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아일랜드주

로드아일랜드주
State of Rhode Island
周忌 文章
 ?  別名 : The Ocean State, Little Rhody
主導 프로비던스
北緯 41° 49′ 25″ 書經 71° 25′ 20″  /  北緯 41.823611° 書經 71.422222°  / 41.823611; -71.422222
最大都市 프로비던스
로드아일랜드주(로드아일랜드주)
行政
5
面積
全體 4,005 km 2
50 km
길이 65 km
內水面 比率 32.4 %
緯度 41°18'N - 42°1'N
經度 71°8'W - 71°53'W
높이
最高 247 m
平均 60 m
最低 0 m
時間帶 東部: UTC-5/-4
人口 43位
全體 1,048,319
人口密度 387.35 (2位)
言語
公用語 없음
기타
合衆國 加入 1790年 5月 29日 (13番째)
弱者 RI US-RI
웹사이트 www.ri.gov

로드아일랜드주 ( State of Rhode Island )는 美國 에서 가장 작은 이다. 또한 가장 긴 公式 이름( The State of Rhode Island and Providence Plantations )으로도 有名하였다. 풀어쓰자면 "로드섬과 프로비던스(神의 攝理) 植民地"이라는 뜻이다. 그러나 2020年에 住民投票로 州 이름을 줄였다. 州의 이름이 된 로드섬 內러갠섯만 의 섬이다.

特異하게도 새가 州를 代表하는 다른 州와 다르게 이름이 같은 로드아일랜드레드(Rhode Island Red)라는 닭이 州를 象徵한다.

뉴 잉글랜드 地域의 一部이며 初期 13個 植民地의 하나로 獨立 當時부터 存在하였다. 州의 이름이 로드(Rhode)가 된 것에는 여러 說이 있지만 모두 確實하지는 않다. 섬(Island)이라는 이름 때문에 州 全體가 섬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誤解받기도 하는데 實際로는 州 內의 大部分은 大陸에 있다. (週 全體가 섬으로 이루어진 주는 하와이주 이다.) 大洋 週(Ocean State)라는 別名을 갖고 있다. 로드아일랜드는 南西쪽에 바다에 依해 뉴욕州 뿐만 아니라, 西쪽에 코네티컷주 , 北쪽과 東쪽에 매사추세츠주 와 境界를 이룬다.

歷史 [ 編輯 ]

初期 歷史 [ 編輯 ]

考古學 敵 痕跡은 大略 10,000年 前에 現在 로드아일랜드 地域에 아메리카 인디언 들이 왔다고 提案하였다. 1630年代에 유럽人 定着者들이 到着하기 始作할 때 알곤킨語族 들이 그 地域에 살고 있었다. 그들은 現在 로드아일랜드의 大略 3分의 2를 차지하던 强力한 내러갠셋 族 과 니앤틱 族, 닙무크 族, 페쿼트 族, 그리고 왐파노아그 族 을 包含하였다.

探險 [ 編輯 ]

프랑스 를 위하여 일한 이탈리아 의 航海者 지오반니 다 베라車弩 1524年 에 로드아일랜드의 海岸을 따라 航海하였고 내러갠셋만 에 처음으로 들어오는 데 成功한 探險家였다. 1614年 네덜란드 의 航海者 아드리엔 블록 二 灣으로 들어오면서 航海하였다.

歷史가 들은 로드아일랜드라 불려진 이유를확실히 알 수는 없었으나 다음의 事實들이 알려졌다. 베라車弩는 로드아일랜드의 南部 海岸에 있는 섬이 地中海 로드섬 을 떠올리게 했다고 記述했다. 블록은 내러갠셋 灣에서 亞퀴드넥섬 의 기슭을 따라 붉은 땅이 펼쳐진 것을 보고 로트에일란트(Roodt Eylandt, 붉은 섬)라고 이름지었다. 프로비던스 를 建設한 爐底 윌리엄스 는 亞퀴드넥섬을 "薔薇의 섬"을 意味하는 로드아일랜드(Rode Island)라고 불렀다. 유럽人 定着者들은 公式的으로 亞퀴드넥섬의 이름을 로드아일랜드(Rhode Island)로 바꾸었다.

