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콘신州

위스콘신州
State of Wisconsin
周忌 文章
 ?  別名 : Badger State
主導 매디슨
北緯 43° 04′ 00″ 書經 89° 24′ 00″  /  北緯 43.066667° 書經 89.4°  / 43.066667; -89.4
最大都市 밀워키
北緯 43° 03′ 08″ 書經 87° 57′ 21″  /  北緯 43.052222° 書經 87.955833°  / 43.052222; -87.955833
위스콘신州(위스콘신州)
行政
77
面積
全體 169,790 km 2
420 km
길이 500 km
內水面 比率 17 %
緯度 42°30'N - 47°3'N
經度 86°49'W - 92°54'W
높이
最高 595 m
平均 320 m
最低 177 m
時間帶 中部: UTC-6/-5
人口 20位
全體 5,757,564
人口密度 38.13 (24位)
言語
公用語 없음
기타
合衆國 加入 1848年 5月 29日 (30番째)
弱者 WI US-WI
웹사이트 www.wisconsin.gov

위스콘신州 ( State of Wisconsin )는 美國 中西部의 로, 主導는 매디슨 이다. 北쪽으로는 슈피리어湖 , 東쪽으로 미시간湖 미시간州 , 南쪽으로 一理노이州 , 西쪽으로 아이오와州 그리고 미네소타州 와 接하고 있다.

위스콘신이란 이름은 알곤킨 인디언 部族에 依해 이름붙여진 위스콘신 强에서 祈願하였다. [1] 프랑스 探險家 자끄 마켓은 위스콘신 江에 닿아 그 이름을 記錄한 첫 番째 유럽人으로 1673年 에 發見하여 이 江을 Meskousing 江이라 記錄하였다. [2] 이 綴字는 後날 다른 프랑스 探險家들에게 Ouisconsin 이라 訛傳되었고 以後 이 이름이 위스콘신 江과 그 周邊 地域을 부르는 프랑스 이름이 되었다. 以後 19世紀 初 大量으로 移住한 英語圈 移民者들에 依해 綴字를 現在의 形態인 英語式으로 바뀌었으며 只今의 綴字 Wisconsin은 1845年 州 議會에 依해 公式化되었다. [3]

위스콘신이라는 單語의 原形인 알곤킨 單語와 그의 元來 뜻은 그 다양한 形態로 因해 明確하지 않다. 다양한 解釋이 存在하나 가장 密接한 것은 江과 그 기슭을 區分짓는 붉은 沙巖이다. 現在 主導的인 學說은 마이애미 인디언 單語 'Meskonsing'에서 비롯되었다는 것으로 이 單語는 '붉다'라는 意味이다. 이 單語가 위스콘신 델스 周邊의 붉은 沙巖을 가리키기 위해 쓰였다는 것이다. [4]

'붉은 돌 地域', '물이 모이는 곳' 或은 '偉大한 바위'를 가리키는 오지브웨이 族 單語의 變種이라는 理論을 비롯해 다른 많은 理論이 發表되었다. [5]

歷史 [ 編輯 ]

原住民의 時代 [ 編輯 ]

1600年代 初盤에 첫 白人 探險家들이 오기 前에 위스콘신 地方에는 위네바高 , 다코타 와 메노미네 아메리카 原住民들이 살고 있었다. 이 아메리카 原住民 種族들은 熟鍊된 匠人들이었다. 그들은 나무껍질, 苗木과 골풀 로 만든 오두幕에 살았다. 그들은 낚시와 사냥을 하였고, 옥수수 , 호박 을 栽培하였다. 위네바高 族들은 그린베이 와 위네바高 戶에 살고 있었다. 다코타 族들은 地方의 北西部에 살았고, 메노미네 族들은 그린베이의 西部와 北部에 살았다.

많은 다른 種族들이 1600年代 後半에 위스콘신 地域으로 移住해 들어왔다. 어떤 種族들은 白人들에 依하여 東部의 故鄕들로부터 몰아내졌다. 다른 種族들은 敵對하는 이로쿼이 語族 을 脫出하여 地方으로 도망쳐왔다. 致斃와 族 들은 北東部로부터 건너와 슈피리어湖 南部 護岸에 따라서 定着하였다. 다른 種族들은 미시간 地方으로부터 왔다. 社友크 族 들은 그린베이의 西部에, 폭스 族 들은 폭스 江을 따라, 그리고 오타와 族 들은 슈피리어 湖의 南部 護岸에 定着하였다. 키카푸 族 들은 中南部 地域에, 휴런 族 들은 北西部 地球에 定着하였다. 마이애미 族과 일리노이 族 아메리카 原住民들의 團體들이 폭스 江 上部에 걸쳐 퍼졌다. 抛他와토美 族들은 現在 도어 카운티에 屬하는 곳에 野營을 하였다.

