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디든 設置만 하면 交通事故 念慮 ‘뚝’|週刊東亞

週刊東亞 1276

..

어디든 設置만 하면 交通事故 念慮 ‘뚝’

㈜제브라앤시퀀스 ‘스마트 橫斷步道·?폴(pole)’ 出市

  • 김유림 記者

    mupmup@donga.com

    入力 2021-02-11 10:00:01

  • 글字크기 설정 닫기
    경기 시흥시 산현초 부근에 세워진 스마트  폴(위). ㈜제브라앤시퀀스와 안양대 스마트도시 공간연구소가 공동으로 회의하는 모습.  [사진 제공 · 제브라앤시퀀스]

    京畿 시흥시 山懸草 附近에 세워진 스마트 폴(危). ㈜제브라앤시퀀스와 安養大 스마트都市 空間硏究所가 共同으로 懷疑하는 모습. [寫眞 提供 · 제브라앤시퀀스]

    4次 産業革命 時代를 맞아 人工知能(AI) 技術이 實生活에 適用되고 있다. ㈜제브라앤시퀀스는 스마트시티에 最適化된 ‘스마트 橫斷步道’와 ‘스마트 폴(pole)’을 開發해 어린이保護區域 內 交通事故 및 不法 駐停車 解消에 앞장서고 있다. 

    該當 시스템은 좁은 步行者 道路를 좀 더 效率的으로 使用할 수 있도록 道路 위 內容別로 設置된 알림 施設物을 스마트 폴에 넣어 視認性을 높였다. 어린이뿐 아니라 一般 步行者를 保護하기 위한 시스템으로 거듭나고 있는 것. 

    오동근 제브라앤시퀀스 代表는 “어린 子女를 둔 父母들의 意見을 收斂해 製品을 構想했고 販賣 設置까지 11年이 걸렸다”며 “多樣한 모델링을 통해 꼭 必要한 機能을 搭載했다”고 밝혔다. 제브라앤시퀀스는 現在 4次 産業革命 基盤의 스마트 橫斷步道와 스마트 폴을 生産해 京畿 始興과 平澤, 金浦國際空港, 濟州國際空港 等에 設置했고 現在 效果를 보고 있다. 

    한국토지주택공사는 平澤 고덕新都市에 스마트 橫斷步道와 스마트 폴을 導入해 國務調整室 交通 인프라 點檢에서 優秀 事例로 選定됐다. 또한 該當 製品은 中小企業벤처部 優秀硏究開發商品으로 選定됐으며, 2020 大韓民國 發明特許大田에서도 金賞(産業通商資源部長官賞)을 受賞했다. 

    스마트 폴은 어디에서든 有用하게 使用할 수 있다. 橫斷步道에 設置하면 스마트 橫斷步道가 되고, 어린이 놀이터에 設置하면 얼굴 認識 機能을 통해 性犯罪者의 接近을 實時間으로 豫防할 수 있다. 시흥시는 스마트 폴을 學校 周邊 어린이保護施設物로 有用하게 使用하고 있다. 



    現在 제브라앤시퀀스는 國土交通部가 主管하는 ‘스마트시티 캠퍼스 솔루션 産學共謀’와 關聯해 安養大 스마트都市 空間硏究所(指導敎授 安종욱)와 共同으로 硏究企劃을 進行하고 있다. 國家가 追求하는 스마트 都市는 어떠하고, 舊都心 再生事業에 選定되지 못한 大多數 都市의 老朽化를 어떻게 늦출 수 있는지를 硏究한다. 오동근 代表는 “該當 프로젝트가 國土交通部 産學公募에 選定되는 것을 目標로 熱心히 硏究에 臨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