定着 [ 編輯 ]

爐底 윌리엄스 내러갠셋 族

1636年 爐底 윌리엄스는 內러갠셋 만의 頂上에서 프로비던스 植民地라 불리는 로드아일랜드의 첫 永久的 白人 定着地를 設立하였다. 淸敎徒 牧師 人 윌리엄스는 追放을 宣告받은 後에, 매사추세츠 萬 植民地 를 달아났다. 그는 例를 들어 民間 權威들은 宗敎的 믿음에 順從을 執行하는 데 權力이 없었다고 말하였다. 프로비던스에서 政府는 民間 問題들에 制限되었고 住民들은 宗敎的 自由를 完成하였다.

1638年 앤 허친슨 , 윌리엄 코딩턴 , 존 클라크 와 매사추세츠에서 추방당한 다른 이들은 亞퀴드넥섬의 北쪽 끝에 있는 砲카세트의 定着地를 設立하였다. 1639年 코딩턴, 클라크와 다른이들은 政治的과 宗敎的 論爭에 不一致에 抛카세트를 떠나 섬의 南쪽 끝에 있는 뉴포트를 設立하였다.

허친슨과 그女의 部下들은 砲카세트에 남아 포츠머스로 이름을 다시 지었다.

1642年 새뮤얼 고튼 과 그의 部下들은 砲카세트를 떠나 프로비던스로 갔으나 4番째의 타운 쇼워멧을 設立하였다. 고튼은 後에 自身이 워릭이라고 다시 이름을 지은 타운을 위하여 잉글랜드 로부터 承認을 確保하였다.

1643年 매사추세츠 萬, 플리머스, 코네티컷과 뉴헤이븐 植民地들은 내러갠셋 만의 타운들을 除外한 軍事的 同盟을 形成하였다. 그들의 指導者들은 로드아일랜드를 邪惡하고 無秩序한 場所로 여겨 로그스 아일랜드(Rogue's Island)라고 불렀다. 윌리엄스는 4個의 로드아일랜드 定着地들을 保護를 위하여 聯合하는 提案을 하였다.

1644年 그는 뉴잉글랜드 내러갠셋에서 프로비던스 植民地의 株를 위하여 잉글랜드로부터 憲章을 獲得하였다. 그러나 포츠머스와 뉴포트가 聯合으로 同意한 1647年 까지 그일이 일어나지 않았다. 憲章은 1660年 잉글랜드에서 王政復古 가 이루어졌을 때에 無效가 되었다. 1663年 國王 찰스 2歲 는 새 憲章을 承認하였다. 그 憲章은 로드아일랜드와 프로비던스 植民地 憲章으로 불리었으며, 1843年 까지 로드아일랜드의 法律에 남아있었다.

필립 王 戰爭 [ 編輯 ]

브리스톨 마운트호프에 있는 原住民들의 集會 場所인 필립 王의 議席

爐底 윌리엄스는 아메리카 인디언들의 權利를 尊重하고 그들과 평화롭게 사는 데 일하였다. 그러나 플리머스와 매사추세츠 萬 植民地에서 定着者와 인디언들 사이에 자라나는 弄쟁이 로드아일랜드의 大部分을 包含한 뉴잉글랜드를 삼킨 戰爭으로 發達되었다. 1675年 6月 플리머스와 필립 王에 依하여 이끌어진 왐파노아그 族 사이에 싸움이 始作되었다. 12月 둘러싸인 植民地들에서 온 植民地軍들은 로드아일랜드에 들어가 오늘날 웨스트킹스턴 近處에서 일어난 그레이트 스웜프 싸움에서 내러갠셋 族을 攻擊하였다. 인디언들은 프로비던스를 包含한 내러갠셋 만의 西部에 있는 白人 定着地들을 破壞시키면서 報復하였다. 1676年 뉴잉글랜드 南部의 인디언들은 敗北하고 필립 王은 마운트호프 近處에서 殺害되었다.