오넬다 族, 스톡브리지-먼시와 브라더타운 種族들은 1820年代와 1830年代에 美國의 東部로부터 위스콘신에 定着하였다.

유럽人들의 探險과 定着 [ 編輯 ]

위스콘신을 發見한 첫 유럽人으로 豫想되는 腸 니콜레

1634年 , 프랑스 의 探險家 腸 니콜레 는 아마 위스콘신 地域에 처음으로 발을 디딘 유럽人이 되었다. 그는 探險과 外交의 傳道와 휴런 族과 위네바高 族 사이에 平和를 가져오는 希望에 그린베이의 護岸에 上陸하였다. 위네바高 族들과 만난 後, 니콜레는 뉴프랑스 (퀘벡)으로 돌아가 自身이 봤던 것을 보고하였다.

25年 後에 피에르 에스프리 라디송 과 메다르 슈아르 드 그로세예르가 毛皮 를 찾으면서 위스콘신 地域을 探險하였다. 위스콘신의 原住民들에게는 첫 基督敎 宣敎師였던 르네 메나르 神父가 1660年 經에 到着하였다. 그는 오늘날 애쉴랜드 近處에 첫 로마 가톨릭교회 宣敎 本部를 세웠다. 클로드 阿諛에 神父가 1665年 經에 위스콘신으로 와서 一部 宣敎 本部들을 세웠다. 루이 앙드레 新婦의 도움으로 오늘날 드페어에 속하흔 大地에 宣敎를 위한 中心地를 設立하였다. 이 地域을 訪問한 다른 프랑스의 探險家들과 宣敎師들은 루이 졸리에 , 자크 마르케트 르네-로베르 카블리에 드 라 살 을 包含한다.

統治를 위한 鬪爭 [ 編輯 ]

1718年 京義 위스콘신

니콜레의 訪問 때로부터 프랑스人들은 위스콘신의 인디언 種族들 大部分과 親近感 있는 關係를 가졌다. 그러나 1712年 , 프랑스人과 폭스 族들 사이의 長期的 戰爭이 일어났다. 프랑스人과 폭스 族들은 地方의 主要 水路인 폭스 江과 위스콘신 講義 統治를 願하였다. 많은 殘忍한 戰鬪들이 일어난 後, 1704年 프랑스人들이 폭스 族을 물리쳤다. 그러나 長期的 戰爭이 프랑스가 地方을 防禦하는 것을 弱하게 만들었다. 프랑스는 또한 많은 인디언과의 提携와 友好를 잃고 말았다.

1754年 , 프렌치 인디언 戰爭 이 始作되었다. 이 戰爭은 아메리카에서 英國 과 프랑스 間의 競爭的 請求에 둘러싼 싸움이었다. 英國이 勝利하고 1763年 파리 條約 의 妥協 아래에 프랑스는 미시시피강 東部와 캐나다 에 그들의 領土 所有의 거의 잃었다. 위스콘신의 統治는 英國에게 通過되었다.

英國의 毛皮 交易人들은 프랑스人들의 毛皮 交易誌들을 차지하였다. 1774年 , 英國人들은 퀘벡 決意書를 通過하였다. 퀘벡 決議書는 1775年 美國의 植民地들이 英國에 對抗하면서 叛亂의 原因을 가져왔다. 1783年 , 파리 條約 美國 獨立 戰爭 을 끝냈다. 條約 아래 英國은 미시시피 江 東部와 五大湖 南部의 모든 領土를 抛棄하였다. 위스콘신 地方은 그러고 나서 美國의 一部가 되었다.

樽酒 時代 [ 編輯 ]

위스콘신은 1800年 부터 1809年 까지 인디애나 樽酒, 1809年 부터 1818年 까지 일리노이 樽酒, 1818年 부터 1836年 까지 미시간 樽酒의 一部를 形成하였다. 1820年代 동안에 위스콘신 南西部의 白人 定着이 始作되었다. 이 地方은 山鑛石의 豐富한 埋藏量을 가졌다. 1820年代에 페인트 를 만드는 데 쓰이는 散光의 要求가 急激하게 增加하였다. 株들과 樽酒들의 近處에서 산광부들이 地方으로 쏟아져 들어오면서 人口에 붐을 일으켰다. 어떤 鑛夫들은 山허리의 파놓은 隱身處들에 살았다.

