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單獨] 최진석 “安哲秀 完州 可能性 99%”|新東亞

[單獨] 최진석 “安哲秀 完州 可能性 99%”

“나머지 1%는 安으로 單一化”

  • reporterImage

    김지영 記者

    kjy@donga.com

    入力 2022-02-11 11:06:39

  • 글字크기 설정 닫기
    최진석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상임선대위원장. [지호영 기자]

    최진석 國民의黨 安哲秀 大選候補 選擧對策委員會 常任選對委員長. [지호영 記者]

    “現在로선 제로다.”

    최진석 國民의黨 安哲秀 大選候補 選擧對策委員會 常任選對委員長은 10日 ‘신동아’와 單獨인터뷰에서 單一化 可能性을 묻자 이렇게 말했다. 그러면서 “案逸話(安哲秀로 單一化)가 안 되면 安 候補는 完走할 것으로 判斷한다”고 덧붙였다.

    “完走 可能性이 90% 理想이냐”고 묻자 “99%”라는 答이 돌아왔다. 完州夏至 않을 可能性 1%는 安哲秀 候補가 ‘案逸話에 成功할 確率’이다. 安 候補는 現在 더불어民主黨과 國民의힘 兩黨으로부터 單一化 러브콜을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對해 崔 委員長은 “내게 單一化 論議를 提案한 黨은 아직 없다”며 “案逸話를 前提로 한다면 어느 쪽과도 다 論議가 可能하다”고 밝혔다.

    “이른바 ‘案逸話’가 아니라면 完走하는 게 낫다고 보느냐”는 물음에 崔 委員長은 “나는 候補의 마음을 내 마음으로 삼아 돕는 사람”이라며 이렇게 덧붙였다.
    “내가 예전에 낸 ‘安哲秀 現象 堪當 못한 安哲秀’라는 칼럼에 安哲秀는 安哲秀만의 길을 혼자 갔어야 한다고 썼다. 完走하는 것이 勝利를 더 保障한다. 安哲秀 現象은 민주당도, 한나라당도 안 된다는, 過去와의 訣別을 의미했다. (安哲秀) 候補도 다시는 失手를 反復하고 싶지 않다고 했다.”

    崔 委員長은 “現在 政治는 막장에 이르고 國民은 외通手에 걸렸다”면서 “完走에 뜻을 두고 남은 期間 동안 安哲秀 候補만이 危機에 놓인 經濟를 살리고 先導國家로 가는 未來를 열 수 있는 準備된 大統領임을 보여주기 위해 最善을 다할 것”이라고 覺悟를 밝혔다.



    崔 委員長 인터뷰 全文은 10月 18日 發刊되는 ‘신동아’ 3月號에서 읽을 수 있다



    김지영 기자

    김지영 記者

    放送, 映畫, 演劇, 뮤지컬 等 大衆文化를 좋아하며 人物 인터뷰(INTER+VIEW)를 즐깁니다. 요즘은 팬덤 文化와 不動産, 流通 分野에도 특별한 關心을 갖고 있습니다.

    ‘센과 치히로’ 만나고 싶다면 日本 小都市 마쓰야마로

    “大韓民國 第2都市 仁川은 世界 10大 都市로 나아간다”

    댓글 0
    닫기

    매거진東亞

    • youtube
    • youtube
    • youtube

    에디터 推薦記事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