍事 病院으로 모셔졌다. 11月 3日 그는 次次 깊은 昏睡狀態 로 빠졌다. 아라파트의 健康은 그가 中毒 或은 에이즈 로부터 苦痛을 겪고 있었던 疑心과 함께 思索의 主題였다. 아라파트가 植物人間 或은 腦死 에서 昏睡狀態였던 思索들은 아라파트의 요르단人 意思에 依하여 猛烈히 否認되었다. 팔레스타인 自治 政府의 公務員들과 手下 女史 사이에 더욱 많은 論爭들이 터졌다. 아라파트는 11月 11日 새벽 3時 30分 75歲의 나이로 死亡이 宣言되었다. 그의 疾病의 正確한 原因은 全혀 公式的으로 決定되지 않았다.

아라파트의 事後, 프랑스 國防部는 아라파트의 醫療 書類들이 그의 가까운 親戚에게 傳해져야만 할 것이라고 말하였다. 아라파트의 조카 나세르 알키드와는 手下 아라파트의 男便의 疾病에 關한 그女의 沈默을 周圍로 일을 했던 充分히 가까운 親戚으로 結審되었다. 11月 22日 나세르 알키드와는 프랑스 國防部에 依한 아라파트의 558 페이지 醫療 書類의 寫本이 주어졌다.

遺産 [ 編輯 ]

아라파트는 狡猾한 政治人이자 獻身된 愛國者였다. 팔레스타인 自治 政府의 리더십의 그의 10年 歲月들은 팔레스타인 國家를 위한 合法的인 擁護와 쉽게 그에게 더듬어 올라가지 않아온 軍事 作戰 行動과 戰術들 사이에 不確實한 均衡을 지켰으나 그의 協議 事項을 反對한 者들에 激動을 지켰다. 그 全體를 통하여 그는 팔레스타인 國民들에 國內的 待望으로 世界的으로 넓은 認定을 가져왔고, 그 目標에 到達하는 데 거의 成功하였다.

各州 [ 編輯 ]

  1. 《우리가 모르는 아시아》/아시아 네트워크 씀/ 한겨레新聞

外部 링크 [ 編輯 ]

前任
(初代)
第1代 팔레스타인 自治 政府 首班
1996年 7月 5日 ~ 2004年 11月 11日
後任
마흐무드 압바스
前任
빌 클린턴
第67代 타임 올해의 人物
1993年
後任
敎皇 요한 바오로 2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