1832年 , 블랙 호크 戰爭에서 인디언들人 白人들에 對抗하는 마지막 抵抗을 만들었다. 일리노이 北西部의 社友크 族들은 白人 定着者들에 依하여 미시시피 江을 건너 아이오와로 밀려났다. 社友크 族의 指導者 블랙 호크 는 自身의 故鄕 땅으로 돌아와 옥수수를 栽培하려고 하였다. 1832年 4月 , 그는 미시시피 江을 건너 돌아가기 위해 數 千 名의 인디언들을 이끌었다. 白人들은 唐慌하여 支援的 市民軍과 正規軍들이 召集되었다. 블랙 호크의 인디언들은 一部 戰鬪들이 벌어진 위스콘신으로 後退하였다. 8月 에 戰爭이 끝났을 때 150名의 인디언들 만이 남았다.

1836年 , 4月 20日 議會 는 위스콘신 樽酒를 創造하였다. 樽酒 立法府는 처음에 벨몬트에서, 後에 벌링턴(現在 아이오와州 )에서 모였다. 樽酒의 首都였다가 後에 主導가 된 매디슨에서 열린 첫 會議는 1838年 에 열었다. 위스콘신 樽酒는 現在의 미네소타 , 아이오와 다코타 地域을 包含하였다. 앤드루 잭슨 大統領은 헨리 도지 를 招待 準注意 總督으로 임명하였다. 議會는 1838年 아이오와 樽酒를 創造하였다. 그러고나서 現在의 미네소타에 있는 우즈의 湖水로 北部로 向하는 擴張과 함께 위스콘신의 西部 境界 地域이 미시시피 江이 되었다. 오늘날 미네소타 州의 大略 3分의 1은 1848年 까지 위스콘신의 一部로 남아있었다.

週 地位 [ 編輯 ]

위스콘신은 1848年 5月 29日 30番째의 株로서 合衆國에 加入하였다. 그 境界 地域들은 오늘날과 같았다. 住民들은 이미 憲法을 贊成하였다. 그들은 民主黨 넬슨 듀이 를 첫 州知事로 選出하였다. 1840年 , 30,945名의 白人들이 위스콘신에 살고 있었다. 1850年 에 들어서 人口는 305,391名으로 치솟았다. 새로 온 사람들은 다른 나라들과 美國의 다른 地域들로부터 왔다. 그들은 모두 위스콘신 國境 地方에서 더 낳은 生活을 위한 機會들을 보았다.

1854年 , 많은 위스콘신 市民들은 캔자스 네브래스카 의 새 樽酒들이 奴隸制를 許諾할 수 있도록 決定한 캔자스-네브래스카 法令에 反對하였다. 奴隸制가 1820年 미주리 妥協 에 依하여 이 땅들로부터 禁止되었고, 많은 위스콘신의 住民들은 새 準株들에 奴隸制의 擴大를 反對하였다.

共和黨 이 빠르게 北部에서 權力있는 힘이 되었다. 위스콘신의 첫 共和黨 知事 콜즈 배시포드 1856年 任期를 始作하였다. 暫時의 時期들을 除外한 다음 100年의 歲月 동안에 공화당員들이 株 政府를 統治하였다.

南北 戰爭 이 일어나는 동안에 다양한 時間들의 위스콘신 將軍들이 北軍의 顯著한 戰鬪 團體들 中 하나인 鐵의 旅團을 指揮하였다. 旅團은 위스콘신 連帶들의 크게 이루어져 있었다.

1871年 , 위스콘신은 最惡의 自然 被害人 페시티고 숲의 大火災에 依하여 들이받아졌다. 그해의 여름 가을 은 極端的으로 乾燥하였고, 많은 작은 火災들이 州의 北西部의 여러 곳에서 일어났다. 그러고나서 10月 8日 의 밤에 위스콘신의 北東部에서 불꽃이 터지면서 불이 페시티고와 一部 마을들에 번져갔다. 그 火災는 또한 미시간으로도 번졌다. 大略 1,200名의 사람들이 死亡하였다. 火災는 5百萬 달러 以上 價値의 財産들을 破壞시켰다.

