黃金時代 (드라마)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黃金時代
장르 史劇
放送 國家 대한민국의 기 大韓民國
放送 채널 MBC 文化放送
放送 期間 2000年 11月 29日 ~ 2001年 2月 1日
放送 時間 水曜日 · 木曜日 9時 55分
放送 回數 18部作
프로듀서 김세영 , 신호균
製作 김종학 프로덕션
演出 이승렬
脚本 정성희
出演者 車仁杓 , 金憓秀 , 박상원 , 김선아
陰性 2채널 스테레오
字幕 聽覺 障礙人을 위한 字幕 放送
HD 放送 與否 아날로그 製作 · 放送
外部 링크  黃金時代 홈페이지

黃金時代 》는 2000年 11月 29日 부터 2001年 2月 1日 까지 放映된 MBC 水木 미니시리즈 로, 創社 39周年 特別企劃 드라마이다. 當初 2000年 11月 15日 첫 回가 나갈 豫定이었으나 主要 人物의 캐스팅에 어려움으로 撮影이 늦어지면서 2週間 特輯 드라마 《 에어포스 》와 映畫 等을 編成하면서 첫 放送일이 2000年 11月 29日로 바뀌었다.

日帝强占期 에서 軍事 政權期까지의 激動期 속에서 苦難과 逆境을 딛고 國內 最高 銀行 의 總銀行長 地位에까지 오르는 한 男子의 成功과 사랑을 담은 線 굵은 時代劇으로, 《 局戱 》의 정성희 作家와 이승렬 PD가 다시 한番 손을 잡고 만든 作品이어서인지 첫 放送 後 局戱 의 亞流作이 아니냐는 批判도 있었다. [1]

한便, 첫 放送일이 2週間 밀리면서 이재훈 役의 박상원 은 本意 아니게 드라마 後半部에는 SBS 《 그래도 사랑해 》와 겹치기 出演이 되었다.

시놉시스 [ 編輯 ]

民族 資本 과 親日 資本의 克明한 對立이 있었던 1920年代 초를 劇의 起點으로, 1945年 解放과 함께 國民 經濟 日本 의 統制權 아래서 벗어나 自由經濟 體制로 進入하는 그 時期까지를 背景으로 하는 企業 드라마이다. 當時 時代 狀況이 어떻게 市場經濟와 그 時代를 살아가는 人物들에게 影響을 미쳤는지 銀行 이야기를 中心으로 展開된다. [2]

登場 人物 [ 編輯 ]

主要 人物 [ 編輯 ]

