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테니스
4大 그랜드 슬램 大會 中 하나인 US 오픈 의 競技 모습.
最高 機構 國際 테니스 聯盟
起源 19世紀
特徵
身體 接觸 없음
팀 人員數 斷食 또는 複式
混成 競技 與否 混合 複式
競技 場所 라켓 스포츠
裝備 테니스 라켓 , 테니스공
올림픽 種目 與否 1896-1924, 1988-現在

테니스 ( 英語 : tennis )는 두 名의 選手( 斷食 ) 또는 各各 두 名의 選手로 이루어진 두 팀( 複式 )이 겨루는 라켓 스포츠 의 한 種類이다. 選手들이 줄이 매어진 라켓 을 利用해 속이 비고 表面이 펠트 로 이루어진 고무 材質의 테니스공 을 쳐서 네트 너머 相對方의 코트 로 繼續하여 넘겨서, 어느 한 쪽이 공이 두 番 바운드 되기 前에 치지 못하거나 친 공이 네트를 넘지 못했을 때, 或은 親 공이 相對方 코트에 들어가지 못했을 때 그 失敗한 選手의 相對方이 點數를 따는 方式으로 進行된다. 競技의 種類 는 選手 構成에 따라 斷食과 複式, 混合複式으로 나뉜다. 過去에는 소프트 테니스 (軟式 庭球)와 함께 하드 테니스 (硬式 庭球)라고 불리기도 했다.

現代 테니스는 19世紀 後半 잉글랜드 버밍엄 에서 行해졌던 론 테니스(lawn tennis)에 起源을 두고 있다. [1] 이것은 크로케 잔디 볼링 과 같은 여러 種類의 필드 스포츠 및 屋內 테니스 와 같은 더 오래된 라켓 스포츠와 깊은 聯關을 갖고 있다. 19世紀에는 테니스라는 用語가 一般的으로 론 테니스가 아닌 屋內 테니스를 가리키는 것이었다. 一例로, 벤저민 디즈레일리 의 小說 施罰(sybal, 1845)에서는, 有進 드 비어 驚異 '햄프턴 코트에 내려가서 테니스를 치는' 場面이 登場한다. [2]

테니스의 競技 規定은 1890年代 以來로 크게 바뀌지 않았다. 두 가지 例外는 1908年부터 1961年까지 서버가 서브를 할 때에 한 발이 繼續 땅에 닿아 있어야 한다는 規定이 存在했던 것과, 1970年代에 타이 브레이크 制度가 導入된 것이다. 最近의 變化는 호크아이 라 불리는 電子 判讀 시스템을 導入하여 選手가 審判의 功에 對한 人-아웃 判定에 對해 챌린지(異議)를 提起할 수 있게 한 것이다.

歷史 [ 編輯 ]

現代 테니스의 起源은 두 갈래로 나뉜다. 1859~1865年 사이에 海里 젬 將軍과 그의 親舊였던 오구리誤 페레라 바스크 傳統 공놀이의 一種인 펠로打 라켓 을 椄木시킨 새로운 球技 를 考案하여 英國 버밍햄 크로케 球場에서 즐겼다. [3] [4] 1884年 7月 23日에는 슈러블랜드 홀(Shrubland Hall)에서 열린 最初의 테니스 大會 競技 모습이 錄畫되기도 했다. [5]

1881年 英國의 女性 테니스 選手

한便, 1873年 12月 월터 윙필드 將軍도 이와 類似한 形態의 競技를 考案하였다. 그는 이 競技를 스페어리스티크 ( sphairistike , 그리스어 : σφ??ρ?στικ? , '공을 다루는 技術'이라는 뜻)라고 명명했으며, 이것은 以後 좀 더 簡單하게 '스티키(sticky)'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되었다. 그는 이 競技를 웨일즈의 흘라넬리단(Llanelidan)에 있는 自身의 邸宅에서 가든 파티를 열 때마다 손님들의 娛樂을 위해 活用하였다. [6] 그가 考案한 競技는 좀 더 現代的인 스포츠인 室外 테니스나 리얼 테니스 에 바탕을 둔 것이었다. 大部分의 專門家들은 현대 테니스의 關聯 用語들이 이 時期에 윙필드 將軍이 室內 테니스의 名稱 및 關聯 프랑스語 語彙들을 借用했던 것에서 由來한다고 본다.

