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少年美 뿜뿜’ 정동원, 팬덤 宇宙總動員 德에 華麗한 非常|新東亞

‘少年美 뿜뿜’ 정동원, 팬덤 宇宙總動員 德에 華麗한 非常

[김지영의 트롯토피아 32]

  • reporterImage

    김지영 記者

    kjy@donga.com

    入力 2021-09-29 09:03:46

  • 글字크기 설정 닫기
    하반기 공개될 예정인 드라마 ‘소름’에 출연하는 정동원. [사진 출처=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下半期 公開될 豫定인 드라마 ‘소름’에 出演하는 정동원. [寫眞 出處=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靑少年 트로트 스타 정동원이 셀럽 人氣 順位 서비스 플랫폼 ‘최애돌 셀럽’에서 9月 20日, 1億133萬9539票를 받아 歌手 카테고리 第8代 寄附料亭에 이름을 올렸다. 그가 태어난 지 5300日을 맞아 팬덤 宇宙總動員이 일찍이 힘을 모았다. 정동원은 投票 始作 後 短時間에 寄附妖精 커트라인인 5555萬5555票를 가뿐히 넘기며 人氣를 證明했다.

    宇宙總動員은 최애돌 셀럽 내 정동원 커뮤니티에 ‘動員 君은 亂世에 피어난 트롯의 별입니다’, ‘保釋 같은 未來를 늘 祝福합니다’ 等의 메시지를 남기며 그를 祝賀했다. 앞서 정동원은 올 下半期 公開 豫定인 옴니버스물, 카카오TV 오리지널 드라마 ‘소름’ 出演을 確定하며 演技에 挑戰하게 됐다.

    최애돌 셀럽 가수 부문 8대 기부요정에 오른 정동원(왼쪽). 정동원은 9월 20일 최애돌 셀럽 앱에서 1억 표 이상을 얻었다. [사진=최애돌 셀럽 제공]

    최애돌 셀럽 歌手 部門 8代 寄附料亭에 오른 정동원(왼쪽). 정동원은 9月 20日 최애돌 셀럽 앱에서 1億 票 以上을 얻었다. [寫眞=최애돌 셀럽 提供]

    정동원의 이름으로 社會福祉團體 ‘밀알복지재단’에 傳達될 寄附金은 코로나19로 孤立된 障礙人을 위한 基金으로 쓰인다. 정동원은 최애돌 셀럽에서 累積 寄附金額 50萬 원을 達成했다. 최애돌 셀럽 總 累積 寄附金額은 3100萬 원이다.

    최애돌 셀럽은 各種 記念日에 5555萬5555票 以上을 얻은 셀럽에게는 寄附妖精 타이틀을 附與한다. 또한 每달 5日까지 最近 한 달間의 投票 結果를 反映한 累積 點數를 集計, 綜合 順位 1~5位를 차지하거나 平均 300萬 票 以上을 獲得하며 部門 別 1位에 오른 셀럽에게는 寄附天使 타이틀을 膳賜한다.



    김지영 기자

    김지영 記者

    放送, 映畫, 演劇, 뮤지컬 等 大衆文化를 좋아하며 人物 인터뷰(INTER+VIEW)를 즐깁니다. 요즘은 팬덤 文化와 不動産, 流通 分野에도 특별한 關心을 갖고 있습니다.

    ‘센과 치히로’ 만나고 싶다면 日本 小都市 마쓰야마로

    “大韓民國 第2都市 仁川은 世界 10大 都市로 나아간다”

    댓글 0
    닫기

    매거진東亞

    • youtube
    • youtube
    • youtube

    에디터 推薦記事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