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 코트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파리 롤랑가로스 스타디움의 메인 코트에서 競技 中인 選手들(2006年 프랑스 오픈 ).

클레이 코트 (Clay court)는 테니스 코트 의 네 가지 種類 中 하나이다. 클레이 코트는 가늘게 粉碎된 셰일 , 巖石 또는 甓돌로 이루어져 있다. 붉은色을 띠는 레드 클레이 는 푸른色의 그린 클레이 或은 美國式 클레이人 Har-Tru 보다 느리다. 클레이 코트에서 열리는 가장 代表的인 大會로는 프랑스 오픈 이 있다.

클레이 코트는 또한 다른 코트에 비해 浚渫이 容易한 便이기는 하지만 管理 費用이 하드 코트에 비해 많이 所要된다는 短點이 있다. 클레이 코트는 平平한 表面을 維持하기 위해 週期的으로 롤러로 눌러주어야 하며 水分이 일정하게 維持되어야 한다. 草綠色 클레이 코트는 一般的으로 排水를 위해 若干 경사지게 만들어진다. [1]

클레이 코트의 種類 [ 編輯 ]

클레이 코트의 種類는 使用되는 粘土(클레이)의 種類에 따라 레드와 그린 두 가지로 나뉜다.

레드 클레이 [ 編輯 ]

거의 大部分의 레드 클레이 코트는 自然狀態의 粘土가 아닌 가늘게 粉碎된 甓돌로 만들어지는데, 이것을 테니스 코트 고르게 깐 다음 그 위에 또 다른 種類의 粉末을 塗布한다. 이 種類의 클레이 코트는 물을 잘 吸收하지 않으며, 유럽 南아메리카 에서 主로 쓰인다. 自然 粘土로 만들어진 클레이 코트는 물에 젖을 境遇 마르는데 2-3日이 걸리기 때문에 잘 쓰이지 않는다.

그린 클레이 [ 編輯 ]

그린 클레이, 하트루(Har-True) 또는 "美國式" 클레이는 레드 클레이와 비슷하나 좀 더 딱딱하고 빠르다. 그린 클레이 코트는 그린 클레이를 코트에 먼저 깐 다음 그 위에 다른 表面材를 道袍下하여 浚渫한다. 이 種類의 클레이 코트는 美國 全域에서 쓰이며, 特히 東部 및 南部 地域에 많다. 南東部의 걸프 海岸 地域에서 그린 클레이는 흔히 "루비코(rubico)"라고 불리기도 한다. 그린 클레이에서 열리는 메이저 大會(ATP 및 WTA)는 패밀리 써클 컵(Family Circle Cup in Charleston, SC)과 MPS 그룹 챔피언십(MPS Group Championships in Ponte Vedra Beach, FL)李 있다. 二重 MPS 그룹 챔피언십은 2009年 新設된 大會이다.

같이 보기 [ 編輯 ]

參考資料 [ 編輯 ]