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 마셜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조지 마셜
George Marshall
美國 의 第3代 國防 長官
任期 1950年 9月 21日 ~ 1951年 9月 12日
前任 루이스 A. 존슨
後任 로버트 A. 러벳
大統領 해리 S. 트루먼

美國 의 第50代 國務 長官
任期 1947年 10月 1日 ~ 1949年 1月 20日
前任 제임스 F. 번스
後任 딘 애치슨
大統領 해리 S. 트루먼

身上情報
出生日 1880年 12月 31日 ( 1880-12-31 )
出生地 美國 펜실베이니아주 유니언타운
死亡日 1959年 10月 16日 ( 1959-10-16 ) (78歲)
死亡地 美國 워싱턴 D. C.
學歷 버지니아 綜合軍事學院
正當 없음
配偶者 엘리자베스 카터 콜 (1902年 ~ 1927年;死亡)
캐서린 보이스 터퍼 (1930年 再婚)
宗敎 美國 聖公會 [1]
署名
軍事 經歷
服務 美國
服務期間 1902年 ~ 1959年
勤務 美國 陸軍
最終階級 陸軍怨讐(General of the Army)
主要 參戰 美國-필리핀 戰爭

第1次 世界 大戰

第2次 世界 大戰
國共 內戰
韓國 戰爭

賞勳 바스 勳章

은성勳章
레지옹 도뇌르 勳章

조지 캐틀렛 마셜 ( 英語 : George Catlett Marshall , 1880年 12月 31日 ~ 1959年 10月 31日 )은 美國 軍人 , 政治人 으로 美國 陸軍 怨讐 利子 해리 S. 트루먼 大統領 內閣의 第50代 國務 長官 (1947年 ~ 1949年)와 第3代 國防 長官 (1950年 ~ 1951年)이었다. 한番 第2次 世界 大戰 에서 聯合國 의 勝利에 自身의 리더십으로 윈스턴 처칠 에 依하여 "勝利의 結成者"로 注目을 받은 마셜은 戰爭이 일어난 동안 美國 陸軍을 指揮하였고, 프랭클린 D. 루스벨트 大統領에 主要 軍事 顧問이었다.

그는 "人間이 可能한 限, 그리고 戰爭을 不可能하게 만드는 이 方向"에서 戰爭을 除去하는 데 自身이 무엇보다도 願했기 때문에 1947年 國務 長官으로서 任命을 받아들였다. 戰爭을 이기는 데 도움을 준 마셜은 第1次 世界 大戰 以後의 背景에 만들어진 失手들이 避해진다면 平和도 必要한 것을 알았다. 그는 유럽 으로부터 크게 衰退하는 第1次 世界 大戰 後에 美國의 큰 失手를 認識하였다. 第2次 世界 大戰이 끝난 後, 美國은 再建 過程 支援에 專念하였고, 國務 長官으로서 마셜은 유럽의 부서진 大陸을 復舊하는 任務로 엄청난 量의 資源을 쏟아 부은 마셜 計劃 의 公開 表面과 이름이 되었다. 이 努力으로 그는 1953年 노벨 平和賞 을 受賞하였다. 스미스소니언 協會 에 依하면 "20世紀의 몇몇의 美國人들이 世界 平和로 조지 마셜보다 더욱 偉大한 遺産을 남겼다."고 한다.

初期 生涯 [ 編輯 ]

펜실베이니아주 유니온타운 에서 中産層 家族에게 태어난 마셜은 始初에 學校에서 自身의 개구장이 行動과 不足한 實行으로 自身의 父母를 실망시켰다고 한다. 마셜은 옛 버지니아州 家族의 子孫이자 大法院長 존 마셜 의 먼 關係였다. 그는 버지니아 綜合軍事學院 의 士官 候補生으로 1901年 卒業하였다.