1887年 美國에서 론 테니스를 즐기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

1877年 英國 윔블던 에서 最初의 테니스 大會가 開催되었다. [7] 美國의 社交界 名詞였던 메리 유잉 아웃터브리지 는 1874年 버뮤다에서 윙필드 將軍을 만나고 돌아온 뒤, 뉴욕의 뉴 브라이튼 스테이튼 아일랜드(New Brighton Staten Island)에 位置한 스테이튼 아일랜드 크리켓 클럽 에 테니스 코트를 만들었다. 이 클럽은 現在의 스테이튼 아일랜드 페리 船着場 아래쪽에 位置하고 있었다. 1880年 美國 最初의 國際 테니스 大會가 이 곳에서 열렸다. O.E 우드하우스(O.E Woodhouse)라는 英國人이 單式 優勝을 차지했으며, 複式에서는 美國人 複式組가 優勝했다. 當時에는 클럽마다 規定에 多少 差異가 있어서, 보스턴 地域에서 使用되는 功은 뉴욕에서 使用되는 것보다 크기가 컸다. 1881年 5月 21日 美國 國際 론 테니스 協會(現在의 美國 테니스 協會 )가 競技 規定의 標準化 및 大會 運營을 위해 創設되었고, [8] 오늘날의 US 오픈 의 前身인 U.S. 國際 男子 單式 챔피언십이 亦是 1881年에 로드아일랜드주 뉴포트 에서 開催되었다. [9] U.S. 國際 女子 單式 챔피언십은 1887年 처음 열렸다. [10] 테니스는 프랑스에서도 人氣가 있어서, 프랑스 오픈 이 1891年 처음으로 프랑스에서 열렸다. [11] 이렇게 테니스의 初期 發展 時期에 생겨난 윔블던, US 오픈, 프랑스 오픈, 그리고 濠洲 오픈 (1905年 最初 開催)은 그 오랜 歷史로 인하여 오늘날 가장 權威있는 테니스 大會로 인정받는다. [7] [12] 이 4個의 大會들은 메이저 大會 或은 그랜드 슬램 이라고도 불린다. [13]

오늘날의 國際 테니스 聯盟 의 前身인 國際 론 테니스 聯盟(International Lawn Tennis Federation)은 1924年 公式 테니스 競技 規定을 發表했으며, 이 規定은 나중에 제임스 앨런( James Van Alen )이 考案한 타이브레이크 制度가 追加된 것을 除外하고는 以後 80餘年째 그대로 使用되어 오고 있다. [14] 한便, 같은 해인 1924年 以後부터 테니스가 올림픽 公式 種目에서 除外되었으나, ITF 會長이었던 필립 샤트리에(Philippe Chatrier), 데이비드 그레이(David Gray) 事務總長, 그리고 파블로 로렌스(Pablo Llorens) 副會長의 努力과 후안 안토니오 사마란치 IOC 委員長의 積極的인 支持로 60年 만에 1984年 로스앤젤레스 올림픽 에서 21歲 以下 示範種目으로 다시 採擇되었다. 이 때의 成功에 힘입어 1988年 서울 올림픽 부터는 테니스가 다시 正式種目으로 採擇되었다.

드와이트 데이비스.

