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社會服務要員은 무엇으로 사는가|주간동아

週刊東亞 1043

..

소셜 뉴스

社會服務要員은 무엇으로 사는가

  • 박세준 記者 sejoonkr@donga.com

    入力 2016-06-20 14:44:42

  • 글字크기 설정 닫기
    서울 강남구청에서 社會服務要員(옛 公益勤務要員)으로 勤務 中인 歌手 兼 俳優 朴裕天(30) 氏가 遊興業所에 出入한 데다 나흘에 한 番꼴로 休暇를 냈다는 事實이 알려지자 누리꾼들은 勤務紀綱 問題로 甲論乙駁을 벌였다. 6月 15日 兵務廳 發表에 따르면 2015年 社會服務要員의 服務不實(服務 離脫, 服務 義務 違反, 一般 犯罪 等) 發生 件數는 3164件으로 2014年(3030件)에 비해 4.4% 增加했다. 當場 社會服務要員制度를 없애자는 意見이 쏟아졌다. 한 누리꾼은 “우리 區廳 公益은 너무 苦生해요. 午前 9時부터 午後 4時까지 잠만 자다 退勤해요. 繼續 잠만 자려니 얼마나 힘들까요”라고 비꼬았다. 反面 一部 演藝人의 突發行動에 不過하니 一般化하지 말자는 主張도 있었다. “一部 演藝人들 때문에 맡은 任務 熱心히 하는 公益들에게까지 偏見 생기겠네. 이럴 거면 演藝人들은 公益으로 보내지 않았으면 좋겠다.”

    한便 이들 所屬 地自體들은 身體的·精神的으로 疾病이 있는 要員이 大部分이고 집에서 出退勤하기 때문에 退勤 後 行動까지 制裁하거나 管理하기 힘들다고 解明했다. 또 다른 地自體 關係者는 “勤務紀綱 해이라 해도 遲刻하는 水準에 不過하며, 맡은 職務에 따라 꽤 바쁜 要員도 있다”고 말했다. 이 解明이 傳해지자 “遲刻하지 않도록 部隊에서 자고 일어나는 現役兵으로 보내자”는 批判이 있는가 하면, “福祉館 公益은 大部分 不便한 곳이 있다. 知覺이라 해도 持病 때문에 病院에 가거나 甚하게 아픈 境遇”라고 斗頓하기도 했다. 미꾸라지 한 마리가 江물을 흐리고 있는 걸까.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