大洋 貿易의 繁昌 [ 編輯 ]

뉴포트는 필립 王 戰爭 의 破壞를 脫出하고 그 農夫와 商人들은 로드아일랜드를 위한 새 經濟로 方向을 이끌었다. 海岸 地方들과 내러갠셋 만의 섬들은 가장 좋은 農場과 放牧地를 가졌다. 로드아일랜드는 팔 수 있는 農産物의 過剩을 生産하기 始作하였다. 퀘이커 敎徒와 유대人 들의 多數가 그 宗敎的 自由의 理由로 植民地에 끌어들여졌다. 그들은 自身들의 넓게 퍼진 家族과 宗敎的 連結을 통하여 貿易 妄想 組織을 開發하여 都市가 國際 貿易에 들어가는 데 도움을 주었다. 뉴포트의 배들은 生産品을 世界의 다른 部分들로 실어가기 始作하였다.

1700年代에 로드아일랜드 住民들은 또한 奴隸 貿易 에 들어가 아프리카 에서 奴隸들을 植民地들로 데려왔다. 그들은 1700年代를 통하여 主要 아메리카 奴隸 貿易者들로 남아있었다. 1730年代에 어떤 뉴포트의 家族들은 내러갠셋 만의 西部에 큰 農場들을 開發하여 收穫物을 栽培하고 家畜들을 돌보는 데 奴隸 勞動을 利用하였다. 그러나 로드아일랜드는 1774年 奴隸 輸入을 禁止하고 1784年 차차 奴隸 制度 를 끝내는 데 進行을 設立한 法律을 規定하였고 1787年 奴隸 貿易을 禁止하였다.

美國 獨立 戰爭 [ 編輯 ]

1760年代에 英國 은 새로운 稅金 과 貿易 制限을 통하여 그 아메리카 植民地들에 統治를 단단히 하는 데 試圖하였다. 로드아일랜드의 많은 叛亂의 法令들은 1769年 뉴포트 港口에서 英國의 自由號 배를 불태우고 1772年 워릭 近處에서 개스피호를 불태우는 일을 包含하였다. 1775年 美國 獨立 戰爭 이 매사추세츠에서 일어날 때 數百名의 로드아일랜드 志願兵들이 매사추세츠에 싸우러 갔다. 1776年 7月 18日 로드아일랜드 總會는 植民地들의 獨立 宣言 을 批准하였다.

스티븐 홉킨스 와 다른 로드아일랜드 男性들은 大陸 海軍의 主要 結成者들이었다. 에섹 홉킨스 는 海軍의 첫 最高 司令官이었다. 大陸 陸軍의 將軍 내대니얼 그린 銀 偉大한 軍事 指導者로서 認定을 받았다.

英國軍은 1776年 12月 부터 1779年 10月 까지 뉴포트를 占領하였다. 1778年 8月 美國 軍人들은 英國軍을 몰아내려는 試圖를 하였으나 그들은 成功하지 못하고 後退하였다. 로드아일랜드 第1聯隊에서 解放 奴隸들의 團體가 美國 軍人들을 保護하는 데 自身의 役割을 위한 稱讚을 얻었다.

1778年 7月 9日 로드아일랜드는 初期 13個 株들의 처음으로 聯合 規約 을 批准한 州들 中의 하나였으나 美國 憲法 을 批准하는 데 마지막 週였다. 로드아일랜드는 憲法이 州들로부터 權力을 가져가 稅金을 거두고 商業을 正規化하는 데 權利를 聯邦 政府에게 준 理由로 憲法을 反對하였다. 憲法은 로드아일랜드가 자주 해놓은 自身들의 돈의 發行으로부터 株들을 禁止시키기도 하였다. 結局 1790年 5月 29日 로드아일랜드의 憲法 會議에서 使節團들이 34 臺 32의 投票에 依하여 憲法을 받아들였다.

産業의 擴張 [ 編輯 ]

獨立 戰爭이 끝난 後 프로비던스의 商人과 製造業者들이 로드아일랜드를 指導的인 産業의 主로 變하는 데 重要한 役割을 하였다.