1900年에는 男子 테니스 國家 對抗戰인 데이비스 컵 이 創設되었다. [15] 이 大會의 名稱은 純銀 優勝컵의 寄贈者인 드와이트 데이비스 (Dwight F. Davis)의 이름을 따서 定해졌다. 類似한 形態의 女子 테니스 國家 對抗戰인 페드 컵 大會가 1963年 ITF의 創立 50周年을 記念하기 위해 페더레이션 컵 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始作되었다. [16]

1926年 C.C. 파일(C.C. Pyle)은 美國 및 프랑스의 테니스 選手들이 費用을 支拂한 觀客들과 示範競技를 가져주는 最初의 프로 테니스 투어를 만들었다. [12] [17] 이 當時 活動했던 가장 初期의 有名한 프로 選手로는 美國의 비니 리차즈 와 프랑스의 쉬잔 랑글렌 이 있었다. [12] [18] 이 當時의 大會는 프로와 아마추어로 나뉘어 있어서, 아마추어 選手가 一旦 '프로 轉向'을 하면 그 選手는 더 以上 메이저 (아마추어) 大會에 參加할 수 없었다. [12]

1960年代에 밀어 닥친 商業化의 물결과 一部 아마추어 選手들이 뒷돈을 받고 있다는 루머 等 複合的인 理由로 인해 結局 1968年부터 이와 같은 프로와 아마추어의 區分 없어지면서 오픈 時代 가 始作되었다. 이로써 모든 選手들이 어느 大會든 制限 없이 參加할 수 있고 上位圈 選手들은 테니스 選手 活動만으로 生計를 維持할 수 있는 時代가 열렸다. [19] 오픈 時代의 始作으로 國際 프로 테니스 서킷이 創設되고 TV 中繼權料 輸入이 생기면서 테니스는 世界 全域에서 大衆的인 스포츠로 발돋움하였고, 英語圈 國家의 賞·中流層 스포츠라는 낡은 이미지를 벗어 던지게 되었다 [20] (그러나 그러한 固定觀念은 現在도 部分的으로는 남아있다고 여겨진다). [20] [21] [22]

1954年 밴 앨런은 로드아일랜드주 뉴포트 에 非營利 記念館인 國際 테니스 名譽의 殿堂 을 設立했다. [23] 이 記念館은 테니스 關聯 重要 記錄들과 記念品, 그리고 名譽의 殿堂 헌액者들 및 全 世界 테니스 選手들에 對한 資料를 所藏하고 있다. 每年 새로운 獻額者를 위한 記念 行事가 잔디 코트 大會와 함께 열린다.

테니스가 大韓民國 에 처음 紹介된 것은 1900年 初였으며, 最初의 公式 競技는 1927年 에 열렸다.

競技 方式 [ 編輯 ]

京畿(match)는 '點數(point) → 게임(game) → 세트(set)'로 構成된다. 한 競技는 普通 3세트 (3戰 2先勝制)이다. 다만, 4代 그랜드 슬램 , 데이비스 컵 , 夏季 올림픽 의 男子 競技는 5세트 (5錢 3先勝制)이다. [24]

한 게임은 4點을 먼저 얻으면 勝利하고, 한 세트는 6게임을 먼저 이겨야 勝利한다. 다만, 게임 스코어가 3代 3이면 듀스 가 되어 連續해서 2點을 먼저 얻어야 게임을 勝利하게 되고 듀스 狀態에서 選手들이 各各 한 포인트를 얻었을 境遇 다시 듀스狀態가 된다., 게임이 5代 5이면 게임 듀스 가 되어 7對 5로 이겨야 세트의 勝者가 된다. 萬若 게임이 6代 6이 되면, 타이브레이크 에 따라 서로 번갈아 서브를 해서 7點을 먼저 얻는 選手가 勝者가 된다. 다만, 4代 그랜드 슬램 中 프랑스 오픈 , 윔블던 大會 의 마지막 세트는 타이브레이크 없이 2게임을 連續으로 이겨야만 그 세트를 勝利한다.//호주 오픈은 2019年부터 타이브레이크 導入

세트 [ 編輯 ]

相對가 5게임을 이기기 前에 먼저 6게임을 이기는 쪽이 勝利한다. 게임이 5 對 5를 이루면 먼저 7게임을 이기는 쪽이 그 세트의 勝者가 되며, 다시 6 對 6이 되면 타이브레이크 로 세트의 勝者를 가린다. 다만, US 오픈 을 除外한 그랜드 슬램 大會는 타이브레이크를 適用하지 않고 듀스 規則을 適用해 한 選手가 2게임을 連續으로 먼저 이길 때까지 繼續 競技를 進行한다.

