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싸고 簡便해 核利得” 찜통더위 이기는 쿨템 불티|週刊東亞

週刊東亞 1299

..

“싸고 簡便해 核利得” 찜통더위 이기는 쿨템 불티

窓門形 에어컨, 쿨매트… “스마트 컨슈머, 아이디어 商品에 돈 쓴다”

  • reporterImage

    한餘震 記者

    119hotdog@donga.com

    入力 2021-07-25 10:00:02

  • 글字크기 설정 닫기
    이마트에 따르면 실외기가 필요 없는 창문형 및 이동식 에어컨 판매량이 7월 1~20일 전년 동기 대비 1008.8% 늘었다. [사진 제공 · 이마트]

    이마트에 따르면 室外機가 必要 없는 窓門形 및 移動式 에어컨 販賣量이 7月 1~20日 前年 同期 對比 1008.8% 늘었다. [寫眞 提供 · 이마트]

    서울 은평구에 사는 김주현(43) 氏는 最近 아들 房에 窓門形 에어컨을 設置했다. 社會的 距離두기 4段階 格上으로 中學生 아들이 집에서 온라인 授業을 듣게 되면서다. 金氏는 “暴炎이 이어지는 데다 아이가 하루 終日 房에서 지내야 해 窓門形 에어컨을 購入했다”며 “一般 에어컨에 비해 價格이 低廉하고 設置도 簡便해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7月 20日 起點으로 韓半島에 ‘熱돔 現象’이 本格化됐다. 35度를 웃도는 暴炎이 이어지면서 쿨 아이템 消費도 늘고 있다. 코로나19 4次 流行으로 社會的 距離두기가 4段階로 格上되면서 또다시 ‘집콕’에 突入한 것도 쿨 아이템 消費를 부추기는 要因 中 하나다.

    #室外機 必要 없는 實속型 에어컨

    7月 들어 무덥고 濕한 날씨가 이어지자 別途의 室外機 工事 없이 簡便하게 窓門에 設置해 바로 使用할 수 있는 窓門形 및 移動式 에어컨 需要가 크게 늘었다. 이마트에 따르면 7月 1~20日 窓門形 및 移動式 에어컨 販賣量은 前年 同期 對比 1008.8% 增加했다. 이 期間 이마트 全體 에어컨 販賣量이 前年 同期 對比 261.5% 增加한 것과 比較하면 窓門形 및 移動式 에어컨의 販賣 成長은 可히 暴發的이다.

    7月 15日 롯데하이마트는 7月 2週間 窓門形 에어컨 賣出이 前年 同期 對比 490% 뛰었다고 밝혔다. 파세코는 7月 16~18日 窓門形 에어컨 總 1萬2000臺를 販賣했다. 21秒에 1臺씩 팔린 셈이다.

    窓門形 에어컨의 人氣 祕訣은 室外機 設置가 必要 없고, 스탠드나 壁걸이型 에어컨에 비해 低廉한 데 있다. 좁은 房에도 깔끔하고 簡便하게 設置할 수 있어 空間 效率性이 높다. 人氣 모델의 境遇 在庫가 동날 程度로 注文이 몰리는 理由다.



    실외기와 실내기 일체형 제품으로 창문에 손쉽게 설치할 수 있는 쿠쿠홈시스 ‘인스퓨어 창문형 에어컨’. 실외기가 필요 없는 캐리어 ‘이동식 에어컨’은 겨울에는 난방기로도 활용 가능하다. 열대야가 지속되자 쿨매트를 구입하는 소비자가 부쩍 늘었다. 사라사라 ‘헤링본 양면 쿨매트’(왼쪽부터). [쿠쿠홈시스, 이베이코리아]

    室外機와 室內機 一體型 製品으로 窓門에 손쉽게 設置할 수 있는 쿠쿠홈시스 ‘인스퓨어 窓門形 에어컨’. 室外機가 必要 없는 캐리어 ‘移動式 에어컨’은 겨울에는 暖房器로도 活用 可能하다. 熱帶夜가 持續되자 쿨매트를 購入하는 消費者가 부쩍 늘었다. 사라사라 ‘헤링본 兩面 쿨매트’(왼쪽부터). [쿠쿠홈시스, 이베이코리아]

    #아이 있는 집 必需品, 熱帶夜 이기는 쿨매트

    쿨매트도 人氣 쿨 아이템으로 登極했다. 京畿 성남시에 사는 노경택(36) 氏는 最近 購入한 쿨매트 德分에 熱帶夜에도 꿀잠을 자고 있다. 盧氏는 “에어컨을 밤새 켜뒀더니 아이가 冷房病에 걸렸다”며 “쿨매트를 使用한 뒤부터는 에어컨을 켜지 않아도 熟眠하고 있다”고 말했다. 盧氏는 周邊에도 쿨매트를 積極 勸한다.

    冷疳素材를 適用한 쿨매트는 長時間 使用에도 시원함이 持續된다. 冷房 電子機器와 달리 電氣料 負擔이 없다는 點도 人氣 要因이다. G마켓에 따르면 最近 한 달間(6月 19日~7月 18日) 쿨매트 販賣量은 前年 同期 對比 23% 增加했다.
    氣象廳은 暴炎이 8月까지 이어질 것으로 豫報하고 있다. 지난해에 비해 길어진 暴炎으로 窓門形 에어컨, 移動式 에어컨, 쿨매트처럼 實속型 쿨 아이템에 紙匣을 여는 消費者가 더 늘어날 것으로 豫想된다.

    *포털에서 ‘투벤저스’를 檢索해 포스트를 팔로剩하시면 多彩로운 投資 情報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한여진 기자

    한餘震 記者

    安寧하세요. 한餘震 記者입니다. 株式 및 暗號貨幣 市場, 國內外 主要 企業 이슈를 取材하고 있습니다.

    “三星電子 株價, 上昇 餘力의 50% 못 미쳐”

    AI 革命의 또 다른 受惠 ‘前線株’가 뜬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