美國에서 成功的인 纖維 産業을 발달시키는 데 追求한 某지스 브라운 은 英國에서 發達된 機械를 再生産하는 데 새뮤얼 瑟레이터 를 雇用하였다. 英國은 첫 水力 纖維 製材所를 지었다. 그 纖維 勤勞者들은 進行 祕密을 지키기 위하여 나라를 떠나는 데 禁止되었다. 製材所의 擔當者 슬레이터는 自身을 農夫로 變裝하여 美國으로 脫出하였다. 그는 麵의 실을 生産하는 機械들을 지어 1790年 포터켓에서 水力 房適所를 運營하기 始作하였다. 1815年 으로 봐서 로드아일랜드는 21個의 타운에 100個의 製材所들이 있었다. 1820年代부터 1920年代까지 面과 毛織物의 生産은 注意 指導的인 産業이었다.

1794年 프로비던스의 네헤미아 도지는 과 함께 非金屬을 덮는 方法을 發見하였다. 그와 그의 동생 세릴은 保釋 을 만드는 産業을 始作하여 로드아일랜드는 主要 寶石 生産의 中心地가 되었다.

도어 叛亂 [ 編輯 ]

1858年 의 프로비던스

1830年代에 로드아일랜드 男性의 大略 折半이 財産 所有者들 만이 투표하는 權利들을 가진 理由로 투표할 資格이 없었다. 週는 아직도 總會에서 議席들을 나눈 1663年 憲章 아래에 다스려지고 投票 要求들을 세우는 데 立法府에 權力을 주었다. 더욱 더 많은 住民들이 産業의 都市들로 移住하면서 몇몇의 男性들은 財産 要求에 모임을 가질 수 있었다. 立法府는 衰退한 시골 타운들에 依하여 支配되었고 大量으로 人口가 稠密한 都市 地域들은 적은 代表들을 가졌다. 立法府는 投票 要求들을 변화시키거나 再任命을 熟考하는 데 拒否하였다. 그러므로 改革 運動이 繁昌하기 始作하였다.

辯護士 토머스 도어 는 새 憲法을 圖案하고 새 政府를 形成하는 데 改革者들을 이끌었다. 1842年 州 政府가 脫線하기를 拒否하였을 때 도어파는 武力에 依하여 逐出시키려 하였다. 그들을 失敗하였으나 그들의 實行은 1843年 效果的으로 들어간 새 州 憲法의 採擇으로 이끌었다. 憲法은 한해에 1 달러의 稅金을 내거나 市民軍에 服務한 本고장 로드아일랜드 成人 男性들에서 투표하는 權利들을 주었다. 또한 都市 地域들은 立法府에서 더 많은 議席을 얻었다. 外國에서 태어난 市民들은 아직도 투표하는 데 財産을 所有해야 하였다.

南北 戰爭 [ 編輯 ]

南北 戰爭 이 일어나는 동안에 24,000名 以上의 로드아일랜드 住民들이 北軍의 陸軍과 海軍에 服務하였다. 州의 가장 有名한 史觀은 短篇 期間 동안에 포토맥의 陸軍을 指揮한 앰브로스 E. 番사이드 小將이었다. 番사이드는 後에 로드아일랜드 州知事와 美國 上院 을 지냈다. 로드아일랜드 州는 北軍의 戰爭 必需品을 供給하는 데 巨大하게 關聯되었다. 주는 大砲 , 小銃 , 軍服, 부츠 , 이불 , 텐트 와 다른 裝備들을 만들었다.

父子의 時期 [ 編輯 ]

南北 戰爭이 끝난 後, 美國의 産業이 붐을 일으켰다. 어떤 住民들은 큰 幸運을 蓄積하였다. 새로운 富者들의 文化에 參考로 美國의 作家 마크 트웨인 은 이 時期를 富者의 時期라고 불렀다.

로드아일랜드 州에서 纖維 産業과 다른 産業들이 擴張되었다. 1890年代로 봐서 프로비던스는 世界에서 가장 큰 纖維 會社를 가졌다. 또한 書類綴 , 螺絲 , 銀그릇, 蒸氣 機關車 와 연장을 만드는 世界에서 가장 큰 工場들을 자랑하였다. 포터켓은 가장 큰 실 會社의 本據地였고 韻소켓은 가장 큰 고무 長靴 工場을 가졌다. 製材所와 工場들에 일하러 많은 캐나다人 유럽 移民들이 쏟아져 들어왔다. 1870年 1900年 사이에 人口가 거의 2倍로 자라났다.