게임 [ 編輯 ]

0點을 러브(love, 0), 1點을 乏틴(fifteen, 15), 2點을 써티(thirty, 30), 3點을 포티(forty, 40)라고 하며, 4點을 먼저 얻는 쪽이 이긴다. 3代 3은 듀스 (deuce)가 되며, 듀스 다음에 1點을 得點하면 어드밴티지(advantage)라 부른다. 어드밴티지에서 다시 같은 選手가 連續으로 1點을 더 얻으면 그 게임의 勝者가 되고, 反對의 境遇 다시 듀스가 된다. 萬若, 3 : 3 듀스가 되었을 때 먼저 相對方 보다 2點을 얻었다면 게임(game)이라 부른다.

進行 方式과 得點 [ 編輯 ]

테니스 코트의 規格.

테니스는 서브권을 가진 選手가 相對 코트에 서브를 하여 처음 공을 넘기면 相對 選手가 그 공을 한 番 바운드 시킨 뒤 받아치면서 始作된다. 最初에 서브를 받아 넘긴 以後에는 공을 바운드 시키지 않고 바로 치는 것이 許容된다. 다음과 같은 狀況이 되면 相對 選手가 1點을 得點을 하게 된다.

  • 서브를 넣을 때 두 番 連續 폴트를 犯하여 더블 폴트가 된 境遇
  • 相對의 서브를 1回 바운드 시킨 後 넘기지 못 한 境遇
  • 공이 두 番 理想 바운드되기 前에 쳐서 넘기지 못 한 境遇
  • 친 공이 네트에 걸리거나 相對方 코트에 들어가지 못한 境遇
  • 공을 칠 때 공이 두 番 以上 라켓에 맞거나 몸 或은 옷에 닿았을 境遇

라인 [ 編輯 ]

코트 左右 兩쪽의 가장 바깥쪽에 그려진 線은 複式 사이드라인으로, 이것은 複式 競技에서 使用되는 코트를 標示한다. 複式 사이드라인 안쪽에 平行하게 그려진 線은 斷食 사이드라인으로, 이것은 斷食 競技에서 使用되는 코트를 나타낸다. 複式 사이드라인과 斷食 사이드라인 사이의 길고 좁은 空間을 複式 앨리(alley)라 부른다.

네트와 平行하게 코트의 兩쪽 끝에 그려진 線을 베이스라인(baseline)이라 하며, 베이스라인의 中央에는 센터 마크가 있다. 네트와 베이스라인 사이에 平行하게 그려진 線을 서비스 라인(service line)이라 하는데, 서비스라인은 이 라인과 네트 사이의 空間에 서브가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붙여진 名稱이다. [25] 한쪽 서비스라인의 中央에서 反對쪽 서비스라인의 中央으로 네트를 가로질러 그어진 線을 센터 라인이라 한다. 서비스 라인과 센터 라인이 만드는 닫힌 直四角形 空間을 서비스 박스라 하며, 서브하는 選手는 서브를 이 空間 안에 넣어야 한다. [26]

공이 첫 바운드 時에 라인 안쪽 空間이나 라인의 一部分에 닿지 않을 境遇 '아웃'이라고 한다. 모든 라인의 너비는 51mm(1.2인치)가 되어야 하며, 베이스라인은 必要에 따라 그 너비를 100mm(4인치)까지 늘릴 수 있다. [25]

審判 [ 編輯 ]

競技에 앞서 選手들에게 規則을 說明하는 審判.

主要 競技에서는 콜 沮止 1名, 네트 엄파이어 1名, 풋폴트 沮止 2名, 라인즈 맨 10名 等 14名의 審判으로 構成된다. 콜 沮止, 卽 主審은 네트 옆의 椅子에 높이 올라앉아 得點을 判定한다. 네트 엄파이어는 네트 포스트 附近에서 서브·네트에 關한 事項 等을 判定하며, 풋폴트 沮止는 서브에서의 풋폴트를, 라인즈 맨은 人(in)·아웃(out)만을 判定한다.

用語 [ 編輯 ]

테니스에서 使用되는 用語는 다음과 같다.

