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원으로 내 車를? ‘제로카셰어링’|週刊東亞

週刊東亞 1046

..

經濟 | 카셰어링 리더 SOCAR

0원으로 내 車를? ‘제로카셰어링’

車輛購入 新패러다임 7月 5日 出市…新車, 長期렌트 比較 不可 破格 條件, 아반떼AD 100代 限定

  • 김민철 自由寄稿家 weekly@donga.com

    入力 2016-07-12 10:18:31

  • 글字크기 설정 닫기
    國內 카셰어링 業界 1位 ‘쏘카’ (代表理事 李在鎔)가 7月 5日부터 ‘제로카셰어링’ 서비스를 始作했다. 쏘카는 ‘즐거운 모빌리티 솔루션’을 追求하는 카셰어링 서비스를 뜻한다. 2011年 처음 서비스를 始作해 全國 2300餘 個 쏘카존에서 쏘카 5400餘 臺를 서비스하고 있는 쏘카는 業界 最初 會員 數 200萬 名을 突破하며 大韓民國 代表 카셰어링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쏘카는 基本 30分부터 10分 單位로 車輛을 利用할 수 있으며, 利用한 時間만큼만 費用을 支拂하는 合理的 價格制를 採擇하고 있다. 車輛은 國産부터 外産까지 다양하게 具備돼 있고, 인터넷 홈페이지(www.socar.kr)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으로 簡便하게 豫約할 수 있다. ?

    이番에 出市한 제로카셰어링 서비스는 旣存 新車長期렌트카와 比較해 契約 條件이 破格的이다. 아반떼AD 新車의 境遇 1年間 月 貸與料가 19萬8000원(附加稅 別途)에 不過하다. 이 貸與料도 車輛을 利用하지 않는 時間 동안 다른 이와 共有하면 最大 0원까지 割引받을 수 있다. 特히 先受金, 保證金, 取得稅, 自動車稅, 保險料 等 車輛 購買 時 發生하는 初期 負擔金이 모두 無償으로 提供된다.

    車輛 共有 狀態 轉換은 제로카셰어링 앱으로 簡單하게 設定 可能하며 割引目錄, 豫約現況까지 한눈에 確認할 수 있다. 제로카셰어링으로 月 貸與料 以上 收益이 發生할 境遇 이를 車輛 運行에 必要한 注油費나 高速道路 하이패스 料金으로 利用할 수 있다. 또한 車輛 整備와 消耗品 交換은 無料이며, 車輛을 運行하다 故障이나 事故가 發生하면 無料 貸借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全國 SK直營 注油所에서 月 8回 外部 自動洗車度 支援된다.





    아반떼AD 月 貸與料 0~19萬8000원

    旣存 新車長期렌트카 서비스의 境遇 옵션 追加로 인한 費用이 發生하는 反面 제로카셰어링 서비스는 車輛 내 와이파이(Wi-Fi), 태블릿PC 내비게이션, 後方카메라, 하이패스, 블랙박스, 側後面 선팅이 基本的으로 無料로 提供된다. 제로카셰어링 서비스 申請 期間은 7月 15日까지이며, 條件이 破格的인 만큼 100代 限定으로 進行된다. 加入 條件은 滿 21歲 以上 成人으로 運轉免許를 取得한 지 1年이 넘어야 하고, 카셰어링이 可能한 駐車場을 確保하고 있어야 한다. 24時間 接近 可能하고 카셰어링을 必要로 하는 사람이 많은 地域에 駐車場이 있는 境遇 더 많은 카셰어링 收益을 期待할 수 있다.

    제로카셰어링 서비스는 公式 홈페이지(zerocar.socar.kr)에서 申請할 수 있으며, 選定 基準에 따라 主人公 100名을 가리게 된다. 以後 契約書 作成과 駐車場 確認書 提出이 完了되면 最終的으로 車輛 引渡 節次가 進行된다. 李在鎔 쏘카 代表理事는 “제로카셰어링 서비스를 통해 全國 곳곳에 쏘카존을 더욱 擴大해 굳이 車를 購買할 必要性을 못 느끼게 만드는 것이 窮極的인 目標”라며 “月 19萬8000원으로 아반떼AD 新車를 利用할 수 있는 破格的인 條件의 제로카셰어링 서비스에 參與해 眞正한 共有經濟 實現의 主人公이 되길 바란다”고 傳했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