뉴포트는 많은 富者 家族들을 위한 好意的 여름 리조트가 되었다. 그들은 큰 맨션 들에 살고 골프 , 폴로 , 테니스 요트 같은 스포츠를 즐겼다. 내러갠셋 만의 기슭에 흩어져 있는 리조트, 公園과 海邊들은 모든 經濟的 레블의 住民들을 끌어들였다.

注意 剛한 海軍 傳統은 持續되었다. 1883年 뉴포트는 1952年 까지 海軍의 新兵들이 訓鍊한 뉴票트 海軍 訓鍊所의 本據地가 되었다. 海軍의 가장 놓은 敎育 硏究所인 海軍 戰爭 칼리지가 1884年 에 거기에서 開場되었다.

經濟의 變化 [ 編輯 ]

1900年代의 始作에 로드아일랜드 州는 1,500個 以上의 工場을 가졌고 機關車로부터 리본까지 産品들을 만들었다. 1910年 에 注意 勤勞者들의 大略 折半이 製造業에 關聯되었다. 第1次 世界 大戰 이 일어나는 동안에 로드아일랜드 注意 造船所들은 軍艦과 貨物船을 지었고, 週의 工場들은 戰爭 物資를 生産하였다. 그러나 1920年代로 봐서 製造業은 衰退하였다. 많은 纖維 工場들은 勞動費가 낮고 製材所들이 새로와진 南部로 移動하였다. 週는 1930年代의 大恐慌 에 依하여 惡化된 經濟 恐慌을 經驗하였다.

1938年 로드아일랜드 주는 그 最惡의 自然的 災害를 겪었다. 허리케인 海溢 이 일어나 317名의 住民들이 死亡하고 10億 달러의 損害를 일으켰다.

第2次 世界 大戰 은 製造業의 一時的인 復興을 가져왔다. 그러나 戰爭이 끝난 後에 國防 契約들이 끝나고 多數의 로드아일랜드 注意 會社들이 廢門하였다. 製造業의 衰退는 1900年代의 나머지를 통하여 持續되었다.

觀光業 은 1960年代에 增加敵으로 重要해졌다. 注意 거의에 새로운 길과 高速道路 들이 觀光客들에게 열어졌다. 1969年 95番 주간 高速道路의 로드아일랜드 部門이 開場되고 제임스타운과 뉴포트 사이에 내러갠셋 灣을 가로지르는 뉴포트 다리가 完工되었다.

1952年 에 뉴포트에 本部를 둔 U.S. 애틀랜틱 艦隊의 크루저-디스트로여 포스가 1973年 注意 外部로 옮겨갔다. 海軍 海中 戰爭 센터는 州에 남아있다. 艦隊의 出發은 뉴포트와 다른 都市들을 經濟的 危機로 몰아넣었다. 많은 住民들이 株를 떠나면서 1970年代 동안에 州의 人口는 衰退하였다.

로드아일랜드 州는 1980年代에 國家의 國防 强化에 分配되었다. 그러나 美國의 國防의 消費는 1980年代 後半에 冷戰 이 끝나면서 줄어들었다. 1990年代에 注意 寶石 産業은 國際的 會社들로부터 많은 競爭을 向하였도 主要 衰退를 겪었다. 專門的 纖維, 레이스와 좁은 노끈을 만드는 것을 除外한 纖維 産業이 株를 떠났다.

1900年代의 末期로 봐서 州의 經濟는 製造業으로부터 서브스業들로 옮겨갔다. 觀光業은 經濟에 重要한 貢獻을 하였고 政府와 保健 같은 서비스들이 指導的인 雇用主들이었다. 注意 大學들은 硏究와 開發의 中心地들이 되었다. 로드아일랜드 大學校의 海洋學 硏究 프로그램은 國家에서 가장 좋은 것들 中의 하나로 認定되었다.

