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大宇建設, ‘凍大口 푸르지오 브리센트’ 分讓 中|週刊東亞

週刊東亞 1332

..

大宇建設, ‘凍大口 푸르지오 브리센트’ 分讓 中

대구도시철도, KTX·SRT, 新世界百貨店·이마트 利用 便利한 東大邱 中心 立地

  • 김유림 記者

    mupmup@donga.com

    入力 2022-03-30 10:55:55

  • 글字크기 설정 닫기
    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 투시도.

    凍大口 푸르지오 브리센트 透視圖.

    不動産 立地를 따질 때 빼놓을 수 없는 3가지가 交通, 便宜施設, 敎育이다. 最近 大邱地域에서 이 3가지 要素를 모두 갖춘 아파트가 供給돼 消費者의 耳目을 끌고 있다. 大宇建設이 大邱 東大邱驛 一帶에 짓는 ‘凍大口 푸르지오 브리센트’가 그 主人公이다. 東區 효목동에 地下 2層~地上 16層, 總 13個 棟 規模로 지어지며, 專用面積 78㎡~112㎡ 794채가 供給된다. 分讓價는 3.3㎡當 平均 1638萬 원이다.

    團地의 가장 큰 메리트는 大邱 新興住居타운으로 떠오르는 東大邱驛 生活圈에 位置한다는 點이다. 團地에서 걸어서 大邱地下鐵 1號線을 비롯해 KTX, SRT, 凍大口터미널이 位置한 東大邱驛複合換乘센터를 오갈 수 있다. 大邱都市鐵道를 통해 中區와 수성구는 勿論 東區, 北區 各 地域으로 移動할 수 있고 KTX, SRT를 利用하면 隣接한 昌原, 晋州, 大田, 天安, 서울 等으로 쉽게 移動 可能하다. 凍大口IC 및 信川大路 接近도 便利하다.

    신세계백화점과 현대시티아울렛, 이마트, 曉晨市場, 東歐市場 等을 徒步로 利用할 수 있는 利點도 있다. 團地 周邊으로 大邱地法 登記國, 大邱地法 本院, 大邱地檢 等 行政施設을 비롯해 大邱生活文化센터, 花郞公園, 野시골公園, 琴湖江, 同村遊園地 等이 들어서 있어 快適한 住居 生活을 누릴 수 있다.

    團地 隣近 32곳 整備事業 進行

    敎育環境도 좋다는 評價를 받는다. 團地에서 걸어서 曉晨初 通學이 可能하고, 東部中, 동원중, 경신고, 청구고, 대구여고, 정화여고 等 學群이 隣接해 있다. 또 大邱市立 守城圖書館을 걸어서 利用할 수 있고, 大邱 市內 大規模 學院街와도 가깝다.

    凍大口 푸르지오 브리센트 周邊에서 進行되는 크고 작은 都市整備事業度 向後 아파트 價値에 肯定的인 影響을 미칠 것으로 豫想된다. 大邱市에 따르면 2021年 10月 基準으로 東歐에서는 再開發 11곳, 再建築 12곳, 小規模 再建築 4곳, 街路住宅整備 5곳 等 總 32個 整備事業이 進行되고 있다. 이 事業들이 完了되면 東大邱驛 一帶는 大邱 市內에서 注目받는 新興住居타운으로 새롭게 자리매김할 것으로 期待된다.



    대구도시철도 엑스코選 延長線 建設에 따른 受惠도 豫想된다. 엑스코船은 大邱都市鐵道 3號線 수성구民運動場驛에서 出發해 慶北大, 엑스코를 거쳐 이시아폴리스를 連結하는 12.3㎞ 區間(停車場 10곳)의 都市鐵道다. 지난해 末 豫備妥當性調査가 通過됐으며 旣存 都市鐵道 3號線과 같이 地上 모노레일 方式으로 建設될 豫定이다. 2023年 着工해 2028年 完工될 豫定이다.

    ‘凍大口 푸르지오 브리센트’는 大宇建設만의 技術과 商品開發, 디자인, 哲學 等이 加味되는 새로운 ‘푸르지오’ 브랜드 아파트로 지어지는 만큼 入住民들의 生活을 더욱 便利하게 해줄 다양한 革新 設計가 提供된다. 

    于先 대우건설의 브랜드 리뉴얼 政策에 따라 新規 브랜딩으로 탈바꿈한 새로운 外觀 디자인이 適用된다. 世界 3代 디자인 어워드人 ‘IF 디자인 어워드’와 國內 最高 權威의 디자인 施賞式人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2年 連續 本賞을 受賞한 商品 디자인을 適用해 한層 고급스럽고 세련된 스타일을 完成할 計劃이다. 眺望을 極大化하고 採光의 干涉을 最少化한 南向 爲主로 團地가 配置되며, 全 世代는 通風이 잘되는 4BAY 板狀型 爲主의 構造가 導入된다. 

    團地 內에는 피트니스, 讀書室, GX클럽, 그리너리 스튜디오, 어린이집 等 푸르지오만의 差別化된 커뮤니티 施設도 適用된다. 特히 車輛 動線과 步行 動線을 分離해 近隣生活 出入口를 除外하면 地上에 車가 없는 安全한 公園型 團地로 造成되며, 周邊의 自然環境과 連繫한 造景 設計로 快適한 住居環境이 提供된다는 게 대우건설 側의 說明이다. 대우건설 關係者는 “東大邱驛 生活 프리미엄을 고스란히 누릴 수 있는 立地를 갖춘 것은 勿論이고 革新的인 設計, 選好度가 높은 商品 構成 等이 集約된 ‘푸르지오’ 브랜드 團地인 만큼 需要者들에게 높은 關心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