進步的 時代 [ 編輯 ]

밀워키 의 産業化를 그린 그림

1890年代에는 위스콘신 州의 共和黨에 갈라짐이 發達하였다. 當時의 黨은 材木과 鐵道 利得을 代表한 政治的 우두머리李 統治하였다. 매디슨의 辯護士 이자 前 國會議員 로버트 라폴레트 는 우두머리들에 依한 支配를 던져버리는 運動을 이끌었다.

로버트 라폴레트 州知事

라폴레트는 1900年 州知事 選擧를 이겼으며, 1902年 1904年 에도 再選되었다. "파이팅 밥" 아래에 주는 重要한 社會, 政治와 經濟的 改革들을 만들었다. 라폴레트의 프로그램은 "프로그레시비즘"으로 불렸다. 라폴레트는 위스콘신 大學校 의 敎授들과 政府에 專門家들을 主義 問題에 自身을 助言하는 "專門 委員會"를 세웠다. 專門 委員會는 "위스콘신 아이디어"의 一部였다. 이것은 株價 그 最高의 마음들과 그 立法府와 行政府에 依하여 섬겨져야 한다는 理論이다. 라폴레트가 採擇한 法案들은 相續稅, 鐵道 財産稅, 鐵道 比率의 規制와 서비스와 直接의 初期 法律을 包含한다. 1906年 , 라폴레트는 美國 上院 에 들어가 1925年 까지 지냈다.

1911年 , 위스콘신 立法府는 事故들로부터 負傷當한 勤勞者들을 위한 勤勞者 賠償法을 通過하였다. 같은 해에 입붑부는 産業 安全 規約을 執行하는 위스콘신 産業 委員會를 設立하였다. 量法案들은 위스콘신 大學校의 敎授 존 R. 커먼스의 靈感을 받았다. 다른 進步的인 改革들은 1911年 , 立法府가 國家 所得稅 法, 注意 生命 保險 基金과 숲과 水力 保存 法律들을 贊成하였다.

라폴레트의 向上들 [ 編輯 ]

1924年 , 라폴레트는 進步黨 候補로서 大統領 選擧에 나갔다. 共和黨의 캘빈 쿨리지 가 勝利하였다 라폴레트는 위스콘신 唯一한 選擧人團을 받았다. 그러나 그는 거의 5百個의 人氣있는 投票를 얻었다. 1925年 , 그가 死亡하자, 그의 맏아들 로버트 라폴레트 2歲가 父親의 議席을 채우기 위해 選出되었다.

1930年 , 라폴레트의 아들 필립 라폴레트 가 州知事에 選出되었다. 공화당員인 그는 1932年 에 州知事 職을 잃었다. 그러나 1934年 1936年 進步黨員으로서 再選되었다. 라폴레트 아래 制定된 立法의 거의가 1930年代의 大恐慌 에 依한 苦痛을 輕減하는 것을 찾았다. 1932年 , 그의 行政 아래에 注意 첫 失業 賠償法이 通過되었다.

1938年 , 봄에 라폴레트는 새로운 國民的 黨인 美國 國民 進步黨을 結成하려 하였다. 投票者들은 라폴레트를 拒絶하고 공화당員 줄리어스 P. 河一을 州知事로 選出하였다. 河一은 政府의 費用을 削減하는 일을 하였다. 그는 라폴레트가 州知事 職에 있는 동안에 세운 많은 代理들과 함께 하였으며, 1940年 再選되었다.

農業에서의 變化 [ 編輯 ]

第2次 世界 大戰 이 끝난 後, 州에서 順位 1位에 든 위스콘신의 農業이 經濟이 重要함에서 衰退하기 始作하였다. 同時에 製造業의 重要함이 늘어났다. 다른 나라들로부터의 쇠고기 輸入이 牛乳 의 저價格으로 追加해서 注意 農業을 아프게 하였다. 低칼로리의 食品들에 重要性과 함께 아메리칸 다이어트의 變化는 酪農品을 위한 要求를 낮추었다. 1951年 부터 1969年 까지 위스콘신 젖소 牧場의 數가 132,000個로부터 63,000個로 떨어졌다. 치즈 工場, 酪農場들과 다른 製造業 地帶들의 몇몇이 廢門하였다. 많은 작은 農場들이 融合되고 農器具의 使用이 늘어났다. 이 모든 變化가 위스콘신 州에서 農夫들을 위한 必要함을 줄이고 人口가 農場들로부터 都市들로 옮겨지기 始作하였다.