政治的 改革 [ 編輯 ]

共和黨 은 南北 戰爭부터 1930年代까지 로드아일랜드주 政府를 支配하였다. 黨은 巨大한 人口를 가진 都市 地域들에서 民主黨 의 人氣가 자라남에 不拘하고 統治를 維持하였다. 시골的 共和黨의 타운들은 州의 上院을 統治하였다. 1842年 의 州 憲法의 아래 各各의 都市와 타운은 上院에서 하나의 投票를 가졌다. 1925年 에 例를 들어 267,918名의 住民들과 함께 한 프로비던스와 407名의 住民들의 웨스트그리니치는 各各 하나의 投票를 가졌다. 1920年代에 變化를 위한 壓力이 올랐다. 1935年 大恐慌에서 民主黨이 無血 革命이라 불리는 政府의 改編을 통하여 州의 統治를 얻었다. 1960年代에 人口의 基地를 둔 再配分이 차지할 때에 黨의 統治는 增加하였다. 1970年代에 로드아일랜드 州의 共和黨은 거의 40年 만에 처음으로 美國 議會 에서 議席을 이겼다. 그러나 민주당은 總會를 持續的으로 統治하였다.

1980年代와 1990年代에 多數의 政治的 스캔들이 改革을 要求하는 데 이끌었다. 注意 公務員들은 大法院의 法院長 2名, 會計 監査院, 몇몇의 市長들과 前 州知事를 包含한 犯罪에 關聯되어 有罪 判決을 받았다. 1991年 注意 公認된 消費者 信用 組合을 保證한 機構가 暴落하였다. 그릇된 管理, 政府的 團束의 不足과 腐敗 같은 要因들이 45個의 銀行과 消費者 協同 組合들이 廢門하는 結果를 가져왔다. 주는 로드아일랜드 注意 納稅者들에게 큰 費用에서 잃은 基金을 預金者들에게 復舊하였다.

市民 團體들로부터 請求들은 더욱 嚴한 倫理的 標準들의 制定과 總會의 크기에서 縮小, 腐敗한 立法府의 年金 制度에 終末과 州知事와 다른 公務員들을 위한 期間 限界들을 包含한 다른 變化들을 가져오는 데 도움을 주었다. 政府의 3個 支店들 사이에 權力들의 解散을 가져온 캠페인이 힘을 모았다. 州의 立法府 地點은 行政과 司法的 支店들보다 더욱 巨大한 權力을 가졌다. 例를 들어 注意 評議會에 委員會에 그 會員들이 勤務하거나 住民들을 임명할 수 있다. 開業醫 反對者들은 그것이 利益의 論爭들에 주어지고 腐敗로 이끈다고 主張하였다.

經濟 [ 編輯 ]

프로비던스에 있는 텍스트論의 本社 建物

서비스業 [ 編輯 ]

서비스業은 로드아일랜드 注意 雇傭과 國內 總生産 兩쪽의 大略 6分의 5를 차지한다. 金融 , 保險 不動産 은 注意 지고적은 서비스業 團體이다. 프로비던스 뉴잉글랜드 地方의 指導的인 金融의 中心地이다. 美國의 가장 큰 銀行 과 保險 會社들의 어떤 것들은 로드아일랜드에서 主要 運營들이 이루어진다.

主導인 프로비던스와 크랜스턴은 政府 活動의 中心地들이다. 호텔 , 食堂과 小賣商들은 主로 프로비던스 地域에 있다. 호텔과 食堂들은 해마다 觀光客들에 依하여 數億 달러의 큰 몫을 받는다. 몇몇의 美國 海軍 施設들은 내러갠셋 萬 을 따라 놓여있다.

製造業 [ 編輯 ]

로드아일랜드 州는 寶石 細工의 中心地이다.

프로비던스 地域은 로드아일랜드 州에서 指導的인 製造業의 中心地이다. 藥品과 다른 化學品들은 프로비던스에서 製造된다. 프로비던스 地域은 保釋 류와 銀그릇 産業의 指導的인 中心地들 사이에 랭킹으로 들어와있다. 模造 寶石類와 精密 寶石類 둘多義 生産은 로드아일랜드 州에서 重要하다.