第1次 世界 大戰 [ 編輯 ]

프랑스 에서 大領 時節의 마셜 (1919年)

1902年 마셜은 美國 陸軍 으로 委任狀을 받았다. 第1次 世界 大戰 까지 그는 美國 필리핀 에서 다양한 職位들로 맡아져 近代式 戰爭에서 訓鍊을 받았다. 戰爭이 일어난 동안 그는 訓鍊과 作戰들 둘多義 計劃者로서 役割들을 가졌다. 1917年 여름 第1步兵師團 을 위한 訓鍊과 計劃의 指揮官으로서 프랑스 로 갔다. 1918年 中旬에 그는 自身의 先導者 존 퍼싱 과 함께 가까이 일했던 美國 遠征軍 本部로 昇進되어 美軍의 作戰들의 芻蕘 計劃者였다. 그는 西部 戰線 에서 獨逸軍 의 敗北로 貢獻한 뫼즈아르곤 攻擊의 設計와 朝廷에서 手段이었다.

양대전 사이 [ 編輯 ]

1919年 그는 퍼싱의 副官이 되었다. 1920年 1924年 사이에 퍼싱이 陸軍 參謀였던 동안 마셜은 美國 陸軍의 多數의 職位들에서 服務하여 現代式으로 機械化된 戰爭을 훈련시키고 敎習하는 데 專念하였다. 그는 美國 戰爭部 에서 主要 計劃者와 서기였으며 中國 에서 3年을 보냈고 美國 陸軍參謀大學校 에서 講義하였다. 1934年 當時 大領 이었던 마셜은 第1次 世界 大戰의 敎訓들을 法典으로 編纂한 〈戰鬪에서 步兵 連帶〉의 出版을 指導하였다. 그 冊은 아직도 步兵 士官 過程에서 士官의 訓鍊 敎範으로서 利用되고, 第2次 世界 大戰의 步兵 史觀들과 指導者들의 大部分을 위한 訓鍊 敎範이었다.

第2次 世界 大戰 [ 編輯 ]

第2次 世界 大戰 中의 마셜

1936年 10月 마셜은 准將 으로 進級되었다. 陸軍 參謀로 프랭클린 D. 루스벨트 大統領에 依하여 指名된 마셜은 獨逸軍이 폴란드 를 侵攻하여 第2次 世界 大戰 을 일으킨 날 1939年 9月 1日 에 宣誓되었다. 그는 1945年 戰爭의 終末까지 이 職位를 保有할 것이었다.

參謀로서 마셜은 美國 歷史上 가장 큰 軍事 擴張을 監督하여 舊式에 제대로 裝備되지 않은 200,000名의 男性들로 이루어진 陸軍을 이어받아 陸軍參謀大學校에서 講師로서 現代式 戰爭의 敎習과 開發 技術의 自身의 經驗으로부터 部分的으로 抽出하였고, 1942年 까지 8百萬名 以上의 軍隊로 大規模의 擴張과 美國 陸軍의 現代化를 調整하였다.

1944年 그는 5星 將軍 이 授與된 2番째 美國의 將軍이 되었으며, 그렇지 않으면 퍼싱이 6星 將軍으로 進級되었어도 1919年 9月 그 階級이 授與된 퍼싱 後에 怨讐 로 알려졌다. 이 職位는 陸軍 元首로 美軍의 同等한 階級이었다. 마셜은 한番 自身이 "Marshal Marshall"으로서 言及되었을 以來 第2次 世界 大戰 동안 美國이 全혀 陸軍 元帥 階級을 創造하지 않은 것에 기뻤다는 弄談을 하였다.

