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吳世勳?安哲秀 大統領 앞으로 1步 前震|新東亞

吳世勳?安哲秀 大統領 앞으로 1步 前震

[구블里의 政治 뽀개기?] 6?1 選擧가 만들어낸 次期 大選 對陣表

  • reporterImage

    구자홍 記者

    jhkoo@donga.com

    入力 2022-06-04 10:00:01

  • 글字크기 설정 닫기


    지난해 6월 24일 서울 중구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한 행사장에서 안철수 당시 국민의당 대표와 오세훈 서울시장이 악수하고 있다. [뉴시스]

    지난해 6月 24日 서울 中區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한 行事場에서 安哲秀 當時 國民宜當 代表와 吳世勳 서울市長이 握手하고 있다. [뉴시스]

    政治人은 選擧를 통해 成長합니다. 어려운 選擧에서 當選하면 더 큰 選擧에 나설 ‘機會’를 잡을 수 있습니다.

    6?1 地方選擧에서 4線에 成功한 吳世勳 서울市長, 京畿 분당甲 補闕選擧에서 當選한 안철수 議員은 與圈의 有力 次期走者로 浮上했습니다. 大統領 앞으로 1步 전진한 셈입니다.

    엄경영 時代精神硏究所長은 “吳世勳, 安哲秀 2强에 元喜龍 國土交通部 長官, 洪準杓 大邱市長 當選者, 李俊錫 國民의힘 代表가 3중을 形成하고 있다”고 分析합니다.

    嚴 所長은 “與圈에서 尹錫悅 大統領을 輩出한 ‘尹核關’ 等 新主流가 次期 全黨大會를 통해 黨權 掌握을 試圖하는 過程에서 未來 權力을 노리는 吳世勳, 安哲秀 두 사람이 連帶해 新主流와 葛藤을 빚을 수 있다”고 豫想합니다.



    그런가 하면 野圈에서도 次期를 準備하려는 이들의 움직임이 始作될 兆朕이 보입니다.

    다음 全國 選擧는 2024年 22代 總選입니다. 그에 앞서 與野는 全黨大會에서 次期 指導部를 選出합니다. 各 黨에서 누가 總選 公薦權을 行使하느냐, 總選 結果 與野 勝敗가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 次期 大選의 向背가 달라질 것입니다.

    구블里의 政治 뽀개기가 次期 大選 對陣表를 살펴봤습니다. 映像에서 確認해 보십시오.



    구자홍 기자

    구자홍 記者

    ‘只今’ ‘여기’ ‘우리’에게 必要한 콘텐츠가 무엇인지, 여러분의 아이디어와 智慧를 나눠주세요. 第 이메일은 jhkoo@donga.com입니다. 世上이 必要로 하고, 世上에 도움 되는 콘텐츠로 報答하겠습니다. 感謝합니다.

    相爭을 相生으로 바꾸는 魔法, ‘블루오션 戰略’

    尹이 歷史에 寄與하는 길은 ‘7共和國 改憲’ 決斷

    댓글 0
    닫기

    매거진東亞

    • youtube
    • youtube
    • youtube

    에디터 推薦記事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