電氣 用品과 合成金屬 製品들은 注意 本土 地域에서 製造된다. 前拘留와 照明 설치물은 州에서 만들어지는 電氣 用品들 사이에 있다. 合成金屬 製品들은 機械 組立品과 板金을 包含한다.

農業 [ 編輯 ]

農場 地帶는 로드아일랜드주 大地의 10 퍼센트 적게 덮고 있다. 溫室과 宗廟品들은 農業 所得의 指導的인 根源이며, 注意 農業 所得의 大略 3分의 2를 벌고 있다.

牛乳 는 로드아일랜드 州에서 農業 所得의 두番째로 重要한 根源이다. 젖소 들은 主로 뉴포트와 워싱턴 카운티에서 찾아진다. 注意 全域을 통하여 자라는 乾草 는 指導的인 收穫物이다. 감자 와 沙糖 옥수수는 注意 指導的인 菜蔬 이며, 謝過 가 指導的인 과일 이다.

水産業 [ 編輯 ]

로드아일랜드 注意 해마다 水産業은 生鮮 조개類 의 品種을 包含한다. 가재 가리비 가 注意 指導的인 잡이이다. 주는 가자미目 오징어 의 指導的인 生産州이다.

住民 [ 編輯 ]

프로비던스의 前景
歷史的 人口
人口調査 人口
1790年 68,825 ?
1800年 69,122 0.4%
1810年 76,931 11.3%
1820年 83,059 8.0%
1830年 97,199 17.0%
1840年 108,830 12.0%
1850年 147,545 35.6%
1860年 174,620 18.4%
1870年 217,353 24.5%
1880年 276,531 27.2%
1890年 345,506 24.9%
1900年 428,556 24.0%
1910年 542,610 26.6%
1920年 604,397 11.4%
1930年 687,497 13.7%
1940年 713,346 3.8%
1950年 791,896 11.0%
1960年 859,488 8.5%
1970年 946,725 10.1%
1980年 947,154 0.0%
1990年 1,003,464 5.9%
2000年 1,048,319 4.5%
2010年 1,052,567 0.4%
2019 (推算) 1,059,361 0.6%
出處: 1910?2010 [1]
2018 estimate [2]

2000年 美國 人口 調査局 은 로드아일랜드 州의 人口가 1,048,319名이라고 報告하였다. 州의 人口는 1990年 으로 본 1,003,464名에서 4.5 퍼센트나 增加하였다. 2000年 調査局에 依하면 로드아일랜드 株價 50個의 州들 사이에 人口에서 43位로 들어와있다.

로드아일랜드 州에는 8個의 都市들이 있다. 注意 다른 共同體들은 타운이라 불린다. 크기의 順序로 봐서 都市들은 프로비던스 , 워릭 , 크랜스턴, 포터켓, 이스트 프로비던스, 韻소켓, 뉴포트 , 센트럴폴스이다.

로드아일랜드 住民의 大略 6分의 1은 프로비던스에 산다. 住民의 全部는 프로비던스- 뉴베드퍼드 ( 매사추세츠주 )-폴리버(매사추세츠주) 메트로폴리탄 地域에 산다.

로드아일랜드 住民의 大部分은 美國에서 태어났으며, 이탈리아 , 아일랜드 , 英國 系統의 住民들이 많다. 다른 나라들에서 태어난 로드아일랜드 住民의 多數는 포르투갈 에서 왔다.

政治 [ 編輯 ]

典型的인 民主黨 텃밭으로 1988年부터 2012年까지 共和黨은 로드아일랜드 週에서 單 한 個의 카운티도 얻지 못했으나 도널드 트럼프 는 켄트 카운티를 얻었다.

各州 [ 編輯 ]

  1. Resident Population Data. “Resident Population Data ? 2010 Census” . 2010.census.gov. December 20, 2012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December 24, 2012에 確認함 .  
  2. “QuickFacts Rhode Island; UNITED STATES” . 《2018 Population Estimates》. 美國 人口調査局 , Population Division. 2019年 3月 12日 . 2019年 3月 12日에 確認함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