戰爭 長官 헨리 스팀슨 과 함께

第2次 世界 大戰이 일어난 동안 마셜은 美國 陸軍과 美國 陸軍 航空代를 再結成하여 戰鬪를 위하여 준비시키는 데 手段이었다. 마셜은 유럽에서 聯合軍의 全部 作戰들을 위한 中央 戰略이 될 文書를 써 유럽에서 最高 司令官으로서 드와이트 D. 아이젠하워 를 選拔하였고 노르망디 侵攻 으로 오버로드 作戰 을 設計하였다. 職位를 위하여 壓力 團體에 自身의 拒否와 더불어 美國 議會 와 루스벨트 大統領과 業務에서 그의 成功은 最後的으로 노르망디 上陸 의 聯合軍 總司令官으로서 自身의 通過된 것으로 結果를 가져왔다. 當時 루스벨트 大統領은 그에게 "萬若 너가 워싱턴의 外部에 있었다면 난 몇밤을 자지 못했을 것이다."라고 말하였다.

戰爭의 나머지를 통하여 마셜은 유럽과 太平洋 에서 聯合軍의 作戰들을 調整하였다. 그는 윈스턴 처칠 英國 總理에 依하여 聯合軍의 勝利의 結成者로서 描寫되었다. 타임 雜誌는 1944年 마셜을 "올해의 人物"로 選定하였다. 마셜은 1945年 陸軍 參謀로서 自身의 職位를 辭任하였으나 陸軍의 將軍들이 一生 現役에 남은 規定에 따라 退役하지 않았다.

戰爭 以後 - 中國과 國務 長官 [ 編輯 ]

1945年 12月 해리 S. 트루먼 大統領은 마오쩌둥 아래 共産黨 장제스 아래 美國 提携의 國民黨 사이에 戀情을 仲介하는 데 마셜을 中國 으로 보냈다. 마셜은 共産黨員들에 利點이 없었으나 國民黨員들에 必須的인 美國의 援助를 撤回시키는 데 威脅을 받았다. 兩黨은 그의 提案들을 拒絶하였고, 1948年 共産黨이 이기면서 國共 內戰 이 段階的으로 擴大되었다. 그의 任務는 失敗하였고, 그는 1947年 1月 歸國하였다. 1947年 ~ 1948年 國務 長官으로서 마셜은 장제스의 成功은 美國의 利益들에 致命的이었다는 것을 펜타곤 國務部 에서 强한 意見에 同意하지 않은 것으로 보여 美軍들이 連累되지 않은 것으로 主張하였다. 理由는 그의 于先 해야 할 것이 유럽에 援助의 마셜 計劃 에 돈을 쓰는 것이었다고 暗示되었다.

1947年 初旬에 그의 歸國에 트루먼 大統領은 마셜을 國務 長官으로서 임명하였다. 그는 유럽을 再建하는 데 國務部의 野望的인 計劃들을 위하여 代辯人이 되었다. 그해 6月 5日 하버드 大學校 에서 演說에서 그는 美國의 計劃을 開設하였다. 마셜 計劃으로 알려진 유럽 回復 計劃은 유럽이 빨리 再建되고 美國의 方向들에서 經濟를 現代化하는 도움을 줄 것이었다. 트루먼은 그 計劃을 "트루먼 計劃"으로 부르길 願하였으나 萬若 그렇게 이름이 지어진다면 計劃이 始作되기 前에 가라 앉을 것이라고 警告를 받았다. 트루먼은 그것을 "마셜 計劃"으로 부르는 데 아이디어에 關하여 생각하였다. 蘇聯 은 그 衛星의 參與를 禁止하였다.

1948年 마셜은 또다시 타임 雜誌의 "올해의 人物"로서 選定되었고 1953年 노벨 平和賞 을 받았다. 國務 長官으로서 마셜은 强하게 이스라엘 의 國家를 承認하는 것을 反對하였고, 트루먼 大統領에게 "萬若 이스라엘의 國家를 承認하거나 내가 選擧에서 투표하게 된다면 난 當身을 相對로 투표할 것입니다."라고 말하였다. 1949年 그는 國務部로부터 辭任을 하였고, 美國 赤十字社 의 會長으로 任命되었다. 유럽의 再建에서 마셜 計劃의 役割은 유럽에서 戰爭을 생각하지 못하게 만든 유럽 共同 市場 或은 유럽 經濟 共同體 로 불린 것의 創造를 위하여 길을 닦는 데 도움을 주었다.