라폴레트 프로그레시비즘의 衰退 [ 編輯 ]

1940年代 中盤에 들어서 라폴레트의 進步主義가 그 氣力을 잃었다. 21年 동안의 上院을 지낸 後, 라폴레트 2歲가 1946年 選擧에서 공화당의 조지프 매카시 에게 敗하였다. 매카시는 그해 上院으로 優勝하여 後에 共産主義者들이 美國 國務部 를 支配하는 自身의 鼻聲原籍 責任 때문에 美國 政治에서 가장 論爭的 人物들 中 하나가 되었다.

1958年 , 共和黨과 進步黨의 歲月 26年 後에 民主黨員 게이로드 A. 넬슨 이 州知事에 選出되었다. 그는 1960年 에도 再選되었고, 2年 後에 위스콘신의 投票者들으 다른 民主黨員 존 W. 레이놀즈 를 州知事로 選出하였다.

政治的 論爭 [ 編輯 ]

1960年代 州知事들 넬슨과 레이놀즈는 州의 立法과 議會的 選擧區들의 再分割을 두고 共和黨 統治의 立法府와 싸웠다. 위스콘신 憲法은 選擧區들이 共鳴한 代表를 마련하기 위해 每 10年마다 再信任하도록 要求를 하였다. 넬슨과 레이놀즈는 둘다 立法府에 依하여 通過된 再配分 法案을 拒否하였다. 그들은 法案들이 人口의 期間들에서 選擧區들을 同等하게 하지 않았다고 말하였다. 1963年 , 立法府는 注意 10個의 議會的 選擧區들을 再配分한 法案을 通過하였다. 레이놀즈는 이 法案에 署名하였으나 그와 立法府는 立法的 選擧區들을 爲한 法案에 同意하지 못하였다. 結局 1964年 , 위스콘신 大法院은 再配分 計劃을 作成하였다. 이 일은 여러 州들의 大法院이 州의 立法을 再分割하는 것은 처음이었다. 法諺의 計劃은 1964年 , 選擧와 함께 發效되었다

稅金의 增加 [ 編輯 ]

敎育, 共同 福祉와 다른 프로그램들을 위해 내는 돈의 必要함이 1960年代 동안에 注意 稅金의 增加를 招來했다. 1961年 , 州의 立法府는 위스콘신 歷史上 첫 販賣貰를 設立한 法律을 通過시키고도 하였다. 1963年 , 立法府는 販賣歲에 依하여 補償된 物件들의 數를 증가시켰다.

大學의 擴張 [ 編輯 ]

1900年代 中盤에 위스콘신 주는 그 敎育 施設들을 擴張하였다. 1956年 1970年 사이에 위스콘신 大學校는 株를 통하여 15個의 地點들을 열었다.

위스콘신 大學校의 公務員들은 1970年代에 學生들의 活動들에 自身들의 統治를 단단히 하였다. 1969年 , 매디슨 캠퍼스에 一部 學生 無秩序에 이어 州의 立法府는 이런 騷亂을 統制하는 法律들을 통과시켰다. 이 法律들은 캠퍼스의 不良 行爲를 위한 罰金과 懲役살이를 設立하였다. 1971年 , 州의 立法府는 위스콘신 大學校와 위스콘신 州立 大學校 를 위스콘신 大學校 시스템이라 불리는 注意 大學 시스템을 形成하도록 融合하였다.

經濟 [ 編輯 ]

1987年 , 위스콘신 주는 政府의 稅入을 늘이기 위해 注意 抽籤 分配를 採擇하였다. 1900年代가 끝나면서 製造業이 州에서 剛하게 남아있었고, 農業은 持續的으로 經濟에 致命的이 되었다. 酪農이 아직도 가장 많은 農場 所得을 마련하였어도 穀物로부터 所得이 增加하였다. 그러나 農場들은 持續的으로 數에서 줄어들고, 사이즈에서 늘어났다.

주는 農夫들의 큰 빚 같은 問題로서 農業에 관계된 問題들과 근심이 갔다. 위스콘신은 또한 다른 難關에 부딪혔다. 이 問題들은 敎育, 福祉, 水質 汚染의 統制와 놀일을 위한 땅의 買入을 包含하였다.

學校 開發들 [ 編輯 ]

1990年 , 공화당 所屬의 州知事 토미 G. 톰슨 의 指導 아래에서 위스콘신은 나라에서 學校 證書 프로그램을 採擇한 첫 州가 되었다. 이런 프로그램에서 낮은 所得의 家族들은 授業料를 위하여 쓸 수 있는 證書를 받았다. 위스콘신 프로그램은 밀워키에서 運營되었고, 公共 學校와 非宗敎的 個人 學校들을 包含하였다. 1995年 , 주는 밀워키에 있는 어떤 宗敎的 學校들에서 證書를 쓸 수 있는 프로그램을 擴張하였다. 批評家들은 그것이 州의 宗敎的 活動들의 基金이었기 때문에 이런 증선들은 非憲法的이라고 主張하였다.