  • 그라운드 스트로크(ground stroke) : 공이 땅에 한 番 떨어진 後 치는 打毬를 말한다.
  • 그라운드 스매시(ground smash) : 공을 땅에 떨어뜨려서 높이 튀어오를 때 剛하게 치는 것을 말한다.
  • 네트 플레이(net play) : 네트 가까이로 前進해서 발리, 스매시 等으로 得點하는 플레이를 뜻한다.
  • 라운드 로빈(round robin) : 서로 한 番씩 꼭 맞붙게 한 競技를 말하는데, 풀리그라고도 한다.
  • 시드(seed) : 大會의 對陣表를 作成할 때 랭킹이 높은 選手를 특정한 자리에 配定하는 것을 뜻한다.
  • 랠리(rally) : 공이 繼續해서 왔다갔다 하는 것을 말한다.
  • 로브(lob) : 相對가 네트 앞에 있을 때 相對方의 키를 넘어가게 공을 높게 치는 것을 말한다.
  • 폴트(fault) : 서브가 네트를 넘지 못 하거나 서브 領域 밖으로 들어간 境遇 이것을 폴트라고 한다.
  • 더블 폴트(double fault) : 폴트를 두 番 連續으로 犯하는 境遇 더블 폴트라고 하며, 서버가 失點하게 된다.
  • 렛(let) : 競技中에 일어나는 無效判定을 말한다. 突發狀況으로 게임에 妨害가 있을 境遇 審判이 콜하며, 以前의 랠리는 無效가 된다.

競技의 種類 [ 編輯 ]

單式 競技 中인 女子 選手들.

一般的으로 테니스 競技의 種類는 두 사람이 競技하는 斷食과 네 사람이 競技하는 複式, 그리고 男女를 섞어 네 사람이 競技하는 混合 複式 이렇게 크게 세 가지로 나뉘며, 프로 大會의 競技는 모두 이 範疇 안에 들어간다. 여기에 더해 세 名이 함께 競技하는 變形된 形態의 競技 方式도 一部 存在하지만 프로 競技에서는 쓰이지 않는다.

斷食 [ 編輯 ]

斷食(單式) 은 同性(同性)의 選手 두 名이 一帶一路 競技하는 方式이다.

複式 [ 編輯 ]

複式(複式) 은 同性(同性)의 選手 두 名이 한 팀을 이루어 總 네 名의 選手가 競技를 하는 方式이다. 앨리 라고 불리는 코트의 兩쪽 사이드 空間을 包含하여, 斷食보다 더 넓은 코트를 使用한다.

混合 複式 [ 編輯 ]

混合 複式 의 規則은 服飾과 同一하며, 다만 男女 選手 한 雙이 한 팀을 이루어 競技한다는 點이 다르다.

코트 [ 編輯 ]

테니스 코트는 一定한 材質로 이루어진 四角의 平平한 땅이다. 코트의 길이는 23.77m이며, 너비는 單式의 境遇 8.23m, 服飾의 境遇 10.97m이다. [27] 코트 周邊에는 選手가 뛰어 다닐수 있는 餘裕 空間이 있어야 한다. 네트는 코트를 二等分하는 位置에 베이스라인과 平行하게, 코트 너비보다 若干 더 길게 세워진다. 네트 높이는 네트 포스트(기둥) 部分이 1.07m이며 가운데 部分이 91.4cm이다. [27]

最初의 테니스 코트는 1873年 월터 윙필드 將軍이 考案했던 스티케 테니스 (스페어리스티크)의 코트 規格을 본따 만들어졌다. 이 코트 規格은 1875年 오늘날과 같은 形態로 修正되었는데, 이것은 라인 救助는 윙필드 將軍의 것과 類似했지만 코트의 形態가 모래時計 模樣이 아닌 直四角形이라는 點에서 差異가 있었다. [28]

코트의 種類 [ 編輯 ]

테니스 코트의 種類는 크게 네 가지로 나뉘며, 種類에 따라 공이 바운드되는 速度와 높이에 差異가 있다.