國防 長官 - 매카시즘 [ 編輯 ]

韓國 戰爭 의 超越이 얼마나 國防部가 不足하게 準備된 것을 보였을 때 트루먼은 長官 루이스 A. 존슨 을 免職시키고, 1950年 9月 國防 長官으로서 마셜을 임명하였다. 그의 主要 役割은 自信感을 회복시키는 것이었다.

1951年 6月 14日 韓國 戰爭이 美軍 中共軍 사이에 激烈한 戰鬪에서 交着하면서 共和黨 上院 조지프 매카시 가 攻擊하였다. 그는 中國이 親舊에서 敵으로 變하면서 "中國의 잃음"에 마셜이 直接 責任이 있었다고 命令하였다. 매카시는 美國이 왜 "第2次 世界 大戰의 末期에 地球에서 가장 强力한 國家로서 우리의 姿勢로부터 우리의 리더십에 依하여 宣言된 弱點의 姿勢로 떨어졌나"를 說明하는 데 單 하나의 方向은 "男子의 歷史上 以前의 그러한 冒險에 난쟁이처럼 어마 어마하고 惡名 높은 陰謀" 때문이었다고 말하였다. 매카시는 "萬若 마셜이 멍청했다면 確率의 法則이 이 國家의 利益을 檢길 그의 決定들 中의 一部로 指示할 것이다."라고 말하였다.

매카시는 앨버트 코디 웨더마이어 將軍이 中國을 所重한 同盟으로 간직할 賢明한 計劃을 準備하였으나 그것이 破壞되었다고 斷言하여 "反逆罪에서만 우리는 왜 邪惡한 天才가 挫折되어 그것을 좌절시킨 것을 찾을 수 있다."고 말하였다. 매카시는 마셜이 늙고, 軟弱하고 쉽게 속았다는 것을 暗示하였고, 그는 마셜을 反逆罪로 起訴하지 않았다. 그는 具體的으로 다음과 같이 主張하였다.

마셜이 國務部의 祕密的 命令들과 함께 中國으로 보내졌을 때 當時 共産黨員들은 두 地域들에서 封鎖되었고, 敗하는 戰鬪를 싸우고 있었으나 그 命令들 때문에 狀況은 共産黨員들의 好意에 根本的으로 변뎡되었다. 그 命令들 아래 우리가 알면서 마셜은 中國에서 우리의 提携들에게 武器와 彈藥을 全部 禁止시켰다. 그는 日本軍 의 裝備를 捕捉한 山들로 中國共産黨의 通路를 얻은 것을 끝내는 데 滿洲 로 들어가 國民黨 保有의 칼간 산 通路를 開通하는 데 强要하였다. 마셜이 어떻게 共産黨과 協力 政府를 形成하는 데 장제스를 强要하려고 했는지 國家에 말할 必要가 없다.

마셜은 1年보다 적게 國務 長官을 지내 1951年 9月 政界로부터 永遠히 退職하였다. 마셜의 記錄에 黨의 傾向들 사이로 輿論이 甚하게 分裂되었다. 1952年 大選 運動을 벌인 동안 韓國 戰爭에서 트루먼 行政府의 失敗를 非難한 아이젠하워는 매카시와 나란히 選擧 運動을 벌였고, 마셜의 政策들을 防禦하는 데 拒否하였다.

1953年 엘리자베스 2歲 戴冠式 에서 마셜은 美國을 代表하였다.

家族 生活 [ 編輯 ]

마셜은 1902年 버지니아州 렉싱턴 의 엘리자베스 카터 콜과 結婚하였다. 그女는 1927年 에 死亡하였다. 1930年 그는 캐서린 보이스 터퍼에게 再婚하였다. 마셜은 버지니아州 리스버그에서 "Dadona Manor" (現在는 復舊)로 알려진 邸宅을 維持하였다.

