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브, 經營權 奪取 嫌疑로 민희진 告發|週刊東亞

週刊東亞 1437

..

하이브, 經營權 奪取 嫌疑로 민희진 告發

[企業 브리핑 Up&Down]

  • 入力 2024-04-26 09:00:01

  • 글字크기 설정 닫기
    방시혁 하이브 의장(왼쪽). 민희진 어도어 대표. [하이브 제공]

    榜示革 하이브 議長(왼쪽). 민희진 魚道語 代表. [하이브 提供]

    ★ 뉴진스 컴백 앞두고 榜示革 vs 민희진 戰爭
    K팝 그룹 뉴진스가 5月 컴백을 앞둔 가운데 하이브(議長 榜示革)와 뉴진스 所屬 傘下 레이블(子會社) 魚道語 間 葛藤이 告發戰으로 치닫고 있다. 하이브는 4月 25日 민희진 魚道語 代表를 業務上 背任 等 嫌疑로 搜査機關에 告發한다고 밝혔다. 앞서 魚道語 經營陣의 經營權 奪取 情況을 捕捉해 進行한 監査에서 對話錄 等 具體的인 證據를 確保한 데 따른 것이다. 하이브 側은 對話錄에 “하이브가 保有한 魚道語 持分을 賣却하도록 하이브를 壓迫할 方法을 마련하라”는 민 代表의 指示와 ‘5月 輿論戰 準備’ ‘魚道語를 빈껍데기로 만들어 데리고 나간다’ 等 實行 計劃에 關한 論議가 담겨 있었다고 밝혔다.

    민 代表는 이날 午後 3時 하이브 監査 結果 및 告發과 關聯해 緊急 記者會見을 열고 “經營權 簒奪을 計劃하거나 意圖하거나 實行한 적 없다”며 “職場人의 사담을 眞摯한 對話로 包裝해 프레임을 만들고 罵倒하는 하이브의 意圖가 궁금하다”고 反駁했다. 민 代表는 “뉴진스로 30年 엔터業界 歷史上 前無後無한 成果를 냈는데, 株主들에게 도움이 되는 系列社 社長을 찍어 누르는 것이야말로 배임이 아니냐”고 反問했다.

    ★ 태광, 感謝任員에 ‘搜査 撫摩 電力’ 前 警察 迎入
    이호진 前 會長이 數十億 원臺 不法 祕資金 造成과 系列社 工事費 不當 支援 嫌疑로 警察 搜査를 받고 있는 泰光그룹이 搜査 撫摩 嫌疑로 服役한 前歷이 있는 前職 警察을 4月 1日 그룹 系列社 代表 協議體인 經營協議會의 監査 擔當 專務로 迎入했다. A 氏는 2016年 大法院에서 特定犯罪加重處罰法上 賂物 嫌疑로 懲役 2年 6個月과 罰金 3900萬 원이 確定됐다. 泰光그룹은 A 氏 迎入이 李 前 會長 搜査와 無關하다는 立場이다.

    ★ KT&G 前 硏究院, 電子담배 開發 未補償 理由로 2兆8000億 訴訟
    KT&G 前 硏究員이 世界 最初로 內部加熱式 卷煙型 電子담배를 開發하고도 合當한 補償을 받지 못했다며 會社를 相對로 2兆8000億 員의 職務 發明 補償金 請求訴訟을 냈다. 訴訟代理人인 法務法人 齋儒는 4月 24日 “KT&G가 글로벌 電子담배 製造企業과 海外 販賣 供給契約을 締結한 데는 곽대근 前 硏究員이 世界 最初로 開發한 技術이 있었기 때문으로 判斷된다”고 主張했다. KT&G 側은 “適法한 節次를 거쳐 職務 發明과 關聯해 適正한 補償金을 支給했고 充分한 協議와 不提訴 合意도 이뤄졌다”는 立場이다.

    ★ 金監院, 미래에셋생명·農協生命保險·DB生命保險에 億臺 課徵金
    金融監督院에 따르면 미래에셋생명은 2017年 10月부터 2022年 5月까지 變額保險 236件을 締結하면서 契約者에게 重要 事項을 說明하지 않아 課徵金 7億7700萬 원, 過怠料 1億 원을 賦課받았다. 農協生命保險은 2016年 12月부터 2021年 3月까지 終身保險 等 保險契約 250件을 締結하면서 說明義務를 違反해 2億8100萬 원, 過怠料 1億 원 等 制裁를 받았다. DB生命保險 亦是 2018年 1月부터 2022年 5月까지 締結한 終身保險 132件에 對해 같은 違反으로 課徵金 9400萬 원, 過怠料 1億 원 等 制裁를 받았다.



    *유튜브와 포털에서 各各 ‘매거진東亞’와 ‘투벤저스’를 檢索해 팔로剩하시면 記事 外에도 動映像 等 多彩로운 投資 情報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