種類 說明
클레이 粘土(클레이)의 材質에 따라 크게 레드 클레이와 그린 클레이로 나뉜다. 레드 클레이는 프랑스 오픈 을 비롯한 여러 클레이 코트 大會에서 쓰이며, 特히 유럽 및 南아메리카 地域에서 많이 쓰인다. 하트루(Har-Tru) 라고도 불리는 그린 클레이는 美國에서 主로 쓰인다. 클레이 코트에서는 공이 相對的으로 느리게 튀며, 不規則 바운드가 적은 便이다.
하드 表面이 아크릴, 아스팔트 또는 콘크리트 等으로 이루어진 코트이다. 濠洲 오픈 에서 쓰이는 플렉시쿠션 이나 US 오픈 에서 쓰이는 데코터프 가 아크릴 素材의 하드 코트에 屬한다. 하드 코트에서는 공이 빠르게 튀며, 不規則 바운드는 거의 없다.
잔디 表面을 天然 잔디로 덮은 코트이다. 잔디 코트를 使用하는 代表的인 大會는 윔블던 이 있다. 잔디 코트에서는 공이 하드 코트보다 더욱 빠르게 튀며, 不規則 바운드가 잦은 便이다. 윔블던은 最近 몇 年間 잔디의 混合 比率 等을 調節하여 바운드 速度를 조금씩 느려지게 調節한바 있다. [29] 仁祖 잔디로 만들어지는 境遇도 있으나 國際 大會에서는 거의 쓰이지 않는다.
인도어 表面이 카페트나 또는 아주 드물게 나무 材質로 이루어진 코트이다. 카페트 코트에서는 공이 잔디 코트보다도 더 빠르고 낮게 바운드되며, 不規則 바운드는 거의 없다.

裝備 [ 編輯 ]

테니스 라켓과 공

라켓 [ 編輯 ]

現代의 테니스 라켓은 길이, 무게, 헤드 사이즈 等이 다양하다. 길이는 주니어用 라켓의 境遇 約 21-26인치이며, 成人用 라켓은 27-27.5인치 程度이다. 무게 또한 줄을 매지 않았을 때 8온스에서 12.5온스 程度까지 多樣하다.

헤드의 境遇 그 크기에 따라 라켓의 特性이 달라진다. 헤드가 클 境遇 一般的으로 더 剛한 파워를 낼 수 있으며, 스윗 스팟(sweet spot) 이 더 넓어서 공을 라켓에 맞추기가 더 쉽다. 헤드가 작을 境遇 더 正確한 컨트롤이 可能해진다. 오늘날 라켓의 헤드 크기는 90平方인치에서 137平方인치까지 多樣하다. 大量生産되는 라켓 中 가장 작은 헤드 크기를 가졌던 모델은 윌슨 프로 스태프(Pro Staff) 6.0으로 85平方인치의 헤드 크기를 가졌다.

라켓의 줄은 거트(gut)라고 하며, 스트링(string)이라고도 한다.

[ 編輯 ]

공의 무게는 56.70~58.47g, 지름은 6.35~6.68cm의 것을 利用한다. 色相은 옅은 草綠色이나 노란色이 主宗을 이루지만 制限은 없어서, 노란色과 朱紅色 等 두 가지의 色相으로 이루어진 공도 있다.

主要 大會 [ 編輯 ]

그랜드 슬램 [ 編輯 ]

그랜드 슬램 은 테니스 大會들 中 最高의 權威를 자랑하는 아래 4個 大會를 가리킨다.

