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老後 對備用 小型住宅 投資 急增|週刊東亞

週刊東亞 1046

..

커버스토리 | 치솟는 집값, 臨界點 前·月貰

老後 對備用 小型住宅 投資 急增

  • 김유림 記者 mupmup@donga.com

    入力 2016-07-12 11:05:47

  • 글字크기 설정 닫기
    50, 60代는 住宅 規模를 줄이는 世代인 만큼 保有 資産을 리모델링할 必要가 있다. 다운사이징이 可能한 年齡帶이기에 큰 아파트를 處分하고 小型 아파트로 옮겨간 뒤 나머지 돈으로 老後 對備用 收益型 商品에 投資하는 것도 좋은 方法이다. 더욱이 집값이 비싼 都心을 固執할 理由도 없기 때문에 首都圈 隣近으로 主居住地를 옮기고 差益金으로는 喪家型 賃貸住宅이나 多家口住宅, 오피스텔 等을 買入해 年金 槪念의 老後 資金을 마련할 수 있다. 最近 1人 家口 市場에 뛰어드는 壯年層이 많아지는 理由도 이 때문이다. 不動産 關係者는 “10億 原因 아파트를 處分하고 5億 원짜리로 옮겨간 뒤 오피스텔 等 賃貸 收益型 商品을 購買하려는 이가 늘고 있다. 高齡化, 1人 家口 增加 等으로 小型 住宅의 人氣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고 說明했다.

    現在 工事가 한창 進行 中인 首都圈 新都市에도 1~2人 家口를 위한 오피스텔이 大規模로 들어서고 있다. 特히 오피스텔市場은 地下鐵 開通과 交通與件 改善이 好材로 作用하는데, 代表的으로 光敎·河南·靑羅·미사·三宋 等 首都圈 宅地地區 驛勢圈에 자리한 오피스텔을 꼽을 수 있다. 서울 江南圈에 비해 새로 지은 建物이 많고 賣買價도 低廉해 投資 目的으로 接近할 만하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