  • 車仁杓  : 박광철(8~28歲) 驛 (兒役 신주호)
따뜻하면서도 自身의 所信을 굽히지 않는 强靭한 人物. 바람직한 銀行을 代辯하는 人物로, 不遇한 어린 時節을 보냈지만 決코 挫折하지 않고 庶民들을 위한 民族系 銀行을 再建한다. 銀行界와 經濟界에 있어서 先覺者인 김병익을 마음으로부터 깊이 欽慕하고 그의 金融哲學에 立脚한 銀行을 만들기 위해 努力한다. 아버지 진태가 용호의 使嗾를 받아 甁익을 殺害하려한 事件을 目擊한다. 희경이 病익의 딸이라는 것을 모르는 채 희경과 사랑에 빠진다. 재훈과 銀行, 喜慶을 두고 競爭關係를 形成한다.
  • 金憓秀  : 김희경(6~26歲) 驛 (兒役 김다은)
純粹하고 밝은 性格. 아버지 病익의 悲劇的인 죽음 以後 銀行을 掌握하려는 용호에 依해 遺棄된다. 自身이 왜 버려졌는지, 父母가 누구인지에 對한 記憶조차 흐릿한 狀態에서 광철과 만나 함께 生活한다. 늘 父母에 對한 疑問症과 親父母를 찾고 싶다는 渴望을 마음 깊이 간직하고 있다. 준식에 依해 養女처럼 거두어지고, 비누를 만드는 일을 하다 비누工場으로 成功한다. 아버지代의 陰謀와 悲劇을 모르는 채 광철과 사랑에 빠진다.
스스로를 經濟에 있어 卓越한 眼目을 지녔다고 생각하는 傲慢함이 있다. 冷徹하고 計算的인 性格. 아버지代의 家業 中 하나인 대성銀行을 물려받아 키워나간다. 喜慶에게 사랑을 느끼면서 광철과 三角關係를 形成한다.
銀行을 運營하는 方法에서 돈의 哲學에 이르기까지 광철과 對立하며 親日資本의 典型을 보여준다. 經濟는 政治와 떼어놓을 수 없다는 나름의 所信을 가진 人物로, 돈이 人間에게 미치는 影響과 自身이 그 돈을 움직이며 他人의 삶을 바꿀 수 있다는 것에 對해 無所不能의 喜悅을 느낀다.
熱情的인 性格의 피아니스트. 한 番 마음먹은 것은 어떻게 해서든 成就한다. 藝術家인 그女의 職業답게 자유로운 世界觀을 지니고 있다. 致誠의 딸이자, 재훈의 約婚女. 外國에서 피아노 演奏를 專攻하고 돌아온, 그 時代 보기 드문 財源.
二重的이고 無慈悲한 性格. 貴族家門에서 태어난 典型的인 親日資本家로, 대성수産科 大聲維持, 대성銀行 等을 이끈다. 必要에 依해 病익과 同業으로 銀行을 設立하지만 民族主義者인 病익과 事事件件 부딪친다. 銀行을 살린다는 名分 아래 病익을 죽음에 이르게 하는 陰謀를 꾸민다. 희경과 광철의 悲劇을 만든 張本人.
유머를 가진 人物. 광철과는 어린 時節 埠頭의 浮浪兒로 떠돌 때 만난 親舊로, 血肉과 같은 友情을 나눈다. 광철과 함께 市場에서 都賣商을 始作으로 銀行까지 함께 이루어가지만, 自身의 利益을 위해 광綴을 배반함으로써 銀行에 至大한 打擊을 입힌다.
陰謀가. 冷徹한 銀行家로 보인다. 대성銀行의 용호 라인으로 용호의 立場에 서서 病익을 除去한다. 劇의 祕密을 모두 알고 있는 人物로, 용호의 崔 側近. 單 한番 재훈에게 反旗를 들어 自身이 銀行을 맡으려고 하다 재훈에게 除去된다. 利益을 위해서는 쉽게 배반할 수 있는 人物.
病익을 마음 깊이 尊敬하는 銀行員으로, 剛直하고 信義가 있다. 病익의 죽음에 가슴 아파하고, 遺棄된 喜慶을 찾는다. 病益 라인의 核心 人物로 용호에 依해 除去된다. 後日 病익의 追慕觀을 지키면서 광철과 因緣을 맺게 된다. 희경이 病익의 딸임을 證言해 준다.
小心하고 懦弱한 人物. 埠頭 勞動者로 限平生 고단한 삶을 살아간다. 용호에 依해 徹底하게 犧牲된다. 아들 광철에 對한 깊은 사랑을 지니고 광철이 自身으로 인해 마음의 傷處를 받았을까 勞心焦思한다. 용호의 陰謀에 依해 죽게 된다.

그 外 人物 [ 編輯 ]

各州 [ 編輯 ]

  1. 허윤주 (2000年 11月 28日). “MBC `黃金時代' 28日 첫 放送” . 서울新聞. 2016年 3月 6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6年 3月 3日에 確認함 .  
  2. 김종학 프로덕션 《黃金時代》 企劃意圖

外部 링크 [ 編輯 ]

문화방송 水木 미니시리즈
以前 作品 作品名 다음 作品
에어포스
(2000年 11月 15日 ~ 2000年 11月 16日)
黃金時代
(2000年 11月 29日 ~ 2001年 2月 1日)
맛있는 請婚
(2001年 2月 7日 ~ 2001年 3月 29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