1998年 , 위스콘신 大法院은 證書 프로그램에서 宗敎的 學校들의 包含이 美國 憲法이나 위스콘신의 憲法에 어느 쪽이던 違背하지 않았다고 判決하였다. 大法院은 프로그램의 目的은 政府의 넓은 選擇이 學校들에 寄附하지 않았고, 宗敎에 奬勵하지 않도록 提供되었다고 陳述하였다. 大法院은 宗敎的 學校들이 自身들의 選擇을 만든 父母들에게 證書를 주었던 것을 指示하였다.

經濟 [ 編輯 ]

서비스業 [ 編輯 ]

美國 銀行 센터는 위스콘신 州에서 가장 큰 建物이다.

서비스業이 위스콘신의 雇用과 國內 總生産의 큰 一部로 說明되고 있다. 注意 서비스業은 거의 밀워키 地域에 集中되어 있다.

밀워키는 中西部의 主要 金融의 中心地들 中 하나이며, 위스콘신에서 가장 큰 金融 會社인 마셜 앤드 日즐理의 基地이다. 美國에서 가장 큰 保險 會社 노스웨스턴 뮤추얼度 거기에 基地를 두었다. 第1의 食料 雜貨店 會社인 라운디즈 수퍼마켓 會社도 밀워키에 本社를 두었다. 밀워키는 많은 트럭 會社들의 本紙이다.

남아있는 서비스業의 거의가 매디슨에 있다. 위스콘신 大學校 가 國家에서 가장 큰 大學 시스템들 中 하나이다. 매디슨 캠퍼스 近處에 있는 그 診療所가 州에서 第1의 保健 施設들 中 하나이다. 많은 호텔, 食堂과 小賣商들이 그린베이, 매디슨, 밀워키와 위스콘신 델스 地域들에 있다.

큰 百貨店 콜스가 메노미네 폴스에 本社를 두고 있다. 위스콘신의 큰 銀行 會社인 聯合 銀行 株式會社가 그린베이에 基地를 두었다. 一部 인디언 保護 居住地들이 州의 北部에 놓여있다.

製造業 [ 編輯 ]

밀러 麥酒 釀造 團地

食品과 飮料가 위스콘신에서 重要한 製造品들이다. 주는 버터 치즈 의 主要한 生産地이다. 그 치즈 工場들은 美國에서 치즈의 大略 4分의 1을 차지한다. 많은 酪農 製造業 地帶와 精肉業 地帶들이 그린베이, 매디슨과 밀워키 地域들에 있다. 밀워키와 많은 다른 都市들이 生産하는 麥酒 는 위스콘신에서 第1의 飮料 製品이다. 美國의 麥酒 會社인 밀러 2007年 10月 9日 쿠어스와 合倂하여 SAB밀러 로 發足하기 前에 밀워키에 本社를 두었다.

매디슨, 밀워키와 레이슨 地域들은 州에서 主要한 化學品 製造業 地域들이다. 重要한 化學品들은 洗濯 製品, 페인트와 藥品을 包含한다.

컴퓨터 와 電子 用品들은 첫째로 誤클레어, 매디슨과 밀워키 地域에서 차지되고 있다. 醫療 機械들과 마이크로칩은 電子製品들의 主要 타입들 中에 있다. 建物들을 위한 氣候 統制 시스템들의 主要한 生産 會社인 존슨 콘트롤스가 밀워키에 基地를 두었다.

과 金屬 機構 等을 包含한 合成 金屬 製品들은 밀워키 地域에서 生産된다. 위스콘신의 南東部는 美國에서 第1의 機械 生産의 中心地들의 하나이며, 엔진 터빈 , 暖房 施設, 農器具와 建設 機構 等을 包含한다.

自動車 와 그 部品들은 交通 手段의 主要 타입이다. 오토바이 의 主要한 生産 會社 할리데이비슨 의 本社가 밀워키에 있다.

위스콘신은 주요한 종이 의 生産州이며, 州의 中部, 폭스 江 峽谷과 밀워키 地域에 있다.

農業 [ 編輯 ]

위스콘신 주는 美國 第1의 酪農 地域이다.