遺産 [ 編輯 ]

알링턴 國立墓地 에 있는 마셜의 墓碑

"勝利의 結成者"로 알려진 마셜은 1959年 10月 16日 워싱턴 D. C. 에서 78歲의 나이로 死亡하였다. 그는 알링턴 國立墓地 에 安葬되었다.

아이젠하워 같이 그는 事實上 戰鬪를 보지 않았음에 不拘하고 巨大한 美國의 軍人으로 認定되었다. 마셜은 마음이 平和를 向한 眞正한 熱望이었던 男性이었다. 유럽을 再建하는 도움에서 마셜은 더욱 平和的인 世界를 向한 持續的인 貢獻을 이루었다. 유럽 聯合 에 依하여 대표된 새롭고, 더욱 統合된 유럽의 出現은 유럽에서 戰爭을 생각할 수 없는 것으로 만들었다. 自身이 노벨 平和賞을 받았을 때 마셜은 어떤 討論을 創造한 軍人에 關한 上의 意見을 말하였다.

軍人에게 노벨 平和賞의 授與에 熟考的인 所感이 있어왔다. 난 그것이 다른 사람들에게도 분명해 보이는 것처럼 이것이 보이지 않는 것이 두렵다. 오늘날 美國 戰鬪 記念 委員會의 議長으로서 그 것은 많은 海外 國家들, 特히 西유럽에서 軍事 墓地들의 建設과 維持를 監督하는 데 나의 任務이다. 人間의 삶에서 戰爭 費用은 내 앞에 끊임없이 퍼져 기둥들이 墓碑들人 많은 院長에 깔끔하게 作成되었다. 난 戰爭의 또다른 災殃을 避하는 어떤 意味들 或은 方法을 찾는 데 깊이 移動되었다. 거의 每日 난 夫人 或은 母親들 或은 墮落한 家族들로부터 듣는다. 餘波의 悲劇은 거의 恒常 나의 앞이다.

그는 世界에서 必要와 必要의 問題를 解決함으로써 平和가 蕃盛하기 위한 條件들을 創造하는 必要性에 關하여 持續的으로 演說하여 "數百萬名이 非正常的인 條件에서 살고 있으며 이제 하늘이 附與한 人權의 공정한 몫을 渴望 할 수 있음을 깨닫게 되었다."라고 말하였다. 國民들은 또한 "人類에 依하여 無限한 進步의 씨앗을 그 自體로" 保有한 民主主義 의 惠澤에 關하여 敎育되어야 했다. 아직 그는 다음과 같이 持續하였다. -

物質的인 補助는 홀로 充分치 않다. 나의 意見에서 오늘날 世界를 위하여 가장 重要한 것은 一般的으로 男性들 中에 善意의 느낌을 再設立할 靈的 再生이다. 落膽한 사람들은 偉大한 原則의 令監이 切實히 必要하다. 그런 리더십은 偏狹에 對하여, 不信任에 對하여, 戰爭으로 이끄는 그 致命的인 不安에 對하여 集結地日 수 있다. 그것은 民主主義 國家들이 必要한 리더십을 準備할 수 있는 데 希望될 것이다.

選定된 榮譽들 [ 編輯 ]

  • 功勞 勳章과 은성 勳章 을 包含한 多數의 軍事 裝飾들
  • 이탈리아 王室 勳章
  • 第2次 世界 大戰 동안과 그 後에 自身의 役割과 貢獻들로 功勞賞 (1948年)
  • 마셜 計劃으로 노벨 平和賞 (1953年)

各州 [ 編輯 ]

  1. “George Catlett Marshall, General of the Army” . 2017年 5月 20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0年 11月 6日에 確認함 .  

外部 링크 [ 編輯 ]

前任
이오시프 스탈린
第17代 타임 올해의 人物
1943年
後任
드와이트 D. 아이젠하워
前任
제임스 F. 번스
第21代 타임 올해의 人物
1947年
後任
해리 트루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