그랜드 슬램
期間 大會名 開催地 코트 種類
1月 濠洲 오픈 멜버른 하드 ( 플렉시쿠션 )
5~6月 프랑스 오픈 파리 클레이
6~7月 윔블던 런던 잔디
8~9月 US 오픈 뉴욕 하드 ( 데코터프 )

國家 對抗戰 [ 編輯 ]

기타 [ 編輯 ]

團體 [ 編輯 ]

國際 團體 [ 編輯 ]

國內 團體 [ 編輯 ]

같이 보기 [ 編輯 ]

테니스 關聯 앱 서비스 [ 編輯 ]

tennisurf's app icon





各州 [ 編輯 ]

  1. William J. Baker (1988). "Sports in the Western World". p.182. University of Illinois Press.
  2. Benjamin Disraeli (1845) Sybil , chapter 1
  3. (英語) Tyzack, Anna, The True Home of Tennis Country Life , June 22, 2005
  4. (英語) " Lawn Tennis and Major T. H. Gem Archived 2008年 2月 9日 - 웨이백 머신 " Birmingham Civic Society
  5. (英語) “Introduction to Tennis” . 2007年 5月 29日에 確認함 .  
  6. (英語) E. M. Halliday. “SPHAIRISTIKE, ANYONE?” . American Heritage . 2008年 12月 5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08年 7月 28日에 確認함 .  
  7. (英語) “History of Tennis” . 國際 테니스 聯盟 . 2010年 3月 22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08年 7月 28日에 確認함 .  
  8. (英語) “History of United States Tennis Association” . 2007年 10月 30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07年 5月 29日에 確認함 .  
  9. (英語) “Fact & History” . 《Rhodes Island Government》 . 2007年 5月 29日에 確認함 .  
  10. (英語) “History of the U.S. National Championships/US Open” . usopen.org. 2008年 8月 6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08年 9月 4日에 確認함 .  
  11. (英語) “History of the French Open” . 2007年 5月 26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07年 5月 29日에 確認함 .  
  12. (英語) “Suzanne Lenglen and the First Pro Tour” . 2011年 8月 18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07年 5月 29日에 確認함 .  
  13. (英語) “Originality of the phrase "Grand Slam " . 2012年 9月 6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07年 5月 29日에 確認함 .  
  14. (英語) “James Henry Van Alen in the Tennis Hall of Fame” . 2007年 9月 30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07年 5月 29日에 確認함 .  
  15. (英語) “Davis Cup by BNP Paribas” . 2007年 7月 27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07年 5月 29日에 確認함 .  
  16. (英語) “History of the Fed Cup” . International Tennis Federation. 2009年 2月 11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09年 6月 2日에 確認함 .  
  17. (英語) “History of the Pro Tennis Wars Chapter 2, part 1 1927-1928” . 2007年 5月 29日에 確認함 .  
  18. (英語) Open Minded Archived 2007年 10月 31日 - 웨이백 머신 - Bruce Goldman
  19. (英語) en:Tennis, professional tournaments before the open era
  20. (英語) Jon Henderson (2008年 12月 10日). “Middle-class heroes can lift our game” . The Observer, theguardian.co.uk . 2008年 8月 2日에 確認함 . it was no longer true that tennis was a middle-class sport  
  21. (英語) Kate Magee (2008年 7月 10日). “Max Clifford to help shed tennis' middle-class image” . PR Week . 2008年 8月 2日에 確認함 .  
  22. (英語) The Sugarman. “There are 3 levels of social class in tennis: Upper middle class, middle class and lower middle class” . BookieBusters.net . 2008年 8月 2日에 確認함 .  
  23. (英語) “International Tennis Hall of Fame Information” . 2007年 5月 18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07年 5月 29日에 確認함 .  
  24. 1984年에서 1998年까지 WTA 투어 챔피언십 에서는 女子 競技가 5세트(5錢 3先勝制)로 進行되었다.
  25. “ITF rules - Rule 1” (PDF) . ITF. 2008年 9月 9日에 原本 文書 (PDF) 에서 保存된 文書 . 2008年 9月 4日에 確認함 .  
  26. “ITF rules - Rule 17” (PDF) . ITF. 2008年 9月 9日에 原本 文書 (PDF) 에서 保存된 文書 . 2008年 9月 4日에 確認함 .  
  27. (英語) “Tennis court dimensions” . Sportsknowhow.com. 2007年 6月 10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07年 5月 29日에 確認함 .  
  28. “Tennis court history - Grass” . ITF. 2008年 6月 30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08年 7月 28日에 確認함 .  
  29. (英語) “每年 더 느려지는 잔디 코트 The Grass is Always Slow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