酪農 은 위스콘신의 主要한 農業 活動이자, 農場 所得의 大略 折半을 마련한다. 1870年 經에 始作된 酪農業은 많은 사람들, 特히 윌리엄 뎀스터 호드의 努力들을 통하여 勇氣를 얻었다. 1872年 , 호드는 위스콘신의 酪農品 生産品들을 向上시키고 奬勵한 위스콘신 酪農業 協會를 結成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後에 그 機構는 農夫들이 함께 일하고 그들의 製品들을 協同的으로 팔기 위해 몰아내었다. 오늘날 農夫들이 自身들의 穀物을 위한 더 낳은 價格들을 얻기 위해 함께 加入한 많은 協同組合이 위스콘신에 本部를 두었다.

위스콘신 주는 牛乳 生産에서 主要한 州들 中 하나이다. 젖소 들은 注意 全域을 통하여, 特히 州의 中部와 南西部 그리고 셰보이건 周圍의 地域들에서 放牧된다.

肉牛 는 牛乳에 이어 위스콘신에서 가장 價値 있는 畜産物이다. 위스콘신의 農夫들은 , 돼지 을 기르기도 한다.

옥수수 는 위스콘신의 큰 穀物이며, 大部分 州의 中部와 南部에서 자라고 있다. 모든 地方들의 農夫들은 乾草 를 栽培하며, 도 生産한다.

위스콘신은 과일과 菜蔬의 重要한 生産地이며, 또한 강낭콩 이 主要 生産物이다. 洋배추 , 당근 , 오이 , 豌豆콩 , 감자 와 沙糖 옥수수를 生産하기도 한다. 菜蔬들의 大部分은 桶조림으로 보내진다. 또한 謝過 , 체리 딸기 生産에서 主要한 株이다. 위스콘신은 美國에서 第1의 人蔘 뿌리의 生産地이다. 藥草의 大部分은 藥으로 쓰고 있는 아시아 로 輸出된다.

氣候 [ 編輯 ]

Wisconsin (normals 1981?2010)의 氣候
1月 2月 3月 4月 5月 6月 7月 8月 9月 10月 11月 12月 年間
最高 氣溫 記錄 °F (°C) 66
(19)
69
(21)
89
(32)
97
(36)
109
(43)
106
(41)
114
(46)
108
(42)
104
(40)
95
(35)
84
(29)
70
(21)
114
(46)
平均 日 最高 氣溫 °F (°C) 23.9
(?4.5)
29.2
(?1.6)
40.6
(4.8)
55.5
(13.1)
67.3
(19.6)
76.3
(24.6)
80.4
(26.9)
78.2
(25.7)
69.8
(21.0)
56.9
(13.8)
41.2
(5.1)
27.5
(?2.5)
52.9
(11.6)
日 平均 氣溫 °F (°C) 15.0
(?9.4)
19.6
(?6.9)
30.5
(?0.8)
44.0
(6.7)
55.3
(12.9)
64.7
(18.2)
69.1
(20.6)
67.1
(19.5)
58.7
(14.8)
46.5
(8.1)
33.1
(0.6)
19.4
(?7.0)
43.6
(6.4)
平均 日 最低 氣溫 °F (°C) 3.7
(?15.7)
6.3
(?14.3)
18.3
(?7.6)
31.6
(?0.2)
42.6
(5.9)
52.4
(11.3)
57.2
(14.0)
55.0
(12.8)
47.1
(8.4)
36.2
(2.3)
23.7
(?4.6)
10.6
(?11.9)
31.8
(?0.1)
最低 氣溫 記錄 °F (°C) ?54
(?48)
?55
(?48)
?48
(?44)
?20
(?29)
7
(?14)
20
(?7)
27
(?3)
22
(?6)
10
(?12)
?7
(?22)
?34
(?37)
?52
(?47)
?55
(?48)
平均 降水量 인치 (mm) 1.15
(29)
1.03
(26)
1.80
(46)
2.63
(67)
3.54
(90)
4.17
(106)
3.79
(96)
3.78
(96)
3.75
(95)
2.38
(60)
2.00
(51)
1.27
(32)
31.29
(794)
平均 降雪量 인치 (cm) 11.4
(29)
9.5
(24)
8.7
(22)
3.2
(8.1)
0.4
(1.0)
0.0
(0.0)
0.0
(0.0)
0.0
(0.0)
0.0
(0.0)
0.8
(2.0)
4.9
(12)
10.2
(26)
48.7
(124)
出處: “Wisconsin State Climatology Office” .  

住民 [ 編輯 ]

歷史的 人口
人口調査 人口
1820年 1,444 ?
1830年 3,635 151.7%
1840年 30,945 751.3%
1850年 305,391 886.9%
1860年 775,881 154.1%
1870年 1,054,670 35.9%
1880年 1,315,457 24.7%
1890年 1,693,330 28.7%
1900年 2,069,042 22.2%
1910年 2,333,860 12.8%
1920年 2,632,067 12.8%
1930年 2,939,006 11.7%
1940年 3,137,587 6.8%
1950年 3,434,575 9.5%
1960年 3,951,777 15.1%
1970年 4,417,731 11.8%
1980年 4,705,767 6.5%
1990年 4,891,769 4.0%
2000年 5,363,675 9.6%
2010年 5,686,986 6.0%
2019 (推算) 5,822,434 2.4%
出處: 1910?2010 [6]
2018 estimate [7]
다운타운 밀워키의 파노라마

2000年 , 美國 人口 調査局 은 위스콘신에는 5,363,675名이 살고 있다고 보고하였다. 1990年 의 4,891,769名에서 9.5 퍼센트나 增加하였다.

위스콘신 住民의 大略 70 퍼센트는 注意 메트로폴리탄 地域들에 살고 있다. 이 地域들은 애플턴, 시카고 ( 일리노이 )-네이퍼빌(일리노이)-졸리엣(일리노이), 덜러스( 미네소타 ), 誤클레어, 폰듀락, 그린베이, 제인즈빌 , 라크로스, 매디슨, 밀워키-워캐샤-웨스트앨리스, 미니애폴리스 (미네소타)- 세인트폴 (미네소타)-블루밍턴(미네소타), 午時코시-니나, 레신, 셰보이件과 워소이다.

州에서 가장 큰 都市 밀워키는 製造業의 主要한 中心地이다. 主導인 매디슨은 두番째로 第一 크며, 위스콘신 大學校 의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캠퍼스를 가지고 있다. 다른 大都市들은 그린베이, 레신과 케노샤이며, 모두 重要한 製造業과 海運業의 中心地들이다.

獨逸 (42.6%) 과 폴란드 (9.3%) 系의 住民들이 많이 사는 州들 中 하나이며, 英國 (6.5%), 아일랜드 (10.9%), 베네룩스 系統의 住民들도 섞여 있다. 아프리카系 美國人 들도 20世紀에 들어오기 始作하였는데, 州 人口의 6 퍼센트 以上을 차지하며 大部分 밀워키 , 레신, 벨로이트와 케노샤 4個 都市에 몰려 (86%, 2000年 基準) 살고 있다. 州에는 히스패닉 東南아시아 에서 移民 온 흐몽族 들의 數도 늘고 있다.

主要 都市 [ 編輯 ]

參考 文獻 [ 編輯 ]

  1. "Wisconsin's Name: Where it Came from and What it Means". Wisconsin Historical Society, http://www.wisconsinhistory.org/topics/wisconsin-name/ Archived 2005年 10月 28日 - 웨이백 머신
  2. Marquette, Jacques (1673), "The Mississippi Voyage of Jolliet and Marquette, 1673", in Kellogg, Louise P., Early Narratives of the Northwest, 1634-1699, New York: Charles Scribner's Sons, p. 235, OCLC 31431651, http://www.americanjourneys.org/aj-051/
  3. Smith, Alice E. (September 1942). "Stephen H. Long and the Naming of Wisconsin". Wisconsin Magazine of History (Madison, Wisconsin: Wisconsin Historical Society) 26 (1): 67?71, http://content.wisconsinhistory.org/u?/wmh,14413
  4. McCafferty, Michael. 2003. On Wisconsin: The Derivation and Referent of an Old Puzzle in American Placenames. Onoma 38: 39-56
  5. Vogel, Virgil J. (1965). "Wisconsin's Name: A Linguistic Puzzle". Wisconsin Magazine of History (Madison, Wisconsin: Wisconsin Historical Society) 48 (3): 181?186.
  6. Resident Population Data. “Resident Population Data?2010 Census” . 2010.census.gov. 2013年 10月 19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2年 12月 24日에 確認함 .  
  7. “QuickFacts Wisconsin; UNITED STATES” . 《2018 Population Estimates》. 美國 人口調査局 , Population Division. 2019年 2月 8日. 2019年 8月 15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9年 2月 8日에 確認함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